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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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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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Jinx, the Loose Cann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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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민한 발놀림에서 희망을 보았다(상향 좀)

- 사라진명왕성(2017-12-01, 조회수: 29073)

룬 바뀌고 요즘 메타에서는 징크스가 힘을 쓰기가 정말 힘들죠

애초에 원딜로 게임 판 만들기가 힘든 메타입니다

그리고 평타 위주 원딜들이 하락세

성장이 무엇보다 중요한 징크스가 성장할 시간을 잘 안 줍니다.

라인전은 약한 편에다가 게임의 호흡이 짧아져서 

성장이 진짜 힘듭니다. 라인전에서 서폿과의 연계가 중요한데

솔랭에서는 그것도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다반사죠. 

그래서 솔랭에서 징크스가 어떻게 하면 
성장하고 딜을 넣을 수 있는가

고민과 수많은 실험 끝에 발견해낸 게 기민한 발놀림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다른 원딜로 이걸 쓰다가 '와 정말 쓰레기구나'했지만

막상 징크스로 써 보니 징크스에게 지금 솔랭에서 이거만한 게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은 성능이 부족하지만 조만간 상향만 먹어 준다면 징크스한테 딱 맞는 룬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2) 2364 마나 260 (+50) 1110
공격력 59 (+3.15) 112.6 공격 속도 0.625 (+1.36%) 0.77
5초당 체력회복 3.75 (+0.5) 12.25 5초당 마나회복 6.68 (+1) 23.68
방어력 26 (+4.7) 105.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기민한 발놀림을 설명하기 전에 저 골칫덩어리인 '보조'룬을 보겠습니다.


진짜 별의 별 룬을 다 써 봤습니다. 지배, 결의, 마법, 영감 모든 분야를 보조룬으로 적용해 봤지만

이거만큼 돈으로 환산했을 때 이득 보는 게 없는 것 같습니다. 

지배에서 cc 걸린 적 고정 피해, 공격력 올라가는 시야 수집 들고도 해 봤고

라인전 수월하게 버텨 보자는 의미에서 결의 방어력과 재생의 숨결도 찍어 봤고, 재생의 숨결보다 피통을 늘리자 해서 과잉성장도 찍어 봤고요 

그나마 제일 그럴듯한 게 마법에서 이속을 올려주고 공격력까지 올려주는 '패시브와 시너지 있는' 기민함(기민한 발놀림 아닙니다)  

그리고 징크스의 후반 캐리력을 높이기 위한 폭풍의 결집. 이 조합인데요. 이 기민함이 설명을 읽어 보면 아주 엄청나게 좋은 것처럼 보이지만 막상 게임 들어가서 효과 보면 증가 수치가 미미합니다. 이속을 4프로 올려주는 건 나쁘진 않습니다. 근데 공격력 증가가 너무 미미합니다. 그리고 폭풍의 결집도 오래 끌수록 꽤 많은 공격력 수치를 주지만 요즘 메타에서는 그다지 효과 볼 때까지 게임을 잘 안 하게 되더군요. 

천상의 신체도 써 봤습니다. 그냥 체뻥 100 받고 라인전 사리자. 하고 해 봤는데 이거는 갱이 오거나 우리가 완전히 킬각이다 하고 잡고 들어간 게 아슬하게 살아가는 경우를 많이 당해서 별로인 것 같구요. 초반에 라인 밀고 주도권 잡을 경우를 생각하지 않고 지고 들어간다는 점이 마음에 안 들었어요.

그래서 마지막으로 영감으로 갔는데

마법의 신발. 이거 10분에 준다는 것만 빼면 솔직히 개꿀인 거 아실 겁니다. 오십 원 업글 절약에다가 삼백 원짜리 똥신 공짜, 게다가 기본 이속 +10을 붙여 주는데 이게 솔직히 마법 특성에서 기민함 찍는 거랑 비슷합니다. 
이속은 비슷하게 올려주는데 신발 공짜에 업글 돈 이득. 

그리고 초시계는 솔직히 말해서 가지고 있으면 템칸이 좀 부족하긴 합니다만 은근히 이걸로 생존하는 경우도 많고, 4코어로 가엔 올려주는 제 트리에서는 충분히 찍을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이득이 아니에요. 

거의 1000골드를 가지고 시작하는 겁니다. 초시계 600원, 신발 300원, 업글 50원, 이속+10은 50원 이상의 가치. 

그래서 전 초시계, 마법의 신발 올립니다. 이거 골라도 기민한 발놀림이면 충분히 라인전 버팁니다.



그럼 이제 기민한 발놀림 설명 드릴 텐데요.

이거 솔직히 객관적으로 보면 쓰레기 특성 맞습니다.(아마 조만간 상향될 거 같은데, 그때 빛을 볼 거 같네요.) 다른 거에 비해 너무 효율이 안 나와요. 봇에서는 현재 집중 공격이 op특성이죠. 코그모나 징크스, 트타 같은 평타 기반 챔프들은 드물게 치명적 속도를 사용하고, 통계 상 원딜은 거의 다 집중 공격을 사용하더군요. 

징크스는 라인전에서 q의 사거리를 이용해 일방적으로 한 대씩 때리는 딜교가 많습니다. 
집중 공격 터뜨리기는 쉽지 않죠. 우리 서폿이 소나, 나미 등의 보조형 서폿이라면 말할 것도 없고요. 우리 팀이 소나, 나미인데 상대가 레오나 같은 챔프이면 정말 슬픕니다. 둘 중 누가 물려도 사망이거든요. 개인적으로 징크스는 레오나, 블츠, 브라움 등 하드cc를 보유한 챔프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지켜줄 수도 있고 물 수도 있으니까요. 견제는 암만 잘 해도 까닥 잘못 물리면 사망입니다. 

딜교환을 한다 해도 폭딜이 부족한 징크스는 w를 맞추지 못하면 잘해야 반반 가져가고, 다음 턴에서 상대는 폭딜이 있는데 우리는 없기 때문에 킬각을 잡히게 됩니다. 따라서 유지력이 중요한데요. 기민한 발놀림 피흡 효과가 도란 검과 전설 : 핏빛 길과 함께라면 꽤 괜찮은 유지력을 보여 줍니다. 딜교환을 좀 해도 다음 턴에 안전할 정도의 피를 벌 수가 있어요. 게다가 cs를 먹는 저에게 스킬샷을 날리려는 상대 서폿이 있을 때 옆 미니언을 한 대 치고 기민함 효과를 받아서 재빨리 먹고 나올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실제로 기민한 발놀림 들고 라인전 하면서 이속 증가 효과로 상대 스킬샷 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타워 끼고 미니언 먹을 때(ㅠㅠ) 빛이 나죠. 


한타 때도 나쁜 편은 아닙니다. 한타 때야 당연히 딜할 구도가 잘 나온다면 치명적 속도나 집중 공격이 좋을 수도 있겠지만, 솔랭에서 저를 훌륭하게 지켜줄 수 있는 믿음직한 서포터는 드물기 때문에(있다고 해도 적 미드나 탑이 잘 크면 버겁죠) 우리는 생존이 곧 딜입니다. 생존=딜! 



적이 몰려 있는 곳에 루난 대포 몇 방만 쏴 주면 녹는데 그 몇 방을 쏘기가 힘들다, 그리고 우리가 밀리고 있는 상황에서 패시브 효과를 빨리 보기가 힘들어서 처음에 뚜벅뚜벅이라서 카이팅이 힘들다 하면 바로 그때 우리의 기민한 발놀림이 미니 패시브 효과를 보여줍니다. 고속 연사포 들고 엄청 멀리서 한 발만 맞춰주면 바로 미니 패시브 발동해서 카이팅이 엄청나게 수월해집니다. 한타 때 계속 패시브가 잠깐씩 켜져 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거기다 진짜 패시브 터지면 굿.

+) 메인 특성에서 전설 : 민첩함이 아닌 핏빛 길을 찍는 이유는 라인 유지력이 좋고 피흡 템을 가지 않는 징크스의 안정성을 높여 주기 위함입니다. 도란 검 + 핏빛 길 11% 피흡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핏빛 길이 민첩함보다 승률도 높고요.


+ 동영상 업데이트

기민한 발놀림의 라인 유지력 + 유틸성이 쓸만하다고 생각되는 몇 부분을 캡쳐해서 올려 봅니다. 







위 영상 두 개는 라인전에서 cs를 먹으면서 상대방의 스킬을 증가된 이속으로 피하기가 훨씬 수월해지는 걸 보여줍니다. 실제로 플레이하시다 보면 무빙이 정말 편해지는 걸 느낄 수 있어요.



이건 별 건 아니고 기민한 발놀림+ 힐 순간 이속의 도주 속도를 캡쳐했습니다.




대치 구도에서 트위치에게 레드를 맞았는데도 무빙이 상당히 편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신속의 장화 둔화 저항도 있지만 기민한 발놀림 효과가 좋네요. 이렇게 빠른 무빙이 되면 상대가 논타겟 스킬들 각 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웬만하면 이거 듭시다. 상황에 따라 서폿이 힐 들고 방어막이나 정화 들어줍시다.
신난다! (Get Excited!)
징크스는 적 챔피언, 에픽 몬스터, 구조물에 피해를 입힌 뒤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에픽 몬스터가 처치되거나 구조물이 파괴되면 6초간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25%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75%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공격 속도가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휘릭휘릭! (Switcheroo!)
재사용 대기시간: 0.9초
징크스가 무기를 변환합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80/110/140/170/200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 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빠직! (Zap!)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징크스가 전기 충격파를 발사하여 처음 맞힌 적에게 10/60/110/160/210 (+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2초 동안 위치를 드러내며 속도를 40/50/60/70/80% 늦춥니다.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이 0.6~0.4초까지 변화합니다. (사정거리: 1450)
와작와작 뻥! (Flame Chompers!)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징크스가 와작와작 지뢰 3개를 일렬로 던지면 설치된 후, 적 챔피언과 닿으면 폭발하며 1.5초동안 대상을 제 자리에 묶습니다. 주변 적들은 70/120/170/220/270 (+1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와작와작 지뢰는 5초간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925)
초강력 초토화 로켓! (Super Mega Death Rocke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70/60/50초
징크스가 매 초 피해량이 커지는 로켓을 발사합니다. 이 로켓은 적 챔피언을 맞히면 폭발하여 32.5/47.5/62.5 (+0.165 AD)에서 325/475/625 (+1.65 AD)의 물리 피해 + 잃은 체력의 25/30/3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잃은 체력 비례 피해량이 1200까지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휘릭휘릭!
(Switcheroo!)
재사용 대기시간: 0.9초
징크스가 무기를 변환합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75/100/125/150/175 증가하며 발사 속도가 25% 느려집니다,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30/40/50/60/70%까지 상승합니다. 미니건 공격 시 징크스의 레벨에 비례하여 0/2/4/6/8/10/15/20/25/30/35/40/45/50/55/60/65/7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초반에 이거 찍고 라인 밀어 줍시다. 2랩 때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를 찍는 이유는 우리 서폿과 cc연계하고 평타로 패는 게 더 낫기도 하고 혹시 모를 갱이나 적의 접근을 막아 주는 데 아주 유용합니다. 이번에 버프 먹어서 돌진기 안 먹혀요. 

선2랩을 뺏겼고 라인 타워에 박혔을 때 상대가 저를 견제하러 올 사정거리 쯤에 던져 놓고 미니언 먹으면 좀 편합니다. 

우리 서폿이 연계 가능한 cc기가 없고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 찍어 봤자 소용 없을 거 같다 하시면 Zap!(빠직!) 찍어도 됩니다. 말려서 멀리서 cs 구걸하면서 Zap!(빠직!)로 먹는 방법도 있죠. 

일단 사정거리를 위해서 Switcheroo!(휘릭휘릭!)를 선마하되, 우리 팀 cc기가 너무 좋고 폭딜이 필요하다 하면 Zap!(빠직!) 3랩 주셔도 무관합니다. 


스킬 콤보
거리를 잘 재고 평 평 평 평 평 평 하다가 각 보이면 Zap!(빠직!),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을 상황에 맞게 씁시다. 




스킬 활용 팁
Zap!(빠직!)는 연계나 퇴로가 제한되지 않는 이상 거의 안 맞죠 그냥 쏘면. 연계해서 맞춥시다.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는 퇴로 차단이나 cc연계용, 접근방지용 3가지가 있죠. 이 스킬을 잘 써야 징크스가 빛을 봅니다. 요건 경험이 많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 팁을 하나 드리자면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로 막히는 골목들이 몇 군데 있죠. 암살자들이나 원딜이 후방진입해서(베인 같은 애들) 고립된 나를 노린다. 튀어야 된다. 하면 골목에 일렬로 설치해 주고 튑시다. 그리고 상대방이 아마 점멸이 있다면 점멸로 덫을 넘어올 텐데, 그때 벽에 붙어서 플로 다시 저쪽으로 넘어갑니다.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지속 시간이 은근히 길기 때문에 다시 이리로 넘어올 수가 없어요. (벽을 스킬로 넘을 수 있는 친구들은 제외)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은 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라서 딸피 때 써 주시면 됩니다. 갱을 당하지 않게 맵을 주시하다가 미드 탑 정글 교전이 벌어지면 한 방 쏴 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걸로 은근 킬, 어시 많이 먹어요.

깡뎀은 가까이선 거의 안 들어가니 주의.


스킬 활용도 중요하지만 징크스에게 중요한 건 포지션, 카이팅입니다.
시작 아이템
말렸을 때
잘 컸을 때
아이템 빌드
첫 템으로는 도란 검이 무난합니다. 통계 상 도란의 방패가 승률이 좀 더 높습니다만, 라인전 견제가 진짜 빡세다 하는 상대로만 들어 주시고 기민한 발놀림과 전설: 핏빛 길, 도란 검의 피흡 시너지로 상당한 유지력이 보장됩니다. 핏빛 길 도란 검이면 11%의 피흡으로 피흡이 부족한 징크스에게 상당한 피흡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아이템 빌드대로 가시면 되는데, 주의할 점 하나는 징크스는 치명타가 터져 주느냐 안 터져 주느냐가 한타 딜이 상당히 차이가 납니다(루난 폭딜 때문) 그래서 무대 이후 고속 연사포나 스태틱을 올릴 때, 하위 템들 중 최대한 Zeal(열정의 검) 를 올려 주시고 돈이 800원밖에 없다면 Kircheis Shard(키르히아이스의 파편) 이거보다는 차라리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agger(단검)를 사시는 걸 추천합니다. 마뎀 50이 초반에야 강력하지만 2코어 갖추고 3코어 준비하는 데 충전 마뎀 미미하게 주느니 치명타 8퍼센트 올리는 게 좋다고 봅니다. 



일단 잘 컸을 때는 신비한 장화도 일찍 나왔을 거고, 첫 귀환 비에프가 아마 나오리라고 생각됩니다. 루난이 라인 클리어가 넘사벽이기 때문에 비에프 루난을 가 주시고, 무대 올리신 다음 장화를 업글해주세요. 여기서 잘 컸을 때 신속이 좋다고 한 건 기민한 발놀림과 시너지가 잘 맞고 신비한 장화 이속 효과도 있어서 대치 상황에서 닿을 듯 말 듯 한 거리에서 한 발짝 빠르게 나가서 치고 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둔화 저항도 좋고요. 카이팅에 특화된 트리기 때문에 신속을 써 봤는데 의외로 엄청 좋더라고요. 

근데 물론 상대가 진짜 너무 세고 나만 노리고 타겟팅이다, 그러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이나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도 유동적으로 가 주셔야 합니다. 무조건 신속이 좋다 이런 게 아니에요.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는 생존력이 구데기인데 우리팀에 나 말고 딜을 할 챔프가 별로 없다. 딜이 너무 딸린다. 하시면 가시면 됩니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 있을 겁니다.

아니, 공속이 그렇게 중요한 징크스인데 특성도 저렇게 찍고, 4코어에 공속 템 말고 가엔 올리는데다가 장화까지 신속을 가? 딜 안 나오겠다.

어차피 한타에서 미니건으로 딜 할 상황은 그렇게 많이 나오지는 않기 때문에 핵심인 대포 딜로 말씀을 드리면, 중요한 건 공속보다는 포지션이고 카이팅이라는 겁니다. 말뚝딜 박을 것도 아니고 징크스를 노리는 수많은 세력들 앞에서 카이팅을 해서 딜을 넣어야 하는데, 그러려면 일단 살아야죠. 대포는 추가 공속치를 엄청나게 깎아먹습니다. 광전사에 치명적 속도 보다 딜이 안 나오는 건 맞습니다만 생존이 곧 딜이고 유틸기가 없는 징크스에게, 상대방 3명 몰려 있는 데에 빨리 접근해서 평타 1대를 맞출 수 있느냐 하는 속도를 제공하는 게 신속입니다.

실제 인게임에서도 한 방 때리고 기민한 발놀림 터져서 앞으로 가면서 때리다가 스킬 피해 주고, 이러면서 한 명 잡으면 패시브 또 터지고 기민한 발놀림 또 터지고, 반복되면서 한타 이기는 그림이 나옵니다. 

그리고 이 트리는 대치 상황에서 특히 빛을 발하는데요. 보통 3코어로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을 많이 가시는데 전 개인적으로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갑니다.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채우면 어마어마한 사정거리로 한 대를 때릴 수 있는데 상대가 거리를 재긴 하지만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이 이속까지 재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한 발짝 빠르게 나가서 때리고 기민함 효과를 받아서 전진하는 겁니다. 신비한 장화 추가이속 + 신속 이속 하면 대치 때 고속 연사포 추가 사거리로 대포 한 대 안전하게 때리는 거 어렵지 않거든요. 미드나 원딜이라도 두세 대 맞으면 한타 불가능입니다. 처음에는 대치 잘 하다가 징크스 어마무시한 사거리 한 대 맞고 물음표 절로 나오는 미니 패시브 기민한 발놀림 이속 받고 한 대 더 맞고 하면 어? 어? 하다가 피 깎이는 겁니다. 


그리고 4코어로 가엔을 가는 이유는 징크스가 가엔이 있고 없고가 엄청난 차이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진짜 불리하거나, 우리 팀이 탱이 안 돼서 내가 죽으면 전투 지속이 안 되고 순식간에 끝나 깨어나도 죽는 상황이면 가엔 말고 그냥 공템 올리세요. 근데 적어도 할 만하거나 비등비등한 상황, 그리고 유리한 상황일수록 가엔은 빛을 발합니다. 상대가 무리해서 들어와 징크스를 자르고 한타를 열어야 되는데 그게 안 되거든요. 특히 이전 한타에서 미친 듯한 이속으로 전장을 휘저었다면 더 얄미워서 죽이고 싶을 겁니다. 

무대 루난 연사포 가엔도 딜 잘만 나오고, 오히려 공템 가서 딜 못 하고 죽는 것보다 상대 점멸 궁들 빼면서 한 번 죽고 살아서 딜 넣는 게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찍은 초시계 특성으로 가엔 타이밍을 빨리 잡을 수 있어서 이게 체감이 상당히 큽니다. 

그 뒤 아이템으로는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을 가서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의 엄청난 포킹으로 공포를 선사합시다. 나를 물러 오는 브루져가 있어서(ex: 쉬바나) 카이팅 하면서 탱커와 미니건 1:1 승부를 펼쳐야 한다, 혹은 카타 같은 강력한 순간 이동기로 들어와서 폭딜 넣는 캐릭이 있으면 유령 무희도 나쁘지 않습니다(뎀감). 확정 cc가 들어온다면 헤르메스 시미터 올려 줘도 됩니다. 상대가 Veigar(베이가)이고 잘 컸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이거 가서 궁 씹는 게 마음 편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징크스가 제일 잘 큰 판 같은 경우 베이가가 징크스만 노리면 돼서 점멸 궁만 써도 녹아 버리는 경우가 있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리스타나
같은 평타 위주 챔인데, e 딜이 어마어마해서 딜교환이 안 됩니다. 사거리도 비등비등하고 1:1 지고 도주기 , 추노기 우월해서 한 번 주도권 잡히면 답 없습니다. 종종 보이는 원딜이니 밴하는 것도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칼리스타
얘도 마찬가집니다. 딜도 센데 도주기 없는 징크스가 평타 한 대 맞아주기 시작하면 답 x, 궁도 까다로움 그리고 얘는 보통 cc 강력한 몸 서폿들이랑 오기 때문에 싫어요

자주 나오지는 않는데 나오면 골칫덩어리. 자주 안 나와서 밴하기도 애매.
요즘 꽤 괜찮은 원딜. 쟤 w 볼 때마다 징크스도 관통 시켜줬으면 좋겠다는 생각 듬. 얘는 멀리서 궁 쓰는 게 짜증. 둔화에도 약한 징크스가 궁 맞으면 노 답. 신속신 각?

라인 클리어도 좋은 편이고 도란 링 들고 와서 q 무한으로 라인 밀면 까다롭습니다.

필밴할 정도는 아니지만 자주 나와서 밴해버리고 싶을 때가 있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별로 안 어려운 캐릭터인데, 요즘 도벽 들고 영약 빨고 설치는데 q 잘 맞추는 이즈면 까다로울 수도 있음. 기민한 발놀림으로 가볍게 피해 줍시다.
베인
1:1은 절대 못 이기지만 라인전이 쉬운 편이죠. 별다른 견제기가 없고 베인 블츠 이런 조합에 끌리지만 않으면 라인전 무난하게 가능.

좀 밀린다 싶어도 중후반 가면 라인 클리어가 엄청나게 차이나고 적팀에 타워 때릴 수 있는 사람이 별로 없다 하면 경기 애매하게 끌어가기도 쉽습니다. 징크스 템 다 나오는 거죠.
자야
얘는 들어가는 챔피언들 카운터치기엔 좋은데 멀리서 사정거리 벌리고 쏘는 데에는 좀 약한 거 같아요.
갱 당하지 말자. 로밍 당하지 말자. 이것만 기억하면 됩니다. 기민한 발놀림 유지력은 상당하기 때문에 라인전 딜교환은 대포로 한두 대씩 때려 주면서 하면 되고, 반피 이상 무조건 유지해 주고요. 상대가 레오나 같은 하드cc 서폿이라면 좀 사리면서 해야 됩니다. 솔직히 징크스 카운터는 원딜보단 서폿이죠. 우리 팀이든 적이든.


라인 / 정글 운영법

1랩 때 q로 라인 밀어줘야 합니다. 근거리 3마리 한방에 먹으면 기분 좋음

상대 라인 푸시가 강하지 않으면 계속 밀어붙이면서 기민한 발놀림으로 괴롭혀주면 됩니다. 미니언한테 쳐맞는 만큼 회복시켜 주기 때문. 다만 갱은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적이 지금쯤 탑을 갔어야 정상인데 안 보인 지 꽤 됐다면 봇갱을 올 가능성이 높아요. 상대가 자신 있는 무빙을 보이면 무조건 빼자. 징크스는 죽지만 않으면 된다. 레벨링 하면서 q 무난히 찍어줍시다.


초반 운영법

 라인을 최대한 밀어 보고, 만약 상대가 먼저 도착하거나 라인 푸시가 좋아서 밀려버렸다면 얌전히 당겨서 먹어 줍시다. 그리고 갱 호응에 관해서인데, 보통 당겨져 있는 라인을 먹고 있을 때 갱이 오겠죠. 미니언이 너무 많이 쌓여 온다면 정말 확실한 각이 아닌 이상 백핑 찍으면서 호응 해주지 마시구요(할 거면 앞으로 쭉~ 나가서 하세요. 호응할 때 그 미니언들 주변에서 치면 딱 평타 치는 순간 미니언 어그로 쏠려서 미니언op를 경험하게 됩니다.)


적당하게 갱이 온다. 이때 징크스의 행동이 중요합니다. 뒤에서 대포 사거리로 미니언 먹을 때 한두 대씩 팡팡 견제만 쫄보같이 하고 cs 먹던 징크스가 갑자기 앞무빙을 친다? 상대방은 무조건 눈치를 깝니다. 이때 기민한 발놀림이 아주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데, 평소와 다름없는 무빙으로 미니언을 먹다가 기민한 발놀림 채워진 상태에서 좀 대기를 해 줍니다. 갱호응은 서폿이 먼저 나갈 거고, 원딜이 앞무빙 치는 것보다 반응이 좀 느릴 겁니다. 그때 옆에 미니언 한 대 쳐 주고 이속 받아서 호응해 주면 징크스의 거지 같은 호응력이 커버가 됩니다. 


라인전에서 아마 겪어 보셨을 텐데, 징크스는 갱호응이 진짜 거지 수준입니다. 갱 호응은 대부분 미니언 당겨져 있을 때 나오는데 w는 미니언 관통이 안 되고 e는 발동 속도가 쓰레기고 그냥 뒤늦게 쫓아가기만 하면 딜로스가 생길 가능성도 있죠. '아니 우리 원딜 갱 호응 안 함?' 을 방지하기 위해 기민한 발놀림 들어 줍시다. 


중반 운영법

 봇 타워 밀거나 밀리거나. 이때 미드를 봇으로 보내고 봇이 미드로 와서 타워 압박을 해 줍니다. 괜히 봇에 어물쩡거리다가는 갱이나 로밍 당해서 죽기 딱 좋아요. 특히 상대 서폿이 미드로 올라가기 시작하면 우리 서폿도 미드로 가고 자연스레 그렇게 되는데, 혼자 봇에 남아 라인 밀면... 죽습니다. 일찌감치 스플릿 시키고 봇이 올라오고 모여서 밀어줘야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이라 하면 최소한 3코어 나왔으리라 봅니다. 고속 연사포 + 대포 사거리는 어마어마하니 그걸로 미니패시브 기민한 발놀림 터뜨려 주고 카이팅 시작하면 돼요. 적이 너무 물러 오면 우리팀한테 저 좀 지켜 주세요 ㅠㅠ 한 마디 쳐 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무조건 살면서 딜을 넣어야 됩니다. 사는 게 딜입니다. 만약 한타를 좀 져서 우리가 두세 명 남고 적 네 명 이상 남아있다고 해도 완전히 밀리고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면 징크스의 괴물 같은 사거리 라인클리어로 타워 밀리는 거 최대한 막을 수 있어요. 한타 구도가 이상하게 됐다고 막 들어가다가 죽고 그러지 말고 살아서 집 지킵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업데이트


마치며

 기민한 발놀림 빨리 상향 해 줬으면 좋겠어요. 데미지 추가하거나 지금 약간 발동 선딜레이 있는 거 없애 주면 좋을 듯. 둘 다면 더 좋고. 아무튼 징크스 기민한 발놀림 생각보다 좋습니다. 구데기 특성이라고 젖혀만 두지 마시고 한번 써 봅시다.


그리고 우리가 징크스를 하는 이유, 패시브의 신나게 달리는 이속 때문 아닙니까. 초반부터 미니 패시브로 무빙 하면서 게임하는 맛이 있습니다. 직접 해 보시면 손맛이 꽤 좋다는 걸 아실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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