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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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Xin Zhao, The Seneschal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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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짜오(크리짜오) - 진정한 죽창

- 내마음의판금(2017-08-07, 조회수: 5902)

신짜오.. 스킬 계수와 궁극기의 잉여함으로,


협곡에서 도태된 불운의 챔피언입니다.


피지컬이 필요없는 관계로.. 주로 삼국지를 좋아하는 아재들이 즐겨하는 픽이죠.


하지만, 신짜오에게는 누구에게도 없는 사기 스킬이 있습니다.


바로 w 입니다.


3대마다 크리가 터지며 체력회복이 되죠.


이때문에 정글돌때 항상 풀피면서,


제가 이제 부터 소개할 노랑짜오의 근본 바탕이 되는 스킬입니다.



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273.8 (+35.0) 868.8
공격력 63 (+3.3) 119.1 공격 속도 0.645 (+3.5%) 1.029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5 (+4.7) 114.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 피해 +2.23%
    x9
  • 치명타 피해 +0.78%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치명타 피해 +4.4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 피해
    +40.47%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21,525 IP

룬이 좀 많이 비쌉니다.


치명타 피해룬으로 도배해주세요.


이러면 정글 돌 수 있냐고요?


네.


다른챔피언은 몰라도 w찍는 신짜오는 포션하나 안빨고


가능합니다.


치명타 피해 40퍼 증가이기 때문에 1렙w 만찍어도(25퍼+룬40퍼 = 65퍼) 4렙w찍었을때 크리피해 (67.5퍼)


의 효과를 얻기때문에,


충분히 정글링 돌 수 있으며 갱킹도 가능합니다.


다만 공격력과 공속룬보다는 정글 속도가 쪼끔 약하며 맞다이가 약합니다.(노마저 노방)


따라서 기존의 신짜오처럼,


초반 무쌍찍을순 없습니다.


다만 적정글이 카정왔다고 해서 지는건 아닙니다.


피유지가 되어있고, 치명타몇번 보는순간, 적정글 놀라서 튑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환희 들어주셔야합니다.


그래야 정글돌때 만피유지가 됩니다.


그리고 크리 100퍼 채워놓고,(3타째는 크리가 100퍼가 됩니다. 아이템으로 100퍼 채우란게 아니에요)


한타때, 무작정 e로 들어가는게 아니라,


강타 슬로우로 걸고 스킬좀 피해주면서 가다보면


그래도 피가 좀 많이 닳아있으면서 적딜러와 붙게 되는데


그때, 적딜러가 이동기및 플래쉬를 쓴다면,


바로 e로 붙어주면서, 평큐 때리는 순간 피회복 400에서 500정도 합니다.


농담이 아니라 정말 그래요.


다른 짜오는 몰라도 노랑짜오는 환희 필수 입니다.


부족한 추노력도 올려주고 초반갱킹에서 삼조격 띄우기 쉽게 해줘요.

답은.. 노랑이다....


강타.. 노란색....


플래쉬.. 노란색....

결심 (Challenge)
매 세 번째 기본 공격 시마다 총 공격력의 15/30/45/60% (1/6/11/16레벨에서)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신 짜오의 체력이 최대 체력의 3/3.5/4%(1/6/11레벨에서) (+0.65AP)만큼 회복됩니다.
삼조격 (Three Talon Strik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신 짜오가 강력한 연계 공격을 준비합니다.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이 16/25/34/43/52 (+0.4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다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씩 감소시킵니다. 마지막 공격은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풍전참뢰 (Battle Cr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신 짜오가 창을 가르며 30/40/50/60/70 (+0.3AD)의 물리 피해를 입힌 뒤 그대로 찔러 50/85/120/155/190(+0.9AD)(0.65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찌르기에 적중당한 적은 1.5초 동안 50% 둔화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는 적중 시 3초 동안 도전받은 상태가 됩니다.

찌르기 피해는 신 짜오의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최대 33.3%까지 증가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0% (1~16레벨에서)의 피해를 입힙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는 각각의 공격에 33%씩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1000)
무쌍돌격 (Audacious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신 짜오가 적에게 돌격하여 모든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30%만큼 둔화시킵니다.

무쌍돌격을 사용하면 신 짜오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도전받은 적을 대상으로는 무쌍돌격의 사거리가 1,100으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25)
현월수호 (Crescent Swee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신 짜오가 창을 매섭게 휘둘러 75/175/275 (+1.0 추가AD)(주문력의 110%) + 적 현재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내고 0.75초간 기절시킵니다.

현월수호 사용 후 4초 동안 신 짜오가 450 유닛 거리 이상 떨어진 챔피언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무시합니다. 적 유닛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도전: 도전 당한 적은 초승달 휩쓸기에 맞아도 뒤로 밀쳐지지 않습니다. (범위: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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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워낙 단순해서 콤보랄게 없습니다.


평큐로 평캔할 줄 만 하실수 있으면되요.


괜히 아재챔이 아닙니다. 정말 쉬워요.


w는 물론 평큐하기 전에 써야겠죠.


E로 달라붙는거 막쓰지마세요.


적 이동기나 플래쉬가 빠졌을때 붙어주는겁니다.


바로 e쓰면 적이 플래쉬나 이동기쓰고 신짜오는 뚜벅이가 되어서 아무것도 못해요.


제발 E쓰고 들어가서 죽고 '아 신짜오 똥챔이네' 이러지마시길..


스킬 활용 팁

궁극기는 경험으로 익히는 방법밖에는 없는데,


궁플 쓰실 수 있으면 적들이 예상하지못하게


토스하실수도 있고


도망칠때, 궁으로 적이나 정글몹 밀고 e써서 벽을 넘는 고오급 스킬도 있습니다.


방마방 증가하니깐 1인궁보다는 다수궁이 좋아요.


그래서 궁플이 되게 좋습니다. 상대 반응못하고 4명이나 맞으면


방어력 100 마법방어력 100 증가라서, 탱탱해집니다.


신짜오 허접이냐 고수냐를 가르는건 E와 R스킬의 활용입니다.


아무때나 ER쓰시지마시고, 생각하면서 써보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티아멧은 선택입니다. 


시작템 완두콩가시면 티아멧 1050원이면 삽니다.


템선택은 유동적이긴 하지만,


피갈퀴손 맞추고 인피가는걸 추천합니다.


w로 크리는 33퍼가 확보됩니다.


인피를 올리면? 약 49퍼의 크리률이 확보가 됩니다.


53퍼가 아닙니다. 확률 계산해보시면 알게됨.


따라서 원딜은 인피들고 치명타템 하나 들어야 인피 효율을 보는 반면,



신짜오는 그냥 첫템 인피가도 효율이 오지게 좋습니다.


평타 절반이 크리가 터지는데, 당연히 인피효율이 엄청나죠.


문제는 추노력입니다. 왜 신짜오는 삼위일체를 자주갈까요?


쿨감과 이속 때문입니다. 주문검효과는 신짜오에게 효율이 떨어지거든요.


ewq평평평해서 e쿨감을 줄이고, 이속도 오르니 추노를 잘하게 되는거죠.


하지만 트포를 가게되면 e를 선으로 써야한다는 압박감이 있습니다.


그래야 q로 쿨을 줄일수 잇고 또 e를 쓸수 있으니깐요.


그래서 그 시간을 버틸수 있어야되고, 그러기 위해 탱템과 궁극기의 활용이 강제됩니다.


e나 r을 좀 더 자유롭게 못쓰게 되고, erwq평평평평  eq평평w평 이런 단순한 굴레에 빠지게 되는겁니다.


어쨋든 그래도 트포는 좋은템입니다.


추노력을 보장해주거든요.


노랑짜오는 트포를 가지 않기 때문에, 추노력이 부족합니다.

(인피트포 둘다가는 멍청한 짓은 ㄴㄴ요. 2딜템후 2방템은 필수 코스입니다. 안그럼 때리지도 못하고 녹아요.)


그래서 이를 보충해주기 위해


파랑 피갈퀴손, 기동신, 그리고 환희를 듭니다.


아이템 빌드는


티아멧 or 기동신을 선으로 올려주십니다.(성장이냐, 갱킹이냐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그리고 피갈퀴손 그후 무한의 대검을 다이렉트로 올려줍니다.


1코어이후 짜오는 공속은 확보가 되었지만, AD가 부족해서 삼조격 끝나면 딜이 허전합니다. 바로 인피를 올려주신다면

크리 100퍼 채우고 오는 짜오가 4대(평큐평평평)만 친다면 3대(2대확정크리 나머지 2대중 크리가 50퍼니 1대가 터진다고 가정) 크리가 터지고 크리데미지는 3배 이기때문에,


4대를 때려도, 무려 10대를 친효과가 납니다. 짜오한테 그만큼 처맞으면 죽어야죠 뭐 ^^


이제 추노와 딜링은 확보 되었으니, 방템 둘둘합시다.


상대 AD가 잘크면 망자갑옷 먼저 AP가 잘크면 정령의 형상 먼저, 하위템 섞어 올리는것도 괜찮고,


만약 상대가 올AD면 기동신을 닌탑으로 바꾸던가, 정령의 형상말고 란두인을 올리던가 유연하게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막템인데,


막템이야 말로 맘대로 가시면 됩니다.



진정한 죽창..크리 100퍼 띄우고, e스킬 마뎀 + 스태틱 크리 마뎀으로 700마뎀이 들어갑니다. 마뎀 700이면 왠만한 잘큰 미드 스킬하나인데, 그게 확정으로 들어오는겁니다. 진정한 죽창을 바라신다면 꼭올리세요.


수은사셧다면 헤르메스, 티아멧 안팔고 올리고싶으면 굶드라, 피흡좀비원하면 피바라기,

부활하고 싶다면 수호천사, 좀 더 버티고 싶다면 스테락, 아니면 방템


판단에 따라 막템 올려주시면 됩니다.


극후반되서 신발 팔아야되면, 신발팔고 트포나 유령무희 가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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