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50% (1표)
0% (0표)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18
12
0
1/2
치명타이즈리얼 "원딜은치명타"

- 사과마루(2017-09-15, 조회수: 7057)

안녕하세요 시즌3 이즈리얼로
롤을시작한 플레티넘 원딜유저
애플이요 입니다.

시간이 흐르고 패치가되며 메타가 변합니다
하지만 이즈리얼 만큼은 예전부터 써오던
파랑이즈만을 쓰고있죠 저는 이런 생각을 바꿔봤습니다.
왜 이즈리얼은 여눈을가야만하는거지? 왜파랑이즈만하는거지?
"어쩌면 챔프의문제가아니라 메타를 따라가지못하는 아이탬의 문제가아닐까"
저는 많은테스트와 수정을통해 이즈리얼을 새롭게만들었습니다.



치명타이즈리얼을 시작한후 이즈리얼 전적입니다.
랑이즈를 사용했을때 스킬을쓰며 카이팅을해도 뭔가 부족하다는생각을 계속 가졌고 연구하여 만든것입니다.

모든 아이탬과 챔프는 자신과 맞는게있고 맞지않는게있습니다 저는 치명타이즈리얼이 가능성이있고 좋다고생각하지만 개인의 취향과 플레이스타일에 따라서 자신만의 답을찾는게 좋습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2 (+3.11) 114.9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0.28
    x1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5.98
  • 공격 속도
    +14.1%
  • 방어
    +4
  • 체력
    +120.6
  • 마법 저항력
    +19.05
  • 생명력 흡수
    +1.5%
총 가격 : 9,936 IP
이룬은 제가사용하는 원딜룬입니다 이걸 따라하실필요는 없으며 기본원딜룬이나 쓰시던 원딜룬을 그대로 사용하시는게 더편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아이탬보다 더중요한 특성입니다
어째서 이렇게 사용하는지를 알고사용하셔야
100%의 효율을 뽑으실수 있습니다.
재가 치명타이즈리얼에게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특성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새로운 피(Fresh Blood) 이즈리얼 q스킬에 새로운피특성이 터지기때문에 찍어줍니다.
명상(Meditation) 이특성을 왜사용하는가 이걸쓰는사람이 있나라고 생각하실수도있습니다 처음 치명타이즈리얼 사용당시 라인전에서의 마나부족이 가장큰문제였습니다 그후 원딜생존력때문에 결의찍는건데 이즈리얼은 생존력은좋잖아 라는생각으로 책략특성으로 방향을 바꾸며 명상특성을 찾게되었습니다.

※명상에 2포인트3포인트 투자하고 도란반지시작해도 좋습니다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 대자연의 선물특성이 이즈리얼의 q스킬에 사용이가능합니다 사용해보시고 자신과 잘맞는다 생각하면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AD) (+0.1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25/70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주의사항

 Arcane Shift(비전 이동)한번 잘못사용하면 그동안잘했던게 한번에날라가는 스킬입니다.

스킬 활용 팁

Arcane Shift(비전 이동) 파랑이즈와 다르게 쿨타임감소가 없는 치명타이즈리얼은 파랑이즈처럼 짧은쿨타임과 q를이용한 스킬쿨타임감소를 할수없기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를이용한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스택은 이즈리얼의 딜을 만듭니다.


 Essence Flux(정수의 흐름)Arcane Shift(비전 이동)을사용하면 이즈리얼이 자신에게 Essence Flux(정수의 흐름)를사용할수 있습니다.

(이거하겠다고 한타시작하자말자 쓰시면 사라집니다 상황에 맞게쓰시길 바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치명타이즈리얼의 아이탬세팅입니다.

시작아이탬
Doran's Blade(도란의 검)무난하게 시작하기좋습니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상대바텀이 견제가좋으면 가줍니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이즈리얼 도란반지시작 생각보다 좋습니다 마나재생과 마나회복이 있기때문에 마나관리가 쉬워지고 스킬에ap계수가있기때문에 라인전딜도 잘나옵니다.

코어탬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선탬으로 올려주면서 딜,공속,흡혈 3가지를 모두 가져갑니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이즈리얼의 q에 치명타가 터지게만들어주며 부족한 라인클리어를 도와줍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개인의 취향입니다 저는개인적으로 암살자나 딜러가쌔다고 생각되면 유령무희를사줍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치명타인데 이거없으면 딜안나와요.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필요에따라서 빠르게올릴수도 늦게올릴수도있는 탬입니다 필요하다고 생각될때 사면됩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저는보통 라인전이힘들면 닌탑을사고 한타에서헤르메스로 바꿔줍니다.
라인전종료후 상대ad딜러가 잘컸으면 닌탑을사용하고
cc기나 ap딜이 쌔다고생각되면 헤르메스를 사용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이즈리얼은 선몰락을 가주면 상대원딜에비해 약하다거나 안좋지는 않습니다
바텀라인전은 양쪽서폿이 어떤지 얼마나서로 잘맞는지에따라서 결정되기때문에
상대하기 쉽다어렵다는 챔프가아닌 서폿에게달려있습니다.


마치며
궁금한점이나 의견은 댓글로남겨주시면 확인후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자신이 어떤챔프에 애정을가졌다면 그챔프의연구와
새로운 도전은 좋은시도라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50% (1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