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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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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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해 탈출을 위한 간단한 마스터이 지침서

- Sniper시논(2018-01-30, 조회수: 1990)

*본 공략은 실버 이하의 저랭크 정글 입문자를 위한 공략임을 미리 밝히는 바 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Sniper Sinon이라고해요-!

사실 제가 손이 그렇게 빠른편이 아니라 오랬동안 실버를 

벗어나지 못했었는데 마이에 익숙해지다보니 

기본적인 정글링, 갱킹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되더라구요.

정글 초심자에게 입문용으로 추천할 만한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즌 5부터 현시즌까지 전적이에요...-!

여러챔피언들을 사용했지만 제 티어에선 마스터이가 제일 잘먹히더라구요...-

천상계 장인분들과 비교하기는 힘들겠지만....- 그래도 도움이 됬으면 해요.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정석이라고 생각합니다.

'집중공격'은 e에 적용이 되지 않아 효율이 떨어지는 편이고

'치명적 속도'는 초반이 너무 빈약해요. 또 버프가 그렇게 좋은편도 아니구요.

 반면 어둠의 수확은 스노우볼링을 굴리기도, RPG를 돌기도 편해요.

갱킹을 한번 성공했다 하면 10스택, 12스택씩 차는 경우도 허다하고

게임이 꼬여 부득이하게 갱킹을 다니지 못한다 하더라도 꾸준히 강해지는 보험같은 존재에요.
 말이 필요없는 정석스펠입니다.

다만 심해분들을 위한 공략인 만큼 운영을 하고싶으시다면

'텔레포트'를 들어도 무방합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3렙 후 E선마에요...-


정글링이 힘드시거나 칼날부리를 드실꺼라면 2레벨에 W를 찍으셔도 되요.

스킬 콤보

 평평W평 이라는 명켄콤보가 존재해요.


익숙해 지기 전까지는 사용하시기 힘들꺼에요.

스킬 활용 팁

 다른분들 공략에도 나와있는 내용이지만 Q진입은 확실할때만 해주세요-


플래쉬로 들어가서 Q로 생존기를 따라기시면 되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기본적으로는 극딜마이입니다만, 상황에 따라 탱템도 올려주면서

 유동적으로 올려주세요.

 저같은 경우엔 피칼퀴손의 공격속도가 익숙해서 올립니다만,

템이 나오면 나올수록 용사가 훨씬 더 좋습니다. 이 점 유의해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닷지를
알리스타
생활화
람머스
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잭스
이쪽도 어려워요.
자야
얘네도 어려워요.
엘리스
이친구도 힘들어요.
 마스터이의 카운터는 스플릿 푸쉬 과정에서 1대1에 밀리는 것 뿐만 아니라

초반 갱킹, 한타에서 강점을 보이는 챔피언까지 광범위해요.

예를들어 마스터이가 아무무를 아무리 솔킬낸다 한들 

한타 페이즈에서 압살하는건 아니니까요.

대표적으로 주의해야할것은 마이의 포커싱을 흐리는 챔피언이에요.

마스터이는 궁극기와 E스킬이 켜져있을때 최대한 딜을 많이 우겨넣고, 결과적으로

스킬의 쿨타임을 초기화하는것이 핵심이에요-.

그러나 상기한 원딜 챔피언인 자야와 베인은 궁극를 통해 한턴 더 버틸 수 있고 이것은 마스터이에게 매우 치명적이죠.

잭스는 1대1에서부터 밀리고 람머스와 엘리스는 초반부터 게임을 터트리기때문에 상대하기가 껄끄러워요.

가장 중요한것은 아군과 상대의 조합을 잘 비교하여 닷지하는거에요.

닷지만 생활화해도 티어가 두개는 오를꺼거든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레드/ 늑대 / 블루 혹은 블루/ 늑대/ 레드 순으로 드시고


탑쪽이나 미드를 확인해주세요.


갱각이 나오지 않는다면 시야를 먹어주세요!


맵리딩은 게임의 기본중의 기본이니까요-

 

초반 운영법

 초반 마스터이는 생각보다 강력해요.


엘리스만 조심한다면 정글러끼리의 싸움에서 지실일은 없을꺼에요.


아군과 상대의 합류에 유의하여 카정과 갱킹을 다녀주세요.


예를들어 상대가 바텀갱을 갔는데 내가 탑쪽 동선이라면 카정을 들어가 시야를 밝힌다던지 말이죠.

 

중반 운영법

 마스터이가 가장 강력한 구간이에요-


잘컸다고 혼자다니시지 말고 팀원과 함께 행동하며 잘라먹는 플레이가 중요해요.


그리고 라인을 미실때는 욕심부리지 마시고 상대가 사라졌다면 적당히 빼주세요.


재차 강조하지만 맵리딩과 합류는 승리의 지름길이거든요-!

 

후반 운영법

 사실 마스터이는 후반에 강한편은 아니에요.


상대의 강한 딜링에 녹아내리거든요. 


중반에 끝낸다는 느낌으로 하되 만일 후반이 넘어갔다면


탱템을 섞어 버텨주는 플레이도 고려해 볼만해요.

 

팀파이트시 역할

 마스터이는 우리팀이 만들어준 판에 숟가락을 얹는다는 느낌으로 플레이해야해요.


즉, 팀원의 모자란 딜을 커버쳐준다는 느낌으로요-


딸피를 먼저 노리되 반드시 잡을 수 있는 상대를 노리시고, 무리한 딜링은 절대 금물이에요.


유연하게 포커싱을 바꾸는 센스또한 중요하겠죠?-

 

챔피언별 대응법

 사실 챔피언별 대응법은 의미가 없어요.


기본은, 핵심스킬을 알파로 피하고 이길 수 있는 싸움만 거는거에요.


기본만 하셔도 모든 챔피언을 상대하시는데 무리가 없으실꺼에요.


메커니즘 자체가 쉽거든요.

 

마치며

 처음써보는 공략, 부족하지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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