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0
17
13
미입력
0/0
[D4]이거보면 다이아, 졸렬소나로 중후반 한타 지배하자!

- 슬램떵크(2017-10-22, 조회수: 2227)

안녕하세요. 서폿 꿀빨러 D4 슬램떵크입니다.

시즌초반에 딜포터 유행때 브랜드, 벨코즈로 꿀빨면서 다이아5찍었다가,

향로, 구원등장으로 적응못하고 플레에서 해매다가,

소나로 꿀빨고 다이아4찍은 메타 꿀빨 유저입니다.

솔직히 제 손은 실버1~골드3정도라 생각합니다. 다이아까지 그동안의 노하우가 담겨있으니

5분만 투자하셔서 정독하시면 최소 플레  ~ 최대 다이아 찍을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레벨당 마나 +1.17
    x9
  • 10초당 금 +0.25
    x9
  • 레벨당 마나 +1.42
    x9
  • 10초당 금 +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나
    +419.58
  • 10초당 금
    +5.25
총 가격 : 12,615 IP

적팀생각: 어? 분명 라인전은 이긴 거 같은데, 한타or게임은 지네? 소나사기..

제 숨겨진 꿀룬 졸렬소나룬을 공개합니다.

일반적으로 소나 특성상 마나가 존나게 딸려서 여눈을 가는데
여눈을 룬으로 커버치고, 소나의 캐리력을 위해 그 돈으로 서폿템 하나 더 뽑습니다.


Q.1 이렇게 룬을 극단적으로가면 라인전이 힘들지 않나요?

N.1 
그냥 타워끼고 힐하시면서 버티시면 됩니다.
(원딜 멘탈 안터질까요?,, 인베시간에 "원딜님 향로까지만 사려요" 한마디치면 정신병자 아닌이상 OK 해줍니다.)
요새 원딜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들고 와서 버티기 존나 쉬워요
타워끼고 우리 원딜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주면서 막타 치는 것만 도와주면 됩니다.
* 오히려 타워끼고있으면 우리 정글이 갱 오기 쉬워서 킬이나 어시먹을 수 있습니다. ㄱㅇㄷ♬~


Q.2 마나 재생룬도 아니고 성장 마나룬을 드는 이유?
N.2 
명상(Meditation)상 특성상 잃은 마나 재생효과인데, 마나통이 많을 수록 마나재생효과 까지 증가하기 때문에 가성비 갑입니다.
그리고 성장마나룬이라 레벨업할때마다 최대마나 뿐만아니라, 현재마나까지 증가해서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급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약파는거아니고 믿어보셈.


Q.3 돈룬 가는 이유?

N.3
* 소나가 정상룬이 안좋은 이유 :
1. 소나로 딜교 이득볼려면  Power Chord(파워 코드)Hymn of Valor(용맹의 찬가)평타를 쳐야되는데, 평타치다가 상대cc맞으면 물몸이라 뒤짐 or 갱호응에 뒤짐
   딜교한번에 리스크가 존나큼.
2. 어찌어찌 딜교 조빠지게 해도 딜이 q하나라 흡혈귀(Vampirism)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에 피 다차서 킬각 안나옴. Crescendo(크레센도) 찍어야됨.

3. Crescendo(크레센도) 찍어도 향로없으면 2인궁 박지 않는 이상, 상대도 궁을 찍었기 때문에,
   위에서 말했듯이 물몸이라 역으로 뒤질 수 있음.

4. 그래서 룬을 방어적으로 간다면? 딜도안되, cc도없어, 이도저도 아닌 서폿됨.


* 소나가 돈룬이 좋은 이유 :

1. 위에서 말한 단점인 리스크없이 사려도 됨. 사려도 돈이 들어오기 때문에.

2. 템 뽑는속도 우리 정글보다 빨라서 캐리력 up

3. 갓향로 빨리뽑음.


※ 개물몸 소나로 딜교하는법 Tip.
1. 1랩때 포션 절대 아끼지말고 개빡세게 딜교하자. (1랩때 포션효율이 정말좋고, 봇은 1,2랩이 정말 중요함)
   소나는 패시브 파워코드 때문에 1랩때 다른서폿에 비해 쌥니다. 쌔게 몇번 때리면 소나 왜이렇게 썌? 하면서
   취약한 타이밍인 3,4,5 랩때 딜교 모션만 취해도 함부로 안덤벼줌. 개이득.
2. 1랩때만 강하게 압박하고 2랩부터 힐셔틀하면서 나대지 않는다.
3. 우리정글이 봇동선이면 파워코드는 아껴놓고 e평(슬로우)로 갱호응을 해준다. 
   (항상 역갱을 생각하며 완벽한 킬각이 아니면 탈진은 아낀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길게 말할 것도 없이 이렇게 찍으세요!

Heal(회복) 절대 X, 

Exhaust(탈진) 필수임.

Power Chord(파워 코드)로 탈진효과 볼 수 있어서 탈진 안드는 분이 계시는데

우리 원딜이 물리면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Power Chord(파워 코드) 평타Crescendo(크레센도)로 살릴 수 있는데, 내가 물리면 스킬도 못쓰고 Heal(회복)써도 뒤짐.

Exhaust(탈진)으로 한틱버티고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로 살아야함.

제 소나는 방어룬이 없기 때문에 탱커한테 맞아도 존나 아픔.
탈진드셈.


그리고 항상 한타때 나 대신 우리팀이 물리는게 베스트임. (원딜이던, 미드던)
Crescendo(크레센도)범위가 생각보다 넓기 때문에 역으로 받아칠때 5인궁이 자주나옴.


*이기고 있을떄 금기사항: Flash(점멸)Crescendo(크레센도) 1인궁, 
어차피 유리하기 때문에 괜히 한명짜를려고 점멸빠져서 역전각을 주면 안됨.
우린 브실골플다54 라 한명짤라도 크게 달라지는건 없음.

*지고 있을 때 : 상대가 방심한틈에 Flash(점멸)Crescendo(크레센도) 1인궁
이건 좋은 판단임. 지고 있을땐 쏟아부어서 한명짜르고 중후반까지 시간끄는게 중요함.

*중후반 한타 :   소나만 안뒤지면 안짐. 적당히 상대스킬을 Flash(점멸)로 피해만줘도 그한타는 이겻다고 보면됨.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3랩때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를 찍는 경우 :

위에서 말했듯이 1랩때 빡세게 딜교해주면 보통 선2랩찍고 라인 미는 상황이 나옴.

봇라인전 경우 보통 1,2 랩 주도권이 5랩까지 간다고 보면 됨.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를 찍어주고 자주 사용하셈. 왜냐,

소나는 갱에 정말 약함. 졸렬소나는 몸이 종이라서

CC를 안맞아도 3명이서 어거지로 평타 1~3대 씩만 때려도 뒤질 수 있기 때문에, 그런 상황자체를 만들면 안됨.


-3랩때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를 찍는 경우 :

우리 원딜 or 내가 못해서 선 2랩을 못찍고 계속 라인을 당길 수 밖에 없으면 
3랩때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를 2번 찍고 향로까지 버티셈.
(초보자는 이게 나음)

스킬 콤보
* 라인전
1랩 : 평Q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평, , 평Power Chord(파워 코드)Q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평, 평Q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평Q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 (중요! 포션은 계속 빨아주세요)
2랩 : W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 ........
3랩 : W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E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 or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
4, 5랩 : W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 or  갱호응 : E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Power Chord(파워 코드)평(슬로우)

6랩 : 궁찍었다고 나대지말고 정글 기다렸다가 E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RCrescendo(크레센도)Q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Power Chord(파워 코드)
7랩 :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뽑고 우리 원딜보고 딜교 유도하고, 뒤에서 후진입 QHymn of Valor(용맹의 찬가)W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Power Chord(파워 코드)평, 상대 원딜 반피쯤에 RCrescendo(크레센도) = 1킬

한타 : Power Chord(파워 코드)쓰지말고 안전하게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Crescendo(크레센도) qweQWE 스킬 막누르면서 폭탄피하기하면 한타 이겨있음.

 스킬 활용 팁
* 크레센도 RCrescendo(크레센도)를 언제 써야하는가

Crescendo(크레센도)사거리 1000에, 범위가 넓기때문에 5인궁이 자주나오고 맞추기도 쉬움. 
스마트키로 막쏴도 대충 맞음. (케틀사거리650, 말파궁 사거리가 1000임. 이제 체감됨?)

-게임이 전반적으로 유리함 : Crescendo(크레센도) 사정권에 들어오면 걍 갈기셈. 유리할땐 먼저치면 향로라 그냥 이김.

-게임이 불리한데 상대조합이 딜, 탱 밸런스가 좋음 : 
우리 브실골플다54 현지인들은 5인궁 갈겨도 앞에 탱만 치다 결국 역습맞고 짐.
그러니 한타가열리면 qwe만쓰고 궁을 들고있다가, 한타 중반쯤에 적딜러에 갈기면 보통 이김.
(일단 열리면 치고빠지는거 없이, 서로 죽기 살기로 덤비기때문에)

-미니맵상 적이 서로 멀고, 우리팀이 가까워 호응이 좋을 때 : Crescendo(크레센도)로 짤라드셈.


*불리할땐 왠만하면 3코어, 즉 쿨감 35% 가 아닐땐, 한타열지말고 한명씩 궁으로 짤라드시면서 시간끄셈.
 일단 3코어뜨면 불리해도 이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게임이 잘안풀리고 개발리고 있어도 어떻게든 버텨서 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Ardent Censer(불타는 향로)Malady(금지된 우상) 이정도만 나와도 쉽게 안지구요.

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Ardent Censer(불타는 향로)Redemption(구원)Malady(금지된 우상) 여기 까지나왔으면 이긴 게임입니다. 제 전적보시고 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Ardent Censer(불타는 향로)Redemption(구원)Malady(금지된 우상)템 나오고 진판있나보세요.

qwe만 돌려도 5인버프, 향로로 아군 안뒤지고 기동력, 딜이 사기가 됩니다. 


상체라인 다터지고 킬스코어 20 vs 3까지 밀릴땐 시야석 패스하고 Malady(금지된 우상) 템 위주로 뽑고 구슬 돌리면서 
줄거 다주면서 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Ardent Censer(불타는 향로)Malady(금지된 우상) 까지 뻐기면, 템차이 1,2코어씩 나도 한타떄 반반 화력이 나오기 때문에

이때 집중해서 한타 한번만 이겨주면 바로 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Ardent Censer(불타는 향로)Redemption(구원)Malady(금지된 우상)뽑고 절대 질수없는 무한qwe 사기소나가 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얘 나오면 우리원딜 트타시키고 뒤에서 돈벌고 한타가면 ㅈ밥됨.
트타 아니면 봇터짐 (소나는 누가끌리던 6랩전에 커버가안됨)

얘 벤 안됬으면 우리원딜 트타시키세요.

말안듣고 이즈똥챔하면 닷지 ㄱ
쓰레쉬
얘는 필벤 답없음. 타워끼고 있어도 선고맞으면 점화 평타2방에 뒤짐.

랜턴으로 갱호응에 받아칠 cc가없어서 계속 죽음.

안끌린다해도 얘한테는 아예 주도권이 없어서 로밍 못막고 15분서렌나옴.
타릭
얘도 한타가 좋아서 서로 반반인데.

잘하는 애 만나면 뭘해도 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얘가 1랩쌈 사기라 1랩만 잘 넘기면 됨.

서로 1,2,3랩 힐 쿨 비슷함. 반반가도 소나가 한타 훨 좋고

cc도없어서 갱호응안되니까 무난히 6랩찍고

향로뜰때 궁갈기고 싸우면 이김.

룰루
라인전 압박도 버틸만하고 한타로 가면 소나가 개좋음.
잔나
초반 쉴드량 차이로 짜증낫는데

e쿨 너프되고 초중후반 다 ㅈ밥

 

마치며

 스타1에서 우주방어 공2업 레이트메카닉 테사기로 꿀빠는 것처럼


 롤도 챔프, 템만 잘가도 꿀빨 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제 손은 실버1~골드3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테뻔뻔처럼 졸렬하게 우주방어하면서 템뽑고 중후반 게임하다보니 


 어느새 다이아4까지 왔네요.


 공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