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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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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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4) 트포를 버려라! 정글 용사헤카림!

- 사무라이치킨(2017-07-24, 조회수: 3823)






(이 공략 글은 단지 저의 생각일 뿐입니다.)

일단 제목에 적어뒀듯이

정글 헤카림으로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를 가는것만이
답이라고 생각하지않습니다.



정글 헤카림으로 트포를 가지않는 이유


1. 정글은 탑과 달리 빠르게 렙이 오르지 않는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광휘검 효과는 기본 공격력에 비례한다)



2. 정글일경우 보통 딜탱보단 퓨어탱 자리를 맡는다.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이후 Trinity Force(삼위일체)간다음 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를 가는것은 저는 
탱로스가 심하게 난다 생각합니다)



3. 탑과는 다르게 트포가 매우 늦게나온다.



정도입니다. 

분명 헤카림에게 Trinity Force(삼위일체)는 매우 좋은 아이템이나 
정글은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나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같은 정글템도 사야하고 
탑과 달리 갱킹의 성공률에 따라 돈 버는게 달라져서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올리는 도중에는 딜도 탱도 안되는 
애매한 헤카림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다른 헤카림 정글하시는 분들은 다들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까지만 가고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올리시는데 저는 그것보단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올리고 Ninja Tabi(닌자의 신발) 이후 탱 좀 올려서 

나중에 트포대신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를 올려서 

아군의 딜링을 도우는 퓨어탱 헤카림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서론이 길었죠? 그럼 공략 시작합니다.





  

시즌 5떄는 헤카림을 주력으로 쓰고있었고

시즌 7에는 야스오를 주력으로 쓰고있으나 
무조건 이겨야겠다 싶으면 헤카림을 씁니다. 

보시는대로 헤카림 7판 승률 100퍼...
판수가 적은 이유는 일반충이라 그렇습니다.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99) 2308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2.05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2,294 IP



표식 : 방관 9

다른 정글 헤카림 유저분들과는 다르게

이 헤카림은 딜템이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뿐입니다.
물론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도 나중에 가긴 갑니다만 
그래도 결국 딜은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에만 의존하죠

정글링이 힘들더라도 나중의 헤카림의 한타력을 위해
방관을 들어줍니다

인장 : 방어 9
정글링 힘들어서 방어 9 입니다 딱히 다른 이유는 없어요



문양 : 성장마저 6 고정마저 3


제 템트리는 올 ad나 ap가 아닐경우
쿨감이 40%가 딱 됩니다. 

그래서 또 후반 헤카림의 한타력을 위해 성장마저를
조금 꽂아넣어서 스텟을 강화시킵니다


정수 : 이속


요즘 정수를 공격력이나 공속 드시는 분들이 보이긴하지만

헤카림의 스킬 구조상 이속은 뺄수없는 친구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 헤카림은 파괴전차를 이용한 퓨어탱 헤카림입니다.


흉포의 분노(Fury)공속과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의 지속딜을 포기하는게 아쉽긴 하지만

책략의 비밀 창고(Secret Stash)로 사냥꾼 물약의 효율을 높이고 
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로 돌진하는 헤카림의 생존력을 조금이나마 늘리며 
방랑자(Wanderer)로 조금이나마 빠르게 합류하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교전에서 딸피를 조지러 들어갈때 
무자비(Merciless)이 특성이 한몫 해줍니다.

방랑자부쉬에서나 강에서 정글링 하면 공격력 올라감 ㅋㅋㅋ


고정인듯 합니다 Smite(강타)Ghost(유체화)..

Smite(강타)Flash(점멸)는 벽을 세우는 챔피언이거나
뚜벅이가 눈물나게 하는 친구 있으면 때떄로듭니다.
Anivia(애니비아)Jarvan IV(자르반 4세), Cassiopeia(카시오페아) , Taliyah(탈리야) , Azir(아지르) )

Smite(강타)Exhaust(탈진)는 아군이 상대 암살자를 막을 방법이 없다면 
때떄로듭니다.

( Yasuo(야스오)Ekko(에코)Akali(아칼리)Zed(제드) 등등)  

Smite(강타)Ignite(점화)는 꾸졌습니다. 

나머지는 고려를 하지않습니다.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헤카림이 5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0%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6렙 전 갱킹 Ghost(유체화)키고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키고Rampage(회오리 베기)긁으면서 뒤로간뒤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민다 

6렙 후 갱킹 Ghost(유체화)키고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키고 Rampage(회오리 베기)긁으면서 뒤로간뒤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밀고 

도망치려고 하면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를 써서 역공포를 넣어준다 


스킬 활용 팁

 헤카림은 콤보라고 할 만큼의 스킬 테크닉은 거의 없습니다.


다만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역공포라는 기술이 있습니다.


헤카림의 스킬 궁 착지지점에 공포를 걸고 

공포가 걸렸을떄 헤카림의 위치의 반대쪽으로 움직입니다.



 

(발퀄 ㅈㅅ) 


위의 그림과 같이 헤카림에게서 멀어지려고 이동하는데 

이걸 이용해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키고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를 상대 등쪽으로 맞춰서

아군쪽으로 움직이게 공포를 걸고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미는 기술입니다.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의 투사체의 속도가 좀 느리고 판정도 좋은편은 아니라

경험이 좀 필요합니다.


--------------------------------------


Rampage(회오리 베기)헤카림의 주력 딜기술입니다. 

스택이 존재하며 맞출시 2스택까지 쌓이고

1스택당 1초의 쿨감을 가지는 매우 좋은 기술입니다. 


40퍼 쿨감일경우 2.4초가 되며

2스택쌓이면 0.4초 됩니다.

(아마 맞을겁니다)

교전시 Rampage(회오리 베기)스택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Rampage(회오리 베기)스택 관리에 따라 지속딜 관운장이 되거나

그냥 걸어다니는 리틀 포니가 될 수 있습니다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의 타이밍도 꽤나 중요합니다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는 범위안의 적에게 입힌 피해의 20%를 흡혈합니다


적에게 입힌 피해이기 때문에 아군의 스킬로

딜을 넣어도 흡혈이 되고 20%기 떄문에 

흡혈이 매우 잘 됩니다. 


다만 쿨타임이 길어서 쓸 타이밍을 잘 잡아야합니다 


저는 주로 아군이 이니시를 하고 제가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로 호응한 뒤 

원딜이나 미드가 딜을 넣기 시작했을때 키고있습니다.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이 스킬로 이동한 거리만큼 많이 밀 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도 배달을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Warpath(출정)의 공격력 상승과 겹쳐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키고 달리면 Rampage(회오리 베기)의 딜도 상승합니다.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은근히 투사체 속도 느립니다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처럼 쓰시면

적팀 걸어서 피한뒤 뚜까맞고 죽을겁니다 


보통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같은 이니시 에이터가 이니쉬를 걸거나

당했을경우 그 호응이나 받아치기로 사용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처음은 이걸로 시작합니다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로 시작 안하면 마나 없지 않나!! 싶지만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들면 마나는 많지만 정글링이 진짜 느립니다. 
메리트는 단지 Rampage(회오리 베기)많이 돌리는건데 

Rampage(회오리 베기)의 딜이 저번에 너프를 먹으면서 
초반 Rampage(회오리 베기)딜은 진짜 꾸려졋습니다. 

그리고 어짜피 헤카림이 초반 정글링이 지금 그렇게 좋지 
않아 3개만 먹고 바로 집을 가서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를 갈 것이기 떄문에...


어쨋든 선 레드일경우

레드(강타) -> 칼날부리-> 늑대(강타) -> 블루 이후 집 

블루일경우 

블루 -> 늑대(강타) -> 칼날부리 -> 레드(강타) 먹고 집을가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와 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를 살 수 있는 돈이 모일겁니다.


이때 부터 갱을 가시면 됩니다.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를 가는 이유는 강타 박으면 
공격력 증가합니다 Warpath(출정)패시브덕에 ㅎㅎ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은 잘 안맞는거 같더라구요 

어쩃든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를 올립니다.

아마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를 올리는 도중에는 탱로스가 쬐끔 느껴지실 거지만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로 커버칩니다.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이후 대부분의 게임에서 Ninja Tabi(닌자의 신발)를 올립니다. 

그 다음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 가고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가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간뒤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를 올려줍니다.

대부분의 게임에서 이 순서로 아이템을 올립니다. 

그 다음은 유동적으로 방템을 올립니다.

추천 방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Knight's Vow(기사의 맹세)Thornmail(가시 갑옷)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이것들 쓰려면 얼건버리고 쿨감룬 들어야함


제 공략에서는 딜템은 가지않습니다 
정글 퓨어탱 헤카림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달리고있는데 고치 날라오면 그 순간에 바로 점사당하고 죽습니다.

초반에 매우 공격적인 정글러는 헤카림이 꽤나 쓰기 힘듭니다
리 신
이놈은 솔직히 파일럿에 따라 다른데

제가 역갱잘치면 쉽지만
상대가 역갱 잘 치면 어렵습니다

게다가 아군이 이니쉬를 건걸 호응하려고 e로 들어가는데
차버리면 r도 거리가 안되서 꽤나 짜증납니다
렉사이
그냥 엄청 쌥니다

선 용사를 가는 이상 용사가 나오기 전까지는 몸이 좀 물인데

역갱 한번당하면 라이너랑 헤카림이 동시에 고통받아서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매우 초식적인 정글러일경우 2대2 구도에서도 유리하게 잡으며
그레이브즈
기본 바탕이 성장형 정글러에 한타 기여도가 좋은 편이 아니라면
우디르
헤카림의 성장력과 한타기여도에 점점 찍혀 눌려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헤카림은 이니쉬 에이터가 아닌 

'보조' 이니쉬 에이터입니다.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키고 열심히 따라가서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으로 배달하고 

밀어봤자 아군은 오고있어서 점사당하며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로 이니쉬를 걸기에는 이동기 하나만 있어도 

그냥 피하며 심하면 걸어서 피합니다.


그러면? 또 뚜까맞습니다.


제발 짤라먹는거 아니면

헤카림에게 이니쉬를 시키지마세요 ㅠ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솔직히 저는 헤카림을 좀 해본 유저지 


장인이라는 타이틀을 가질 정도로 많이 하지 않았고

그렇게 잘 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저도 헤카림을 300판은 해보았고

(대부분 탑이지만...)

정글 헤카림을 할때 공략을 보고 트포를 가 보았으나 


너무 딜도 탱도 안되는것 같아서 트포를 버려버리고 

용사가는 퓨어탱 헤카림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좋다고 생각하여 랭겜에서 써본결과

그 결과 랭겜에선 7전 7승을 거두었습니다. 


헤카림을 자주 하지는 않지만 시즌 5때부터 헤카림을 

해봐왔던 유저로서 


헤카림으로 꼭 트포를 가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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