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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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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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룬의 시너지를 극대화 시켜주는 미드 카사딘

- 유주비(2017-11-26, 조회수: 16355)

17/11/21 1차 공략
 
- 후반 솔로 플레이


필자의 프로필 (인벤에서 과거 에코 주목글)
닥베드 상관 없습니다.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폭풍의 결집 대신 사용 할 수 있는 '주문작열'

 (폭풍의 결집) 둘 중 하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법의 신발) 저는 장화 뽑는 비용 아끼려고 이거 사용합니다. 마관신 사는데 본 값 - 350 이라서 쓰는 중

 (비스킷 배달) 비스킷 4개로 총 마나 160 증가, 장화 특성 대신 사용 가능

 (콩콩이) 무난하게 가져갈 수 있는 핵심 룬 중 하나

 - 7.23 패치 이후로 소량 대미지 너프

  Q 스킬 이후 유성을 발사 할 때 늦게 나가기 때문에 적중률이 낮은 편

 후반 챔프답게 후반에 꽃을 피울 수 있는 핵심 룬



 ??? : ㅡㅡ 침착 안쓰는 마나 카사딘도 있네 배드 드립니다;;

 모렐로 + W로 충분히 커버 쳐집니다. 머리말 영상 참고


Ignite(점화) 어차피 초반 딜 약해서 쓸모 없어요
Exhaust(탈진) 양날의 검 스펠 좋을 수는 있으나 텔이 아니면 라인 복귀가 느려지고 라인 관리도 못할 수 있는게 단점
Ghost(유체화) 쓸모 없습니다.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R >> E >> Q >> 평 W (국민 콤보) + 스킬 쿨 도는 그대로 계속 사용

스킬 활용 팁

 추후에 영상이 올라올 예정.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3코어부터 나오는 대천사의 지팡이(포옹)은 앞서 올린 마나 템에서의 마나를 주문력으로 변환 시켜주는 핵심 요소

빌드에서 심연의 가면, 얼건은 라인전에서의 AD 상대 일 시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 AP 일 시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 or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결국에 라인전 단계에서 나와야 될 코어템이 미리 정해져 있는 것이죠.

마지막 템으로 올린 마법공학 GLP-800은 유동적인 아이템입니다. 
가도 되고 안가도 되는 아이템인 셈이지요.
제가 올린 이유는 앞서 2코어까지의 템들이 일정량의 방어력 및 마법 방어력을 담당해주기 때문에 체력 템과의 시너지가 좋고 마나 + 주문력은 말할 것도 없겠죠.
본래 로아를 올려서 체력을 보충하고 마나를 채우며 주문력을 얻었던 카사딘과 비슷하게라도 같은 효과를 얻게하고 싶었습니다.

??? : 저렇게 템을 올리면 쿨감이 오버쿨감인데요?

네 오버쿨감 맞습니다. 룬에 이미 초과된 쿨감은 주문력으로 바뀌는 룬을 끼고 있기 때문에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제이스한테 진짜 쥐약입니다.

랭크게임에서 밴하는 편
미스 포츈
유성 미드 미포가 간간히 보였습니다.

고통받으면서 게임했었네요.
렉사이
호응 좋은 상대 미드 + 렉사이 및 리신은 카사딘한테 너무 어려운 상대들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노딜 + 궁 끊기
상대 해본 챔피언이 적어서 표본이 없습니다.
추가 될 예정









마치며

 일단 근성이 필요한 챔피언인건 확실합니다.

 플레이를 하면서 절반 이상 게임에서의 라인전을 지고 시작했습니다.

 3코어 전까지 딜은 나오지 않기 때문에 CC기를 달고 있는 정글러를 부르거나

 바텀과의 라인 스왑으로 바텀 운영을 돌릴 수 있는 장점도 있었고 그렇게 성장해서 후반에 날뛰는 딜 좋은 카사딘을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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