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0
0
0
0/0
[서폿난입 소나]도벽 소나 하다가 도벽너프먹고 서리여왕 없어지니 난입소나로 꿀 빨자!!!

- 빛시야(2018-01-26, 조회수: 4630)

도벽 서폿 소나로 빠른 돈벌이와 유지력으로
꿀빨았다면 도벽 너프된지금!!!!

난입소나로 치고! 빠지고 치고!!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도벽 소나 너프먹고 난입소나로!!!!!!!!!!!! 
난입 소나란?
난입의 효과로 이동속도를 550에서 600으로 유지
유지된속도로 치고!빠지고치고! 를 반복하면서
한타때 프리딜 구도와 팀보조!

마법의 신발로 빠른 이속의 신발 구비
우주적 통찰력으로 스킬쿨 감소로 팀보조및 딜링

마나순환팔찌나 궁국의 모자 선택가능
Ignite(점화)Flash(점멸)상대가 회복챔이 많을경우 아주좋을 수 있음.
Heal(회복)Flash(점멸)이거나Ghost(유체화)Flash(점멸)이거는 알아서들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이걸로 이속 벞이나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이걸로 힐을 계속하다가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난입터지고 계속 와리가리 하시면서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Hymn of Valor(용맹의 찬가)평 Lich Bane(리치베인)이거 계속 터트려줌니다


스킬 활용 팁

 Crescendo(크레센도) 이건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데미지 상승까지있으니 후반에 Crescendo(크레센도)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으로 상대방을 제압하거나

Crescendo(크레센도)Hymn of Valor(용맹의 찬가)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Power Chord(파워 코드)으로 cc기를 연계해주는것도 나쁘지않고 Crescendo(크레센도)를 쓰면 무조건 난입을 터트릴수있기에

후반 Crescendo(크레센도)는 난입 소나의 핵심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얼음송곳니로 500원을 모으면 퀘스트완료
그러면 바로 템을 올림니다.
Lich Bane(리치베인)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속 증가 효과
(약간 신비한 장화)로 인한 이속 영구 증가 효과로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이거만 써도 이속이 550에서 600으로 매우빠름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초반에 끌리면 정말 노답
심리전이나 이런거 상관없이 소나의 파워코드를 쓰기 힘든상황이 되어버림
그리고 블랭의 w는 순간적으로 빠른이속과 기동신이 너무노답
가급적으로 벤
자르반 4세
eq평에 아무것도 못하고 죽음
어떻게 살수가 없는 에어본과 자르반의 패시브,감전의 어마어마한 딜로 아무것도못하는 상황발생
그렇지만 요즘 하위 티어에선 자르반이 많이 보이지 않으므로 충분히 극복가능
케이틀린
사거리 차이가 너무 난다
케틀의 서폿으로 질리언이나 벨코즈 같은 것까지 같이 있으면 아무것도못하고 사거리로 압도 당하기 때문에 아주아주 힘듬
왜인지를 모르겠지만 요즘 꽤보이는 챔피언 이므로 소나보다는 다른 강력한 서폿을 추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쿵쾅이 있지만 쿵쾅사거리와 파워코드의 사거리가 고만고만 하여 q평e로 빠지거나 e버프가 끝나기 전에 q평을 날리면 쿵쾅에 거의 맞지않음
쿵쾅이 없는 소는 그냥 파워코드에 국내산 한우로 변신해버림
노틸러스
노틸러스 서폿은 거의 볼수 없지만 나온다면 그냥밥

노틸러스의 q사거리가 응근 길 지만 소나의 e로 충분히 피할수 있는 빠르지않은 투사체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q평도 잘맞아준다
브라움
갑작스럽게 e를 타고q를 쓰는 것만 조심하면 아무것도 무섭지않음

w의 피해 감소가 짜증나지만 쿨탐이 길기 때문에 충분히 많은 데미지를 줄수있음


라인 / 정글 운영법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로 짤짤이 돈벌이

Ancient Coin(고대 주화)로 마나수급및 라인 유지


초반 운영법

 초반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은 상대에게 매우 위협적입니다


하지만 너무 앞으로 나가다간 역으로 당할수 있기때문에 


거리 유지를 잘하시면서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Power Chord(파워 코드)을 날리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한타때 이속이 높기때문에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를 많이 써서 팀원보조와 가까이 오는거는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Power Chord(파워 코드)또는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Power Chord(파워 코드)로 cc기걸어주고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평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로 견제

Crescendo(크레센도)상대가 들어오는 챔일경우 원딜을 지키고 버티는 챔플경우 아끼지말자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한방한방이 커지는 싸움들이 많아지기 때문에 한타때Crescendo(크레센도)의 빈도가 커진다

원딜이랑 미드라이너를 잘묶을때 쓰던가

잘큰원딜러를 지키자

후반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의 힐량과 쉴드량이 어마어마하고 쿨도 짧기 때문에 마나를 아끼지말자


팀파이트시 역할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치고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빠지면서 보조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치고!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Riven(리븐)Darius(다리우스)Rakan(라칸)과 같이 들어오는 애들은Crescendo(크레센도)




Master Yi(마스터 이)초반 궁이속이 느리므로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로 갱또는 물리는걸 원딜과 피할수있음



후반에 왠만한 원딜러는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또는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Crescendo(크레센도)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에 반피 그이상의 데미지가 들어간다


마치며

 도벽너프와 서리여왕의 지배의 삭제로 난입소나로 꿀빨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