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티모, 날쌘 정찰병
Teemo, The Swift Scout
0
0
0
1/1
티모,,해보십시오...횐님덜,,

- 티모가좋같아(2017-11-14, 조회수: 7770)

요즘같이 날씨가 추워지는 프리시즌에는,,,

대규모 점검이 있기 마련이죵,,,,ㅎ

이번에는 콩콩이라는,,특성이 생겼어요,,,,

그래서 티모같이 적군을 견제하는 챔피온이,,,,

강해졌답니다,,~~^^  
티모, 날쌘 정찰병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04) 2366 마나 267.2 (+25) 692.2
공격력 54 (+2.41) 95 공격 속도 0.687 (+3.38%) 1.082
5초당 체력회복 5.74 (+0.65) 16.79 5초당 마나회복 9.6 (+0.45) 17.25
방어력 24 (+4.95) 108.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룬은 요렇게 듭니다 횐님덜~^^ 

 vs 

1. 콩콩이

콩콩이는 

기본 공격 또는 스킬 사용 시 대상에게 콩콩이를 날려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여기서 스킬 사용 은 티모의 독뎀으로 인한 지속 피해도 포함되었기 때문에,,,

티모가 상대를 때림 > 콩콩이가 날아감 > 티모의 독뎀 지속시간이 다 되기 전에 돌아오는 콩콩이를 잡음 > 콩콩이가 적을 한번 더 때림

이러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횐님덜,,,,

2. 유성

유성은요 횐님덜,,, 솔직히 말해서 별로 좋지 않아용,,,,,

하지만,,,즐겜하거나,,,,브론즈일때,,,

즉,,상대가,,,무빙을,,잘,,못할때,,들어주심,,,됩니당,,,,


참고로 상대 탑이
Malzahar(말자하)Cassiopeia(카시오페아) 요런 놈들이 왔다면,,,
마법 2번째의 마나순환 팔찌를 빼고,,,, 무효화 구체를,,,들어주십시요,,,횐님덜,,,~





티모가,,점화를,,,들어야,,하는,,이유는,,,

1. 맞다이가 약한 티모의 약점 보완

횐님덜,,, 티모로,,,스킬기반챔프랑,,맞다이,,떠보신분은,,,아실겁니다,,,

실명은,,,CC효과를,,상실하고,,,,그냥,,,딜링의,,역할만,,하게,,,됩니다,,,

점화가,,있으면,,,상대,,챔이,,,,나를,,,좆밥으로,,,보지,,,않습니다,,,,,횐님덜,,,~~



2. 티모의 독뎀과 어우러지는 생각지도 못한 킬각 내기

상대로 하여금,,,이게 죽나??,,,,라는,,생각을,,,하게,,,하는,,용도입니다,,,,횐님덜,,,






벽도,,넘지,,못하는,,,,구시대,,챔피온인,,,티모에게,,,점멸은,,필수,,,,아시죵?~~^^

위장 (Camouflage)
티모가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고 1.5초 동안 서있으면 은신 상태로 전환됩니다.은신 상태가 풀리면 티모가 기습공격 효과를 받으며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40/60/80% (1/5/10/15레벨에 증가)만큼 증가합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실명 다트 (Blinding Dar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80/125/170/215/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2.25/2.5/2.75/3초 동안 대상이 앞을 볼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680)
신속한 이동 (Move Quic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티모가 적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5초 동안 공격을 당하지 않았다면 이동 속도가 10/14/18/22/26% 증가합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맹독 다트 (Toxic Shot)
티모의 기본 공격이 명중 시 적을 중독시켜 14/25/36/47/58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매 초마다 6/12/18/24/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독성 함정 (Noxious Trap)
마나 소모: 75/55/3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가지고 있던 버섯을 던져 적이 밟으면 폭발하는 함정을 만듭니다. 함정이 터지면 독이 퍼져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30/40/50% 감소하고 4초 동안 200/325/4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둔화 효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감소합니다.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3렙때,,이기고,,있으면,,,E를,,찍으시고,,,,


반반가거나,,지고있으면,,W를 찍으십시요,,횐님덜,,,


스킬 콤보

티모는,,,스킬간,,,상호작용이,,,없다시피,,한,,구시대,,챔피온입니다,,횐님덜,,,

따라서,,,유의미한,,딜링 상승을 보여주는 콤보는 없다시피 합니다,,횐님덜,,,


1. 견제 콤보

-옛날

평타-Q-평타


-지금

Q-평타-(평타)


옛날에는 간단한 평캔인,,,,평-Q-평,,,딜링이,,,주를,,이루었읍니다,,,,,

그러나,,상당히,,숙련된,,,티모 유저가 아닌 이상,,,,

평-Q-평까지 가지 못하고,,,평-Q에서 견제가,,,끝납니다,,,,


따라서,,,사실상,,,Q-평과,,,차이가,,,거의,,없게,,됩니다,,,,

하지만,,,이번에,,,새로운,,특성이,,생김으로써,,,,

Q-평이,,,더,,좋게,,,됩니다,,,,,


콩콩이 특성은,,,상대에게 공격이 들어가고,,,,콩콩이가,,,,날아갑니다,,,,

따라서,,,

평타-(콩콩이 날아감)-Q(딜링)-(독뎀 지속시간 동안 콩콩이를 받을 경우 콩콩이가 한번 더 날아감)

은 평타 한대를 먼저 때리기 때문에,,,콩콩이가 날아가는 타이밍과,,독뎀을 상대가 받는 타이밍이 같이 지나가지만,,,


Q-(콩콩이 날아감)-평(콩콩이를 한번 더 날아가게 하기 위한 독뎀 추가)-(독뎀 지속시간 동안 콩콩이 한번 더 나감)

은 Q를 씀으로써,,,콩콩이를 먼저 날리고,,,,그 다음,,,독뎀을,,발라,,,콩콩이가,,,한번 더,,,날아갈,,,확률을 높입니다,,,



-요약 : 지금은 옛날처럼 평-Q보다는 Q-평이 조금이지만 더 효율적이다.


2. 은신+버섯 활용 콤보


Camouflage(위장)-Noxious Trap(유독성 함정)-Toxic Shot(맹독 다트)-Blinding Dart(실명 다트)-Toxic Shot(맹독 다트)-Ignite(점화)


충분히 컸을 경우,,,,상대를 원콤내는,,콤보입니다,,,,

상대,,,원딜을,,,조질때,,씁니다,,,

스킬 활용 팁

 횐님덜,,,티모는 사실,,,,콤보보다,,,활용이 중요합니다,,,,

활용에서,,쓸,,내용이,,,많으니,,,틀딱체,,,버리고,,,그냥,,쓰겠읍니다,,,


1. 버섯의 활용

티모 하면 생각하는 대표적인 이미지, 버섯.

그러나 지금은 버섯이 옛날만큼 크게 중요하진 않습니다. 그러나 한타에서 버섯은 티모의 유일한 광역 딜링기이므로 활용을 잘 하는것은 필수입니다.


한타에서는 버섯을 상대 딜러진과 탱커진 사이에 던지시면 됩니다.


스플릿시에 버섯은

시야를 확보하는 용도로 사용하거나,

라인을 미는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시야 확보용 버섯은 상대가 오는 것을 보며, 상대가 오면서 버섯을 밟고, 자신이 뺄 시간을 벌어주는 용도입니다.

이 용도는 딱히 설명할 부분이 없습니다. 그냥 상대가 오면서 밟을 것 같은 위치에 깔으시면 됩니다.


다른분들이 많이 쓰신 티모 공략에서도 많이 보셨을 버섯 팁이지만.

버섯을 벽면쪽에 까는 것이 더 밟을 확률이 높습니다.

롤에서는 한 지점에 이동을 찍으면, 자동으로 최단거리를 산출하여 이동하게 되어 있습니다. 보통 이 최단거리는 벽에 붙어서 가는 경로가 많으므로, 버섯을 벽쪽으로 박으시면 밟을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라인을 미는 용도로 사용할 때에는

몸으로 상대 미니언 공격을 맞으면서, 상대 원거리미니언 바로 앞에 혹은 대포 미니언한테 까시면 모든 미니언이 버섯딜을 받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절대 버섯을 미니언이 오는 경로에 미리 깔아놓으면 안됩니다.

미리 깔아놓게 되면 상대 근접미니언 중 제일 앞에 있는 미니언이 버섯을 밟으면서 미니언 한마리에게만 버섯딜이 들어가게 됩니다.

티모 버섯에는 깐 후 1초동안은 발동하지 않는다는 점 명심하시고 플레이 하시기 바랍니다.


스킬 활용 팁은 차차 추가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티모는,,,,,템,,,선택지가,,,,정말,,많습니다,,,,

----------1코어----------
상대가 원거리 챔피언이거나, 이동속도가 빠르거나, 이동기가 좋거나, 나는 평타때리는 걸 좋아할 때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상대가 근접 챔피언이거나, 뚜벅이거나, 미니언을 버섯 하나로 죽이고 싶거나, 상대가 버섯을 잘 맞거나, 모르겠을 때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2코어, 3코어----------
1코어에서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을 샀다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1코어에서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을 샀다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4코어,5코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아니면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아니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아니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아니면Lich Bane(리치베인)
그냥 취향에 따라 골라담아 가시면 됩니다

----------신발----------
보통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상대탑이 AD 딜챔
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탑이 확정 CC 혹은 유사 확정 CC AP이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말자하처럼 나를 일방적으로 때릴 수 있고, AP 스킬기반 챔프이며, 강력한 CC기를 가진 챔프가 티모의 카운터입니다. 탑 말자하는 잘 나오지 않습니다.
판테온
계속 Q견제를 당하다가 W로 기절시키고 킬따이는 챔피언입니다.
판테온을 상대할 때는 E선마를 하지 마시고
Q선마를 해서 판테온이 Q를 날릴 때 같이 Q를 날린 다음, 판테온의 Q가 돌아왔을 시점에 사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콩콩이 티모의 장점인 독뎀으로 인한 콩콩이 2번 날리는 것도 적용되기 힘들어 상당히 힘든 카운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올라프
올라프는 맞다이가 쌔고, 도끼딜이 많이 아픕니다.
티모는 맞다이가 약한데, 올라프는 도끼를 맞추면 티모가 슬로우걸리고, 강제로 다가와서 맞다이를 걸 수 있기 때문에 도끼를 맞지 않는 수 밖에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도파가 해서 가끔씩 나오는 탑베인입니다.
베인은 딜링을 위한 스킬이 없으며, 평타를 때림으로써 W스킬, Q스킬의 이점을 받는 것이므로, 티모의 Q를 적당한 타이밍에 써 준다면 거의 70% 확률로 이길 수 있습니다.
다리우스
정말 쉽습니다. 옛날에는 다리우스가 티모의 카운터였지만, 계속된 너프를 먹고
거리조절만 잘하면 됩니다.
피오라
쉽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추가예정

초반 운영법
추가예정

중반 운영법
추가예정

후반 운영법
추가예정

팀파이트시 역할

추가예정
챔피언별 대응법
추가예정

마치며
티모는 7.22패치 기준 1티어 탑챔프이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