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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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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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시즌 우디르는 빛을 볼것이다.

- 국민의lol(2017-11-11, 조회수: 8439)

오랜만에 뵙습니다 우디르 유저분들.
프리시즌 룬 패치가 진행되면서 우디르를 사용해봤는데요. 사용결과 굉장히 좋습니다.
우디르가 드디어 빛을 볼 시즌이 다가온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은 얕은 이해도로 인해서 나온 결과이기 때문에 아직은 모릅니다. 확실한건 우디르가 해볼만 해졌다는것! 그것만큼은 확정지을수 있겠네요. 8시즌엔 꼭 우디르가 빛을 볼 수 있기를.

참고로 이 공략은 호디르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일단 제가 이런식으로 룬을 들었습니다. 이 방식이 지금 당장은 좋은것 같습니다.

기본공격=스킬 로 이어지는 우디르는 핵심 룬은 저게 필수가 아닐까 싶네요

일단 난입은 스킬,기본 공격 3회 시에 일시적으로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얻는건데 우디르는 2번만 공격하면 발동이 됩니다.
Tiger Stance(호랑이 태세)추가 피해 효과 + 기본공격 = 2회 공격 판정 + 기본공격 으로 단 두번만에 발동이 되는것이죠.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의 경우도 같습니다.

마나순환 팔찌로 인해서 우디르의 마나관리가 한결 편해졌습니다. 늘 마나가 부족했던 우디르가 오히려 마나가 충분할 정도로 편해졌거든요 우디르는 필연적으로 스킬을 돌려서 사용하기때문에 마나순환 팔찌는 우디르 전용특성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정돕니다.

기민함은 흡사 Hecarim(헤카림)의 메커니즘과 같습니다. 추가 이동속도 = 공격력 공식을 가지고 있거든요.
이 말은 즉,  Monkey's Agility(원숭이의 민첩성),Bear Stance(곰 태세)와 시너지가 잘 맞는다는 소리죠.

마지막 4번째 주문 작열 부분은 취향에따라 고를수 있을것 같습니다. 우디르의 경우 게임을 길게 끌어봐야 득볼게 없으니 10분마다 추가 공격력을 주는 룬은 별로 좋지않다고 봅니다.

보조 룬
비열한 한 방이 우디르에게 굉장히 유용합니다. Bear Stance(곰 태세)기절 후 조금이라도 추가 피해를 입힐수 있다는것 자체가 중요하니까요.

굶주린 사냥꾼은 일단 붙었을때 우디르의 생존력을 책임진다고 봅니다. 스킬피해량에 2.5% 현상금 사냥꾼 스택 1당 2.5%씩 5명 전부 처치했을때 = 10% 총 12.5%의 스킬 흡혈을 가지고 있는데.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로 밖에 피흡을 하지 못했던 우디르가 Tiger Stance(호랑이 태세)로도 어느정도 피흡을 할 수 있게 되는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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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이것 외에도 여러 룬을 사용해보니 다른 룬들도 상당히 괜찮은게 많더군요 지금 우디르에게 맞는 룬이 뭔지 열심히 찾고있는 중인데.. 그 다음에 더 자세하게 룬 페이지를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Ghost(유체화)초반 갱에서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나 미드 갱각을 보기 어렵다. 후반 한타에서 할 수있는것들이 적어진다.
Flash(점멸)초반부터 후반까지 유용하게 쓰이는 스펠. 다만 쿨타임이 길다. Flash(점멸)없을때에는 조금 힘이 빠진다.
Smite(강타)고정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4렙 갱Tiger Stance(호랑이 태세)-Turtle Stance(거북이 태세)-Tiger Stance(호랑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
3렙 갱(Ghost(유체화))Tiger Stance(호랑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Tiger Stance(호랑이 태세)

3렙갱은 그다지 안정적이지 않아서 비추

4렙갱이 제일 잘 먹힐뿐더러 2:2 역갱이 와도 강력함
스킬 콤보
사실 스킬 콤보랄게 없네요.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최종 아이템

첫 시작 아이템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호디르)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피디르)

첫 귀환 필수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

강타는 무조건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빨간 강타를 산다. 이게 진짜 졸라쎔. 탈진마냥 피해량 줄여주는것도 붙어있어서 1:1 최강으로 만들어준다. 레드효과는 덤.

그리고 정글 코어템으로는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사는게 좋다. 피디르면 Skirmisher's Sabre: Runic Echoes(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호디르 특성상 이거만 가도 딜이 졸라 잘 나오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탱템을 올릴수가 있다.
신발은 무조건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고정. 이거 아니면 피눈물 흘리면서 게임하게 될것임.

탱템은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여기서 상황봐서 순서 고르면 된다.
참고로 나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하위템인 Jaurim's Fist(요림의 주먹)을 뽑고 탱템을 올린다. 그래야 2코어 탱템 다음 바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이 나옴.
Jaurim's Fist(요림의 주먹)하나만 나와도 체력때문에 어느정도 잘 버팀.

그리고 되도록이면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은 함께 뽑는게 시너지가 잘 맞는다. 아래 사진을 잘 봐라.


이 두 아이템에서 주목해야할 스텟은 체력700 방어력 90 이라는 어마무시한 스텟이다.
심지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에는 쿨타임 20% 감소, 마나 400까지 붙어있어서 쿨타임과 마나스텟이 중요한 우디르에겐 버릴 스텟이 없는 완소템이다. 모든 게임에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두가지만큼은 꼭 뽑는다.

이건 마저를 올릴때 쓰이는데. 아군 AP딜러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다.
또한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효과로 스킬을 쓰면 체력회복 효과까지 붙어있어 생각보다 한타에서 잘 버틸수 있다.
다만 이 아이템은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로 대체가능하다.

방,마저 스텟 포함 한타에서 딜러진을 보호해줄수있는 아이템이다.

여기까지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이 세 가지 아이템은 우디르가 게임 내에서 꼭 가야할 아이템들이고.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은 상대 ap가 2명 이상일때.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은 원딜이 잘 컸을때.
위 두 아이템은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로 대체 가능하다. 상황 봐가면서 선택하도록 하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이 년은 갱킹이 너무 사기다. 도저히 갱킹을 따라갈 수가 없다.
케인
잘 하는놈 만나면 갱킹에서 오지게 딸린다. 이건 라이너들이 잘 사려야 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대부분 1:1은 다 이기는 편인데.
이상하게 상성은 5:5 이상을 못 넘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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