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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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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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4) 다리우스는 난입이 답이었다!

- Socamaru(2017-12-27, 조회수: 5581)

남자라면 한 번 쯤은 꿈꾸는 펜타킬..

킹 갓 다리우스라면 10판에 한 번은 펜타킬이 나오지 않을까..

펜타킬을 하고 싶은 브실골플 여러분 킹 갓 다리우스를 하세요.



위에는 인벤 성님들이 좋아하시는 인증입니다.

승패는 단 한컷의 주작도 없으며, 최근 다리우스 플레이 전부를 올렸습니다.

다리우스로 펜타킬은 너무 오래되어서 없네여 ㅎㅎㅎㅎㅎㅎ

시즌 3 때부터 다이아를 유지해서 마스터 문턱까지 갔으나

실력의 한계를 느끼고 다이아 4에서 서식중입니다.

4번째 블록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킬관여율 50% 넘어가는 게임이 거의 없습니다.

다리우스는 전형적으로 한타 참여를 자주 하지는 않고, 탑신병자 캐릭이기 때문이죠.

변명하자면 졌던 게임도 대부분은 승률 80~90% 를 유지하는 부캐 듀오에 졌습니다.

참고로 저는 라인전 이긴 판도 있습니다 (호호호ㅗㅓ호 퍽... 이런건 색을 넣어줘야지 헷)

서론은 여기까지 슈퍼울트라 패기짱짱맨 펜타킬 탑신병자 다리우스 공략 이제 시작합니다.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2.24 (+100) 2282.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4) 107 마법 저항력 32.1 (+1.25) 53.3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난입!! 본 공략의 핵심이며, 핵심룬입니다.



이외에 다리우스가 그나마 들만한 룬의 종류는 총 3가지 입니다. 

집중 공격, 감전, 착취의 손아귀입니다.

저의 경우 왜 난입을 들었느냐? 이유는 간단합니다.

이속이 짱짱 빠르기 때문입니다. 전형적인 탑신병자 캐릭인 다리우스로서 

혼자 포탑을 미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 때 혼자있는 상대와 조우하게 된다면?

유체화와 함께 정당한 영광을 키고 달려가서 q 평 w 를 맞춘다면 상대는 점멸을 써도

이미 도망갈 수가 없는 상황이 옵니다. 상대팀이 백업을 온다고 하더라도 

솔킬을 따고 유유히 빠져나가는 다리우스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물론, 위의 전제는 다리우스가 1:1 을 모두 커버할 수 있을 때의 얘기입니다.

사이드 싸움에서 다리우스가 밀리는 상황일 때는 어쩔 수 없이 하산해서

한타에 참여해야 합니다. 그 때, 난입은 다른 룬들에 비해서 굉장한 효율을 보여줍니다.

몸이 말린 한치처럼 쫙쫙 찢어지는 우리 다리우스는 

순간적으로 딜을 넣고 빠지고 치는 형식으로 한타에 참여해야합니다.

이게 뭔 개소리냐면 ㅡ> 다리우스의 e q 평 w 콤보를 시전하면 상대는 

다리우스를 목표로 집중 다굴하기 때문에 체력에 금방 허덕이게 될것입니다. 

이 때, 난입의 효과가 터져서 딸피 다리우스는 유유히 빠져나오고 전열을 재정비할 시간이 주어집니다.

그동안 우리팀은 프리딜을 하고 있고요. 


만약 다리우스가 포커싱을 당하지 않게 되더라도 


다리우스는 2~3킬 이상 먹으며 한타를 캐리하는 상황이 주어질 것입니다.


이외에 여러가지 상황에서도 난입이 좋습니다. 그냥 너무 좋아요. 다른거 쓰지마세요.




나머지 종류의 룬을 비난해 봅시다!


집중 공격 : 집중 공격은 초반의 라인전에 모든 것을 건 룬으로 치부할 수 있습니다. 

                초반은 반박불가 강려크하지만 한타에서는 3타치고 뒤지는 딸피돼서 헉헉대는 다리우스에겐

                쓸모가 없습니다. 물론 티어가 낮을수록 제대로된 한타가 일어나지 않기에 좋을 수도? 있겠지만,

                티어가 낮더라도 집중 공격의 이점을 난입이 뒤집어 버릴만큼 좋습니다. 한마디로 개수레기..





감전 : 부쉬 속 가렌을 연상케하는 부쉬 속 다리우스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쉬로 들어가면 상대는 와드를 밖기 마련이죠. 개수레기..

        다리우스가 암살자 빙의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암살은 미드, 정글한테 양보하세요.





착취의 손아귀 : 이것은 물몸 다리우스를 탑에서 조큼더 버틸 수 있게 도와주는 룬입니다.

                     하지만 한타에서는 쓸모가 없어요. 그냥 난입 고고씽





도벽 : 고티어에서 핫한 도벽입니다. 하지만 다리우스는 도둑질 같은 것은 하지 않아요~

        다리우스는 상남자에요. 삥뜯지 마세요~!!~!~




이상 난입보다 좋은 룬은 찾을 수가 없었다!
유체화 말고, 텔포도 고려해 볼 수 있는데 엥간하면 유체화 드세요. 

그렇다고 텔을 완전 비추하는건 아니에요. 

게임마다 텔을 들어야하는 게임도 있겠지만, 저는 유체화만 든다는 사실... ㅋㅋㅋ

이외의 스펠은 모두 비추합니다. 모두요!!!!!!!!!!!!!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15/20/25/30/35%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00/200/300(+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상대에게 접근하면서 q 평 w 평 e 평 평 평 평 (궁은 마무리로)


 이거시 궁민 콤보 임니다.

스킬 활용 팁

 팁이랄 것 까진 없습니다. 그저 많이 해보기를 권장할 뿐...


 예를 들면 피오라가 다리우스 궁을 의식해서 응수를 아낀다면 


 e 를 쓰고 r 로 마무리 하는 센스정도..? ( e 를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넉백 효과로 상대는 스킬 사용불가)


 기본적으로 딜교할 때는 상대 cs 먹을 때를 노리거나 e 거리 조절은 눈치 싸움으로..


 그냥 많이 해보는 것이 답..!!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코어

칠흑의 양날 도끼<br />

초중반까지 다리우스의 존재를 느끼게 해주는 아이템.. 

상대 탑솔러와 1코어가 차이나도 양날 도끼 하나면 이길 때도 있다는.. 신의 아이템

하지만 후반되면 팔고 트포 고고


2코어

거대한 히드라<br />정당한 영광<br />주문포식자<br />적응형 투구<br />

나는 좀 망했고, 상대 ad 가 강세다 : 정당한 영광

나는 흥했다 : 거대한 히드라

나는 흥했는데, 상대 ad 가 강세다 : 정당한 영광

상대 ap 가 강세다 : 주문 포식자

나는 좀 망했고, 상대 ap 가 강세다 : 적응형 투구

이외에는 망자의 값옷 까진 고려해 볼 순 있는데, 뚜벅이인 다리에겐 정당한 영광은 신의 아이템..


3코어

맬모셔스의 아귀<br />스테락의 도전<br />수호 천사<br />가시 갑옷<br />란두인의 예언<br />망자의 갑옷<br />수은 장식띠<br />

일단은 2코어에서 추천해주는 아이템도 가도됨 ㅇㅇ


상대 ap 가 더 강세가 되었다 : 멜모셔스

상대 ap 가 더 강세인데, 내가 원콤 날 듯하다 : 스테락

캐리 받고 싶다 : 가시 값옷, 란두인

나는 센데 제압기 때문에 죽었다 : 수은 장식띠

애매하다 : 망자의 값옷

한타 한번만 이기면 승세 넘어올 듯 하다 : 수호천사



아이템은 갓벤 공략러들의 뻔한 대사인 유동적으로 가야하는 것이 맞으며,

그때 그때 밟으면 트위스트 추는 지렁이와 같이 탄력적으로 맞춰 가야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오른
졸렬하다. 이만큼 졸렬한 캐릭은 없다. 집도 안갔다 오면서 뚝딱거리며 아이템을 만든다.

템차이가 너무 나서 집에 갔다오면 로밍으로 겜 터뜨린다. 너무 어렵다. 솔직히 젤 어렵다.

딜 교환 하려고 하면 졸렬하게 화염으로 파이어벳 마냥 다리우스를 녹여버린다. 답이 없다.
케일
졸렬 2이다. 오른보단 졸렬하진 않다. 일단 하위 티어에서는 e 각을 잘 주기 때문에

오히려 다리우스를 카운터픽으로 뽑을 수 있다. 하지만 다이아 이상에서는

케일만 900판 장인 이런 놈들이 너무나도 많다. 이런 장(애)인들은 e 각을 정말 안준다.

e각을 줄 때는 이미 맞딜에서 질 때일 뿐... 그저 나는 뺨싸다구만 맞다가 겜 끝날 수도 있다.
피오라
얘는 위에 애들과는 다르게 손 싸움이다. 하지만 다리우스가 조금 불리하다.

원래는 꽤 쉽게 여겼으나, 얼마 전에 자칭 챌린저 부캐인 피오라와 라인전을

해본 뒤에 생각을 바꿨다. 잘하는 피오라는 박상영 선수마냥 '할수있다' 를 반복하며,

다리우스의 헛점을 요래 요래 찔러댄다. 다리우스는 벌집마냥 쑤셔맞다가 화나서

온갖 스펠을 다 쓰고 딜교를 무리해서 열다가 1초만에 터지는 피오라 궁에 즉사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이외의
갈리오
모든 캐릭터가
갱플랭크
쉽다
초반 운영법

 초반은 딱 2가지이다.


 땡기거나 밀거나


 땡겼을 때 : 아군 정글러가 갱을 오기 쉽다. 역갱에 노출되기 쉽다.

      

                아군 정글러가 카정을 당했을 때 헬프가기 힘들다.


                안전하게 cs 수급을 할 수 있다.


 밀었을 때 : 아군 정글러가 역갱을 보기 쉽다. 카정을 가기 쉽다.


                다리우스가 헬프를 가기 용이하다. 갱에 취약하다.


                우리 팀 정글의 무관심으로 디나이를 당할 수 있다.


중반 운영법

 상대가 텔 탔을 때 : 타워를 민다. 근처일 경우 따라간다.


 용 한타가 일어나려고 할 때 : 불용이면 내려간다. 이외에는 타워를 민다.


 라인을 밀고 할 것이 없을 때 : 쓸모 없이 미드를 내려가본다. (운좋으면 정글과 함께 미드갱 성공)


                                        바위게를 먹는다. 꿀 열매를 먹는다. 상대정글이나 우리팀 미드에 와드를 밖는다.


후반 운영법

 내가 강한 경우 : 사이드만 돌면서 상대를 짜르면 best, 어그로를 끈 뒤 내가 죽더라도 우리팀이 바론을 먹을 수 있는


                       상황을 만든다.


 내가 약한 경우 : 바론이나, 장로 드래곤 근처 라인을 돌며, 시야를 같이 장악해준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다리우스는 패기입니다. 스펠을 아끼지 마세요. 아끼다 똥 된다는 말이


 다리우스의 스펠을 보고 하는 말입니다. 한타시에 유체화가 켜져 있지 않다면


 자신의 무능함을 탓하고, 다음부턴 스펠을 꼭 쓰겠다고 다짐하세요.


 다리우스로 라인전 진다고 겜을 진 것이 아닙니다. 분명 그 상황속에서도 이길 방법이 있습니다.


 다시 처음의 전적인증을 보자면, 맨 처음 게임 8/10/10 한 게임은 라인전에서의 kda는 0/6/0 이었습니다.


 이것을 미드의 라인클리어 능력만으로 어찌저찌 30분 넘어서까지 버티니까 게임의 답이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로는 뚝배기 뚝배기를 통해, 라인전의 답답함을 한 없이 풀어낸 경기였습니다. 


 라인전 진다고 겜 지는것 아닙니다. 절대 멘탈 나가서 탑신병자 마냥 갖다 대주지마세요.


 멘탈만 챙기면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상!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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