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Veigar, The Tiny Master of Evil
12
18
0
1/1
렛잇고~ 얼음마법사 베이가

- 렝가베이가(2017-09-01, 조회수: 2258)

티어는 플레기 지만
최근 꿀템트리를 발견해 
빠르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혼자 쓰기는 아까워 공유합니다

공략은 마법공학 GLP가 핵심입니다

공략을 처음써봐서 줄글로 밋밋한점은 양해부탁드립니다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8) 2416 마나 490 (+26.0) 932
공격력 52 (+2.7) 97.9 공격 속도 0.625 (+2.24%) 0.863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 86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저항력 +0.77
    x9
  • 방어 +1
    x6
  • 주문력 +0.59
    x3
  • 쿨감소 -0.83%
    x6
  • 주문력 +1.19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저항력
    +6.93
  • 방어
    +6
  • 주문력
    +5.34
  • 쿨감소
    -4.98%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987 IP
우선 저는 왕룬은 베이가의 핵심인 이속룬을박고
솔직히 나머지의 경우 딱히 의미는 없습니다
다만 상대를 봐가면서 룬을 바꾸기가 귀찮아
주문력 마저 방어를 적절히 분배한 룬을 쓰고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가 가장 많이가는 마스터리로 흉포12 책략 18입니다

이는 보통 도파스타일로 불리는데
이글의 핵심인 카탈+부페영약으로인한 초반 라인전을 버티는데 좋고
뒤에 설명할 GLP와의 시너지가 폭풍전사와 굉장히 잘맞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할때 베이가 에게 가장 좋은 스펠인것 같습니다
라인전이 약하고 로밍력이 좋은 베이가에게 텔은 한줄기 희망과도 같은 아이입니다
점멸은 말할필요도 없고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7/0.8/0.9/1.0/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GLP를 사용할 경우 콤보가 더 깔끔해 질수 있는데요

예를들어 적이 스턴에 걸렸다고 가정했을시 보통 WQR콤보를 넣는데

베이가가 아직 미숙한 분이나 한타때 상황이 급박하다보면

WQR을 연타할 거고 이럴시 W가 떨어지기전 R이 맞는 상황을 자주 볼수 있습니다

이는 R데미지가 많이 깍여나가 최대의 효율을 보기 힘든데요

GLP를 활용한 콤보의경우 QW+GLP+R로

위의 콤보를 연타하여도 W뒤에 R이 떨어지는 안정적인 콤보가 가능합니다


스킬 활용 팁
W
활용 팁이랄건 없고 W를 사용하면 부쉬체크를 할수 있는건 많은 공략에서 나왔으니 다들 아실거고
추가로 팁은 적이 나를 쫒아오는 상황에서 나는 부쉬안이고 적이 밖에 있을시 부쉬 안에서 W를 사용하면 적에게는 보이지 않아 적절한 거리에서 적이 쫒아올시 부쉬의 W를 미리 깔아 놓아 E없이 풀콤을 넣어 역관광을 시킬수 있습니다

E
다음으로 베이가의 핵심스킬인 E의경우 즉발에서 패치가되면서 스턴보다는 가두는 용도가 더 많이 보이는데
이는 지형지물을 이용해 E의 공간을 줄여줌으로써 효과를 높힐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적이 벽근처에 있을시 E의 반이나 3분의1 정도를 벽에 걸치게 쓴다면 적이 E에서 활동할수 있는 공간이 줄어들어 굳이 스턴을 걸지 않아도 W를 맞추기 쉬워집니다
이는 포탑근처나 억제기 근처에서도 유용하게 쓰실수 있습니다
또한 가둔후 적이 GLP의 슬로우에 걸렸을 경우에도 W가 맞을 확률이 증가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선 첫시작을 도란링과 2포로 했을시에
첫귀환 까지 능숙하신 분들은 1100~1300원
아직 능숙하시지 못한 분들은 900~1100원 정도를 모으실수 있을겁니다

모렐과 GLP의 하위템 비교

우선 카탈은 225의 추가 체력과 효과로인해 체력 유지가 더 쉽다는 점이고
양피지의 장점은 25의 주문력과 마나회복 이라고 볼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카탈을 추천합니다

우선 카탈과 뽑고 다음 귀환까지 대채로 5~7.8렙이라고 볼수 있는데요
이때의 기간은 적이 첫템을 사오고 궁극기를 배워 라인전이 약한 베이가를 어떻게든 잡아볼려는
베이가 한테는 이때만 넘기면 라인클리어도 쉽고 자주 발생하는 국지전으로 빠른 왕귀를 할 수있어
중요한 기간이라고 봅니다
이때 저는 양피지로 인한 견제와 파밍보다는 카탈과 부패영약을 감으로써 최대한 버티는것이 더 이득이라고 봅니다
실제로 카탈을 갔을경우 적이 솔킬을 내기 어렵고 카탈의 패시브와 부패영약을 갔을경우 적에세 버티는 것이 더욱 수월합니다 마나관리의 경우 양피지 보다는 못하지만 6~7렙에 2번째 블루를 받는다면 생각보다 파밍하다 마나가 부족해서 집에 가는 경우는 거이 없습니다

추가로 GLP 템트리의 경우 초반 정글 개입이나 라인전 을 해보고 버틸만 하고 킬각을 좀더 빨리 원하시는
분들이면 리볼버를 먼저 가셔도 됩니다 라인 유지력은 조금 떨어질지는 모르겟으나
킬각 타이밍을 통한 빠른왕귀가 가능합니다

2코어
2코어로는 저는 보통 신발 부패영약을 다 올린뒤 라바돈을 바로 가는데요
물론 이시간에 딜로스가 생기긴 하지만 타 챔프들이 후반에 라바돈을 가는것에 비해
베이가의 경우 스텍을 쌓기때문에 초반에 라바돈을 가셔도 바로 효율을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 ap 챔프가 많다면 밴시를 먼저가는 것도 좋습니다

3코어로는 보통 루덴을 가는데 이는 왕룬 4.5%와 폭풍전사와 좋은 효율을 볼수 있습니다

4코어로는 보통 밴시를 가는데요 보통 방어탬으로 많이가는 존야에 비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베이가의 경우 존야로 위기를 탈출한다고 해서 카사딘이나 블라디 피즈 처럼 다시 기회가 오기 힘듭니다
이는 스킬의 쿨타임도 길고 E에서 시작되는 콤보때문에 그냥 2초정도 팀원의 시간을 끌어주는 것밖에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때문에 차라리 밴시를 가는것이 물몸에 뚜벅이지만 이니시가 좋은 베이가에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5코어로는 베이가의 폭딜을 맞고 마방을 올리는 적들에게 절망을 선사해줄 공허를 보통 갑니다


추가적으로 이글의 핵심인 
GLP에 관한 내용입니다 
보통 베이가 선탬으로 자주가는 모렐로랑은 100원차이로 비슷한 시기에 첫코어가 나옵니다
우선 첫코어 기준 모렐로와 GLP의 비교입니다

라인 유지력
우선 모렐로는 쿨감20%라는 사기적인 능력으로 파밍이 더 쉽고 마나관리 능력이 좋아 블루 버프를 안받은 상태에서도 견제와 라인클리어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GLP의 경우는 300의 추가 체력으로 모렐로보다 탱탱하며 고유 지속효과로 인해 체력관리가 쉽고 마나관리 또한 모렐로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까지는 커버가 가능합니다
또한 서리탄환 효과로 인해 빠르게 라인을 밀수 있습니다

원콤 데미지


1. 첫코어 원콤 데미지
베이가 에겐 첫코어가 나온뒤에는 적의 견제도 심해지지만 솔킬이나 로밍킬을 통해 왕귀를 앞당길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데요 따라서 이를 한번 비교해보겟습니다

베이가는 첫코어 기준 이후부터는 적을 원콤 내냐 못내냐가 매우 중요한데요 이는 기회가 왔을대 원콤을 못냇을경우 반격받아 무방비 상태로 쉽게 죽는 베이가 특성상 원콤 데미지로 적을 죽일수 있냐 없냐가 중요합니다
첫코어 기준으로는(8렙이라 가정) 적이 스턴에 걸려 qwR을 모두 맞춘다는 가정에
650+3.0AP(궁의 경우 q/w를 맞은 상태라 거의 최고의 성능으로 계산)로 보통 이때의 주문력이 스텍포함 200정도라 가정했을시 1250 이라는 원콤 데미지가 나옵니다

다음으로는 GPL의 경우입니다 GPL의 경우도 적이 스턴에 걸려 QW GLP R 이라는 가정에
대략 800+3.35AP 라는 계산이 나오는데요 이는 GPL엑티브 데미지의 딜로 궁의 딜을 계산하기 어려워 이를 차감하고 계산한 것입니다 모렐로가 GPL보다 주문력이 20 높기 때문에 스텍포함 180이라고 하고 계산해보면
대략 1400 정도의 원콤 데미지가 나옵니다 이는 GLP로인한 궁의 데미지 증가를 추가 안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1500가지의 원콤 데미지가 나온다고 볼수 있습니다
'
결과 적으로는 약 150~250 정도의 차이가 나는데 이는 베이가가 초반에 킬을 더쉽게 딸수 있는 충분한 데미지입니다

로밍
로밍의 경우는 보통 봇라인에 미리 말을해 라인이 밀려있을대 뒷부쉬나 삼거리 로밍와드가 가장 강력한데
이경우에 GLP가 있고 없음에 차이가 많이 납니다
뒷로밍에 성공했을경우 E로 적을 가두고 봇듀오와 적을 잡아야하는데
만약 상대가 이즈 루시안 트타 코르키등 이동기가 있는 원딜의 경우 이동기가 빠지기 전까진 함부로 E를 썻을 경우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는데
GLP가 있을경우는 서리탄환 효과로 슬로우와 q를 맞춰 적의 이동기를 뺀다음 E를 거는 방식으로 로밍력이 한층 강력해 질수 있습니다

후반 비교
후반의 경우
보통 주문력이 1000이라고 가정했을떄(저는 보통 주문력 1000~1200사이에 게임이 끝납니다)
GLP의 데미지는 200+350으로 550정도가 되는데
가장 비슷한 리산드라의 Q와 비교를 해보면 잘큰 딜로간 리산드라의 주문력을 500이라 가정했을시
대략 500정도의 딜로 데미지도 더 높고 범위또한 더넓어 아이템의 엑티브 스킬이라고 믿기지 않습니다
물론 리산드라의 q의 경우 딜레이가 매우 짧으나 원콤위주의 베이가의 경우 E를 제와한 스킬의경우 쿨타임이 그닥 중요하지 않다고 봅니다

타 스킬과 단순 데미지 비교 ( 주문력 500/ 공력력 300이라 가정)
직스 Q 550
바루스 Q 450~650
제라스 Q 대략 600

즉 단순 딜로만 봤을때 타 케릭터의 일반 스킬이 하나더 있는정도의 주문력이 높은 베이가와의 시너지가 있습니다
또한 빠른 캐스팅+넓은범위+슬로우 까지 타 일반스킬에 비해 꿀릴게 하나도 없는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또한 무었보다 좋은점이 폭풍전사와의 시너지 인데
보통 베이가의 경우 적 암살자가 근접하거나 E가 밋나갓을시 점멸을 쓰거나 폭풍전사를 터트려 도망을 가야하는데
맞추기 힘든 w와 스턴인 E를 제외하면 폭풍전사를 발동시킬수 있는 스킬은 Q와 R뿐인데
보통의 경우 적 암살자가 접근하면 당황하다 죽거나
잘하는 분들의 경우 Q+R이나 적체력이 풀피가 아닐시 R을 맞추고 도망가는 선택을 합니다
하지만 GLP가 있을경우 GLP+Q로 폭풍전사를 터트려 궁을 아끼며 위기를 벗어날수 있습니다
보통 암살자의 경우 극딜로 갔을시 1800~2000에 마방50정도라 가정시 600정도의 데미지가 나와야 폭풍전사가 발동하는데 이는 약 800정도의 Q로 마방을 감안 했을때 발동하기 힘들고
약간의 탱을 섞어준경우 800이상의 데미지를 넣어야 하는데 이는 단순 Q만으로는 힘듭니다
하지만 GLP+Q의경우 약 1300정도의 데미지로 2000대 후반의 준탱커의 경우도 바로 폭풍전사를 발동시키면서
슬로우를 걸어 위기를 모면할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후반원콤데미지를 계산하면 ( 주문력 1000)
대략
모렐로 = 4300
GLP = 5000








베이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난이도 ★★★★~★★★★★★
솔직히 사거리 긴 챔피언은 다힘듭니다;;; 그중에 사거리 대장인 제라스인데
기본적으로 어렵지만
Q견제를 얼마나 잘피하거나 맞추거나에 따라 난이도는 별4개~6개정도입니다
다행이 스킬이 전부 논타겟이라 적과 나의 실력차에 의해 극복할수 있습니다
파해법은 제라스도 근접했을시 스턴을 못맞추면 베이가 만큼 잉여가되는 챔프로
적이 Q를 차징중이거나 스턴이 빠졋을시 과감히 진입해 원콤을 노려야합니다
다행이 제라스는 물몸이기에 실력차이가 난다면 극복 가능합니다
피즈
난이도 ★★★★★

Q돌진기
E씹간둥이
R슬로우+에어본
그냥 스킬구성 전체가 베이가의 씹카운터;;
특히 단일 일반 스킬로 제일 사기라고 생각하는 씹간둥이는
E넘기는 물론 잘하는 피즈는 씹간둥이로 궁또한 씹을수 있어서 조심해야한다

파해법은 따로없고 최대한 초반에 평타견제+Q로 라인주도권을 가져온뒤 로밍으로 풀어나가는 수밖에
또한 최대한 E는 아껴놓고 갱이왔을시에는 정글의 CC기 이후에 E를 거는것이 효과적
솔직히 그냥 노답이다
제이스
난이도 ★★★★★★
개인적으론 위의 챔프들보다 더 힘들다고 생각함
사거리긴 챔프에 약한 베이가를 위한 관문Q와
접근전이 약한 베이가를 위한 망치모드
라인을 땡겨서 타워에서 파밍할려해도 날아오는 Q와
라인을 조금만 밀어도 프리징을 해버리곤 한다
게다가 주포와 헤르메스가 나오면 답이없다
개인적으로 나에게 주어지는 밴카드의 점유율90%를 차지하는 나쁜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서스
난이도 ★
쉽다..... 만인의 호구 카서스
극초반 부터 극후반까지 라인전 한타 로밍 모두 베이가가 우수하다
혹여나 잘하는 카서스를 만나 초반에 킬을따여도 베이가의 긴 사거리를 이용해 반반 파밍이 가능하다
같이 파맹해도 좋고 같이 로밍가도 유리하고 질수가 없다
다만 무리하게 스턴을 넣을려고 다가갈때 슬로우에 걸려서 죽을수도 있으니 주의
럭스
난이도 ★★
초반에 미니언과 같이 있다 E를 맞는것과
느릿느릿 날아오는 Q만 조심하면 정말쉽다
몸이 약하고 뚜벅이라 원코 이후부터는 원콤내기 쉬움
단 사각에서 날아오는 Q만 조심하면 된다
베이가 또한 Q를 맞을시 원콤이기때문에 그점만 조심
카타리나
난이도 ★★
공기를 던지는것같은 Q는 그냥 맞으면서 파밍해도된다
칼이 떨어진 자리에서 파밍하는 멍청이는 없을테니
카타가 라인전에서 베이가를 죽일수있는 방법은 점멸 점화를 사용하방법밖에 없다
따라서 적이 점멸을 이용해 거리를 좁힐시 같이 점멸을 써주면서 빠지면된다
베이가의 핵심이라고 할수 있는 라인전 능력에 대해 잠깐 써보자면
베이가의 라인전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내스킬 몇방에 미니언이 죽나? 를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보통 무난한 게임이라고 했을시
5렙때 W 1렙 Q3렙의 경우
원거리 미니언은 W1방 Q1방으로 스텍을 쌓을수 있고

첫귀환이후 약7렙때는 근거리 미니언은 평타 한방 W1방 Q1방으로 죽고

GLP가 나왓을경우 원거리 미니언은 Q한방 근거리 미니언은 W1방 Q1방

라바돈이 나왔을경우 근거리 미니언 W로 즉사
등등 파밍이 중요한 베이가이기에
경험을 통해 몸에 익히는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줄을에도 불구하고 다읽으신 분들이라면 감사하다는 말과
베이가는 끈기와 인내가 많이 필요하지만
조금만 연습하면 충분히 좋은 챔프라는말을 하고싶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