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89.5% (17표)
0% (0표)
10.5% (2표)
탈론, 검의 그림자
Talon, The Blade's Shadow
0
0
0
17/19
M1 탈론 1위 마스터 달성 탑 탈론

- 청로나(2018-03-18, 조회수: 369058)

이 공략은 PC(크롬)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탑탈론 공략을 올리게된
[시간의 숲] 입니다.

시즌7부터 미드탈론보단 탑탈론을 주로 즐겨하다가 시즌7 막바지부터 탑탈론만 플레이하게 되었습니다.

탑탈론을 가장 재밌고 애정깊게 플레이하면서 얻은 정보들을 공유하고자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공략에 자세히 써놓지 않은 것들은 질문해주시면 전부 자세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질문,피드백 환영합니다.

유튜브에 탈론 관련 영상들이 올라오고 평일 오전부터 저녁전까지 유튜브에서 스트리밍합니다.


-

요즘 본캐 솔랭에선 대부분 미드 탈론을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갈수록 제 실력과 탑탈론이라는 픽에 한계가 느껴져 제 생각엔

다이아 하위권까지는 먹히는 픽이나 조금 더 위에서 쓰기엔 무리가 있지 않나 싶네요..




인벤 주목할만한 공략 감사합니다 : )



OP.GG 기준 탈론 장인 랭킹 1위



18.02.25. 마스터 달성


첫 번째 탈론 하이라이트


두 번째 탈론 하이라이트


세 번째 탈론 하이라이트


첫 번째 탈론 매드무비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8 (+95.0) 2203 마나 377.2 (+37.0) 1006.2
공격력 68 (+3.1) 120.7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51 (+0.75) 21.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0 (+3.5) 89.5 마법 저항력 39 (+1.25) 60.2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룬은 무조건 감전을 채용합니다.

제가 프리시즌 전까지는 무조건 폭풍전사 점화 탑탈론을 플레이 했었는데

현재 난입이 초반 폭전 효율만큼 나오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감전의 깜짝딜이 저도 예상못할때가 있을정도로 크게 들어가서 감전을 들게 되었습니다.

지배쪽은 가장 효율이 괜찮고 탈론이랑 잘 어울린다고 생각되는 특성들 위주로 채용했습니다. 혹시나 충고나 질문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

그리고 정밀을 선택한 이유는 제가 이속을 상당히 좋아하는데도 불구하고 마법쪽의 기만함을 포기하고 들었을 정도로 승전보가 현재 상당히 좋습니다.

마법을 선택하고 싶으신 분들은 기만함 + 궁극의 모자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은 다시 마법쪽으로 바꿨습니다. 기만함 이속도 꿀이고 제 템트리가 쿨감템을 안맞추다보니 조금 아쉬운 느낌이 있었는데 궁극의 모자로 충분히 커버가 됐습니다.

이번엔 영감쪽으로 바꿨습니다.

초시계 너프 이후로 초시계 대신에 시간왜곡 물약 사용하시면 됩니다.

해체분석기를 사용하는 이유는 7레벨부터 톱날 효과와 함께 원거리 미니언을 W로 한 방에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9레벨 이후에 말려서 템이 없을때도 원거리 미니언을 한 방에 정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저는 10판중 10판 전부 점화 점멸을 사용합니다.

탑인만큼 텔을 들어야 되는게 아닌가 싶으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점화는 탈론에게 킬각을 더 쉽게 보게 해주고 패시브와 잘 어울립니다.

물론 텔을 포기하고 들다보니 한번 말리면 심하게 말리고

또 분명 손해보는 장면들이 많이 나옵니다.

꽤나 극단적인 스펠인 만큼 아끼지 마시고 확실하게 사용하셔서 상대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검의 최후 (Blade's End)
탈론의 스킬은 챔피언과 모든 몬스터에게 짧은 시간 동안 상처를 입히며 3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모두 쌓인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출혈을 일으켜 2초에 걸쳐 75~245 (레벨 1 ~ 18에서) (+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 (Noxian Diplomac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5초
탈론이 대상에게 도약해 65/90/115/140/165 +(+1.0 추가AD)(근접 시전 시 120/150/180/210/24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전 거리에서 시전하면 탈론은 도약하지 않지만 대상에게 150%의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탈론은 (1~18레벨에) 17~51의 체력을 회복 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575)
갈퀴손 (Ra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탈론이 부메랑 단검을 여러 개 던져 명중하는 적에게 칼날이 날아갈 때 45/60/75/90/105(+0.4 추가AD), 돌아올 때 45/65/85/105/125(+0.7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검에 맞은 적은 1초 동안 40/45/50/55/60%만큼 느려집니다. (범위: 900)
암살자의 길 (Assassin's Path)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탈론이 도약해서 지정한 방향으로 가장 가까운 구조물이나 지 형지물을 뛰어넘습니다. 도약 속도는 탈론의 이동 속도에 영향받습니다. 같은 지형지물은 160/135/110/85/60초 후에 다시 넘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 공격 (Shadow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탈론이 사방에 검을 던지면서 최대 2.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투명 상태가 풀리면 검이 다시 탈론이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검이 움직일 때마다, 한 개 이상의 검에 맞은 적은 그림자 공격으로 80/120/16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저는 대부분 3레벨 W를 찍고 있습니다.

3레벨에 E를 사용하는 경우는 갱왔을때 회피용정도 밖에 없는데

사실상 탑 라인 가운데에 있을때는 도주도 애매하고 어쨌든 플래시를 사용해야 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차라리 3레벨 킬각을 더 쉽게 볼 수 있도록 3레벨 W를 사용합니다.

3레벨 E를 찍는 경우는 정글 미드 교전이 일어났을때 타이밍 맞게 3레벨이 됐을 경우에만 찍습니다.

이부분 피드백 환영합니다.

탈론 Q 판정






스킬 콤보
탈론의 스킬 콤보는 상황에 따라 너무 달라서 간단하게만 설명해드릴게요'

사실 6레벨 전까지는 콤보라고 할만한게 없어서 직접 판단하셔야 합니다.

패시브 지속시간을 이용한 콤보가 있으나 솔랭중에 나오는대로 영상 추가하겠습니다.

-


대표적으로 탈론의 필살기라고 할수 있는 W플RQ평 콤보입니다.

깜짝 W플로 상대가 반응하지 못하게 잡을 수 있는 콤보인데 상당히 자주 쓰이는 콤보입니다.

상대 암살하기에 최적화된 콤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콤보라고 하기엔 애매하나 궁은신과 드락사르 효과를 이용한 팁입니다.

조금이라도 따라가면서 딜을 우겨넣을 때 좋습니다.

-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탈론은 상황에 따라 콤보가 달라질 수 있어 정석적인 콤보는 제대로 설명드리기가 애매해서 게임 플레이 중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콤보들은 영상으로 추가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추천 아이템
시작 아이템

우선 시작 아이템은 두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Long Sword(롱소드)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or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입니다.

Long Sword(롱소드)는 상대가 근접 챔프일 때 강하게 가져가기 위해 사용하고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은 상대가 견제가 심한 (원거리)챔피언일때 체력과 마나관리를 위해 사용합니다.

-

평범할 경우 최종 아이템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Guardian Angel(수호 천사)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순서대로 구매합니다.

선템은 무슨 일이 있어도 Serrated Dirk(톱날 단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트리를 사용합니다.

저는 1코어 드락사르가 딱 나왔을때가 탈론이 가장 쌘 시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엄청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돈이 되는대로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를 뽑되, 애매할 경우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를 남은 돈에 맞게 구입해줍시다. 기동력은 드락사르가 나온 후 뽑는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상대 탑 미드 정글이 ap 일경우 Hexdrinker(주문포식자)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순서대로 올려서 3방관 3코어를 완성합니다.

4코어로 무난하고 가성비 좋은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수호천사를 구매하고 무난할때는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상황에 따라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사용합니다. + 요즘은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더 많이 선호합니다.
아무래도 생존력 면에서는 스테락이 우위기 때문에 스테락을 더 많이 가고 있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요즘은 상대에 탱커 챔프가 많을 때에는 블클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대가 딜러들이 닌탑과 존야를 올리고 얼건이즈 같은 픽들이 나올 경우엔

블클도 좋은 아이템 같습니다.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 이 친구는 너프 후 호불호가 갈리는데요. 저도 너프 후 3코어로 죽음의 무도를 애용했으나, 방관 패치 후 사용해본 결과 효율도 좋고 막상 다시 써보니까 액티브 효과가 있고 없고의 차이가 크더라구요. 그래서 대부분 판에 구매합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맬모셔스의 아귀) 상대 탑미드정글이 ap여서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올리셨을 경우 4~5코어쯤에 맬모셔스로 완성시킵니다. ap가 많을수록 효율이 좋은 아이템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업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 상대 CC기가 탈론한테 집중되 한타나 교전에서 아무것도 못할정도로 심각할 때 올립니다. 최근엔 가본적이 거의 없으나 말자하나 레오나 등 거슬리는 CC기가 있을경우 추천드립니다. 게임중에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타이밍에 구매하시면 됩니다.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필멸자의 운명) 상대 탑정글이 탱커 or 딜탱 / 미드 원딜이 닌탑 존야 얼건 등 방어력템을 많이 두르고 있을때 5코어로 사용하는 아이템입니다. 치유감소도 있어서 쏠쏠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Death's Dance(죽음의 무도)(죽음의 무도) 상황이 유리할 때 가는 아이템. 쿨감, 피흡, 공격력80, 생존력과 같이 꿀 옵션들이 많이 붙어있어서 굳히기 용으로 좋습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 탈론의 생존력을 확실하게 올려주는 아이템. 한타때 딜 한번 막아낼 수 있는게 크기 때문에 생존이 어렵거나 팀에 탱커가 없거나 부족할 때 가면 어그로 빼기도 좋습니다. 강추.

-

가지 않는 아이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제가 이속을 좋아해서 기동력을 사용하는 것도 있으나 저 세 가지 신발을 산다고 쳐도 기동력 만큼의 효율이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해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의견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질문이나 피드백 마음껏 해주세요.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현재 탈론은 리메이크 전 탈론처럼 광역기가 목적이 아닐뿐더러 스플릿 라인클리어도 나쁘지 않은 편이고 다른 아이템에 비해 효율이 좋지 않아 사용하지 않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블클은 탈론 유저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시는 아이템인데 취향 차이일 수 있으나 저는 블클대신 밤끝을 사용합니다. 물론 블클의 쿨감과 방깎 이속증가 등 여러가지 좋은 옵션이 있지만 기동력과도 어울리지 않고 밤끝의 실드와 기본 방관이 아쉬워서 포기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밀
이렐리아
나서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갈리오
요릭
사실 탑 점화 탈론을 플레이 할때 다 쉬울때도 있고 다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설명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해 지속적으로 영상 올리겠습니다.

질문은 댓글이나 친추로 말씀해주시면 다 답변 드리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사실 상대가 견제가 심한 챔피언이 아니라면야 계속 W 견제하시면서 점화 있을때마다 킬각은 계속 나오니 킬각을 보시면 됩니다.


마나가 여유 있으실 때엔 Q로 미니언 막타를 쳐주시면서 조금씩 체력 회복 해주시면 라인전하실 때 많이 도움됩니다.


6레벨 이후 궁을 배우고 나서는 미드 로밍과 상대 정글 시야를 먹으면서 상대 정글에게 압박도 주고 여차하면 초반엔 딜정글이건 탱정글이던 한 턴에 죽는건 같으므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중요! 실수로 솔킬을 따이거나 갱을 당하게 되면 점화를 들고 있는 만큼 말릴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럴 경우 6레벨 이후 점화로 깜짝 킬각 또는 최대한 라인만 받아먹고 사리면서 로밍각을 보셔야 합니다. 말렸다고 포기하시지 마시고 드락사르가 나올때까지 버틴다는 생각으로 플레이 하셔야 됩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전이 끝난 이후라고 생각하겠습니다. 보통 탑 또는 바텀을 스플릿 하시면서 본인이 점화인걸 잊지 마시고 우직하게 스플릿하면서 상대 딜러진이나 서포터를 짤라먹을지, 라인만 밀고 합류를 할지 계속 생각하셔야 합니다. 이쯤되면 드락사르 + @는 나오셨을테니 W플RQ평점화면 99%로 꼬이지 않는 이상 암살 가능합니다. 항상 맵을 봐주시면서 상황에 따라 판단해주시면 되요.


후반 운영법
후반이라고 하면 3~4코어 이상의 아이템이 나오셨을텐데 사실 이때쯤엔 상대 딜러진도 존야,가엔이 나와있을 확률이 높아 암살도 어렵고 스플릿도 상대 스플릿 챔프랑 비슷하게 성장하셨을 경우 상대보다 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최대한 팀에게 의존하면서 한타에서 상대 딜러진을 물고 죽는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셔야 되요.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신짜오

잭스

케일

티모








마치며
탑탈론 유저가 늘어나길 하는 바람에 열심히 공략을 작성해봤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완벽한 공략이 아니기에 질문과 피드백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89.5% (17표)
0% (0표)
10.5%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