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0
0
0
0/0
피(hp)기반 호(虎)디르 공략

- Ggdot(2017-12-14, 조회수: 6102)

우디르의 단점을 커버 할 수 있는 길은
많은 경험을 통한 챔프별 상황별 아군적군 조합별 플레잉 능력과
적 스킬에 대한 무빙력, 스킬사용법이 가장 핵심이다.
무빙이 우디르의 90%를 차지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현재 너무 많은 챔프들이 좋아졌고 그 때문에 더더욱 우디르는 설 자리가 없게 되는게 아닌가 싶다.
공략에 앞서 무빙에 대한 연습을 많이 하길 바라는 당부의 글을 올린다.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위 룬은 '호디르룬'으로 필자가 쓰는 룬이다.
딜량 극혐수준이며 극딜러로 유명세를 떨치는 제드, 야스오 탈론 뭐 그런애들 그냥 씹어먹고도 남는다.
혼자서 모든 탱커,딜러 다 씹어먹을 수 있으며
'거북이태새'와 룬의 장점으로 피수급도 괴랄하게 되기에 생존력도 뒷받침 된다.
대체로 필자는 이 룬을 사용한다.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스킬빌드는 Tiger Stance(호랑이 태세)Q>Bear Stance(곰 태세)E3개>Turtle Stance(거북이 태세)W>Bear Stance(곰 태세)E>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R 순으로 진행한다.


  Monkey's Agility(원숭이의 민첩성)스킬 최대3번 충첩으로 이속, 공속에 대한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대체로 패시브의 중첩여부로 인해 판도가 틀려질 수 도 있음을 알린다.

  
  곰태새E에 대한 견해로

  E를 맞은 적, 미니언, 정글몹들은 그냥 공격할때와는 달리 데미지가 더 들어간다.
  체감적으로 느껴질정도로 엄청나게 들어가기때문에
  곰태새에 맞은적은 되도록 점사해달라는 요청을 하는편이 좋다.
  곰태새3개가 초중반에 유용하게 쓰인다.
  이속의 기본 차이가 상당하기 때문에 갱, 생존 시에 엄청난 발휘를 한다.


  
  호랑이태세Q와 거북이태새W의 시너지에 대해
  
  필자가 주로쓰는 추천룬+템빌드를 간다면 이해가 빠르게 될 것이다.
  호랑이태새의 괴랄한딜링과 더불어 룬의 어시,킬 획득시 피수급과
  뒤이은 거북이태새의 피수급덕이 시너지를 일으켜 좀비를 연상캐 한다.
  어그로도 충분히 끌리면서 딜링, 생존력도 최대한 이끌어내기 때문에
  라인전 갱력, 카정, 한타시에도 적들은 엄청나게 성가시게 볼 것이다.

  
  
  피닉스태새R에 대해
 
  필자는 예전부터 피디르를 즐겨했다.
  10번한다면 호디르2 피디르8일 정도로 피디르에 대해서는 바삭하게 알고 있다.
  점점 시즌이 지나면 지날수록 시들시들해지는 피디르의 역할과
  점점 강세로 등극하는 많은챔프들에게 밀려 정점의 '고인'으로 낙인찍힐 수 밖에 없는 상황속에
  피디르는 더 나은 방법을 제시할 수 없었고 필자 또 한 많은 연습을 해보았지만
  제시 할 수 있는 방법이 전무했다.
  지금은 그저 세미딜, 혹은 극탱빌드의 초석인 잿불거인과 
  룬의 결의에 착취의손아귀, 생명의샘, 사전준비, 재생의바람, 마법에 기민함, 물위를 걷는자 를 통한
  극탱피디르밖에 생각 할 수 없을 정도로 열악해 졌다.
  피디르는 암살자 진입차단과 아군딜러보호, 이니시진입과 고기방패급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고 본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체력기반 아이템 추천
그 외에 아이템
체력아이템들은 핵심 아이템과 시너지조합이 좋다.
룬, 스킬빌드와 밀접한 연관이 있으며 앞에서 언급했지만 괴랄한 딜, 생존력을 보여주기에
루비수정을 기반으로 한 아이템을 추천한다.
핵심템이 완성이 되면
루비수정을 초석으로 상황별로 체력기반 템을 선정하면 된다.
체력기반이 아니여도 사용하면 좋은 아이템들을 선별하였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올라프
6렙 전에는 우세할 수 있지만 후에도 우세하다는 장담은 할 수 없다.
궁극기덕에 곰태새의 스턴은 먹히지 않지만 곰태새를찍고 딜을 한다면 상황판도가 바뀐다.
하지만 여전히 어렵긴 어렵다.
엘리스
0티어 정글러답게 스턴, 딜, 회피, 생존까지 우디르를 앞지른다.
부쉬속 고치를 주의하기 바란다.
니달리
덫깔고 이리저리 넘어다니고 안보이는곳에서 포킹하고 진입하면 정말 성가시다.
그냥 1:1은 충분히 바를수 있지만 넘어다니면서 교란당하기 쉽상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흡Q를 해도 호랑이태새의 딜이 그냥 박히기 때문에 죽이기 수월하다.
W피흡시에도 스턴을 넣으면 그만이다.
리 신
리신보다 정글링 빠르고 딜링 우월하다. 다만 벽넘기, 걷어차기, 와딩이 성가실뿐이다.
바이
바이, 짜오 같은 부류는 상대하기 쉽다.


정글 운영법

 블루 - 두꺼비 - 늑대 -바위 게


 레드 - 레이스 - 블루 - 바위게


 순서로 먹고 3렙갱 or 카정 or 정글링


초반에 해야할 사항

적 정글러 동선 파악 후

바위 게를 먹고 핑와깔아서 와드여부 확인 후

상황이 좋으면 용, 작은바론 솔로잉으로 획득 할 수 있지만

아군라이너들이 너무 힘겹거나 뎃이 많거나 하면 먹기가 힘들 수 있다.

갱도 중요하지만 나중을 도모할 수 있는 용획득과 초반 운영을 도울 수 있는 작은바론의 획득에 힘쓰자.

싸움이 자주나도 괴랄한 딜링덕에 대체로 이기기 때문에 기회를 잃어버리지 말자.




중반, 후반 우디르는?

적딜러죽이기, 아군엄호, 아군딜러 지키기, 교란시키기 


팀파이트시 역할

 딜탱 전사로써의 역할군. 중후반의 역할과 같다고 봐진다.


챔피언별 대응법
모든챔프 공통적으로
우디르는 무빙으로 논타겟팅스킬을 피할 수 있는 컨트롤이 필요하다.
Monkey's Agility(원숭이의 민첩성)패시브의 3중첩과 Bear Stance(곰 태세)곰태새의 이속증가로 대체로 피하는게 가능해야 하며
Bear Stance(곰 태세)곰태새를 찍힌 적은 Tiger Stance(호랑이 태세)호랑이태새로 마린컨하면서 치면 엄청난 폭딜을 넣을 수있다.
우디르로 상황별 스킬중첩하는 방법과 무빙이 가장 중요하며
이를 토대로 모든 챔피언별 대응법이 이루어 진다.

마치며
우디르가 '고인'챔프인건 인정하는 바 이다.
하지만 지금 프리시즌에 많은 연습을 통해 느낀 바.
ad극카운터급인 람머스, 세주아니, 그라가스, 사이온, 우르곳도 쉽게 녹일정도의 딜링이며
극딜 암살자들도 쉽게 죽이기에 적들이 도망가기 바쁜 상황을 여러차례 경험했다.
확실한건 좋은챔프이며 무빙이 가장 중요하다는걸 느꼈다.
많은 챔프들에 대한 이해도와 무빙력을 기반으로 플레잉 하는것을 추천하며 글을 마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