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1명
83.9% (177표)
6.2% (13표)
10% (21표)
시비르, 전장의 여제
Sivir, The Battle Mistress
21
9
0
177/211
[2/17]핫하게 떠오르는 최강원딜

- 시비르(2012-01-09, 조회수: 2166396)

 제가 이 공략을 쓰기전까지만해도 무덤, 베인이 엄청난 상향세였고

 

잊혀진 시비르를 대중화시키려는 목적으로 글을 썼는데, 한달만에 굉장히 많은 분들이 부족한 공략을 봐주셨고

 

한달사이에 많은 버프,너프 패치가 있었기때문에 글을 수정해야겠다 마음먹었습니다

 

정말 많은것이 바꼈죠. 이젠 시비르를 원딜로 픽하는 분들이 자주 보이구요.

 

근데 정작 제가 서포터를 하면서 울팀 시비르가 하는걸 보면 많이 답답하더라구요.

 

이미 공략에서 써있던 내용이었는데, 제가 강조를 안한 탓인지? 그래서 글을 수정하기로 했습니다

 

 

시비르는 타원딜과 비교했을때, 라인전에서 패왕입니다. 라인전 파워는 1위or2위라고 확신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제가 평소에 해왔던것처럼, 라인전에서 상대를 압도하면서 적원딜과의 차이를

 

게임승리로 이어갈 수 있는 컨셉으로 공략을 수정했습니다

시비르, 전장의 여제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4) 2368 마나 340 (+45) 1105
공격력 58 (+2.5) 100.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3.25 (+0.55) 12.6 5초당 마나회복 5.5 (+0.8) 19.1
방어력 30 (+4.45) 105.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00.0 50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공격력 +0.43
    x9
  • 공격력 +0.28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공격력
    +13.14
총 가격 : 8,916 IP

굉장히 독특한 룬셋팅입니다. 보통의 원딜은 노랑룬,파랑룬에 각각 고정방어와 성장마방을 끼죠.

너무 하드코어한 셋팅이 아닌가 하겠지만, 전 초보자들에게도 이 룬이 좋다고 봐요

원딜에게 제일 중요한 cs를 매우 수월하게 챙길 수 있기 때문이고,

요즘 대세가 초중반 게임의 흐름을 우리쪽으로 만들고, 그것을 게임승리까지 유지하는 스타일이기때문에

시비르를 주캐 중에 하나로 만들고 싶으신분들은 이와같은 룬을 추천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평범한 원거리 AD 챔피언의 21-9-0 마스터리에서 딱 하나를 바꿨어요.

바로  흡혈귀(생명력 흡수 +1%)에서 1포인트를 빼서 철거전문가(기본공격시 포탑에 10의 추가데미지)에 줬습니다

시비르의 W스킬은 건물에도 데미지가 들어가기때문에 시비르는 다른 원딜에 비해 테러력이 뛰어납니다

그러한 테러력을 좀 더 부각시켜줍니다

 

시비르가 마나가 부족하다고 하지만,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만약 부족하다면 당신의 플레이가 이상한것.

시비르가 숙달되지 않아 마나소모가 부담이 된다면, 21-0-9 도 나쁘지 않습니다

 

시비르는 Q,W 스킬로 엄청난 폭딜을 할 수 있지만 일반공격의 사거리가 짧은 단점을 갖고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점멸이 필수구요.

 

시비르의 라인전 화력은 극에 달하기 때문에 화력을 한계치에 도달하게 해주는 스펠입니다.

아쉽게 놓칠 수 있는 기회를 킬로 만들어주기도 하구요.

 

한타에서 쉽게 죽을 수 있는 원딜러에게 클린즈는 최고의 스펠입니다.

또한 일반공격 사정거리가 짧은 시비르는 한타에서 어그로가 다른 원딜에 비해 심하기때문에 이 스펠도 좋죠

하지만 저는 극공격적인 스타일의 시비르를 하기때문에 점화를 듭니다.

만약 시비르가 아직 익숙치 않으시다면 클린즈를 택하시는게 좋을거같네요.

 

탈진을 넣지 않은 이유는 개피로 도망가는 적은 시비르의 높은 이동속도와 부메랑으로 충분히 킬 따낼 수 있습니다

 

그외 고스트와 프로모트가 있습니다. 스펠실드 키고 유체화로 도망가면 시비르 절대 못 잡아요.

하지만 스펠실드+시비르궁 으로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그닥 추천은 안하구요.

진급은 시비르의 테러력을 극대화시켜주는 주문이지만, 시비르는 이제 백도어 캐릭이 아니니 추천은 딱히 안함.

 

 

재빠른 발놀림 (Fleet of Foot)
시비르가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시비르의 이동 속도가 55/60/65/70/75 (1/6/11/16/18레벨에서) 상승합니다. 추가 이동 속도는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부메랑 검 (Boomerang Blad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시비르가 십자날 검을 부메랑처럼 던져서 관통하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15/30/45/60/75 (+0.8/0.85/0.9/0.95/1.0 AD)(+0.6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순차적으로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최소 40%까지 내려갈 수 있습니다.

십자날 검이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는 초기화됩니다.
부메랑 피해량은 공격력 및 치명타에 따라 증가합니다. (치명타 100%에서 최대 50% 추가 피해)
시전 시간은 추가 공격 속오데 따라 감소합니다. (0.25~0초) (사정거리: 1075)
튕기는 부메랑 (Ricoche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4초 동안 시비르가 20/25/30/35/40%의 공격 속도를 획득하고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주위 적들에게 튕길 때마다 (0.3/0.35/0.4/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은 최대 8회 튕깁니다.

기본 공격이 치명타라면 튕긴 공격도 치명타를 가합니다.

새로운 대상을 우선 공격한 후 이미 공격한 대상에게 돌아갑니다. 각 대상에게 최대 두 번까지만 적중합니다.
미니언에게는 65%의 피해를 입히고, 남은 체력이 15미만인 경우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450)
주문 방어막 (Spell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24/22.5/21/19.5/18초
시비르가 1.5초간 주문 방어막을 만들어 적의 스킬을 막아냅니다. 적의 스킬을 방어하는 데 성공하면 시비르가 (+0.6/0.65/0.7/0.75/0.8 AD) (+0.5 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재빠른 발놀림을 발동합니다.

이 보호막을 챔피언과 아이템 스킬을 모두 방어합니다.
사냥 개시 (On The Hun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시비르가 주위 아군을 이끌며 8/10/12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5/30% 상승시킵니다.

사냥 개시 활성화 중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시비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최근 피해를 입힌 적 처치에 관여하면 사냥 개시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범위: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 재빠른 발놀림 [기본패시브] 

 

베인의 기본패시브는 이동속도증가 30 (얼마전 하향당하셨네요ㅎㅎ) 인데 시비르는 50입니다

짧은 일반공격의 사정거리를 보완해주는 정말 좋은 패시브

 

 

2. 부메랑 날리기 [Q] 

 

나갈때 1번, 돌아올때 1번. 총 2번의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2번째 데미지까지 계산한다면 롤 모든챔피언 통틀어서 가장 강력한 딜링의 일반스킬입니다.

그만큼 Q 스킬을 잘 써야 시비르를 잘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의 기본 중의 기본은, 부메랑이 돌아오는 거리가 짧으면 짧을수록 적챔피언이 2번째 타격을 피하지 못합니다.

그니까 라인전에서는 항상 목표물과 거리를 유지하면서 부메랑을 던져야합니다

 

 

그리고 부메랑을 던진 후 시비르가 이동을 하면, 이동한 위치로 부메랑이 날라옵니다

부메랑을 가까이서 던져서 적이 2번째 타격을 피할것 같으면 재빨리 적과 직선 위치를 유지하면 맞출 수 있습니다.

또한, 부메랑을 날리는순간 적이 뒤로 빠진다? 재빨리 시비르도 앞으로 나아가면 Q의 이동거리 역시 늘어나서

적이 피하지 못하게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센스가 많이 필요.

 

매우 중요한 팁!

이 스킬은 여러명의 적에게 맞출 수 있지만 가장 첫번째 타격만 100%의 데미지가 들어가고

2번째 이후의 타격은 데미지가 20%씩 감소합니다. 만약 적챔프를 맞추기전에 미니언 2마리가 먼저 맞게되면

적챔피언은 180%의 데미지가 아닌 100%의 데미지를 입게되죠. 무려 데미지가 절반이 감소.

라인이 우리쪽으로 너무 푸쉬되어있을때를 제외하고는 미니언에게 안씁니다. 많은 분들이 착각하죠.

 

그렇다면 이 스킬을 어떻게 써야하나?

이 스킬은 상대의 부쉬(수풀) 플레이를 완전히 차단시킨다는 점에서도 굉장히 좋습니다.

부쉬는 미니언이 없는 곳이라 장애물을 거치지않고 Q의 순수데미지를 모두 줄 수 있는.. 완벽한 시비르존이죠.

시비르는 수시로 부쉬를 들락날락하면서 부쉬에 접근한 적에게 Q를 맞출 기회를 얻으면 됩니다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적미니언 웨이브가 쭉 진행될때 부쉬안에서 기다리면 자연스레 적챔프는 적미니언과 떨어지게되고

아무리 적챔프가 시비르의 Q를 의식하고 뒤로 뺀다한들, 우월한 사거리로 Q를 명중시킬 수 있습니다

 

 

3. 튕기는 부메랑 [W]

W스킬을 사용하고, 일정시간 안에 평타를 사용하면 첫 대상에겐 평타데미지+추가데미지를 입히고

20%가 감소된 평타데미지가 다른 적 사이로 튕깁니다.

 

* 첫대상의 추가데미지도 평타로 계산되기 때문에, 치명타도 터지고 건물에도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이 스킬은 '평타가 바뀌는 것'이라고 생각하는게 밑의 설명이 이해가 잘 될겁니다

 

 

이 스킬의 첫번째 사용방법은.. 사진처럼 개피인 적이 시비르의 공격범위에서 벗어났을때

적 주변의 미니언이나 포탑을 W로 쳐서 기어이 데미지를 주는 방법입니다.

아주 가끔 이걸로 킬을 하는 상황이 나오는데 짜릿합니다.

 

두번째 사용방법은 굉장히 중요한 테크닉입니다.

W스킬을 눌러서 도탄(이 스킬의 이름)자세를 취하는 순간, 바로 전 일반공격 후의 딜레이가 사라집니다.

이 말은 즉슨. 일반공격을 한 뒤에 다음 일반공격을 또 하려면 0.5초의 시간이 걸린다고 칩시다

하지만 일반공격을 하고난뒤 W를 눌르면 바로 공격이 나갑니다. 0.5초 딜레이가 없습니다!

이 스킬을 다수를 위한 스킬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첫타에는 평타데미지+추가데미지가 있을뿐만 아니라

딜레이없이 평타와 섞어쓸 수 있어서 순간폭딜이 굉장합니다.

다른 원딜이 1대를 때릴 수 있는 타이밍에, 시비르는 평타+W로 두 대를 때릴 수 있습니다

이 짧은 타이밍마다 W를 써야한다는걸 잊으면 안됩니다

 

 

4. 마법방패 [E]

 

이 스킬은 카오스의 안티와 효과가 동일합니다. 하지만 쿨타임이 무려 10초!

게다가 마나가 부족할 수 있는 시비르에게 마법방어시 마나 75의 회복(회복량150-소모값75)까지 달려있죠

 

이 스킬의 사용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뭐 다 비슷비슷한거지만)

 

첫번째는, 단순 방어용입니다.

이 스펠실드로 막을 수 있는 기술들은 쭉 나열해도 50개가 당연히 넘겠죠.

상대방이 평타가 아닌 이상한걸 나한테 날린다? 그러면 바로 E 눌르면 됩니다.

그게 궁극기여도 다 막아집니다 (애쉬 궁, 이즈리얼 궁, 케이틀린 궁, 카서스 궁 등등)

궁극기 + 스펠실드 키고 달리면 아무도 못 쫓아옵니다

 

두번째는, 역관광.

주로 봇라인에 서는 시비르는 봇에서 블리츠크랭크를 꽤 자주 만나게됩니다. 그리고 이 블리츠는 시비르 근처에

미니언도 없고, 단순하게 움직이는 시비르를 잡아먹기위해 회심의 로켓손을 발사합니다.

우리는 흡안(카오스 용어. 마법흡수)의 달인이니 씹고서 계속 때려줍니다. 쿨타임 20초의 로켓손을 날린

블리츠는 아무것도 할게 없으므로 뒤로 빼는 수 밖에 없죠. 누구나 마찬가지지만 뒤로 빼는 움직임은 단순하기때문에

이때 부메랑으로 킬 따내시면 됩니다.

블리츠를 예로 들었지만 이러한 경우는 꽤 많습니다, 그레이브즈의 주뎀딜인 3탄발사만 스펠실드로 막아준다면

그레이브즈랑 맞다이 떠서 질리가 없죠 당연히

 

세번째는, 마나 회복.

이 스킬은 1레벨부터 마나회복이 75로 고정입니다. 만약 봇에서 애쉬나 그레이브즈가 범위공격을 쏴준다면

일부로 그 스킬 날라오는곳으로 뛰어가서 스펠실드로 막아줍니다

(본능적으로 적스킬은 피하기때문에 아주 많은 연습이 필요함)

마나 75는 부메랑을 1번 더 날릴 수 있는 엄청난 양이기때문에 라인전에서 효과를 크게 봅니다.

다만, 꼭 조심해야할것은. 스펠실드가 저렙일때는 쿨타임이 길기때문에 쿨 도는 도중에 공격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5. 사냥개시 [R]

 

슈렐리아의 몽상과 비슷한 효과를 가졌지만, 그 파괴력은 비교할 수가 없습니다

 

추천템트리에서 도란검 이후로 바로 광전사신발을 맞추라고 추천했는데요, 그 이유는 궁과 잘맞습니다

라인전에서 상대방이 앞으로 나왔다가 피가 절반정도만 남아도

빠르게 맞춘 광전사신발+이속25퍼 증가로 바로 따라가서 부메랑+W폭딜로 저승행 보낼 수 있습니다

 

지속시간이 15->10초로 하향됬지만, 그래도 쿨타임이 짧기때문에 한타때마다 쓸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스킬이 빛을 보는때는 바로 용한타죠.

 

높은 이동속도로 한타때 적누커의 공격이나 잘큰 적원딜과의 정면싸움을 피할 수 있는

움직임이 가능하게 해주구요, 마법방패+궁극기로 생존력이 뛰어나기때문에 따로 방어템을 갈 필요가 없습니다

 

떨어져있던 적군이나 아군 1명이 어그로되면서 한타가 시작되면,

재빠르게 아군이 목표지점으로 이동해서 물린 적군을 살려보내지 않고 죽인 후 한타를 이기게 하거나.

물린 아군을 살리고 한타를 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은 언제나 도란검 or 신발+3포션으로 갈리죠.

그러나 시비르만큼은 고민없이 도란검을 가라고 추천합니다.

1레벨 스킬이 강력하기때문에 도란검으로 초반부터 화력을 극대화시켜줍니다.

 

Q1 ▶ 신발을 가면 Q스킬을 더 쉽게 맞출 수 있고, 포션으로 안정적인 초반라인전이 가능하지 않나요?

어차피 Q스킬은 거리만 제대로 계산한다면 똥신발의 유무와는 상관이 없다고봅니다. 

Q스킬로 인해 상대의 부쉬플레이를 전면차단하고, 이것만으로도 포션없이 매우 안정적인 라인전이 가능합니다

 

 

사실 원딜은 아이템트리가 굉장히 유동적입니다. 상황에따라 다르기때문에

이 공략에서 제가 해드릴 얘기가 없죠.

 

제일 핵심적인것은, BF대검이 언제 나오느냐 라는것입니다

광전사신발+BF대검이 나왔을때가 시비르가 제일 강력할 타이밍입니다. Q선마기때문에 Q도 5렙일테구요.

이때 반드시 정글러를 불러서 킬을 따내야합니다.

 

이 타이밍에서 흥한다면, 인피->팬댄->블써를 가구요.

이 타이밍에서 그저그렇다면, 블클->인피->팬댄을 갑니다.

 

수정 전에는, 블클을 마치 필수템으로 적었는데.. 사실 상황에 따라 다른거죠.

하지만 블클은 확실히 시비르에게 좋은템입니다. 다른 원딜은 사실 블클을 가면 매우 손해죠.

시비르는 짧은 순간에 W를 이용해 2번의 타격을 넣을 수 있기때문에, 이 방어감소 중첩효과가 대단합니다

시비르는 IP 450원, 아주 착한가격에 초보자분들도 부담없이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시비르를 통해 원딜 챔피언을 연습하면 좋을거같다고도 생각합니다

일단 사정거리가 500이라, 나중에 다른 원딜을 했을때 굉장히 편안함을 느낄 수 있구요

E스킬로 상대의 스킬을 흡안하면서 나 자신 외에, 적챔피언의 스킬에도 집중할 수 있는 플레이를 하게해줍니다

 

EU스타일로 봇원딜 자리로 가는데, 개인적으로 시비르와 궁합이 맞는 베스트 서포터를 뽑아봤어요

 

서포터 best3

1위. 타릭

치료, 아군방어증가, 적방어감소, 스턴까지. 공격적인 성향과 방어적인 성향을 고루갖춘 서포터.

시비르의 Q견제로 부쉬는 타릭이 모두 가져가고, 타릭의 E스킬을 이용한 부쉬플레이를 극대화시켜줍니다

 

2위. 소라카

소라카와 궁합이 안맞는 원딜이 있을까요? 설명이 필요없죠ㅎㅎ

다만 소라카는 굉장히 수비적인 서포터이므로 킬은 순전히 시비르의 컨트롤에 달려있음.

 

3위. 알리스타

에어본+부메랑 콤보를 짧은 쿨타임마다 줄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엄청난 압박이 됩니다.

상대의 부쉬 진입을 전면차단시키는 Q로 인해 알리가 굉장히 편해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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