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0
0
0
0/0
[호불호] 패스트로아 트페 (스피드 운영, 속도의 트페!)

- EpikHigh블로(2017-11-23, 조회수: 5211)

공략을 팔아본 적이 없어서 어떻게 써야할 지 막막하긴 한데,
그래서 조금 이해가 안 가더라도 이번 트페 공략만큼은 꼭 한 번 사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만 호불호가 갈리는 공략일 거 같은 만큼 본인 기준에서 '호'다 싶을 때 사보세요.

제 공략에 주요는 제목에 써있는 만큼 빠르게 영겁의 지팡이를 구비하여 10분~20분 용 한타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스타일입니다.
하지만, 제가 좀 더 강조해드리고 싶은 건 패스트로아라고 해서 빠른 템트리가 아니라 바로스피드바로 이 스피드입니다. 롤에서는 약간 생소한 단어일수도 있는데, 스타크래프트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조금 연상이 편할 겁니다. 스타크래프트에서도 잘 안 쓰이다가 ASL이 개최되고 나서부터 급부상하기 시작한 개념이 바로 이 스피드라는 메타인데요. 최적화된 빌드로 상대보다 빠르게 테크트리를 올리며 기본적인 견제나 활동으로 마치 상대방이 10분 중반대의 게임을 하고 있을 때 본인은 20분대의 게임을 하고 있는 것 같은 시차를 벌려줌으로써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말씀드렸듯 제 공략에서는 이 스피드라는 메타를 중요시하는 공략인 점을 잊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3.3) 108.1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트페에 대한 열정(?)이 나름 대단한 편이라 이번 룬 시스템이 개편되고 나서 정말 다양한 종류의 룬을 사용해보고 각 종류마다 최소한 10판, 20판은 하며 선택해본 결과 이 룬이 스피드메타에는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룬에 대해 하나하나 설명을 드려보자면

메인룬) 영감

1. 도벽
꽤 아리송하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룬만 보면 매우 충(?)느낌이 물씬 풍기거든요. 사실 부정할 생각은 없습니다만, 한 번 사용해보신다면 공략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셨더라도 스피드라는 단어와 왜 어울리는 지 조금 이해가 가실겁니다.
도벽이 주는 골드와 트페의 속임수라는 패시브가 합쳐져서 돈이 꽤나 수월하게 벌립니다. 생각하는 것 만큼 돈주머니가 잘 나오진 않아서 큰 이득을 보기는 힘들겠지만, 중반에 힘을 실어주는 공략이니 만큼 중반 중요한 타이밍에 먹을 수 있는 영약과 와드 등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고 갈 수 있는 아이템이 의외로 많습니다.
가장 먼저 중반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선 남들이 재료템을 모으고 있을 때 아슬아슬한 차이로 1코어, 2코어를 먼저 '완성'시킨 다음 한타와 주요 싸움(용싸움)을 이끌어가는 것이 상당히 중요한데, 돈이 약간 부족할 때 코어를 뽑아줄 수 있게끔 아이템을 팔아주는 것도 이득이 됩니다.
가장 주의할 점을 이야기한다면 괜히 도벽이라는 룬을 의식해서 무리하게 상대챔피언에게 w를 날릴려고 하지 않는 것입니다.

A) 포션
솔직히 말해서 마나순환팔찌가 생각보다 사기급(?)으로 좋아서 마나가 부족할 일은 잘 없습니다.
마나 포션이 가장 잉여라고 생각하지만(심지어 팔아도 13골드 밖에 안 줍니다)
물론 필요할 때는 확실하게 필요하구요.(우리 정글이 블루를 안 준다거나...)
체력 포션은 가방 안에 있으면 1차례 정도 실수를 만회할 수 있는 역할이라고 봅니다.

B) 와드
도벽의 가장 좋은 점 중 하나인데, 10분대의 용싸움에서는 1코어를 막 뽑으려는 플레이어들이 많기 때문에 의외로 제어와드를 따로 구입하기엔 부담이 됩니다. 의외로 와드가 부족한 시기인데, 이러한 시기에 용 시야 장악에서 굉장히 큰 역할을 해줍니다. 와드는 팔아도 가격도 꽤 비싸기 때문에(와드는 잘 안 팔지만 팔아서 1, 2번째 코어가 나온다면 팔아줍시다) 도벽에서 나오는 아이템 중 가장 쓸모있다고 봅니다. 혹여 자신이 와드의 중요성을 잘 못 느끼고 있다면 이번 도벽으로 나온 공짜와드로 사용해보시고 그 중요성을 터득할 수도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할 것 같습니다..

C) 영약
의외로 잉여입니다. 요즘 챔프들이 하도 쌔서, 영약으로 조금 강해지는 걸로는 별로 승패를 가르는 요소라고 보기엔 어렵습니다. 다만, 중반에 힘을 끌어모아줘야 하는 이번 공략에서는 꽤나 괜찮은 아이템이라고 볼수도 있습니다.

D) 돈 주머니
돈 줍니다. 그냥 상점에 파는 것보다 바로바로 눌러주는 걸 추천합니다. 괜히 템창 모자라고 여기저기 아이템 종류가 쌓이면 머리가 뱅뱅 돌 수 있습니다.

2. 비스킷 배달 or 마법 공학 점멸기
전 도대체 마법 공학 점멸기로 어떻게 이득을 봐야될 지 모르겠더라고요.
트페랑 잘 맞는 룬인 건 확실한데, 저는 못 쓰겠어서 패스했습니다.
잘 쓰면 확실히 좋을 거 같네요. 본인이 마법 공학 점멸기 센스가 좋다 싶으면 후자도 나쁘지 않습니다.

취향껏 가져가시되, 기본적으로 저는 비스킷 배달 추천드립니다.
하나에 30원 도벽 때문에 슬슬 포션이 넘쳐서 비스킷이 남는데 3개모이면 90원입니다.
중반에 코어 뽑는데 의외로 90원이 그렇게 작은 돈은 아닙니다.
비스킷 배달이 포션으로써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 경우는 딱 3분, 6분 비스킷 2 개 입니다.
3분에는 확실히 상대방이 푸쉬가 강해서 미니언에게 맞는 데미지나 짧은 견제로 인해서 체력이 빠지면 킬각이 되기 십상이기 때문에 먹어주는 게 효과가 꽤 발군입니다.
중반에 확실하게 스피드에서 앞서줄려면 초반에 괜히 킬 따이거나 실수로 체력이 빠져버려 디나이를 당해 골드수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면 메타자체가 말릴 수 있기 때문에 초반 실수를 커버해줄 수 있는 비스킷이 의외로 좋아요.
다만, 정말 3, 6분 이후의 비스킷은 포션의 역할로는 사용되는 경우가 굉장히 드물어 집니다.
기본적으로 보조 마법의 패시브 효과에 물약 및 영약 지속시간 20% 증가가 있어서 효율도 나쁘지 않은 편.

3. 마법의 신발
패스트로아인데 의외로 외상을 가지 않으니 아리송할 수 있으나, 정말 많이 외상을 써본 결과 의외로 타이밍이 맞아 떨어지는 경우가 잘 없어요. 750골드만 있으면 로아가 나오는데 집에 도착했을 때 골드가 550골드만 있다. 이런 경우가 정말 잘 없더라고요. 안 믿기시면 외상 한 번 써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미니언 해체 분석기의 경우엔 미니언 잡는 부분에선 이걸 사용했다간 오버스피드(?)가 됩니다.
미니언 해체 분석기로 굳이 딜을 높여주지 않아도 평군 8분 로아 16분 리치베인을 생각해보면 q로 원거리 미니언을 한 방에 죽일 수 있는 딜은 나옵니다.
솔직히 3 번째 란은 다 마음에 들어서 어떤 걸 써도 무방하지만 굳이 마법의 신발을 강추 드리는 이유는 바로 신발에 달린 이속+10입니다.
트페에게 있어서 이속은 곧 생명인데, 기민함을 포기한 룬인 만큼 이속이 더더 소중합니다.
플러스 알파해서 신발 없이 선 로아 가는데 로아 8분쯤 나왔을 때 10분쯤 라인전으로 슬슬 로밍을 준비하고 있을 타이밍에 집을 들리지 않고 신발이 나와주기 때문에 정말 타이밍상으로 기가 막힐 수가 없습니다. 외상처럼 잘 안나오는 타이밍도 아니고 기본적으로 300골드를 주는 룬이기도 하기 때문에 정말로 강추강추드리는 편입니다.

4. 천상의 신체
이따 아이템 설명에 나오겠지만 1래밸 기준으로 미드라이너들이 대부분 500중반대의 체력을 들고옵니다.
천상의 신체 + 루비수정으로 체력이 800가량되는 트페, 이 800이라는 넓은 체력통은 초반 라인전의 실수를 커버해줄 뿐 아니라, 많은 유튜버들도 트페로 이 룬을 강추하는 게 처음에는 고민하던 저도 완전 고정 필수 룬 중 하나가 되어버렸습니다.
특히 비스킷이 고정 수치가 아니라 최대체력을 기준으로한 %수치로 회복을 해주기 때문에 이것과도 상당히 궁합이 잘맞는다고할 수 있겠죠. 10분부터 힘을 실어주는 공략인만큼 10분까지만 피해량을 감소해주는 룬이기 때문에 그다지 패널티라고 보기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보조룬) 마법

잠깐 짚고넘어가자면, 주문력 27이란 수치는 적응형이 아니라 첫 시작부터 주는 고정 수치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절대 낮다고 볼 수 없을 거 같습니다. 의외로 꿀.

1. 마나순환 팔찌
트페는 블루카드 있잖아, 왜 굳이 더 좋은 룬 놔두고 마나순환 팔찌야?라고 생각하시는 분 분명히 있을 겁니다. 근데 제가 트페를 할 때 그 마인드로 하던 시절 자꾸만 마나가 부족해서 파랑카드를 더 많이 돌려야하나라고 생각한 적이 있었는데, 어느날 악마의 재능을 가지신 그 분이 트페의 본좌라고들 하셔서 일일히 영상을 찾아가면서 보다가 비슷한 말을 한 적이 있더라고요. 파랑카드로 인해서 트페가 마나가 넉넉할 거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고요.
정말 정말 안 믿기시겠지만, 정말로 트페는 의외로 마나가 부족한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이건 직접 체감해보지 않는 이상 힘들어요. 믿고 들어보시고 안 믿기시다면 본인이 마나가 안 부족하시다면... 다른 룬을 들어보도록하세요.

2. 폭풍의 결집
좀 뜬금 없나요? 10, 20분에 주문력이 정말 조금 올라서 메타와 잘 안 맞는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모든 게임이 그렇듯 계획대로만 가지는 않고 이 공략이 올인형 40분 넘어가면 gg가 아닌 이유를 명확하게 살려주는 룬이기도 합니다. 40분부터 주문력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는데 정말 이 높은 량의 주문력은 중반에 힘을 실어주느라 못 챙겼던 후반의 룬들을 커버해줄 만큼 뒷심을 꽉 잡아주는 룬입니다. 왠만하면 고정해주세요.


제드 피즈 요런 건 센스있게 익저 들어주는 거, 때에 따라선 베리어 들어주시는 거 좋습니다.
근데 전 왠만해선 점화들어줍니다. 그냥... 좋더라구요. 설명하기가 어려워요... 좋습니다.
뜬금 없긴 한데, 정말 초고수분들이 상황에 따라서 스펠을 정말 잘 들더라고요. 뭐... 잘 들어주세요. 네.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0/140/180/220 (+0.9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50/75/100/125/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고정으로 찍으시되, 3레벨에서만 상황에 따라서 e나 q 선택해서 찍어주세요.
이건 경험으로 인해서 라인전 실력이 올라야 자연스럽게 선택할 수 있게 되는 거니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제 어휘력이 좋아지면 글을 수정하도록 할게요. 애초에 그렇게 막 유명한 공략이 될 거 같지도 않아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충격적입니다.
네. 진짜 노포션입니다.
생략한 게 아니고 진짜 노포션이에요.
루비수정 + 천상의 신체 = 체력 780입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3분 때까지 딜교환은 1회이하로 해야한다는 겁니다.
1~4분까지 이 공략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 중 하나입니다.
도벽있다고 해서 절대 무리하게 w를 적 챔피언에게 맞추려고 하지마세요.
멀지 않아요. 3분까지만 버티면 됩니다.

아무리 cs를 못 먹어도 5분에는 반드시 700골드가 모입니다.
700골드 모이면 엄청 중요한 상황 아니고서야 반드시 귀환을 해주세요. (마지노선: 한 라인을 전부 버리는 상황)
5레벨에 경험치 70~80%가 될 때 쯤 집에가서 카탈 사서 라인 복귀하면 6레벨이 됩니다.
체력과 마나가 100%인 상태의 6랩 트페는 상당히 위협적이거든요.
6랩부터는 이따금씩 챔피언 쳐주면서 거의 완벽한 킬각이 아니고선 점멸도 아껴주시고, 체력이 60~70%이하로 떨어지지 않는 게 좋습니다.
큰 손해 말고 작은 손해보는 딜교환은 오히려 이득입니다. 카탈리스트로 체력이 상당히 많이 회복되고, 도벽으로 큰 이득도 볼 수 있습니다. 왠만하면 사정거리에 겨우 닿게만 w만 맞춰주시고 빠지셔서 cs먹는 것에 좀 더 집중하는 게 좋습니다.
정말 간단한 행동들만으로 최적화 상태를 유지하고 저절로 이득을 볼 수 있게요.
마나순환팔찌와 파랑카드로 멀리있는 미니언이 1기라도 q로 먹어주셔도 좋습니다. 너무 많이 쓰면 물론 안 되구요.

두번쨰로 가장 중요한 이야기인데, 절대 7~8랩 된다고 해서 무리하게 다른 라인에 신경을 쏟지 마세요. 체력 70% 이상의 트페가 궁이 온인 상태로 미드에만 있어도 자연스럽게 다른 라인에 압박을 줄 수 있습니다. 확실한 찬스가 아니라면 궁을 아끼시는 것도 좋고, 7~8랩에 상대가 로밍을 선택한다면 정글러와 함께하는 숫적으로 1 명 더 우세인 상황이 아니라면 로밍 보다는 포탑을 미는 쪽으로 선택해주세요. 첫포탑의 어마어마한 골드량과 함께 도벽+속임수+마법의 신발은 10분 부터 다른 챔피언들에 비해서 압도적인 스피드가 됩니다.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킬을 먹지 않아도 평균적으로 8분 쯤 로아가 나오고 갱으로 인해 킬을 먹었거나 로밍으로 인해 1킬을 했을 경우 15분 리치베인, 킬을 먹지 않을 경우 17분 쯔음 리치베인이 나옵니다.
베스트는 20분 기준으로 마법사의 장화, 리치베인, 풀스텍로아를 든 상태에서 본격적인 로밍이나 용 싸움 주도해주는 게 좋습니다. 20분 이동속도 420대 나옵니다.

장점 중 하나는 킬을 먹고 큰 상태가 아니라서 실수로 인해서 죽더라도 전리품이 크게 쏟아지지 않아 앞전에 봤던 이득들이 허무하게 사라지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2 코어때 가장 절정기를 맞이하고, 이후로는 본인의 스피드가 떨어지기 시작하고 상대방이 따라잡는 여백의 시간에서 가능한한 최대한 이득을 보시고 내셔의 이빨을 가주세요.

내셔의 이빨 이후로는 구인수의 격노검을 가줍니다.
구인수를 만들기 시작할 때쯤 상대방이 2코어를 완성하고, 슬슬 3코어의 첫번째 재료탬을 완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인수를 완성하기 전에 대부분 스피드로는 따라잡히게 되는데 내셔때 약간 주춤하지만, 구인수를 완성하고 나서는 운영면에서 월등히 좋은 상태가 됩니다. 여전히 캐릭터 스펙상으로는 1:1로는 우세에 있고 빨강카드+q로 라인을 바로 정리할 수 있고, 포탑철거 속도도 파랑카드와 공격속도로 아주 빠릅니다.
격노검은 30분 완성을 목표로 잡으면 넉넉합니다.

이후로는 왠만하면 계속해서 운영으로 가주세요. 중요한 상황이 아닌 경우 상대방의 포탑을 공략하는데 신경을 써주시고 이런식의 플레이를 하다보면 cs를 독점하는 경향이 없지 않아 있어서 다시 스피드도 상대보다 빨라지기 시작합니다.
마지막 아이템이 가장 중요한데 마지막 아이템을 가는 시기가 대충 29분~30분쯤이 될겁니다. 슬슬 한타의 중요성이 갑작스럽게 높아지는 시기가 되고, 상대방의 아이템트리도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마지막 아이템의 선택이 상당히 중요한데,

1. 이전까지의 교전을 통해서 본인이 탱커를 상대하는 일이 많다. 앞으로도 그럴 것 같다면
마법사의 최후

2. 이전까지의 교전을 통해서 상대방 챔피언과의 한방 싸움, 스킬 하나로 생사가 좌지우지 되는 경우가 많았다면
고속 연사포

3. 기본적으로 깡딜을 올려야할 거 같다면
인피니티 소드

4. 원딜 본능이 있다면
헤르메스의 시미터

5. 자신을 향한 어그로가 높은데 자신도 없다면
수호천사

이후에도 아이템이 고정되고 돈이 남는 다면 신발을 팔고 트포를 가주세요.
이동속도가 아쉽긴한데, 트포에도 이동속도 +5%옵션이 있긴해서 과하게 나쁘진 않습니다.
참고로 주문검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효과가 달라도 동일한 이름의 유니크(고유) 옵션이기 때문)

솔직히 말해서 공략 그대로 하시는 게 아니라면 템트리는 정말 비추합니다.
아예 AD로 갈거면 AD 아예 AP로 갈거면 AP템으로 둘러주시는 게 가장 좋아요.
이 아이템 트리의 효율이 별로인 게 아니라 트페가 골카 맞춘 이후 q를 던지는 시간이 상당히 길어서,
q를 던지고 나면 평타는 2~3대는 못친다고 보면 됩니다.
그런데 이 아이템 트리로 주문력이 300후반대에서 결집으로 400초반대까지 올라가는데 q데미지도 상당히 쌔서 안 쓰기도 애매합니다.
이러한 애매한 기회비용이 비효율적인 아이템 선정으로 이어지는데요.
빠른 스피드로 운영과, 적 딜러를 상대로는 상당한 1:1 대응능력을 보여주는 아이템 트리이기 때문에 본 공략과는 상당히 어울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대표적이 하드 카운터죠.
너~무 많이 만나서 나름 잘 상대하게 된 경운데, 제드나 탈론, 오리아나보다 더 쉽게 느껴집니다.
q나 뭐 이런저런 눈치싸움 및 심리전으로 장막을 빼주세요. 완전 근접해서 골카를 맞추거나 장막 안으로 빠르게 파고들어 골카를 던진 후에 빠져나가는 플레이 등 장막만 잘 파훼하면... 어떻게든 됩니다. 어차피 야스오는 과...
뜬금 없는데 파훼와 파해 둘다 없는 단어입니다. 국어사전에 등재되어 있지 않아요. 알아들으시는 용도로만 봐주세요...
탈론
몰라요, 저는 어렵더라구요. 어려워요.
제드
악마의 재능께서는 상대 3랩이전에 포션을 2 개 빼놓으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정~말 많이 시도해봤는데 전 안됩니다. 안 되요. 그냥 안 되더라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툭 까놓고 럭쓰레기 말고 미드에서 트페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이 어디있습니까? 저의 이 뭐만한 피지컬로...
없음
없음


라인 / 정글 운영법
1. 도벽 들었다고 카탈 나오기 이전에 무리하게 w를 맞추려 하지 말자.
2. 반드시 700원 모이면 집에 가자. 반드시.
3. 카탈 나오기 이전에 상대방과의 딜교환은 가능한 0회, 1회 이하로 하자.

초반 운영법
1. 6랩 찍었다고 탑, 봇라인에 시선을 오래두지 말자.
2. 첫포탑 파괴를 노리자.
3. 첩포탑 파괴가 힘들다면 cs에 집중해서 로아의 완성에 집념.

중반 운영법
1. 리치베인까지 상당히 빠른 속도로 아이템이 나온다. 이때를 잘 활용하자.
2. 본격적인 로밍은 로아 이후에.
3. 도벽으로 획득한 와드를 용 근처에 꼽아주자. 단, 동선낭비 금물.
4. 상대방의 1차 포탑을 각 라인별로 하나하나씩 깨주는 쪽으로 플레이 하자.
= 이를 통해서, 팀 전체적인 스피드 격차도 늘릴 수 있고 스노우볼이 굴러가는 가장 스무스한 방법
5. 트페는 싸움에는 좋지만 드래곤 사냥에는 좋은 편이 아니다. 용에 목숨을 걸지는 말것. 가능한 싸움 쪽으로.
후반 운영법
1. 내셔의 이빨 완성이후에 스피드를 따라잡히기 시작한다. 싸움을 피하고 확실한 교전에만 참가하자.
2. 구인수 완성을 30분으로 보고 절대 무리하지 않는 안정적인 운영(스플릿)을 해주자.
= 의외로 30분에 1, 2번 짤리다가 게임이 훅가는 경우가 많다. 진짜다.
3. 구인수 이후로 한타에서 본인의 포지션과 방침에 대해서 결정지으며, 마지막 아이템을 구상하자.
4. 구인수 이후로 포탑 철거 속도와 1:1 대응 능력이 넘사벽이다. 확실하게 스플릿해주고, 남들처럼 한타에 참여할 것.
5. 포탑을 빨리 밀어두면 상대방이 안 보일 때 궁을 통해서 억제기를 순삭하고 올 수 있다.
= 충 같아 보이지만 의외로 팀원들의 실수나 한타의 패배에서 본 손해를 확 커버해줄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다.
팀파이트시 역할
구인수 타이밍에 결저하자. 정석으로는 적 딜러들을 골드카드로 묶어준 후 누킹.

챔피언별 대응법
야스오를 진짜 많이 만나게 될 텐데, 장막을 상대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파훼법이 느껴진다.
가장 먼저 장막, 장막, 장막. 장막을 생각하자.
슬슬 한타에 참여하면 피오라, 잭스와 같은 탑 챔피언도 만나게 될 텐데 응수, 닷지, 순간 무적기를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부터는 고수준의 이야기가 되기 때문에, 스스로 피지컬을 늘려나가는 수 밖에.

마치며
댓글로 질문 받습니다.
앞서 말했듯 제목에도 적혀있듯 호불호 갈릴 공략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