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71.4% (5표)
0% (0표)
28.6% (2표)
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12
0
17
5/7
시즌 7 다이아 3)잿불+영광 최고!

- 샤카너(2017-10-14, 조회수: 29732)

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 공략글을 쓰게된 InsaneJG 입니다


나로 하여금 닉변했습니다.


리메이크 전 부터 스카너를 써오다가 저도 다른사람들에게 스카너를 알리고싶어서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처음쓰는 공략이지만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친추추가 받습니다! 궁금한거,관전 다 받아드립니다!





시즌 7 스카너 전적




시즌 6 스카너 전적




+8/4 얼건템트리 추가!


+8/4 스카너 정글 동선 추가!


+8/14 서포팅템트리 추가!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2) 2384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75) 19.95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1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방어
    +4.26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4,350 IP

이 룬은 제가 즐겨쓰는 룬이구요


주로 선 쿨감신,헤르메스,닌신 갈때 주로씁니다.  


신속을 안갈때 부족한 이동속도를 커버쳐줍니다.


또한 성장체력이 스카너의 w와 시너지가 잘맞아 쓰고있습니다.







이 룬은 신속을 갈때 사용하는 룬입니다.


요즘은 별로 안쓰긴 하지만 신속을 가시는분이라면 사용하실만 합니다!


또한 파랑에 성장쿨감 6개 넣어도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반적인 스카너 룬이고요.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도 생각해봤는데 극탱 스카너로서는 그리좋지 않습니다.


딜탱가실거면 생각해볼만 합니다.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또한 정글러로서 효율이 안좋은거같아 스킵했습니다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극탱 스카너의 유일한 진리!

설명할 필요있나요?


정글은 무조건 Smite(강타)Flash(점멸)!!!!


Ghost(유체화)이거 매우 안좋아요 스카너가 유체화키고 달려갈시간에 cc기 다맞습니다.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7~1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0/30/40/50 (+0.6 추가AD) (+0.05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4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은 최대 225입니다.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5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8%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10%)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수정 베기
(Crystal Slash)
마나 소모: 10/11/12/13/14
재사용 대기시간: 3.50/3.25/3.00/2.75/2.50초
스카너가 집게를 휘둘러 주위에 있는 모든 적에게 0.33/0.36/0.39/0.42/0.45 총 공격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유닛에게 공격이 명중하면 5초 동안 수정 에너지를 충전하여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8/10/12/14/16%, 이동 속도가 +2/3/4/5/6% 상승하며, 최대 3번까지 효과가 중첩됩니다.

수정 에너지가 충전된 상태로 수정 베기를 하면 명중된 상대에게 0.33/0.36/0.39/0.42/0.45 총 공격력(+0.2AP)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수정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25초 줄어듭니다. 챔피언을 공격하면 이 효과가 네 배가 됩니다.
범위: 350
스카너의 가장 기본적이고 간단한?스킬입니다

q를 쓰고 제한시간안에 q를 한번더 맞추시면 추가피해를 입힙니다.



수정 외골격
(Crystalline Exoskelet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스카너가 6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11/12/13/14%(+0.8 AP)의 피해를 막는 방어막을 얻습니다. 방어막이 유지되는 동안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3초에 걸쳐 16/20/24/28/32%까지 증가합니다.

스카너의 유일한 탱킹스킬!


W는 이동속도 및 배리어를 6초간 얻는데요.


유의하실게 이동속도증가량이 3초에걸쳐 증가하는형식이라 시간이 지날수록 빨라집니다!


그러니까 3초후에 궁을써서 더 많이 끌고오는게 효율이 좋겠죠?


균열
(Fracture)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지속 효과: 균열과 꿰뚫기 스킬로 적을 수정으로 물들이면, 스카너가 방해 효과 지속 시간 동안 수정 충전 효과(활성화된 수정 첨탑 주위에서 얻는 효과)를 얻고, 또한 지속 시간만큼 균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사용 시: 스카너가 수정 에너지를 소환하여 여기 맞는 적에게 40/65/90/115/140(+0.2AP) 만큼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30/35/40/45/50%만큼 속도를 늦춥니다.

균열에 맞은 적들은 5초 동안 수정 독에 중독되어,스카너의 다음 기본 공격에 25/35/45/55/65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고 1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1000

일단 제가 e선마를 하는게 궁금하신분들이 있으실텐데


제가하는 스카너는 극탱 스카너 이기때문에 q선마 아무리해도 딜 잘 안나옵니다... 


잿불이라 e로 스턴넣고 비비는딜이 확실히 더높습니다!


cc기 빠르게 하나 더 넣는게 전 좋다고 생각하구요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스카너가 1.75초 동안 적 챔피언을 제압하고 20/60/100(+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기술이 지속되는 동안 스카너는 저항하지 못하는 대상을 끌고 마음껏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스킬 효과가 시작될 때와 끝날 때 스카너의 공격력 60%만큼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50

스카너릐 생명줄 !!


궁극기 입니다!


사실 딱히 크게설명할건없고 수은없는 딜러진 궁극기로 물어오시면 되구요


혼자다니는 적 빠르게 잘라먹고싸우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스킬 활용 팁


팁?이라면 팁인데 e를 맞추시고 궁으로 끌고오신다음에 평타치시면 저희 진영에서 적을 더 오래묶을수있어서 이득볼수있습니다.


W는 쿨마다 써주시는것도 중요하고요!


초반엔 정글가기 3~4초전에 미리써주시면 효율 최대로 볼수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대회에서 나온 스코어 템트리
AP가 잘컷을때
AD가 잘컷을때

시작 아이템은 설명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스코어 템트리부터 설명을하면 Stalker's Blade: Cinderhulk(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로 적절히 시야 먹어주면서 딜러진쪽을 지키는


플레이를 많이 보여줍니다.


스코어또한 e선마 잿불트리를 선호했고요.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은 혼자있는적,또는 강제이니시 걸기 정말 편합니다.


제 템트리를 설명하면  선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트리로 쿨감신부터 가고 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완성시킵니다.


쿨감신이 Flash(점멸)쿨을 줄여주는데 솔직히 스카너 Flash(점멸)없으면 잘 안당해주기도하고 Flash(점멸)+Impale(꿰뚫기) 연계로


라이너에게 1킬 무조건 먹여줄수있습니다.


전 파랑색 선호하는데 Stalker's Blade: Cinderhulk(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가셔도 무방하고요.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이건 진짜 스코어선수가 쓰기전까지 쓰레기로만 생각했는데


써보니 확실히 좋은게 느껴집니다.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으로 빠르게 달려가서 적 딜러진 무는플레이도 매우좋고요.


딜러물러오는 애들한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슬로우 묻혀주시는것도 매우 좋습니다.



그다음 설명할템이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인데요. W랑 시너지가 진짜 엄청뛰어납니다.


W로 쉴드깡하면서 피없을때 빠지시고 워모그로 피채우면서 한번 더 들어가는게 너무 좋습니다.


물론 적이 몰락을 가면 상황봐서 워모그스킵하기도 합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로 엄청난 탱킹력도 자랑하고요.




Knight's Vow(기사의 맹세) 이 템은 많은분들이 서폿이나 가는템?정도로 아시는데 적 암살자가 많거나 우리원딜이 생존이 힘들때 가주시면


딜러지키는데 진짜 큰 도움 됩니다.


물론 딜러가 믿음직 스러울때만 가시고 무난무난하다 그러면 다른탱템 올려주시는게 효율좋습니다.






++얼건트리 추가


제가 예전에 쓴 템트리인데 이 템트리를 갈땐


-우리팀에 나를 제외한 탱커가 한명 이상있고,딜이 부족한거같다(cc가 부족한거같다)


-적딜러가 뚜벅이라 슬로우 묻혀주면 딜러들이 잡을수있다or적 딜러만 잡으면 게임이 끝난다.


-초~중반에 힘을 실어주고싶다.


정도로 나눌수있는데요.


얼건트리는 초반에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or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를 사고Sheen(광휘의 검)를 빠르게올려서 초중반 교전을 좀더 강하게 가져갈수있습니다.


Stalker's Blade: Cinderhulk(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가 바로 나오시면 사시는것도좋구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Sheen(광휘의 검) 이런식으로 쿨감신을 먼저사서 Flash(점멸)+Impale(꿰뚫기)으로 이득을 최대화하는방식도 나쁘지않습니다.  저 또한 선 쿨감신트리를 매우선호합니다.


최종 아이템트리: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이후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Knight's Vow(기사의 맹세)Thornmail(가시 갑옷)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중 적보고 유동적으로 선택.


적 ap가 너무쌔다싶으시면 적응투구부터 올리시고 워모그가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그냥 미드 혼자ap인데 적당히컷거나 말렸으면 마방템 안갑니다.


워모그로 W효율 극대화시키면서 탱킹하도록합시다.


----------------------------------------------------------------------------------------------------------


서포팅트리 스카너 추가합니다.


요즘 바텀향로메타가 흥해서 원딜캐리력이 엄청나게 증가했습니다.


그에따라 스카너도 원딜을 지키는식으로 플레이하며,템트리또한 바꿔보았습니다.



Stalker's Blade: Cinderhulk(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Knight's Vow(기사의 맹세)>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적이 암살자가 많거나 우리원딜이 생존력이 부실할때 가는템트리입니다.


기사의 맹세와 송라리로 한타기여도를 높이고 워모그,가고일을 통한 체력탱킹을하는건데


이게 '원딜무는 적'을 잡는거라 대부분 암살자기에 탱킹능력이 거의 필요없이 cc만 넣어주면 되는데다


방템을 별로 두르지못할땐 체력뻥튀기로 탱킹하는게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W쉴드량도 늘어나고 쿨감도 40%센트가 맞춰져서 E로 스턴도 더 빨리넣을수있고 W로 탱킹력도 증가합니다.


또한 솔라리에 붙은 추가체력 2~36%를 배리어에 추가시키는건데 워모그,가고일로 쉴드량을 높여서 원딜러에게


들어오는 폭딜을 한텀막을수도있고. 한타에선 5명 모두 배리어를 받기때문에 한타에 큰 도움이 됩니다!


특성또한 굳은 약속(Bond of Stone)들어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상황봐서 중간에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올리셔도 됩니다)


------------------------------------------------------------------------------------------------------


+++10/14 시작아이템 마체테 추가!


댓글로 마체테가 좋다는분이 계셔서 써봤는데 초반에 정글링이빠른 육식 정글러들에게 효율적입니다!


칼날부리가 조금 느리긴하지만 버프>버프>바위게 잡는게 좀 더 빨라져서 웬만한 3캠 정글러들보다 바위게


빨리먹고 시야잡을수있습니다. 풀캠프하실거면 부적드시는게 효율적이구요.


단 마체테>바미가시면 마나가 살짝 부족한감이 있는데 어느정도 첨탑이 커버해줘서 할만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개인적으로 무조건 필밴시키는챔피언

스카너가 안정적으로 성장하기전에 게임을 뒤집어놓습니다.

22 구도 무조건지고요. 정글링중에 고치맞고 풀콤맞으면.. 피 다 까여서

정글링하기도 힘듭니다만...

첨탑 안에서 계속 싸우시면 이기긴합니다.

엘리스가 싸워주면요....
올라프
이넘은 잘 안보이는데 탑,정글 이게중요한게아닙니다.

딜러진을 지킬수가없어요 ㅠㅠ

궁쓰고 달려오는데 5초동안 할게없습니다.

갱가기도 껄그럽구요.
이블린
이블린도 엘리스와같이 스카너가 뭘하기 전에 라인들을 뒤집어놓습니다.

이블린나오면 초록강타사서 적 정글시야 꼭 먹어주셔야합니다!

핑와도 필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진 말고도 많은 뚜벅이 원딜,미드라이너들은 상대하기 정말쉽습니다.

W+영광키고 달려가면 아무것도못하고 죽어버립니다.

리 신
리신처럼 들어와서 무언갈 하는애들은 정말 상대하기 쉽습니다.

qq날라오자마자 바로 물어주시고 싸우시면 이길수있습니다

라인전 단계에 개입하는거 조금만 막아주시면 게임 쉽게 풀어나갈수 있습니다.

리신이면 초록강타사셔서 시야먹어주는것도 나쁘지않아요.

카타리나
카타는 뭐...

그냥 들어오면 궁쓰고 묶어두세요.

딜러가 잡을겁니다.




++정글 동선 중요!!

스카너의 정글 동선을 설명하겠습니다.


적이 무난무난한 초식이거나 갱이 날카롭지않은 정글을 만났을땐


블루팀의 경우 레드-칼날-늑대(스마)-블루(스마)를 먹고!


바위게와 와드로 시야를 먹어준후 갱or정글링


레드팀의 경우 블루-늑대(스마)-칼날-레드(스마)를 먹고!


바위게와 와드로 시야를 먹어준후 갱or정글링

---------------------------------------------------

적이 갱킹이 날카롭다! 또는 3렙교전이 강하다! 싶으실때 쓰는동선입니다.


블루팀의경우 레드-칼날(스마)-탑쪽 바위게를 먹고 탑,미드쪽 시야를


먹어준후 남은정글 순서대로 드시거나 갱각이 나온경우 2렙갱가셔도 무방합니다.


레드팀의 경우 블루-늑대(스마)-탑쪽 바위게를 먹고 탑,미드쪽 시야를


먹어준후 남은정글 순서대로 드시거나 갱각이 나온경우 2렙갱가셔도 무방합니다.














초반 운영법


말씀드린대로 시야 먹어주는게 베스트구요

갱각이 안나온다면 6렙을 빠르게 찍고 Flash(점멸)+Impale(꿰뚫기)으로 이득보시는거 괜찮습니다.


바텀이나미드를 따고 팀원들 피상황이 괜찮은편이라면


용 먹는것도 매우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은 서포터와 시야를 같이 먹으면서 궁으로 잘라먹고 오브젝

트 챙기는게 가장 좋습니다!


또한 전령을 혼자 먹을수있으니 적 정글위치가 파악된다면


전령먹고 포블 빠르게 먹어주셔야합니다.








후반 운영법

중반 후반 다 혼자있는적 잘라먹는게 베스트구요.


한타나면 무조건 딜러부터 지킵시다.


스카너가 딜러지켜서 딜러살아남으면 그판 스카너가 캐리한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무조건 딜러진 물러오는 암살자 짤라줍시다.


물러오는게 탱컨데 큰위협이 안된다싶으면 적 딜러진부터 노리시고


플+궁 으로 적 딜러끌고오는것도 매우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기고 싶으시면 팀원들 멘탈깨지말고


좋게좋게 플레이합시다. 팀하고 싸워봐야 좋은일 하나없잖아요.


팀원들 멘탈은 정글러가 책임지고 지켜줍시다.


이것만 지켜도 원래 티어에서 두 티어는 올리실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첫 공략글이라 부족한게 많았는데 좋게 봐주셨으면 합니다.


질문,피드백 받습니다.


관전 원하시면 InsaneJG친추해주시면 받겠습니다!


나로 하여금 닉변했습니다.


공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공략 보신후 친구추가 거실때 공략보고왔다고 말씀이라도 해주세요


갑자기 친추걸고 누구냐고 물어봐도 말씀도 없으시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71.4% (5표)
0% (0표)
28.6%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