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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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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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타 [뚝]배기 마스터이[티어상승보장]

- 정명샷고(2018-01-02, 조회수: 6732)

어이... 거기 자네
끓어 오르는 피를 참지 못해 들어가 1초만에 죽는가?
자신은 잘하는데 팀운이 나빠서 티어가 안올르는가?
자신감은 넘치는데 손이 안따라 주는가?

답은 "마스터 이"다...!


티어 인증 부터 하겠다.


4시즌동안 마이 모스트1을 유지한 마이충이고 절때op챔은 쓰지 않는 고인성애자이다.
재미있는 챔프 위주로 하고 재미를 추구하다보니까 부캐를 여러개를 키우면서
마이에 대해 느낀점과, 또 티어올리는 법에 대해 느껴본 점을 말하려고 한다.
부캐 전적들을 보고 가자

골드 1계정

 골드2 계정

골드 4 계정

실버 1계정

본캐는 닉네임을 올렸으니까 알아서 보고 이러한 계정들이 있다.
재미로 부캐를 하는 유저이다. 본캐는 너무 빡세다.
하여튼 얘기가 길어 졌는데 위에 저러한 승률과 노하우를 전해 줄려고 한다.
롤의 86 퍼는 브실골이라 한다(통계 수치가 있다)
이 공략만 열심히 읽고 나한테 질문을 하면 
86퍼는 무조건 탈출, 노력하면 다이아도 갈 수 있다!...곤 못하겠다.
하지만 나의 노하우와 이기는 방법등을 설명해줄 테니 
알아서 들을건 듣고 걸를건 알아서 걸러라.
이공략은 ~ 하위권 들을 위한 공략이다.
더 높은 놈들은 짜피 보러 안온다.


서론이 길었는데 이제부터 공략 시작한다.

Q.지금 마이가 좋은가?

좋지 않다.마이한테 알맞은 룬도 사라졌고,간접 너프도 먹고 
게임도 점점 템포가 빨라져서 중후반 캐리를 해야하는 마이한테는 
오히려 불리하다고 볼 수있다.


Q.그런데 왜 마이인가?

일단,여타 AD들과 캐리력이 남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다.
마이 한번 하기 시작하면 느린 공속과 느린평타들의 다른 챔피언들을 할수 없다.
그리고 마이자체가 뽕맛이 강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재미있다.

Q.그럼 마이는 입문하기 쉬운가?

그렇다 볼수도 있고 그렇게 볼수 없을 수도 있다.
일단, 컨트롤 난이도는 평타치고 w쓰고 e쓰고 궁쓰면 끝인 챔프이다.
하지만 순간적인 판단 난이도(q회피, w데미지 감소)와 운영난이도 때문에
결코 쉽다곤 할 수 없다.

Q.그럼 어떡하는가?
그냥 공략 잘봐라 A~Z까지 알려주마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룬은 위에 든것 처럼 들어준다.
왜 주력으로 정밀 룬을 안드나요?
답은 '간단'하다
정밀에는 마이와 어울리는 특성이 없다고 말할 수있다
정밀에는 3가지 룬이 있다
1.집중공격 2.치명적 속도 3.기만한 발놀림
여기서 들만한 룬은
1.집중공격과 2.치명적 속도 룬인데
우리가 할 마이는 치명타 Master Yi(마스터 이) 이다
치명타 마이의 핵심은
최단시간안에 많은 데미지를 우겨넣고 빠르게 치고 빠져야한다.
감이 오는가? 집중공격은 이번에 더더욱 너프를 먹어서 3대를 치고 그이후에 발동
치명적 속도는 발동이 되면 좋지만 발동되는 1.5초가 너무나 빼아프다....
기만한 발놀림은 뭐....
그러면 위에서 말한 치명타 마이의 핵심을 위해서는 좋은 룬이 2가지 있다
첫번째로 감전, 두번째로 어둠의 수확이다.
감전 , 좋은 룬이다 3번을 때리면 그즉시 발동된다.뎀지도 쏠쏠하다.(이번에 너프를 먹었지만 말이다)
어둠의 수확, 일정뎀지 + 주운 영혼만큼의 뎀지가 들어간다.
설명만 보면 비슷 비슷 할것이다.
하지만 똑똑한 친구들은 벌써 감이 왔다.
아!!! 이럴수가!!!!!
감전은 3대 수확은 다음 평타에 즉시 발동이다
그리고 심지어 킬을 먹으면 초기화가 된다.
이말은 즉슨 초기화가 되기 시작하면 막지 못한다는 것이다.
심지어 포텐셜 뎀지 차이 자체가 달르다. 더 능동적으로 치고 빠질 수있단 말이다.
이제 이해 됬는가, 의 차이가 작은 것 같으면서도 크다.
주력 룬은 이만하면 됬고 아래 은 저렇게 들어준다.
보조 룬은 정밀을 들어주도록 하자.
일단, 승전보만큼 사기 특성도 없고 처치시 공속얻는것도 쏠쏠하지만.
정글링 하기위한 일정이상의 공속 정밀에서 채우고 가야 무난하다.
하여튼 룬은 저렇게 들어주고 만약 치명타 마이를 못하게 됬을 경우
집중공격을 드는게 무난한 것 같다.
근데 그런 상황이 왔다는건 걍 마이를 안하는게 좋다.
ex)Sejuani(세주아니)Skarner(스카너)Alistar(알리스타)이런 cc덩어리들이 있을때 말이다.


정글은 Smite(강타)Flash(점멸)이 기본이다.
Smite(강타)Ghost(유체화)???? 말되는 소리를 하기바란다. Flash(점멸)이 만들어내는 변수 창출능력은 따라갈 수 없다.
Ghost(유체화)의 추노능력도 좋긴 하지만 롤은 어떻게 변수를 만드냐가 판을 좌지우지 한다.
무조건!!!무조건 Flash(점멸)을 들도록 하자.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앞서 말 했듯이 마이의 스킬 콤보는 별거 없다.

QE평 평 평뎀지 감소시킬 때 명상이다.

하지만!! 마이는 콤보보다 스킬을 활용 할 줄 알아야 한다.

 

스킬 활용 팁

 QAlpha Strike(일격 필살)은 강력한 계수를 같고 있는 돌진/공격기이자 회피기이다.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어떻게 쓰냐에 따라서 마따이를 이기냐 지냐 차이가 엄청나다 


갱이나 1대1 상황에서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먼저 쓰는 친구들이 있는데 이런 친구 들때매 내가 솔랭하면 마이충이라 욕먹는다....

Alpha Strike(일격 필살)는 일단 상대방에게 붙은 후에 추노기/ 회피기로 사용하도록 한다.

그리고 정글링 돌때 정글몹의 공격을 1대 씹을 수 있는 것도 매우 좋다.


다음으로 Meditate(명상) 명상은 cc기가 들어오지만 않는다면 롤계 최고의 탱킹/힐링 스킬이다.

하지만 cc기가 들어오는순간 그런거 없다.

이 명상 타이밍은 아주 간단하다.

상대cc기가 빠졌을때 그리고 상대 주력 스킬을 씹을 때.

보통 마따이 뜰때 저티어 구간에서 명상을 보고 cc기로 끊지 않는다.

cc기가 빠진후 딜감소/회복 용으로 써주도록 한다.

그리고 뎀지감소 가 필요할 때 exDeath Mark(죽음의 표식)Wind Slash(바람 가르기)이런 스킬들을 순간적으로 씹어준다


그리고!!! 싸울때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이거 안키는 애들이 많은데, 엄청난 뎀지 차이가 있다.

꼭 켜주도록 하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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