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탈론, 검의 그림자
Talon, The Blade's Shadow
12
17
1
1/1
골론즈가 써보는 탈론공략!

- 촉촉한암살자(2017-11-08, 조회수: 2210)

안녕하세요! 공략만 보다가 초보들을 위해 쉽고 간편한 공략을 하나 써보고 싶어 쓰게 되었습니다!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8 (+95.0) 2203 마나 377.2 (+37.0) 1006.2
공격력 68 (+3.1) 120.7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51 (+0.75) 21.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0 (+3.5) 89.5 마법 저항력 39 (+1.25) 60.2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7,062 IP
제일 기본적인 룬입니다. 초반엔 조금 딜도 안 나오고 cs먹기도 힘들 수 있지만 그 초반만 버텨내면 충분히 강한것이 특징인 방관룬입니다.  저기서 나는 cs를 잘 못 먹는다, 혹은 초반에 이득을 취할거다! 싶으신 분은 그냥 공격력 넣어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방어나 마저에 체력룬을 넣어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보통의 미드탈론이 드는 이상적인 스펠입니다. 여기서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이것도 들지 않나요?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이건 무조건 탑탈론할때만 들어줍시다. 그 이유는 일단 탑은 라인이 길고 미드처럼 불루를 먹을 수도 없는 입장이라 불루를 통한 지속 견제가 힘듭니다. 그런데다가 탑은 Nasus(나서스)Darius(다리우스)Maokai(마오카이)Shen(쉔)이런 딜탱이나 탱커들이 많이 오고 붙으면 지는 애들입니다. 그런데 천둥을 간다? 그러면 나서스의 경우Wither(쇠약)에 걸려 뚝배기 깨집니다. 다리의 경우는?Apprehend(포획)끌려서 죽습니다. 이렇듯 이러한 스킬이 있는 애들이 자주오는 탑을가서 이기려면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가 효율이 좋죠 왜냐? Rake(갈퀴손)2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쓰면 폭풍전사가 터집니다. 그러면 이속이 빨라져 도망 혹은, 추노가 수월합니다. 이걸 통해 Rake(갈퀴손)2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Blade's End(검의 끝)를 이용해 나는 딜을 넣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로 빠져 나오면 상대입장에선 여간 짜증나는게 아닙니다. 자신은 얻어 맞고 상대는 못잡고, 그러다 죽고. 그렇기에 탑의 특성상 폭풍전사를 드는겁니다. 본론으로 가서 미드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을 드는 이유가 보통 상대들Galio(갈리오)LeBlanc(르블랑)Lucian(루시안)Malzahar(말자하)Yasuo(야스오)Zed(제드)Katarina(카타리나)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Fizz(피즈)등등이 나옵니다. 이러한 녀석들은 보통 ad혹은ap누커들이죠. 그렇기에 치고 빠지는 싸움이 아닌 한방싸움이 되기때문에 무조건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을 들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들어봐야 상대 미드보다 딜이 약하고 딱히 장점을 느낄 수 없고 오히려 털리기만 하실겁니다. 그러니 미드는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입니다. 명심하세요.흡혈귀(Vampirism)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는 취향입니다. 나는 흡혈로 조금 더 버티겠다. 싶으면 흡혈귀(Vampirism)이거 나는 딜이 조금이라도 더 쎄면 좋겠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이거 드세요.포식(Feast)vs새로운 피(Fresh Blood)이것도 나는 버틸거다vs나는 한방에 건다. 역시 취향차이입니다.

평범합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이 보통 평균적인 스펠입니다. 다만 상대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같이 글로벌 궁극기때매 나도 따라가줘야 우리팀이 안터질 것 같다싶으면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도 나쁘지 않습니다.Cleanse(정화)는 상대Nautilus(노틸러스)Malzahar(말자하)Lissandra(리산드라)Sejuani(세주아니)Skarner(스카너)Shen(쉔)Fiddlesticks(피들스틱)Cassiopeia(카시오페아)등등 하드한 cc기가 많은 조합이다 싶으면 드세요.Exhaust(탈진)?이건 내가 못이길 것 같은 상대Zed(제드)Ekko(에코)Ryze(라이즈)이런 애들이면 들어주세요.Ghost(유체화)? 탈론은 궁쓰면 이속이 빨라지니 필요 없어요.

검의 최후 (Blade's End)
탈론의 스킬은 챔피언과 모든 몬스터에게 짧은 시간 동안 상처를 입히며 3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모두 쌓인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출혈을 일으켜 2초에 걸쳐 75~245 (레벨 1 ~ 18에서) (+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 (Noxian Diplomac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5초
탈론이 대상에게 도약해 65/90/115/140/165 +(+1.0 추가AD)(근접 시전 시 120/150/180/210/24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전 거리에서 시전하면 탈론은 도약하지 않지만 대상에게 150%의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탈론은 (1~18레벨에) 17~51의 체력을 회복 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575)
갈퀴손 (Ra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탈론이 부메랑 단검을 여러 개 던져 명중하는 적에게 칼날이 날아갈 때 45/60/75/90/105(+0.4 추가AD), 돌아올 때 45/65/85/105/125(+0.7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검에 맞은 적은 1초 동안 40/45/50/55/60%만큼 느려집니다. (범위: 900)
암살자의 길 (Assassin's Path)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탈론이 도약해서 지정한 방향으로 가장 가까운 구조물이나 지 형지물을 뛰어넘습니다. 도약 속도는 탈론의 이동 속도에 영향받습니다. 같은 지형지물은 160/135/110/85/60초 후에 다시 넘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 공격 (Shadow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탈론이 사방에 검을 던지면서 최대 2.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투명 상태가 풀리면 검이 다시 탈론이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검이 움직일 때마다, 한 개 이상의 검에 맞은 적은 그림자 공격으로 80/120/16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Rake(갈퀴손)2타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Blade's End(검의 끝)패시브 터트리고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Ignite(점화)가 보통의 콤보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Blade's End(검의 끝)핵심이에요. 예전엔 q에 출혈이 있었는데 바뀌고 패시브가 조건부 출혈로 바뀌었죠. 스킬을 3회 맞추면 출혈로요. 그런데 이 패시브가 중요한 이유가 점점 갈수록 데미지가 엄청쎄져요. 점화없Rake(갈퀴손)2타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Blade's End(검의 끝)터지면 점화, 궁 없이도 원딜이나 몸약한 애들애들은 순식간에 죽어요. 그리고 탈론이 바뀌고 나서 2렙 타이밍에 엄청 쎄므로 2렙Rake(갈퀴손)2타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Blade's End(검의 끝)Ignite(점화)면 퍼블이 심심찮게 나옵니다. 심지어 라이즈 조차도요. 저렇게만 해주면 정말로 초반퍼블확률이 70퍼센트 이상입니다. 아니면 무조건 상대방 점멸 빠져요. 그리고 궁이 약간 바뀌었는데 궁을 쓰고 나서 평타나 스킬로 상대방을 적중시 궁이 상대방에게 전부 돌아갑니다. 즉 상대방은 궁딜을 고스란히 다 받는거죠. 이걸 이용해 원딜을 자를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키고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켜고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로 들어가Rake(갈퀴손)까지 날려주면 깜짝 암살도 가능합니다. 보통 저티어 구간은 원딜이 혼자 다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짤라먹기도 좋습니다.

또 다른 콤보로 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Ignite(점화)로 패시브도 터트리며 상대방에게 궁이 돌아가게 해 데미지를 많이 줄 수 있는 콤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정보인데 야스오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처럼 탈론Rake(갈퀴손)Flash(점멸)도 가능합니다. 이건 반응해서 무언가를 하기전에 순식간에 폭딜을 넣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Rake(갈퀴손)Flash(점멸)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로 한타때 상대방 원딜을 자르고 시작하거나 라인전에서 순식간에 원콤을 낼 수있는 콤보인데 이것또한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스킬 활용 팁

 참고로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가 예전엔 발목긋기였는데 바뀌고 도벽있는 마냥 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대신에 한 번 넘은 벽은 이정시간이 지나야 넘을 수 있지만 이 스킬이 탈론을 더욱 강한 암살자도 쓰입니다. 그러면 사람들이 물어봅니다.

"왜라인전에서도 못쓰는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가 탈론을 더욱 강하게 해준다는 거죠?"

답은 간단합니다.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는 벽을 넘는 것 뿐만 아니라 벽을 탈수도 있습니다. 즉, 벽의 옆을 타는 것도 가능. 이 점이 추노 혹은 도주레 능한 이유죠 그리고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를 통해 정글에서의 교전에서도 킬을따고 도망간다던지 빠른 합류를 할 수 있게 만드는 주요 스킬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팁인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가능합니다. 궁 펼치는 모션이 캔슬되기 때문에 깜짝 벽넘기 암살 혹은 도주에 쓰이는 방법인데 이 방법은 상대방이 혼자 있을 때나 쓰세요 괜히 Janna(잔나)Fiddlesticks(피들스틱)Annie(애니)Sona(소나)이런 애들 있는데 저렇게 생존기를 다 써버렸다가 스킬이라도 잘못 맞으면 순식간에 죽어요. 꼭! 상황보고 써주길 바랍니다.

탈론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은 펼칠 때 범위내에 있으면 펼칠 때 데미지를 상대방에게 전부 입힐 수 있기 때문에 광역딜이 좋은 것 또한 장점이죠. 그런데 이 광역딜이 약한편도 아니라 무시할 수 없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미드 탈론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둘 중 뭘 가야하는가?

정답은 간단합니다. 내가 상대방을 콤보로 원콤낼 수 있다?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갑니다. 하지만 원콤내기엔 한틱이 부족하고 쫓아가면 잡는다!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가면 됩니다. 상대를 보고 가주시면 되요.Yasuo(야스오)의 경우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거의 갑니다. 왜냐? 스오의Steel Tempest(강철 폭풍)3타를 맞아 에어본에 Last Breath(최후의 숨결)맞아서 괜히 플이나 궁 빠지지 않게 하기위함은 물론이고 Sweeping Blade(질풍검)인한 와리가리가 심해 요우무를 선으로 올려주는 걸 추천합니다. 반대로 Zed(제드)면 요우무 보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를 이용한 한방딜이 더 중요하므로 드락사르갑니다. 게다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는 물관과 초반에 빠른이속으로 인한 합류, 또는 시야를 장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무조건 1,2코어는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필수로 가줍니다. 하지만 상대방에Annie(애니)Cassiopeia(카시오페아)Fizz(피즈)LeBlanc(르블랑)같은 강력한 ap누커가 온다면 Hexdrinker(주문포식자)먼저 올리고 템을 올리는 걸 추천합니다. 정말로 저 주포의 보호막 한 틱 차이가 킬을 따느냐 내가 죽느냐가 걸릴 수 있을정도로 유용합니다. 하지만 딱 주포까지만 올리고 핵심코어템이 좀 나오고 나서야 후반에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올려주시던지 아니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로 바꾸셔도 됩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cc기가 많거나 ap가 많다.Rumble(럼블)Ryze(라이즈)Malzahar(말자하)Singed(신지드)등등 일 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올리시고 상대방이 올ad이거나 내 맞상대인 챔프가 Yasuo(야스오)Zed(제드)Pantheon(판테온)Lucian(루시안)같은 애들이다 싶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탑 올려주세요. 반대로 겜이 완전 터져서 내가 빠르게 돌아다니면서 스플릿을 하고 싶다.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가는 것도 나쁘진 않아 보입니다.Death's Dance(죽음의 무도)이 템은 입힌 피해량의 일부만큼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템인데요 깡공이80이며 기본 효과도 좋기때문에 가는 것도 좋습니다. 단 이 템은 3~4코어 쯤에 뽑아주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Guardian Angel(수호 천사)바뀌고 공격력이 붙으므로써 후반겜까지 가거나 내가 잘리면 안된다. 싶으면 3코어로 올려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일단 수호천사가 있으면 상대가 함부러 나를 건드리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잘컷을 떼 올려도 나쁘진 않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블클은 보통 탑탈론 할때 3코어 쯤으로 뽑아주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와 같이 합쳐 쿨감 40퍼가 맞추어 지고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와의 시너지가 좋아 가는 편이지만 미드는 그냥Edge of Night(밤의 끝자락)가는게 더 좋다고 봅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은 내가 들어가서 한틱 버티면 이기거나 상대의 순간 폭딜이 너무 쎄다 싶으면 가주세요. 체력에 공격력도 있어 효율이 좋은 편입니다.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거는 호불호가 갈리는데 저는 괜찮다고 봅니다. 왜냐, 탈론이 기본적으로 이속이 빠르면 벽을 넘거나 합류할 때 도움이 많이 되면 q로 진입하고 평타를 때릴 시 슬로우가 걸리는 점이 콤보를 좀 더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어 괜찮다고 봅니다.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는 상대방에 Maokai(마오카이)Dr. Mundo(문도 박사)Swain(스웨인)같은 애들이 있으면 가줍니다. 체젠이나 피흡이 너무 싫은 경우에만 해당 됩니다.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은 그냥Shen(쉔)Nautilus(노틸러스)Malphite(말파이트)Sejuani(세주아니)등등 그냥 깡체력이 높은 탱이 많다 싶으면 가주세요. 그래봤자 어짜피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이면 물관이 충분히 높아 탱커도 못녹일 정돈 아니니 정말 극단적일 때만 가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비아
그냥 상대가 안됩니다. 재는 살살때려도 스킬 하나하나가 아프고 평타견제까지 합치면 하...그냥 애 나오면 딸 생각 하지마요 패시브도 아주그냥 짜증납니다.
판테온
졸렬함의 끝판왕. 초반에 쎈 탈론도 빵테는 이기기 힘듭니다. 짧은 q쿨로 인한 초반 짤짤이와 q로 붙으면 스턴+패시브로 인해 딜교가 잘 성립 안 되는 그냥 미친놈이에요. 게다가 나도 힘든데 이놈은 궁으로 전라인을 터트리니 나도 우리팀도 멘탈이 펑 타져요. 그냥 맞 로밍챔을 하든 정글과 함께 죽어라 조져주셔야되요.
다이애나
애는 제드, 탈론 르블랑 등등 미드에서 쟁쟁한 누커들 잡는데 특화된 스킬셋이라 깝치면 죽습니다. q로 들어간다? 그럼w방어막에 딜 다씹히고 실컷 얻어맞고 옵니다. 6렙이후에는 q 맞는 순간 궁으로 들어오면 원콤납니다. 점멸써도q 맞았으면 궁쿨 초기화라 바로 따라와요. 걍 나오면 닷지 ㄱ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예전엔 손싸움이었겠지만 조금만 생각이 있으면 탈론이 걍 이깁니다. 제드가 w를 씹으면 몰라도 그렇지 않는 한에서는 탈론이 더 쎕니다. 궁은 무조건 선궁쓰면 질 확률이 높아요 제드가 궁을 쓰면 그 순간 맞궁으로 궁을 씹어야 됩니다. 로밍은 탈론이 훨씬 더 좋으니 걍 겜 터트리세요
갈리오
애는 그냥 초반부터 털 수 있습니다. 하지만 q를 맞아주지 않는 것이랑 도발로 인해 갱을 안당하는 것이 핵심이고 갈리오가 궁으로 로밍다는 것만 조심해 주시면 될듯합니다.
카사딘
애는 그냥 ㅈ밥임 ap상대로만 쎄지 ad 암살자들 나오면 힘도 못쓰고 탈탈 털림 걍 마음먹으면 6렙이전에 3킬이상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는 사리는게 좋습니다. 무리한 2렙 킬각 안보셔도 되니 죽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초반 운영법


사리세요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는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를 이용한 로밍, 짤라먹기, 합류에 중점을 두고 싸워주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한타때 상대방의 원딜이나 핵심 맴버Soraka(소라카)같은 애들을 자라주시면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잘컷어도 무리한 선 집입은 게임을 비비는 행위이므로 항상 중간이나 뒤에 진입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탈론은 솔직히 쎄기도 하지만 cc기나Exhaust(탈진)하나만 있어도 금방 무력해지는 챔프입니다. 그리고 카운터들 또한 많아 생각보다 게임을 풀어나가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하시겠다면 그 힘든점을 각오하고 하시리라 봅니다. 초보들이라도 제 골론즈가 쓴 이 글을보고 조금이나 마나 탈론에 대해 알게되고 도움이 된다면 그걸로 충분합니다. 베드를 주샤도 받겠습니다. 그래도 궁금한 점이나 상대법이라던지 물어보면 답변은 해드리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