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12
18
0
0/0
극딜 탑 호디르 (랭에서 사용하면 20분전에끝내길...)

- 러브그브(2017-08-07, 조회수: 5670)

그냥 간단하게 써보겠음.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6
  • 레벨당 방어 +0.167
    x3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7.6
  • 방어
    +15.018
  • 마법 저항력
    +17.058
  • 공격력
    +2.25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9,321 IP
필요없고, 방관이다.
1렙에 문도를 녹일수있는, 마오카이를 녹일수있는 딜량이나온다. (돈없으면 AD, 공속등 취향에 따라 드는것도 괜찮음)

1~5렙타이밍이 매우강력함. 6렙타이밍 적에비해 쓰레기니까 조심.

그 이후 - 원딜물러갔다가 뒤지는게 일. 뚜벅이의 일생.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단 우디르는 애당초 뚜벅이임

근데 Q덕분에 딜은 상당한편, 만일 폭전이 터지게되면 적의 플이나 목숨을가져올수있음.

정글이 아니라 탑인지라 1렙맞다이를 우리쪽 부쉬에서 시작하면 걘 플써서라도 확실히 딸수있음

QQQQQQQQQQQQQQQQQQQQQQQQ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Exhaust(탈진) 점멸 점화이외에 들수있는 스펠.
1렙 쇼부 - 탈진 유체화 점화.
랭에서 쓸생각이면 텔이나 유체화들고,
일겜에서 쓸생각이면 초반 딜뽕을 위해 점화를 들어라
고작 70이지만 의외로 한틱싸움으로
점멸안쓰고 잡을때가있음

텔 - 합류, 라인복귀(텔들면 마스터리 0/18/12)로 바꿔요
통찰력(Insight)통찰력(Insight)통찰력(Insight)통찰력(Insight)통찰력(Insight)통찰력(Insight)통찰력(Insight)통찰력(Insight) 개사기 마스터리인거는 확실함

Ghost(유체화) - 적이 나와같은 빌어먹을 뚜벅이면 들어라 뚜까패면 이긴다 다리우스도 Q2대 외각에서 안맞으면 이김

Exhaust(탈진) - 폭딜러 (모데 리븐 등등...근데 너프먹고 차라리 고스트들음)

Cleanse(정화)Clarity(총명)Clairvoyance(천리안) 파란닌자가아닙니다 우리는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호랑이 태세
(Tiger Stance)
마나 소모: 47/44/41/38/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속 효과: 우디르가 첫 번째와 매 세 번째 기본 공격으로 호랑이의 일격을 날려 2초에 걸쳐30/80/130/180/230 (+1.2/1.3/1.4/1.5/1.6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호랑이 태세에서 우디르는 매 세 번째 기본 공격에 호랑이의 일격이 적용됩니다. 호랑이의 일격은 2초에 걸쳐 30/60/90/120/150의 피해를 가합니다.

사용 시: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상승합니다.

동일한 대상에 호랑이의 일격을 적중시키면 이전에 적용된 효과의 나머지 모든 피해가 즉시 가해지고 새로운 효과가 적용됩니다.
 저 우람한 계수를 봐라

1.6AD (5렙) 1렙기준 1.2AD

쌔긴 더럽게쌔다.

 

스킬 콤보

 E쓰고 요우무키고 유체화 혹은 탈진 쓰고 개 뛰어서 건다음에 Q쓰고 후두려패자

다른 콤보는없다. 

뚜벅초한태 뭘바래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null
다시 강조하지만, 우디르는 뚜벅이다.
요우무, 점멸,유체화 없는 우디르는 뭣도없는 뚜벅초임.
그래서 폭전을 가는거기도하고 터트리기 매우쉬움.

알다싶이 3타성애자인 라이엇이 만들어준
호디르의 3타덕분에 딜이 나오는거임 다른거없음.
1렙에 Q로 공속버프받고 4대만 툭툭툭툭치면 4분의 1피가량남음 보통.

라인유지력, 액티브 효과조금이라도 가지려고 몰락가줌.
블클먼저가도되고.
가끔 미친척하고 구인수먼저가는데 맞딜은 절대안짐 리얼

풀템이 나온경우 - 일겜에서 200판해봤는데 풀템나온적이 딱 10번임 그전에 겜끝남 터트리거나, 터지거나. 팀운망겜

템은 유동적으로 가셈.
갈수있는 장화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템 순서 - 맘대로 가셈 난 Trinity Force(삼위일체)는 안감 차라리 방어력 깍는 길을 택하겠음.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블클가서 뚜까패는게 더 괜차늠
(요우무, 블클 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1,2 렙 쫄지말고 딜교하면 할만함 Q찍었으면 미친척하고 딜교하고, E찍었으면 2렙타이밍 기다려서 패셈. 근데 안나옴 픽률도 거지인 퀸센세...
하이머딩거
얘 탑에서 이길수있는 얘가 있긴한가...?
레넥톤
아무 생각없이 3렙타이밍까지 안싸우면 망함. 치고빠지고당하다가 피깍이고 뒤짐.

호디르는 초반이썌지 후반가면갈수록 딜뽕이 사라지기시작함...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종종나오는 탑베인. 걍패면 이김 앞무빙무섭게 쳐서 베인 선고만 빼면 그다음텀에 잡으면됨
갱호응도 쓰레기, 갱면역도 선고없으면 쓰레기임.
6렙타이밍 조심.
후반 딜템나오면 조심 아무것도못하고 3타터지기도 전에 뒤질수도있음 극딜호디르는
가렌
Q쓰고 뛰어옴 - 맞기전에 Q쓰고 맞다이 - 개패셈 W쓸필요도없고 걍 패면됨

6렙타이밍만 조심하면됨 데마띠바 처맞고 객사함 잘못하면
리븐
3렙, 6렙타이밍만 조심하고
1레벨에 싸움걸어요 안집니다 리븐 Q3타고 나발이고 걍 맞딜하셈
대신 탈진혹은 점화걸고 싸워요 그럼 플빠지거나 뒤짐.
대신 6렙타이밍에 힘들수도있으니까 조심 잘하는 리븐 (다이아4 이상)은 원콤훅감
업뎃하겠음 일단은 여기까지

Garen(가렌) Nautilus(노틸러스)Dr. Mundo(문도 박사) 끝까지 쉬움

라인전은 일방적으로 뚜까맞는거아니면 안짐

제발 부탁이니까 라인밀면 와드좀 하고
역갱좀 봐달라고 하세욧...!!!!!!!!

경험상 1렙에 지는경우는 앵간하면 없었음
(샤코 박스 3~4개 이딴거아니면)
일단 붙은 상태에서는 깡패임
 
붙기전 - 뚜벅초
붙어서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터트리면 깡패.

 

 

라인 / 정글 운영법

 1렙에 싸우셈. 2렙에 싸우셈. 킬못따거나 스펠못빼면 힘빠지기시작함 5분전부터ㅋㅋ

 

초반 운영법

 1렙에 인베고 나발이고 40초되면 뒤도 돌아보지말고 탑으로 뛰셈

만일 인베를 가는데 각이나오면 E찍...지마셈 라인전 폭망함 이른 인베 1분 20초전이면 어떻게든 걸어가면되는데

다들 담배피느라 바뻐서 늦인베임.

 

중반 운영법

 부쉬장악하고 E먼저써놓고 Q로 뚜까패면됨 끝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진한태 별짓을 다해서라도 붙어서 Q로 4대이상 때리면 잘한거고 1대만때려도 할거한거임


뚜벅이임 명심하시길.

 

마치며

 우디르가 너프먹는 이유가 북미때문이라는데...사실인지 댓글로 좀알려주면 고맙겠음.


짐승같은 힘(Brute Force )소환사의 진노(Summoner's Wrath)민첩성(Alacrity)소환사의 진노(Summoner's Wrath)소환사의 진노(Summoner's Wrath)소환사의 진노(Summoner's Wrath)....자각저항력(Resistance )폭파(Blast)귀환 강화(Improved Recall)명상(Meditation )현자(Sage)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