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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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1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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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피즈

- 로조리아(2017-07-23, 조회수: 6448)

볼사람만 봐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065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간 쿨 줄여서 추노,도주 이득보거나 길게열리는 한타 라면 궁 쿨 조금이라도 줄여서 2번 날리는상황이 있기때문에 지능을 찍는걸 선호.
Teleport(순간이동):개인적으로 극 카운터라고 생각되는 판테온 상대할때만 드는 스펠.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피즈는 Flash(점멸)Ignite(점화)의 효율이 가장 좋다.


Exhaust(탈진):그나마 생각해볼만 한 스펠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4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1랩때 미드라인 밑 부쉬에 숨어있다가 상대 근거리미니언 3마리 체력이 거의 없어질때쯤 올라가서
재간둥이 풀차징으로 먹고 시작한다.
이유는 여러가지 있는데 라인을 당겨야하는 피즈의 특성상 피즈가 아직 안들어온거라고 생각하고 라인을 밀게할수도 있고
가뜩이나 사거리 짧은 피즌데 라인에 어정쩡하게 서있다가 몇대 맞는것보다 낮다고 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템 무조건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간다.
난 피즈할때 첫귀환시 돈이 어떻게 되던 350원 이상만 있다면(코어뽑을정도라면 아님)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사고 라인가는게 좋다고 생각되기때문에 시너지 효과도 낼 수 있고
가뜩이나 템트리도 바뀌어서 모렐로를 스킵하기때무네 부족해지는 초중반 마나수급을 도와주기 때문이다.





핵심아이템에 있는 3개의 템의 경우 벨트트리를 탈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피즈의 아이템들이다.
저거 안갈거면 피즈 안하는게 낫다.
모두 쿨타임감소10퍼씩 가지고있고 각자의 액티브,패시브효과가 피즈와 정말 어울리기 때문에
저 순서로 코어템을 뽑는다.

게임이 잘 풀린다면 앞서 구입한The Dark Seal(암흑의 인장)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로 업그레이드 시켜서 중간에 껴 넣을수도 있다.



신발의 경우 무조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둘중 하나를 택하는데
한타가 오래지속되고, 피즈가 어그로를 충분히 끌어줘야 하는 상황이라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잘라먹기에 비중을 둬야하고, 지금 스펠 쿨이 돌고있다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를 선택한다.
(스펠 쿨이 돌고있는 상태에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를 사면 스펠 쿨감 효과를 한번 못받기 때문.)

쿨감신발을 가게되면 벨트-리치베인-존야 쿨감30퍼와 룬으로 쿨감을 10퍼 받아서 풀 쿨감이 완성되기 때문에
결국 후반가서 신발을 바꿔야한다.
그래도 쿨감을 위해 쿨감신을 초반에 선택하는 경우가 있단건 그만큼 피즈에게 쿨감옵션이 중요하다는 뜻이다.
정말로 재간둥이 0.5초 빨리쓰고, 궁 조금 더 빨리돌고 하여 살고,죽고 혹은 따고,못따고가 결정지어지게 되기 때문.




아무튼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Lich Bane(리치베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보통 피즈 코어템은 이정도 그림으로 나오게 된다.
근데 라바돈을 제외하면 가격이 그렇게 비싼편이 아닌 코어템들이 대부분이기때문에
다른 메이지계열 미드라이너에 비해 풀템이 빨리 뜨는 편인것 같다,

코어 순서도 대부분 저 순서대로 간다.
벨트-신발(쿨감이던 마관이던)-리치베인-존야-라바돈과 공허(라바돈과 공허 순서는 상황에따라 바뀐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스킬 메커니즘의 문제로 너무 불리.

다른 라인을 괴롭힐려고 해도 로밍력 조차 판테온이 수준급 스킬을 보유했기 때문에 우위를 점하기 힘들다.
룰루
미드룰루에만 국한되지 않고 챔피언 자체가 피즈의 카운터로 너무 적당하다.
최대거리에서 궁을 맞추고 한마리를 자르려고 해도 룰루의 궁과 쉴드때문에 오히려 내가 당할 상황이 만들어지기 쉽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이 쉬운 챔피언을 꼽아줄순 없는데
생존기의 부재로 궁한번 적당한 사거리에서 맞춰주면 킬각이 바로 나오는 챔피언은 여럿 존재한다.

럭스, 베이가, 벨코즈, 브랜드, 빅토르, 신드라, 아우렐리온 솔, 애니, 애니비아. 오리아나, 직스, 카시오페아, 탈리야, 트페 정도가 있는데

이중에서도 상대가 라인 운영을 잘하고, 각을 안주면 전반적으로 힘든애들이 다수 존재한다.
아무래도 피즈 챔피언으로 상대를 이기기 위해선 라인전을 어떻게 하냐는 개념보단
인파이트시 피지컬이나,센스가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누구를 아예 못이긴다, 누구는 그냥 이긴다 라고 말하기 어렵다.
팁?

E-플 가능하다.
알아두면 유용하게 써먹을일이 많다.

q가 온힛이다.
리치베인이나 레드 효과가 바로 터지며, 
w-q혹은 q나가는 중w로 w중첩을 터뜨릴 수 도 있다,

은근 벨트 사놓고 안쓰는사람들이 많던데 쿨이 짧은 편이라 라인 밀때 써줘도 좋다.

w평캔 된다.
평-w평 가능.

피즈 궁 수은으로 안풀린다.
(슬로우 효과는 풀린다.)

e로 숨어있을때도 점화는 사용 가능하므로 상대가 힐쓸것같다 싶으면 바로 써주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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