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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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Ekko, the Boy Who Shattered Time
12
17
1
1/2
◈【 꿀잼보장 총검에코 】◈ (트롤아닙니다!)

- 명탐정티모(2017-08-25, 조회수: 4484)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이 공략은 트롤이 아님을 밝힙니다.*

에코의 템트리는 시간이 지나면서 유저들의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어 벨트-리치베인-존야 순으로 정형화 되었습니다. 이 공략은 이런 에코의 템트리에 변화를 주어 보자는 취지에서 쓰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아이템중 '꼭 이것만 가야한다'
는 것은 그렇게 바람직해보이진 않았거든요. 

그렇게 여러 아이템을 시도 해 보던중 평소 관심이 있었던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총검을 써보게 되었고, 생각외로 에코와 시너지가 좋아 이렇게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게 좋다는 공략이기 보다는 이런 템트리도 있다 이런 공략이기에 

닥베드 주시기보다는 그냥 한번 보고가시기만해도 감사하겠습니다^^ 

템트리는 완벽한게 아니니 댓글로 조언주시면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상식 : 랭크게임에서 하시려면 일반에서 최소 5판정도             는 연습하시고 하는게 매너입니다!
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99) 2338 마나 280 (+50.0) 113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3.3%) 0.976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 125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1,682 IP
에코룬은 항상 취향입니다.

빨강공속3마관6 or 마관 9 박으셔도 무방합니다.

노랑방어9 박으셔도 되지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이걸로 고정입니다.
Ignite(점화) Flash(점멸) : 라인전 솔킬보기 쉬우나 텔이 더 좋습니다.
Exhaust(탈진) Flash(점멸) : 상대가 누커일경우 좋습니다. (ex: Zed(제드)Talon(탈론)Yasuo(야스오))
Cleanse(정화)  Flash(점멸)  : 상대 cc연계가 강력할경우 듭니다.(ex: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Fiddlesticks(피들스틱)Elise(엘리스))

그 외 - X
Z 드라이브 공진 (Z-Drive Resonance)
적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을 명중시키면 스택이 쌓입니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시간의 톱니바퀴 (Timewind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투사체를 던저 적중 대상에게 70/85/100/115/130(+0.3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투사체가 돌아올 때 40/65/90/115/140(+0.6AP) 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평행 시간 교차 (Parallel Convergenc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기본 지속 효과: 에코의 기본 공격은 상대의 남은 체력이 30% 미만일 경우, 잃은 체력의 3% (+주문력 33당 1%)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시간 도약 (Phase Div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짧은 거리를 도약합니다.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시공간 붕괴 (Chronobrea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에코가 순간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며, 4초 전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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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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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Phase Dive(시간 도약)-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평타-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 이런식으로 쓰시면 됩니다.
 벨트 에코와 스킬 자체의 콤보는 차이가 없습니다.


+스킬에 대한 설명은 아래 공략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초보자 심해탈출용◆◆ 미드 에코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6558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벨트 vs 총검 비교해봅시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이하 총검)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이하 벨트)의 장단점을 비교해보자면

총검의 장점 : 벨트에 비해 높은 AP스탯
               벨트에는 없는 '흡혈'옵션
               총검의 슬로우로 인한 추노/도주력 향상

벨트의 장점 : 총검보다 균형잡힌 스탯(체력+쿨감+주문력)
               액티브 효과로 인한 순간 접근력 향상
               근접해서 맞출시 강력한 액티브 딜

이정도가 있겠습니다.

1.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의 슬로우 VS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의 돌진효과 
벨트 사용시 이동거리가 짧은 편이기에 벨트는 도주/추노에 그렇게 큰 도움을 주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총검은 2초간 슬로우를 걸기때문에 도주/추노의 측면에서는 더 유리합니다.
물론 E-벨트-평 으로 멀리서부터 순간 접근하는 콤보의 장점을 생각하면 벨트가 꼭 나쁘다고도 볼수 없습니다.


2.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의 흡혈 VS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의 체력
잘못 진입했다가 얻어맞는 일이 허다한 에코에게 총검의 흡혈효과는 체력관리를 매우 수월하게 해줍니다.
그러나 벨트를 가시던 유저분들이 총검을 써보시면 확실히
몸이 더 약하다고 느끼실겁니다. 벨트는 체력+300 이라는,
적지 않은 체력을 주니까요. 
각자의 장점이 있지만 저는 미니언을 쳐서 피를 다시 채울수 있는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가 더 잠재력이 크다고 봅니다.

3.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의 높은 주문력 
에코유저분들은 대부분 123코어를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Lich Bane(리치베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이렇게 가실겁니다. 에코가 많이 말렸을때 딜이 심각할정도로 안나오는 이유가 바로 이때문입니다. 이 아이템들은 분명 에코에게 군더더기 없는 옵션에, 딱 맞는 액티브 효과까지 보유하고 있지만 세 아이템만 구비했을때 주문력이 높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특히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이런 측면에서 볼때 총검의 AP+80은 무시할수 없는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 위 설명들은 총검의 장점을 부각시키기 위한 것일뿐, 벨트를 까려는 의도가 아님을 밝힙니다.
저는 총검이 벨트보다 무조건 좋다고 말한적이 없습니다!!!


*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Sheen(광휘의 검)를 같이가시면 강력한 E평의 한방딜을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코어템이 늦게나오기에 중요한 게임에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자세한 아이템 설명은 아래 공략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초보자 심해탈출용◆◆ 미드 에코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6558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아리
제이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베이가
빅토르
파일럿의 기량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경험해본바로는 
LeBlanc(르블랑)Ahri(아리)Kassadin(카사딘)Pantheon(판테온)Fizz(피즈)Jayce(제이스)Yasuo(야스오)네 빼고는 웬만하면 다 할만합니다.

*** Yasuo(야스오) 는 상대의 실력에 따라 난이도가 급변합니다. ***


+자세한 카운터픽 설명은 아래 공략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초보자 심해탈출용◆◆ 미드 에코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6558
 

마치며

 쓸만한 템트리입니다. 애초에 쓰레기였으면 공략까지 안썼겠죠. 꿀잼 총검에코로 꿀빠세요~~

공략이 도움이 되셨다면 감히 엑셀을 부탁드립니다 ㅎㅎ

+댓글로 질문,의견,지적 겸허히 받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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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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