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0% (0표)
75% (3표)
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12
17
1
3/4
스왕즈 방송(off) 정글 변신은 뭘로해요?

- Koreakhazix(2017-09-02, 조회수: 2243)


유튜브링크        https://www.youtube.com/channel/UCVwYYkDJ36QlefqxemZ8Lzw





안녕하세요.
정글도는 스왕즈입니다. ^_^
엘리스 공략에 이어 케인 공략도 쓰게 되었는데요.
이유는 제가 케인에 애정이 좀 있고 최근 케인이 좋다고 생각되서 다른 분들도 해보시면 좋을거 같다고 생각해서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여러모로 부족 할 수도있고 제 개인적인 생각과 저만의 플레이 방식을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질문이나 의견은 댓글or방송 채팅에서 부탁드려요!




그림자 암살자



다르킨


영상은 케인이 무슨 챔피언인지 이해 하시는데 도움이 될것같아서 올려놨습니다.
영상 길이가 있는 편이라 시간이 넉넉하신분들만 시청 추천드립니다.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6
    x5
  • 공격력 +0.95
    x4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8
  • 공격력
    +3.8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1,068 IP
대부분 1렙때 케인은 q를 찍게 됩니다.
q스킬의 툴팁을 읽어보면

감이 오시나요?
보시면 추가AD라고 되어있죠.
추가AD는 룬이나 특성,아이템으로 추가되는 공격력만 포함이라 초반에 아무리 룬특으로 공격력을 올려도 높은 데미지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아래 보시면 몬스터에게 55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힌다고 적혀있죠. 레벨이 올라도 추가피해는 55입니다.
그냥 대놓고 방관룬들고 방관템 사라고 하네요. ^_^

그렇다고 표식에 전부 물관 박으면 평타가 약해져서 비추입니다. 그래서 적절히 섞었습니다.
인장과 문양은 취향껏 다른거로 바꿔도 됩니다만 문양에 쿨감은X 아이템으로 풀쿨감 됩니다.

정수에 공속은?
q스킬은 칼날부리나 늑대 같이 여러마리가 있고 체력이 분배되어 다른 정글몹에 비해 한마리 한마리의 체력이 낮은 애들을 잡기 좋게 되어있습니다.
그 말은 즉 블루나 레드 버프몹 처럼 한마리에 체력도 높은 애들은 q스킬로 잡기 조금 힘들다는 것이죠.
그걸 공속을 올려줌으로써 평타로 사냥 하는 겁니다.
룬은 취향이므로 제 룬은 참고 용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_)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위 특성은 그림자 암살자의 특성입니다.

아래가 다르킨의 특성입니다.


어떤 분들은 다르킨이든 그림자 암살자든 천둥군주 드시는 분이 계십니다. 이것도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제 취향껏 상대 조합에 따라 픽창에서 뭘로 변신할지 정해놓고 특성을 찍습니다.

언제 다르킨이고 언제 그림자 암살자로 변해요?


방송에서 케인을 할때 가장 많은 질문이었습니다.

간단하게 상대 원거리 챔프가 원딜포함 한명이라면 다르킨.
원거리 챔프가 원딜포함 두명이상이라면 그림자 암살자를 합니다.
이유가 뭐냐면...

다르킨 같은 경우는 그림자 암살자에 비해 원거리 챔프를 잡는게 힘듭니다.

그림자 암살자로 변한다고 사거리 길어지는 것도 아닌데 뭔 개소리임?

그렇게 생각 하실 수도 있는데 일단 다르킨 같은 경우는 피흡이라는 컨셉이죠.
피흡은 일단 맞아야되죠? 맞은 후에 피흡을 하는거니까요.
맞으면서 딜을 넣어서 피흡을 하는건데 피흡은 아시다시피 때려야 피흡이됩니다.
근대 상대가 원거리라면 다가갈수는 있을까요...
다가간다 해도 상대 원거리 챔프가 도주기를 쓰고 거리를 벌려 카이팅하면 피흡도 못해보고 맞기만 하다 죽습니다.

부쉬에 숨어있다가 떄리면 되지않음?

부쉬에서 암살 노릴꺼면 그림자 암살자가 더 좋죠.

상대가 나르나 제이스면요? 원거리인가요 근거리 인가요

나르는 원할때 변신하는 챔프가 아니죠.
평소엔 원거리인 채로 있으니 원거리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이스는 탑 제이스면 근거리 미드면 원거리로 보시면 되구요. 탑 제이스는 텔들고 스플릿, 미드는 점화들고 팀 뒤에서 포킹을 많이해서가 이유가 되겠습니다.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저는 칼날부리 스타트 이기때문에 2렙에 E찍습니다.

피관리가 그래도 진짜 조금 더 잘되요. 그리고 칼날>레드 먹으면 2렙이죠. E를 2차포탑쪽 벽에 딱붙어서 쓰고 벽넘고 2차포탑넘고 쭉 달려서 늑대쪽 벽까지 넘으면 빠르게 다음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다음에 영상찍어서 올리겠습니다.




스킬 콤보+활용 팁

 다르킨 일때


다르킨 일때는 


 평q평w평평r 

 평w평q평평r 


정도가 있겠네요. 케인 같은 경우는 스킬이 단순해서 순서가 어찌 됐든 스킬 사이사이에 평타만 섞어 주시면됩니다.


 그림자 암살자 일때


그림자 암살자는 다르킨과 다르게 w에 에어본이 없고 w를 쓰면서 이동하거나 다른 스킬을 쓸 수 있죠.

그래서wq를 부드럽게 쓸수 있습니다.


 평wq평평r 

 wq평r


그림자 암살자는 딜이 쎄서 거의 이정도하면 원콤됩니다.


시작 아이템
그림자 암살자
다르킨
다르킨일때

빨간 강타 용사랑 블클까지 고정.

상대ap잘큼
멜모셔스, 밤의 끝자락, 가엔 장화

상대ap못크거나 없음
죽음의 무도, 스테락, 가엔 장화

저는 다르킨으로도 딜갑니다.
딜만가도 중후반정도 까진 탱으로써의 역활이 됩니다. 피흡덕분에....

그림자 암살자일때

파란강타 용사랑 드락사르 까지 고정.

상대ap잘큼
멜모셔스, 요우무, 가엔or밤끝 장화

상대ap못크거나 없음
블클, 밤끝, 가엔 장화



궁금한거 있으시면 댓글남겨주세요!
방송오셔서 물어봐주시면 더 좋습니다. ㅎ,ㅎ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인
선빵 필승 선빵치면 그 어떤 챔프한테도 안짐.
굳이 카운터를 뽑자면 역시cc기죠.
다르킨이든 그림자 암살자든 cc기 앞에선 똑같아집니다..
다음에 추가 하겠습니다.
ㅠ.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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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0% (0표)
75%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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