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66.7% (6표)
0% (0표)
33.3% (3표)
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12
17
1
6/9
현재 럭스 사용하는 법.

- 스티치의팬티(2017-10-10, 조회수: 76897)

닉네임 :  승현이아닌데요

 친구추가후 공략보고 친추했다고 말해주세요



안녕하세요

과거에 공략을 꾸준하게 작성하다가

이번 시즌은 작년11월에 작성한것을 삭제후 9개월만에 다시 작성합니다.



럭스는 너무나 긴 스킬쿨타임 스킬 사거리는 긴 컨셉인데

6렙전에는 평타로 발동시켜야하는 어이없는 패시브 때문에

어느 시즌이든

시너지가 좋은 아이템 또는 특성이 나와야 잠깐 반짝하고

그 특성과 아이템이 너프후에는

다시 들어가는 챔피언입니다.

지금 럭스는 솔직히 말해서 안좋습니다.

상대방이 잠깐 집중하면 존야,밴시가 없거나 스펠이없는 럭스는

금방 싸움에서 이탈됩니다.

요즘 사용하는 챔피언중에 이동기 없는 챔피언은

거의 없죠?

럭스는 후방에 위치하는 챔피언이여도

생존기가 Q 속박 정도밖에 없기때문에

이동기가있는 상대방에게 꼼짝없이 죽을수밖에없습니다

(잘큰 상황제외)

그럼에도 제가 지금도 럭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단지 예전부터 써와서 손에 익고

정때문에 하네요..

그 안좋은 럭스 제가 쓰는방법을 간단하게 요약해서 올리겠습니다.


 




럭스의 장점



* 한타때의 뒤에서 서포팅도가능하며  사거리가 길어 딜도잘넣을수있음.


* 한타하기전 사거리가길어서 포킹이 유용하며 대치시 Q-E-R 이라는 콤보로 한명을 짤르고 시작할수있음


과거에는 위에 사항들도 겨우 장점으로 볼수있었지만 현재는 장점이라고 볼수있는게별로없네요.

잘크면 상대방을 삭제시킬수있다?

다른 챔피언으로 잘크면 럭스보다 더 딜을 잘 넣을수있을겁니다.


단점



* 한타에서의 물리면 생존하기가 힘듬


* 매우부족한 유틸성


* 처음한다면 어려운 스킬샷과 거리유지 ( 사거리 최대한 이용을못하면 앞에있다가 맞고 빈사상태 )


* 긴 스킬의쿨타임


* 컨셉은 저격수같은데 패시브는 평타발동..




 
적들은 럭스의 인도하는 빛을 경계하지만, 정작 경계해야 할 것은 그 빛이 희미해질 때이다. - 데마시아의 힘 가렌

 



 시즌2공략은 오래되서 삭제되었습니다 ㅠ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주문력 +1.19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1
  • 주문력
    +6.14
총 가격 : 1,229 IP


예전에는 거창하게 이것저것 써봤지만 가장 기본적인게 제일 좋은것같습니다.



AD상대룬

 
AP상대룬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부분
포식포식을 찍은 이유는 라인전에 힘을 실어주기 위함입니다. 유닛 하나 당 20체력 회복이 낮아보이지만 써보시면 알아요 좋습니다.
흡혈귀흡혈귀 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
취향입니다 전 흡혈귀를 써요.

 현상금 사냥꾼현상금사냥꾼 양날의 검양날의검

몸이 약한 럭스는 현상금 사냥꾼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양날의 검도 나쁘지않았으나 수치 변경후 전 안가게 되네요.

책략부분

방랑자vs포악함
둘다 좋은 특성입니다. 자신이 좋다고 생각하는거에 투자해주세요  전 초반에 cs를 잘 챙기기위해 포악함을 찍었습니다.


룬 친화력 & 암살자(Assassin)


둘다 좋아요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다고 생각되는걸 쓰시면 됩니다.

전 럭스에겐 마나 + 쿨감이 더 중요한거같아서 룬 친화력 씁니다.





 
 
Teleport(순간이동)는 너프로인해 시전시간도 길어지고 비추.
 
barrier(방어막)를 쓰는게 가장좋습니다.
 
Heal(회복)AP미드 라이너라면 모렐로가 거의 반강제적으로 가야하는 지금은 힐은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Cleanse(정화) 상대방 CC가 많다면  헤르메스 신발가세요  단 , 상대방에게 정말 한 챔피언당 1개이상씩 보유했다면 갈만해요.
근데 그럴 상황이면 럭스를 안하는게 좋습니다..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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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6렙이전  Light Binding(빛의 속박) Illumination(광채)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

거의 라인전에서는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을 많이하죠?

E터지기전 평타한대던지고 터트리면 바로 적용됩니다.




 6렙이후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깔고]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Illumination(광채)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터트리고]Illumination(광채) ( 평타를 때릴수 있는 사거리라면 )

 

한타때는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 

스킬활용



갱호응 할때 속박 맞출 상황이안되면 E를 깔아주셔서 슬로우만 해주셔도됩니다.


초반에는 인베가거나 오면 Light Binding(빛의 속박) 아니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라인전에서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쓰실때는 Illumination(광채)까지 맞춰주는게최고 또는 평타를 던지면서 E를 터트려주시면됩니다.


라인전에서 상대를원콤낼려할때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던졌는데 80퍼이상 맞을거같다하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까지


하지만 이걸할려고하면 많이해봐야

되는데 이건 말로해도 그냥 경험임 그래서 많이해보시면 감이 잡혀요.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로는 시야 장악을 못한곳으로 갈때 한번 비춰주는게 좋습니다.

혼자일 경우에는 시야가 없는곳으로 가면 안됩니다.


상대방이 따라오는데

Light Binding(빛의 속박)가 없을때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던져서 슬로우라도 적용시켜야 조금이라도 더 버티거나 살수있습니다.



우리팀원이 CC기를 걸면 그 CC가 끝날쯤에 Light Binding(빛의 속박) 를 던져줘야 더 확실하게 잡을수있습니다

상대방 탱커가 혼자 있는데 그걸 노린다 ( 보통 탱커는 노리지 않는게 좋아요 )

그럴때도 CC가 끝날쯤에 Light Binding(빛의 속박) 를 던져줘야 오래 때려서 확실하게 잡아요.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는 막타용으로 쓰는것보단

딜을 넣는다고 생각하고 우리팀원이 상대방을 암살을 할려고 따라가면 써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




라인전이 힘들다면

ad일때는 선 존야 ap는 선 밴시를 가주세요.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 간후 존야 올리세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모렐로노미콘) or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모렐로노미콘)가 나왔다면
그 이후에는 상대방이 마법저항력이 높다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근데 체력도 높으면 공허대신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가주세요
그렇지 않다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올려주시고 나머지는 루덴or존야 ->마관템 가면됩니다.



라인전이 비등비등하다면

(모렐로노미콘)- > 루덴 - > 다음에는 상황보고 가면됩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은 1코어 나온뒤 기본 신발에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는 상대방의 스킬을 허무하게 없애버리는 용도 , 한타때 시선을 럭스에게 집중됬을때 쓰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제어 와드)돈이 남는다면 꼭 사세요,
시야 싸움에서 이겨야 게임을 승리하고 역전합니다.
장신구는 (와드 토템 (장신구))를 9렙까지 가지고다니다가 (망원형 개조)로 변경해주세요  
멀리서 시야확보가능 저격궁쓸때 시야확보가능합니다.
상대에 Teemo(티모)가 있다면 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가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피즈
뒤에서 E파밍하고 버티는게
말처럼 쉬운것도아니고 피즈Q로 거리줄이고 피깍여있다가
피즈궁 맞고 스펠빠지거나 죽습니다.
스펠이빠지면 다음궁쿨에 피즈궁맞고 QE로들어와서 평타몇대맞다가 죽고
갱콜해도 재간둥이로 다빠져나가서 힘들어요

피즈가 궁을 배우기전에 최대한 cs못먹게하고 괴롭히세요

선 밴시 필수입니다.
신드라
데미지가너무쌔서 힘듬 럭스 스킬을 피하거나 갱에 잘살아서 힘든게아니고
스킬전체가 강력하고 스턴도있고 중후반가면 궁극기만맞고도 팀원이죽거나
내가죽는경우가 다반사
신드라를 조금만 다뤄도 럭스가 모든면에서 밀려요.

궁쓰고 E쓰면 스턴거의다맞고 잘하는 신드라분들은 정말힘들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쉬운챔프는없습니다.

 + 너무 힘든 챔피언 :  제드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유지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을 자주 쓰다보면 마나도 부족하고 라인을 밀게 되어 안좋습니다.

초반 4렙까지는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자제해주시고 라인을당기는게 좋습니다.


라인을밀게되면 상대 정글러에게 갱당하기 쉽습니다.



상대견제방법


럭스는 상대견제가 정말좋습니다 그이유는 사거리 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가있기때문이죠 럭스의 핵심은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활용이에요   


상대방이 우리미니언을먹을려고 상대방의 미니언근처쪽으로온다할때 E를날리면서 맞을거같으면 평타를쳐주세요 그리고 E를 터트리면 천둥군주터집니다. 


너무 심하게 견제할려고 하지말고

아이템 나올때가지 cs만 먹어도 좋아요.


※여기서 포인트는 상대미니언에게 맞지않으면서 평타를때리는거에요 미니언맞으면서 때리면 손해입니



 


갱호응방법


정글러분이  미드갱올려고 하면 라인을당겨주시면됩니다. 라인을 미는상황이면 e슬로우로 느려지게또는 Q를 맞추시면됩니다.

그리고 우리정글러가 CC가많으면 갱을왓을때 나는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상대방에게깔아서 슬로우를걸어주면서 Light Binding(빛의 속박)


신중하게 넣으시면되고요 하지만 우리정글러가 CC기가 하나밖에없다면 Light Binding(빛의 속박)로호응해주시는게좋아요 .



운영법

 초반에는 럭스가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데미지가 약해서 딜교를할시 E평이 가능할거같으면 해주시고 아니면 파밍을합니다. E견제도 E스킬을 2렙찍을때부터 해주세요.



그리고 정글러가상대방에게 카정을당할거같다면 라인을 밀어주세요

 


중반부터

템이 어느정도 나와있다면.

팀원과 와드를 제거하면서

상대방이 못보는 위치에서

암살을 시도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후반이면 거의한타위주로만 싸우게될텐데요 럭스는 한타에서 위치가 정말중요합니다


후방에서 원딜과 같이 포지션을 잡아주세요.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는 교전중 쿨 돌때마다 사용해주세요.






와드위치

 

아래에스크린샷은 바론쪽 입니다


아래 스크린샷은 왼쪽오른쪽 해당하는 사진입니다 이렇게 와드하는게 제일 안전합니다.


아래 스크린샷은 용쪽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과거에는 챔피언 마다 다 대응법을 적었지만.

지금 생각은

어느 챔피언이와도 

거리유지 그리고 스킬 적중 , 판단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챔피언은 많이 만나봐야 경험이 쌓이면서 대응할수있습니다.


(챔피언 마다 상대법이 궁금하시다면 제 시즌6공략가시면 거의 다 있습니다.)







롤은 팀게임입니다

팀원들과 소통이 중요해요

상대방 위치를 봤다면

' 팀원들도 봤겠지 ? ' 이 생각이아니고

' 내가 봤으니 팀원에게 말해줘야겠다' 이런생각으로 하셔야합니다.

상대방 스펠이나 와드위치 체크도 마찬가지고요.


하면서 실력을 쌓을수밖에없습니다

글로는 많은 도움을 드리지못해 죄송합니다.


즐거운 게임하세요~


조금씩 내용 추가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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