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40% (2표)
0% (0표)
60% (3표)
갈리오, 위대한 석상
Galio, THE COLOSS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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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Dia)미드탱갈리오 룬추가

- 도시혁명(2017-11-10, 조회수: 193233)

안녕하세요. LCK에서 미드갈리오를 자주 기용하는 모습을 보고 부캐에서 써봤는데 사기적이라고 느꼈습니다.

미드갈리오를 하며 인벤공략을 찾아봤는데 적절한 공략이 보이질않아 제가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미드를 하지않는 저같은유저도 쉽게 배워서 쓸 수 있다는 것이고

현재원딜메타에 가장 적합한 미드챔프 중 하나이며 말릴 위험도 거의 없는데 성장기대치도 탁월하다는 면에서

솔로랭크에서 활약하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조합 맞추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플2~3구간 부캐 인증(막 배치봐서 MMR이높습니다)

갈리오, 위대한 석상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2 (+126) 2774 마나 500 (+40) 1180
공격력 59 (+3.5) 118.5 공격 속도 0.625 (+1.5%) 0.784
5초당 체력회복 8.71 (+0.8) 22.31 5초당 마나회복 9.5 (+0.8) 23.1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마법 1줄 콩콩이 -> 다른 대체 룬이 없기때문에 가장 최선의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마법 2줄 마나순환 팔찌 -> q를 자주 쓰고 옛 명상(마나재생 특성)이 없기때문에 필수적입니다.


마법 3줄 깨달음 -> 예전 성쿨의 대체라고 생각합니다. 쿨 40%를 채울수록 좋아서 역시 반 필수적.


마법 4줄 주문 작열 -> 콩콩이+마나순환+주문작열로 라인전이 정말 강화됩니다. 그리고 다른 두 룬은 그다지

                               좋아보이지가 않는게 강에서 이속 25는 의미가 없어보이고 딜갈리오가 아니기에

                               라인전을 조금 약해지는 대신 후반에 30정도의 주문력을 얻을 이유가 없어보입니다.





보조에서 결의가 좀 더 안정적으로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영감 약을 좀 팔자면


공짜신발에 초시계를 가고일로 업그레이드한다치면 900골드나 아끼게되는셈인데 cs 60개에 맞먹는 돈입니다..


코어템 하나하나가 나올수록 그 탱킹력이 급이 달라지는 갈리오에게 꽤나 큰 돈이지요.


게다가 공짜존야로 한번이라도 살아가거나 변수를 만든다면 그 이득은 +@가 붙습니다


한번 잘 생각해보시고 결정해주세요..ㅋㅋ


신발도 초반에 킬어시를 두세개정도 먹게되면 의외로 정말 빠르게 나옵니다. 딱 신발을 사고싶어 질 쯤 나오더라구요


그래도 내키지 않으시면 결의에서 10분뒤 방마저 +8에 +5%특성과 잃은체력회복 특성을 들면  잘 맞을것같네요.







텔레포트와 궁의 활용이 미드갈리오의 모든것입니다.


뒷텔이나 궁을 통한 합류가 매서워 중반 페이즈에서 게임을 가져오기 쉽습니다.
석상의 강타 (Colossal Smash)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갈리오의 다음 기본 공격이 해당 지역에 추가 마법 피해 15~115 (+총 공격력의 100%) (+0.45AP) (+추가 마법 저항력의 60%)를 입힙니다.

갈리오의 스킬이 적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석상의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감소합니다.
전장의 돌풍 (Winds of War)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두 개의 돌풍을 발사해 각각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돌풍이 합쳐지면 거대한 소용돌이가 일어나 2초동안 최대 체력의 10(+0.4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가 대상일 때 최대 200의 피해를 체력 비례 피해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825)
듀란드의 방패 (Shield of Duran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12/11/8초(1/6/11레벨)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마법 피해를 흡수(최대 체력의 7.5/9/10.5/11/13.5%)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첫 번째 사용 시 : 갈리오가 방어 태세를 갖추며 25/30/35/40/45(+0.08 추가 마법 저항력) (+0.04AP) (+추가 체력0.01)%의 마법 피해량 감소 효과를 얻지만 15% 느려집니다. 물리 피해 감소는 마법 피해 감소 효과의 절반만 적용됩니다.

두 번째 사용 시 : 0.5초 ~ 1.5초 동안 주변의 적 챔피언들을 도발하고, 20/30/40/50/60 (+0.3AP)의 피해를 입히며, 피해량 감소 효과가 2초 재적용됩니다. 도발 범위와 지속시간은 방어 태세를 유지한 시간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275)
정의의 주먹 (Jusrice Punc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전방으로 돌진해 적들에게 90/130/170/210/25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챔피언이나 지형에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50)
영웅출현 (Hero's Entr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갈리오가 아군 챔피언의 현재 위치를 착지 지점으로 정해, 해당 지점 주변의 모든 아군 챔피언에게 5초 동안 '듀란드의 방패' 마법 피해 보호막을 씌웁니다.

착지 시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은 모두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공중에 떠오릅니다. (사정거리: 4000/4750/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패시브 - 석상의 강타


쿨 8초짜리 패시브 강화 스킬입니다. 적에게 스킬을 맞추면 4초의 쿨이 줄어듭니다.

초반단계에선 패시브의 딜을 무시할 수 없으므로 스킬을 잘 활용하면 패시브를 2번 쓸수도 있습니다.

E평(패시브)QW평(패시브) 이렇게 말이죠.

주로 근접AD(야스오, 탈론 등)에게 먹여줄 수 있는 콤보입니다.



 Q - 전장의 돌풍


Q가 시작하는 지점이 갈리오의 두 양쪽 날개 옆입니다. 이를 이용해서 라인전에서 CS를 먹으면서 상대 챔프에게

동시에 맞춰주시면 베스트입니다. 초반 라인전 주력기이고 이걸로 딜교, CS수급 다 합니다.



 W - 듀란드의 방패


갈리오의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E평(패시브)Q로 진입 후 W를 쓰며 뒤로 빠져나오는 딜교를 자주 합니다.

W시전시와 시전후 일정시간 피해감소가있으며 스킬을 찍을때마다 감소량이 늘어납니다.

W를 차징하며 점멸을 쓰면 W점멸이 가능합니다. 꼭 익혀두셔야 하는 콤보고 매판 W점멸로 상대를 자르거나

한타를 열게 되는 상황이 자주 나옵니다. 

도발스킬에 대해 잘 이해가 안가신다는 분이 계셔서 아리의 매혹스킬과 유사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E - 정의의 주먹


벽에 아주 조금이라도 부딪히면 캔슬되기때문에 조심합시다. 안습한 장면이 나오기 쉽습니다..

라인전에서도 E로 진입했다가 맞추지 못했다면 정말 크게 두드려맞습니다. 신중하게 꼭 맞추거나 사용을 자제해야합니다. 하지만 상대가 너무 나댔을 때 E평Q콤보를 성공시킨다면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Q스킬로만 미니언을 수급하거나 라인을 밀기 힘드므로 E스킬로 라인클리어를 하게 됩니다.



 R - 영웅출현


아군에게 시전하면 피해량감소가 달립니다. 궁을 맞추지못해도 점사당하는 아군에게 꼭 써줍시다. 적군 모두에게 

탈진을 거는것과 같은 효과이기 때문입니다. 궁으로 날아갈지 말지, 텔로 가야할지 안가야할지를 잘 판단합시다.

뻘궁, 뻘텔을 줄일수록 티어는 점점 올라가게 될겁니다. 상황에 맞는 판단을 합시다.

가는것이 맞을지 라인에 남아있는것이 맞을지.




※ 라인전 하는 방법


1~3레벨 구간에선 미니언 막타를 잘 챙기며 초반에 강한 Q딜로 상대를 견제하며 CS를 수급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라인이 오면 좀 맞더라도 적극적으로 라인을 밀며 Q짤을 해줍니다.

각이 나온다싶으면 2렙에 E를 찍고 E평Q로 딜교를 거셔도 좋고 각이안나오면 W를 찍고 공짜실드를 받읍시다.

3레벨 쯤 되서 라인을 다 밀고 집에 다녀오신 후 인장이나 도란링을 하나 사셔서 텔로 라인복귀하시면

바로 라인주도권을 잡을 수 있습니다. 상대는 포션이 다 빠졌거나 피랑 마나관리가 애매할겁니다.

그 이후에는 편한 라인전이 가능합니다. 

항상 상황이 이렇게흘러가진 않지만 가장 무난한 라인전 방법입니다.

그 이후엔 트페랑 비슷하게 라인밀고 각보면서 로밍가고. 주변 시야잡아주고. 하시면 됩니다.




※ 라인클리어 하는 방법


Q를 원거리미니언에 쓰고 패시브를 근거리미니언에 쓴 후 뒤로E를 쓰며 한번에 라인클리어.

Q로 원거리미니언이 원콤이 날 때부터는 라인클리어가 수월합니다.



콤보



E평(패시브)QW평(패시브)

E평(패시브)QW(차지하며 뒤로 빼기)

W차징하며 점멸이후 QE평

정당한 영광 사용이후 W차징하며 점멸이후 QE평


이정도 있겠네요. 연습모드에서 연습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 암흑인장 충전형포션 기본입니다.

3렙타이밍 쯤 귀환하신 후 집에서 인장을 하나 더사던가 도란반지를 사옵시다.

쌍인장이나 인장+도란반지가 왜필요하냐면 6렙이후 저게없으면 원거리미니언이 Q한방에 죽지않습니다.

원활한 라인클리어를 위해 쌍인장이나 인장+도란반지는 필수적입니다.



심연의 가면 -> 상대ap일시 주로 첫템으로 갑니다. 요새 제일 좋은아이템

정당한 영광 -> 상대 1ap4ad나 2ap3ad면 2코어로 갑니다. 영광을 킨 후 w로 이니시걸면 막을수가없음.

적응형 투구 -> 상대가 탈리야나 럼블같은게 많으면 1코어로 갑니다. 심연의 가면을 올리고도 상대ap가 강하다면 갑니다.

가고일의 돌갑옷 -> 난전이 자주일어나서 비비기가 가능하면 가면 영광 후 3코어로 주로 갑니다.

기사의 맹세 -> 우리팀에 얘만 지키면 이기거나 잘컸을 때 갑니다. 주로 2~4코어로 갑니다.

얼어붙은 심장 -> 상대에 얼심으로 타격이 큰 챔프가 있거나 올ad일 시 1코어로도 갑니다. 

가시갑옷 -> 상대가 ad챔프면 빙하의 장막과 덤불갑옷을 올리고 얼심->가갑 테크를 탑니다. 정말 단단함.

란두인 -> 상대치명타가 많을 때 3~6코어로 갑니다.

갈리오는 템트리가 참 복잡한 챔프 중 하난데 위의 탱템을 잘 조합해서 상황마다 다르게 가시면 됩니다.


예시1) 심연의 가면 -> 정당한 영광 -> 가고일의 돌갑옷 ~
     2) 심연의 가면 -> 적응형 투구 -> 정당한 영광
     3) 얼어붙은 심장 -> 가시 갑옷 -> 정당한 영광
     4) 적응형 투구 -> 정당한 영광 -> 기사의 맹세

등등 정말 무궁무진한 템트리가 존재합니다. 템설명을 잘읽어보시고 상황에 맞게 짜주시는것도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신발은 딜러진의 딜 흡수가 주목적이니 닌탑이 제일 좋고 헤르메스가 없어서 힘들면 헤르메스를 가셔도 괜찮습니다.



시즌8 추가

성쿨이 없어져서 룬의 10%로 대체했습니다.
한타때마다 스킬을 돌리는 빈도가 매우 많으므로 쿨감은 많을수록 정말 좋습니다.
심연의 가면, 적응형 투구, 정당한 영광에 10%가 붙어있으므로 세 템을 전부 가도 오버쿨감이 되는 일은 없습니다.
세 템을 가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지만 블루 버프로 남은 10%를 추가할 수 있어서 최대한의 쿨감은 보장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루시안
탈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말자하
신드라
여태 만나본 챔프들 딱히 이건 카운터픽이다?같은 챔프는 없었고 전부 할만했습니다.


q짤을 맞추기 쉬운 챔프일수록 라인전은 쉬웠습니다.


라인전 딜교가 좀 힘들어도 라인 밀고 로밍으로 이득보시거나 강한 합류를 이용한 교전으로 이득봐나가시면 


게임을 쉽게 풀 수 있습니다. 성장기대치 역시 좋으므로 무리한 플레이를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야스오, 루시안, 탈론에게 초반 상당히 힘듭니다. 타워를 맞는 실수를 캐치한게 아니라면 딜교가 힘듭니다.

하지만 이건 모든 미드챔프들이 힘들어하는거고 오히려 갈리오는 할만한 편에 속하니 초반을 무사히 넘깁시다.

ad챔프에겐 가시 갑옷 하위템과 정당한 영광 하위템을 적절히 섞어주시고 닌탑이 나오면 충분히 버텨집니다.

중후반에서도 서로 사이드를 돌 때 1대1은 성장차이가 나지않는 이상 이길가능성이 희박하므로 조심합시다.

잘 하고 있다가도 사이드에서 한번 죽으면 또 게임이 힘들어집니다.



정통 메이지 챔프에게 강력합니다. 심연의 가면, 적응형 투구라는 정말 좋은 대ap아이템과

w패시브의 자체 실드때문에 아무리 맞아도 안죽습니다.

템이 나올수록 주도권이 생기고 상대 실력이 뛰어나도 반반을 거의 무조건 가져갈 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자신이 우리 딜러를 지킬 것인지, 아니면 상대 딜러진의 딜을 흡수할 것인지를 정하고


 점사당하는 팀원이 있다면 즉시 궁으로 피해감소 + 광역에어본으로 마크해줍시다.


자신이 우리 딜러를 지킬 것인지, 아니면 상대 딜을 흡수할 것인지가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정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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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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