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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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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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식자 상향, 관련 영상) 시즌 8은 아이템으로 극복하자 ! 포식자 영광 영리한 사냥꾼 우디르 !

- Resron(2017-11-23, 조회수: 10484)

얼마전 패치로 우디르의 호디르 계수 및 기본 공격력이 버프를 먹고, 우디르의 기동성에 큰 힘을 줄 수 있는 룬들이

대거 추가됨이 따라 어느정도 할 만 해진것같아서 지금까지 연구해서 확정지은 내 빌드를 소개하려고함.

원래 프리시즌이 되고, 새롭게 개편된 룬이 나오고나서 룬만 거의 한시간 본듯

원래 피디르 유저여서 피디르로 여진들면 개사기겠다 ㄷㄷ 했는데 막상 해보니 공격속도의 부재로 정글링 속도가

호디르에게 역전당함.. 더이상 피디르의 장점인 빠른 성장을 기반으로 한 딜탱일체가 안됨..

그뒤로 이것저것 써보기도 하고 ' 권미스터 ' , '곰 태세 ', ' bodbod ' 같은 상위티어 우디르 장인들의 룬도

한번씩 써봄

그중에 가장 좋았던게 bodbod 님의 포식자였음.

그렇게 포식자를 베이스를 두고 여러가지 룬을 실험해봤음.

그 결과를 이 공략에 쓰려고 함.

계속 업데이트 할게.

.

.

.

2017.11.12  15:29  공략 작성

2017.11.12  16:14  글씨체, 글자 색상 변경 및 글 읽기 부드럽게 수정
                             스킬 팁 추가, 아이템 설명 추가 (30%)

2017.11.13  23:15  외상 팁(?) 추가, 영광 가격 상승에 대한 견해, 스킬 딜 수치로 계산

2017.11.16  16:41  관련 영상 추가

2017.11.19  21:17  공략 검토, 댓글 확인 및 영상 문제 해결, 댓글 수정

2017.11.23  13:06  PBE 우디르 포식자 버프 내용 전달 및 개인적인 소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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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영상)

 1. 
 일반적인 영광 전 갱킹임 포식자를 이용해 붙어서 스턴을 먹여주고 파란 강타로 추노해줌.




 2.
 럭스 e를 보고 점멸 스턴후의 럭스 궁 연계로 잡는 모습임
 마찬가지로 포식자를 이용해 붙고 파란 강타로 느려지게하는것은 같음.
 

 3.
 굳이 갱킹이 아니더라도 포식자 + 곰 태세의 우디르를 상대로 도망 갈 수 있는 챔피언은 거의 없으므로 유동적인 사용해주면 됨.





 4. 우디르 타워 철거

 




 5. 우디르 솔용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지배


포식자의 경우 마법 공학 점멸기 특성과 함께 영광이 나오기 전 우디르의 갱킹을 책임짐.

포식자는 초중반 우디르의 암걸리는 뚜-벅 갱킹을 후다-닥 갱킹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주며,

좀비 와드, 유령 포로등 시야를 먹기 더 쉬워진 이번 시즌에는 변칙적인 갱을 갈 수 있는 정글러가

갱가기가 편한데, 우리 우디르는 그런거 못하므로 마법 공학 점멸기를 통해 억지고 변수를 만들어줌.

피의 맛의 경우 라이너에게 잘 맞는 특성이고, 돌발 일격의 경우 우디르는 저 특성을 발동시킬수 있는 스킬이

없음.

그런고로 비열한 한방 선택 ! 쿨타임이 적기때문에 스턴 쿨마다 고정뎀 줄 수 있어 시너지 나쁘지 않음.

정글러이기 때문에 유령포로는 거르고 남은건 좀비 와드와 시야 수집인데, 나는 시야 수집이 더 좋다고 봄

취향?

영리한 사냥꾼이 내 공략의 음... 서브 핵심?인데 다른 분들은 우디르의 기동력 향상을 위해 끈질긴 사냥꾼을 드시거나

수월한 정글링을 위해 굶주린 사냥꾼을 드시던데 저 같은 경우에는 영리한 사냥꾼을 감

포식자도 신발에 사용효과 부여해주는 거라서 포식자 쿨도 줄어들고, 영광 , 즈롯 쿨 모두 엄청나게 줄여줌

무려 40%임 40%..


영감

위에서 말했듯이 마법 공학 점멸은 필수

두번째는 외상과, 우주적 통찰력정도?

외상의 경우 사용 아이템을 활용 하는 내 공략의 특성상 코어템 하나하나가 매우 중요한데 외상은 애매하게 못뽑는

경우를 없애줌.

막 쓰면 안되고 이걸 뽑음으로써 외상값이상의 이득을 얻을 수 있을것같다 싶을때만 써주면 됨

Ex) 정당한 영광, 용,바론 싸움이나 한타전의 코어템 구매 등

우주적 통찰력의 경우 쿨감 5퍼 , 스펠 5퍼 , 아이템 5퍼 뭔가 좋은데 너무 적어서 체감이 잘 안됨.

나는 편해서 외상쓰는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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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op.gg/forum/view/460113&categoryIdx=2

PBE 서버에서 포식자가 버프 먹음

기존 쿨타임  180초~120초

패치후 쿨타임  150초~100초

확실히 체감 될만한 패치임.

이거 패치 되면 우디르 공략 80퍼센트가 포식자 중심 공략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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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 명 -불 - 필 - 요

기동력을 밀어주는 룬이 많이 나와서 안그래도 적었던 유체화 우디르는 이제

더이상 볼 수 없을듯.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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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Bear Stance(곰 태세) 쓰고 달려가서 스턴 먹이고 Tiger Stance(호랑이 태세) 쓰고 때리다가 스턴 쿨 끝나면 E 평 반복...
 
 우디르는 콤보같은거 없음..
스킬 활용 팁
 1) 주기적으로 스킬 돌려줘서 원숭이 3스택 유지하는것 중요 ! Monkey's Agility(원숭이의 민첩성)

 2) 쿨감 18퍼부터는 스킬 하나로 3스택 유지됨!

 3) 초반 정글링때 스킬 막 쓰기보다 각 태세의 3타효과를 활용하는게 마나 관리에 좋음
 
 예) Q 평(도트) 평 평 평(도트) W 평(회복) 평 평 평(회복)...

 4) 극초반 리쉬 받기전에 Tiger Stance(호랑이 태세) 를 써서 3타 장전하고 정글몹 나오면 평타 때리자마자 다시 q쓰기.

 5) 3렙때 갱킹이 필요하다면 Bear Stance(곰 태세) 나머지는 Tiger Stance(호랑이 태세) (대부분 호랑이 찍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ㅁㅁ 빠르게 보는 아이템 빌드 ㅁㅁ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 -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 - Jaurim's Fist(요림의 주먹) - Trinity Force(삼위일체)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Zz'Rot Portal(즈롯 차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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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ㅁㅁ 스테락의 도전 ㅁㅁ

이번 패치로 우디르의 18레벨 공격력이 전 챔피언 통틀어서 2위가 됨에따라 스테락의 효율이 어마무시하게 올라감
18레벨 기준 공격력 78올려줌 피바라기가 공격력 80 올려주는데..

스테락 가성비 오지게 뽑을 수 있음 공격력 올라가지 체력 올라가지 들어가는 챔피언 특성상 스테락 효과도 꿀이지..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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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ㅁㅁ 자세한 설명 ㅁㅁ

선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 은 당연한거고, 마나 관리를 위해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 포식자를 활용한 갱킹을 위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은 꼭 가줌.

그 뒤로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영광을 가줌.

이때부터 갱킹 정말 좋아짐.

프리 시즌과 동시에 영광의 가격이 150원 비싸졌는데 이것은 영리한 사냥꾼과의 시너지를 고려한것으로 보이는데, 그를 고려해도 영광후 높은 확률의 갱킹 성공도는 매우 파격적이며, 외상으로 기존과 같은 속도로 뽑을 수 있음.

영리한 포식자 스택 쌓으면 영광 쿨이 50초쯤 되기때문에 영광으로 갱 갔다가 쿨 동안 포식자로 갱 가면

영광 쿨이 또 돌아있음.

미쳣다 미쳣엉.. 그 뒤 용사를 뽑아줌 원래 잿불갔는데 용사가 초중반 휘어잡기도 좋고 쿨감 40퍼 맞추기 편해서

용사를 뽑아줌.

그 뒤에는 앵간해서는 Jaurim's Fist(요림의 주먹) 요림의 주먹을 뽑아 준뒤 Trinity Force(삼위일체) 삼위일체를 가줌

요림이 풀스택 기준 가성비 깡패라서 요림 뽑고 가는게 좋은듯

말렸거나 우리 팀 미드가 페이커 급이거나 우리 팀 원딜이 프레이급이면 뱅급이면 그냥 삼위일체 가삼 방생 조심하구
바로 탱템 가주거나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블클 가서

아군 딜러 딜 넣기 쉽게 환경 조성 해주면되..긴 한데 그런 상황 잘 안나오긴함.

삼위일체랑 스테락 뜬 순간 진짜 어마어마하게 쌤.

삼위 + 스테락 = 공격력 100 + 체력 700 + 스테락 효과 + 주문검 효과

18렙 기준 주문검 효과가 480이였나? 거의 500 박힘 미쳣다 미쳣엉..

이제 막템밖에 안남았는데 현재 우디르를 보자면 딜도 쌔고 체력도 되는데 방마저가 조금 물렁함

나 같은 경우 삼위 주문검 효과때문에 타워 철거 속도도 엄청나게 빨라져서 운영위주로 플레이하기때문에 Zz'Rot Portal(즈롯 차원문)즈롯감.

이게 또 영리한 사냥꾼 40% 쿨감 효과 때문에 어렵지 않게 탑 미드 2 Zz'Rot Portal(즈롯 차원문)Zz'Rot Portal(즈롯 차원문)즈롯 만들어 줄 수 있음.

추천하진않지만 우디르로 한타를 하겠다 ! 하는 사람들은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가고일 가는게 좋음.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가서 딜러진 지키면서 천천히 한타 하는것도 괜찮음.

(솔라리도 쿨타임 엄청 줄어들어서 한타할때 한번, 바론먹을때 한번 쓰면 팀원들한테 '솔라리 쿨 원래 이렇게 짧음?'
소리 들으면서 우왕 갓갓디르 소리 들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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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사  삼위  신발  스테락  영광  탱템   기준으로 영약 빨면 공격력 400 조금 넘는데, Q 데미지가 960?정도 나옴.

기절 걸구 호랑이로 4번 때리기만 해도

400×5 + 960×2 + 500 = 4380의 데미지를 줄 수 있음.
딜 넣는데 걸리는 시간은 2초가량?

물론 방어력때문에 피해량이 감소해서 들어가기는 하겠지만 딜러들에게는 빈사 혹은 사망임.

그렇다고 몸이 약한것도 아님.

호랑이 계수가 오르고, 기본 공격력이 큰폭으로 증가한 이번 패치를 최대한 잘 이용한 템트리라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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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ㅁㅁ 신발 ㅁㅁ

 원래 시즌 7까지의 우디르는 적에게 도달하는 방법이 곰태세의 이속밖에 없었으므로 신속신이 강요되었었지만,

 현재 우디르는 신발의 이속때문에 적에게 붙지 못하는 상황은 거의 없으므로 신발의 선택지가 조금 넓어짐

 넓어져 봤자 닌탑 헤르메스 신속 정도지만..

 대부분의 경우 신속을 가지만 상대의 딜러가 잘컸다면 그에 맞춰 신발을 맞춰주면 됨.

 (현재 피디르를 어떻게 다시 살릴까 고민하다가 옛날 시즌 6 공략중에 선 광전사의 신발 가는 빌드 있길래 한번

 해보고 있는데 나쁘지 않은것 같음) 호디르가 너무 좋아져서 어차피 안쓰겠지만

 솔라리 같이 한쪽 방어 스택에 치중된 템을 갈경우 신발로 커버 쳐주는것도 좋은 선택임

 (솔라리 = 방어력 30 + 마저 60 , 솔라리 + 닌탑 = 방어력 60 + 마저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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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ㅁㅁ 템 평가 ㅁㅁ

 1) 정글 아이템


 1-1) 정글템 업그레이드는 무엇을 가야할까?
 
 정글 아이템 업그레이드의 경우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로 나뉘는데 놀랍게도 우디르는 3개의 업그레이드 모두 사용

 가치가 있음.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는 일반적으로 하는 업그레이드 인데, 적에게 지속적으로 붙기 힘들때 들어줌 (즉, 대부분의 상황)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의 경우 안그래도 쌘 호디르의 맞다이를 더욱 쌔게 만들어주는 업그레이드로, 적에게 붙기 쉽거나 적의 딜이 강력할 경우 가주면 좋음.
잘큰 적 딜러에게 한방 박아주면 딜이 확실히 적게 들어오는것이 느껴짐.
(코그모같이 이동기는 거의 없지만 딜이 쌘 챔피언에게 박아주고 싸우면 질 싸움을 이길 수도 있음)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의 경우 잘 안가는 업그레이드긴한데 팀이 정말 잘해서 버스 각일경우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가끔씩 딜 포터하면서 시야석안가는 미친놈들이 있는데 그럴때 울며 겨자먹기로 어쩔 수 없이갈때도 있음.... 슬펑..


 1-2) 정글템 코어는 뭘 띄우는것이 좋을까?
 
 오 마이갓 홀리씟 지져스 크라이쓰! 정글템 업그레이드에 이어 우디르는 정글템 코어까지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Stalker's Blade: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 셋 다 갈수있다! 물론 고인임.

 근데 이번 시즌 피디르는 어떻게 할지 모르겠어서 Stalker's Blade: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는 재쳐두고,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가 있는데, 위에서 말했다시피 나는 피디르 유저였음.

 피디르는 빠른 정글링속도, 그로인한 빠른 성장으로 탱템을 올려 적은 나한테 딜이 안박히는데, 나는 적에게 높은
 
 피디르의 깡뎀으로 딜이 잘 박히는, 그런 매우 안정적인 빌드임.

 하지만 이번 시즌 피디르는 답이 없다고 생각한 나는 호디르로 갈아탔는데, (중간에 방황하다가 엘리스 해보고 신세
 
 계 경험하고 갈아탈뻔했다는건 안비밀) 초반에 나는 호디르를 기존 피디르 처럼 활용하려고 탱템 위주로 갔음

 근데 하면 할수록 느끼는게 호디르는 어느정도 딜템은 진짜 필수임.

 그래서 나는 대부분 용사를 가는데 상위 티어로 갈수록 잿불의 선택률이 높아짐.

 이거는 상위 티어로 갈수록 딜 넣는건 우디르가 아니라 팀원들이기 때문에 탱킹 안정성을 위해 잿불 가는건데
 
 조만간 각 업그레이드의 장단점 비교영상 올림.

 플레이하면서 영상 모으는중임.

 (정글템, 신발 업그레이드까지 작성. 1~2일내에 수정 예정.)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우디르
우디르의 스킬셋 자체가 카운터..
룰루
그밖에 룰발련과
질리언
질발련정도가 뒷목 잡게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반 카정 싸움은 대부분 이김

그브 Q 두방후 딜교

엘리스 고치후 딜교

정도?만 빼면 이긴다고 보면됨
니달리 창맞고 딜교

카직스 고립상태 딜교

는 비슷비슷하지만, 초중반만 되도 고립상태에서 카직스 만나면

쫄보 태세 키고 도망가야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극 초반의 경우 확실하다 싶으면 점멸까지 써주면서 갱 가서 따주셈.
 마법 공학 점멸 있어서 괜찮.

 마법 공학 점멸과 포식자를 이용한 변칙적 갱을 가주지만, 정글링을 통한 성장에 더 큰 비중을 둠.

 이후 정당한 영광이 나오면..

중반 운영법
 영광이 뜨셧으면 초중반

 포식자, 마법 공학 점멸, 정당한 영광 세 개로 게임 터트려주시면 됨

 용에 신경 써주시고 각보시고 카정 시도하는것도 나쁘지않음.

 내가 잘커야지! 보다는 우리 팀을 키우고 상대 팀을 말리게 해야지! 라고 생각하면서 한다고 보면 됨.

후반 운영법
 팀원들에게 말을 하고 (중요함 말 없이 빽도만 하시면 안됨 '저 봇 스플릿 할테니까 대치만 해주시고 애들 없어지면
 미아 쳐주세요' 정도만 해도 말 안하는것과 천지차이임)

 모든 라인, 챔피언이 그렇지만 특히 우디르는 게임 이해도가 높을수록 좋음.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를 무는 브루저를 방해해주는 것이 1순위지만
 
 각이 보인다면 영광쓰고 달려가서 딜러 물수도 있음.
 
 우디르는 피지컬보다는 판단력이 중요한 챔피언이며, 계속 하다보면 언제 무엇을 해야할지 조금씩 알게됨.

마치며
 그래도 이번 시즌이 룬메 얼건 우디르 OP시즌과 버금갈정도로 우디르가 부상함.
 
 우디르의 단점을 커버 할 수 있는 선택지가 많아졌음.

 우리 모두 우디르로 1인분 해보자 !

 막짤은 역시 호돌이로 마무리 계속 수정할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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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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