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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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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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전가는 미드마이

- Enod(2018-02-28, 조회수: 3385)

안녕하세요!

미드에서 마이를 즐겨하는 유저입니다.
시즌 3 끝날때 쯤 부터 마이를 해왔고, 티어는 그리 높지 않지만
괜찮은 템트리와 룬특성을 발견한 것 같아 
제 템트리를 다른 많은 미드마이유저분과 나눠보고 싶어서 글을 작성해봅니다!
곧3이라 롤을 많이 못한답니다 ㅠㅠ

뭐야 티어도 낮은놈이 공략을써? 보다는
아 이렇게 하는 사람도 있구나
이렇게도 해봐야 겠다 하고
보셔서 많은 피드백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잘부탁드려요!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룬은 지배-정밀을 듭니다.
영감룬의 너프로 확실히 지배가 좋은 것 같네요

핵심 룬

핵심 룬을 대부분의 미드마이 유저분들께서는
집중공격, 치명적 속도를 선택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생각이 조금 다릅니다.
라인이 짧은 미드에서는 평타를 많이 치기 힘들기 때문에
집중공격이나 치명적 속도는 효율을 많이 발휘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초반 마이는 공격 속도보단 공격력 쪽이 데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감전을 이용한 초반 폭딜으로 더 강한 라인전을 가져오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직접 해보시면 1,2,3렙 타이밍, 톱날 단검 타이밍, 1코어 타이밍에서 훨씬 강력한 마이를 보실 수 있을겁니다.

물론 후반으로 가면 갈 수록 정밀 계열 룬보다는 효율이 더 떨어지겠지만,
후반의 마이 역시 딜러를 짜르는것이 최우선이기에 감전이 나쁜것만은 아니고,
어느정도 치명타템이 나오면 감전으로도 충분히 강하기에
초반을 더 강하게 가져가는쪽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하위 룬에서는 돌발일격-시야수집-끈질긴 사냥꾼을 듭니다.
첫번째 줄의 돌발 일격은 Alpha Strike(일격 필살)Q스킬과 시너지가 좋기에 채용했습니다.

두번째 줄의 시야 수집은 저같은 저티어 유저도 활용하기 쉽고, 
점점 강해지는 마이와 잘 맞는다 생각하여 채용하였습니다.

세 번째 줄의 끈질긴 사냥꾼은 로밍위주의 플레이에 큰 도움이 되어서 채용하였습니다.
굶주린 사냥꾼 같은 경우에는 Alpha Strike(일격 필살)Q스킬이 광역 판정이고 이거 하나밖에 없어서 채용하지 않았습니다.




보조 룬
보조룬은 정밀을 듭니다.

8.4패치로 공속과 공격력을 같이 받을 수 있는 정밀을 택합니다.

정밀 룬은 조금 특이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승전보를 가지 않은 것은 다른 룬을 포기하기 힘들어서입니다.
승전보를 선택하셔도 괜찮습니다.

두번째 줄에서 공속대신 피흡을 선택하였습니다.
이유는 저의 템트리로는 초중반에 피흡을 얻을 방법이 없고,
그 피흡을 보충해주기 위함입니다.
세가지 특성이 모두 좋기 때문에 취향차이인 것 같네요

세 번째 줄은 최후의 저항인데 
60% 이하일 때 부터 발동되며(5%), 30% 이하일 때 11% 데미지 증가를 줍니다.
전투 중의 마이가 피가 가득한 경우는 잘 없기 때문에 발동하기 쉽고,
피가 없는 마이를 잡으러 오는 적을 역으로 잡아내가 좋아서입니다.

최후의 일격을 좋아하신다면 대신 들어도 좋습니다...만!
대부분은 마이를 포커싱하기 때문에
마이의 피가 많은 경우가 많지 않아요
그래서 일격보단 저항을 추천드립니다.
한번 들면 이 룬만 들게 되더라고요



정밀 - 결의 룬

너무너무 힘들어서 cs도 먹기 힘들다 할때 들어줍니다.
치명적 속도나 집중 공격도 괜찮지만 기민한 발놀림을 더 추천드립니다.

기민한 발놀림은 초반엔 갱 회피+깨알 힐 능력이 있고,
후반엔 별의별 도주기로 도망가는 적을 쫓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기민한 발놀림도 미드마이 유저라면 한번정도는 들어보셨으면 합니다.

결의 특성은 버티면서 후반을 보기에 아주 좋습니다.
AD 상대로 버텨야 한다면 거울 갑옷 대신 강철 피부를 들어줍시다.
재생의 바람을 싫어하신다면 불굴의 의지도 괜찮습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점화 점멸을 자주 듭니다.
패시브를 모은 후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Meditate(명상)Wuju Style(우주류 검술)+감전, 점화
위 콤보를 이용하여 깜짝 킬을 만들어 내기도 좋고,
후반 원딜의 힐이나 치유 능력이 있는 적에도 치명적이고.
아슬아슬하게 살아가는 적을 잡기도 좋아서 사용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텔 점멸 같은 경우에는
진짜 맞고만 살 것 같은 경우나
내가 텔을 더 잘 쓴다 하실 때 들어줍니다.

정밀-결의 특성을 들으셨을 때에도 텔을 추천드립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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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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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설명

스킬 트리는 상황마다 달라집니다.
기본은 Alpha Strike(일격 필살)3~5렙으로 원거리 미니언을 한번에 잡을 수 있을 때 까지 찍어주신 후
Wuju Style(우주류 검술)스킬을 찍어줍니다.
잘 모르겠으면 Alpha Strike(일격 필살)5렙 찍어주시면 됩니다.


상대에게 하드CC만 잔뜩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Meditate(명상)를 8렙 떄 한번 더 찍어줍시다.
Meditate(명상)1렙 총 힐량 :  120~240
Meditate(명상)2렙 총 힐량 :  200~400

미드마이 유저분은 아시겠지만
W 1렙과 2렙의 회복량은 많은 차이가 납니다.
라인전이 힘들지 않더라도 W를 한번만 더 찍으면
버티는 능력이 훠어어어얼씬 좋아집니다.

만약 라인전을 쉽게 이기실 수 있을 것 같다면
그냥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Meditate(명상)순으로 찍어주셔도 괜찮습니다.

힘들진 않지만 딜교를 자주하는 상대에게도
Meditate(명상)를 5렙쯤에 한번 더 찍어주면 훨씬 이기적인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딜교->명상->라인전)

스킬 설명
Double Strike(2연속 공격) (패시브) 4연속 강타 : 평타가 두번 들어갑니다.
두 번째 공격은 AD계수가 0.5만 적용됩니다.
Wuju Style(우주류 검술)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같은 평타추뎀 아이템도 두번 적용됩니다.
라인전에서 미니언을 쳐서 패시브 스택을 쌓고 딜교환 해주시면 됩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 (Q스킬) 일격 필살
알파 스트라이크라고도 합니다.
4명에게 데미지를 주며, 미니언 및 몬스터에게 보너스 데미지를 주기에
라인 클리어나 더티 파밍에 큰 도움이 됩니다.
Q 스킬 사용 중에는 블라디의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피즈의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자야의 Featherstorm(저항의 비상) 처럼
'타겟 지정 불가' 상태가 됩니다.
Ignite(점화) 같은 도트데미지나 Focused Resolve(굳은 결의)Ethereal Chains(환영 사슬)같은 연결형 스킬은 유지되니 조심합시다.

판정이 좋아 타이밍만 좋다면 모든 도주기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정말 말그대로 마이의 알파이자 오메가 같은 스킬입니다.
이 스킬 하나로 마이의 숙련도가 갈리죠.
이 스킬은 팁을 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많이 해봐야 감이 오는 스킬이니까요.

그리고 가능하면 Alpha Strike(일격 필살)선진입은 자제하도록 합시다.
Highlander(최후의 전사)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Stalker's Blade: Bloodrazor(추적자의 검: 피갈퀴손)등의 강력한 이속증가를 활용하여 붙은 후
Alpha Strike(일격 필살) 스킬은 적 주요 스킬 회피용 혹은 돌진기 추노용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Meditate(명상) (W스킬) 명상
소환사 주문의 탈진 혹은 회복 같은 기술입니다.
수비적으로도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공격적으로도 사용가능한 스킬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회복량이 많고, 받는피해 감소가 있습니다.

수비적으로는
적의 공격을 버티는 용도(Alpha Strike(일격 필살)가 없을 때 사용하면 좋겠죠)로 사용하거나
라인전 단계에서는 딜교환 혹은 짤짤이에 당한후 회복 스킬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격적으로는
명상평캔을 활용하여 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기본 공격을 가한 후에 Meditate(명상)을 사용하시면,
기본 공격이 초기화되어 평타를 한번 더 사용 할 수 있습니다.
Wuju Style(우주류 검술)Meditate(명상)Wuju Style(우주류 검술)이런 식으로 평캔을 하시면 됩니다...만!
마이의 평타 선 딜레이가 은근 길고,
마이의 평타 사거리를 내에서만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적에게 딱 붙어서 사용해야만 합니다. (★중요함★)

Alpha Strike(일격 필살)사용 후에는 딱 붙어있다는 점을 이용해서
암살시에는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Meditate(명상)Wuju Style(우주류 검술)콤보를 이용하여 순간폭딜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추노중에는 적도 도망치기 때문에,
적보다 먼저 점멸을 사용하시거나 조금 더 걸어가서 Wuju Style(우주류 검술)Meditate(명상)Wuju Style(우주류 검술)콤보를 사용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만
가능하면 추노중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명캔을 사용할지, 아니면 조금 늦게 잡더라도 명상을 아낄지
이것도 마이를 많이 하면 할 수록 감이 잡힙니다.
쿨이 35초씩이나 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버티는 식으로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Meditate(명상) 발동 중에는 Double Strike(2연속 공격)스택이 쌓이므로, 
적의 공격을 버티면서 역습을 노릴때에는 스택이 다 쌓일 때 까지 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게 모두가 아는 팁이지만 막상 잘 안하게 되더라고요.


Wuju Style(우주류 검술) (E스킬) 우주류 검술
e스킬이 쿨타임이 아니라면, 기본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사용 시에는 평타 공격마다 추가로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이런 점 덕에 극초반에 상당히 강력하고,
AD템을 가도 공격력이 더 많이 오릅니다.
딜교환마다 켜주시고, 쿨타임일 때는 빠져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타워에 안들어가니 타워 칠 때 절대 키지 마세요 (엄청중요★★★)

Highlander(최후의 전사) (R스킬) 최후의 전사
7초간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올려줍니다. 킬이나 어시를 올릴 경우 지속 시간이 7초 증가합니다.
궁을 배우면 킬이나 어시를 올릴 경우 다른 스킬 쿨타임이 70% 감소합니다.

R스킬의 패시브와 Q스킬의 광역딜 덕분에
마이는 난전에서는 꽤 강한 캐릭터입니다.
물론 포지셔닝이나 진입 타이밍을 잘 잡아야겠지요.

궁극기의 지속 시간이 생각보다 짧기 때문에 (너프를 제대로 당했죠 ㅠㅠ)
궁극기는 싸움이 일어났을 때 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싸움이 일어나도 가능한 한 나중에 켜주시는 것이 좋긴 한데
이거도 많이 해보시면 감이 오실거에요.

그냥 로밍갈 때 저 멀리서부터만 안키시면 됩니다.

스킬 콤보
명상평캔은 위에서 설명했기에 넘어갑니다.

(Ignite(점화))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Meditate(명상)Wuju Style(우주류 검술)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
(Ignite(점화))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
점화+e평w평q평입니다. (명상이 없을경우 e평q평)
적이 붙어있을 때 순간적인 폭딜로 적을 잡아내기 좋습니다.
보통 내 피가 적을때 나를 잡으러 온 몸이 약한 상대에게
이 콤보를 이용한 순간딜로 깜짝킬을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Double Strike(2연속 공격)스택 쌓고)(Ignite(점화))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Meditate(명상)Wuju Style(우주류 검술)
라인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순간적인 콤보입니다.


만약 Tiamat(티아맷)이나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를 가신다면
Tiamat(티아맷)Meditate(명상)Tiamat(티아맷)Alpha Strike(일격 필살)로 티아맷의 모션이 캔슬됩니다.
붙은 상태에서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사용한다면 Tiamat(티아맷)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더 강력한 폭딜을 넣을수도 있고요
명캔을 사용할 때 Wuju Style(우주류 검술)Tiamat(티아맷)Meditate(명상)Wuju Style(우주류 검술)으로 티아맷 모션을 캔슬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스킬활용 팁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시작 아이템
요우무 빌드
치명타 빌드
아이템 빌드
드디어 아이템 빌드네요.
제가 추천드리는 빌드는 총 두가지가 있습니다.
요우무빌드, 치명타빌드인데
지배 특성을 들었을 때에는 요우무 빌드를 추천드리고,
정밀 특성을 들었을 때에는 치명타 빌드를 추천드립니다.

둘중 어떤 템트리를 하시던, 상대가 너무 강한 AP라면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먼저 올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요우무 빌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가는 이유

1. Serrated Dirk(톱날 단검)타이밍에 아주아주 강력합니다.
방관템을 왜감 하실수도 있는데
한번만 써보시면 생각이 확 달라지실 겁니다.
롱소드에 도벽 특성이라면 750원 이하만 모여도 템을 사실 수 있을텐데
이 톱날단검이 나왔을때 마이는 정말정말 강력합니다.
방관과 추가데미지 덕에 데미지만큼은 B. F. Sword(B.F. 대검)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보다 더 강력합니다. (슬로우가 없다는건 좀 아쉽지만요)
심지어 가격도 훨씬 싸기에 이 아이템을 올릴 경우 예전 템트리보다 딜레이가 훨씬 줄어듭니다.

2.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vs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일단 가격부터 2900vs3400입니다.
몰락의 너무 큰 단점은 몰락이 나오기 전이 처참하다는 것인데요
요우무 같은 경우에는 하위템 상태가 훨씬 짧습니다.
그리고 Alpha Strike(일격 필살)의 데미지만큼은 요우무가 몰락보다 훨씬 강력합니다.
라인클리어나 난전 상황에서 효율이 좋죠.
물론 아이템이 나왔을 때만 보면, 평타를 치면 칠 수록 몰락이 더 강력하고,
몰락은 피흡에 슬로우까지 있습니다.
탱커는 몰락이 훨씬 빨리 잡기도 하고요.

하지만 요우무는 로밍이나 합류에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예전 궁극기 지속시간 너프로 지금의 마이는 궁극기를 합류 중에 킬 수가 없습니다.
요우무를 가면 합류 중에도 궁극기와 같은 이속 증가를 누릴 수가 있죠.
Q 데미지가 강력하기에 폭딜 능력이나 광역딜 또한 요우무가 더 강력하고요.
감전을 들었기에 방관의 효율이 더 늘어나기도 하고요.

라인전에서 피흡이 모자르거나
슬로우가 없어 솔킬이 힘들다 생각하실 수 있는데
Meditate(명상)로 커버가 가능하고, 정밀 특성이라면 핏빛 길로 커버가 가능합니다.
솔킬은 요우무에도 이속증가가 있고, 폭딜이 훨씬 강하기에 커버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몰락이 나올정도의 타이밍엔 소규모 전투가 많이 일어나기도 하고요.

암살에도 요우무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Highlander(최후의 전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의 순간적인 속도는 멀리 있는 적에게 접근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이 역시 궁 지속시간 문제로 몰락으로는 하기 힘들죠.

쿨감으로 궁을 7.5초 더 빨리 돌릴 수도 있습니다.

후반으로 가면 갈 수록 당연히 몰락이 더 강력해집니다.
하지만 초반의 강력함으로 더 빠르게 성장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요우무 한번 써보시면 다른거 못쓰실거에요 너무 편함

3줄요약
1. 몰락 너무 비쌈
2. 요무가 합류나 로밍 더 좋음

이렇게 요우무를 올린 후에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올려줍니다.
슬슬 e의 레벨이 오르기 시작하고
공격 속도가 점점 중요해지기 시작하니까요.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보단 Phantom Dancer(유령 무희)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이속증가, 받는 피해 감소, 깨알공속 등)
스태틱의 폭딜이 더 좋으시면 스태틱을 올려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 다음 아이템은 상황마다 다릅니다.
나에게 포커싱이 너무 쏠리거나
상대 CC가 너무 하드하다 싶거나
내가 너무 무리를 많이한다 싶으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을,

이 이외에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올려 딜을 올려줍시다.

3코어 이후에는 상황마다 갈립니다.
저는 극딜을 선호합니다만
높은 티어 분들의 공략이나 플레이를 보면 딜탱을 많이 가시더라고요
극딜을 선호한다면 3~4코어에 가지 않았던 템을 간 후
상황에 따라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Death's Dance(죽음의 무도) 같은 아이템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딜탱을 원한다면 나머지 아이템에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등을 올려주시면 되겠네요.

신발은 대부분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올립니다.
적 원딜의 딜을 어느정도 상쇄할 수 있는 효율 좋은 신발이고,
보통 팀에 AD가 두명 정도는 있으니까요.

하지만 CC가 너무 강력하거나 AP가 많다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올려주도록 합시다.

바텀 조합이 좋아 갱호응이 좋거나, 스플릿을 해야 한다면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치명타 빌드
기민한 발놀림을 드셨다면 더 강한 중~후반 캐리력을 가진 치명타 트리를 올리도록 합시다.

요우무 트리는 감전에서 나오는 폭딜로 인해 난전이 강력한 점,
그 점을 이용하기 위해 요우무를 올려 초중반 강력함을 극대화 시키는 템트리입니다.
반면 기민한 발놀림-결의는 버티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기에, 빠르게 왕귀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민한 발놀림과 치명타의 시너지가 좋기도 하고요.
그래서 치명타 빌드를 올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범한 치명타빌드와 같습니다.
B. F. Sword(B.F. 대검)Pickaxe(곡괭이)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순으로 올린 후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으로 치명타 템트리를 가 강력함을 극대화 시킵시다.
그 후 아이템은 요우무 트리 처럼 상황에 따라 올리면 되겠습니다.
피흡은 핏빛 길로 해결이 되니 딜적은 측면에 치중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라인전에서도 갱호응이 아주 좋고, 한타구도에서도 마이만 포커싱 하면 힘들어집니다.
수은을 올리면 해결이 되겠지만, 수은이 비싸기에 수은이 강요된다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디메리트입니다.
제이스
짤짤이가 강력하고, 들어가도 밀쳐냅니다.
들어가서 맞다이 쳐도 이길지도 의문입니다. 너무 쌔요
판테온
평타를 막는다는 것은 평타기반의 마스터이에겐 너무 큽니다.
어느정도 템이 나오고 시간이 흐르면 흐를 수록 마이가 강력해지지만,
라인전은 지옥이고, 로밍능력도 최상급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자신의 손입니다.
쉬운 챔프를 상대로도 무리하면 질 수도있고,
어려운 챔프를 상대로도 이기기도 하는 법이죠.
미드에서 평타기반 챔프를 한다는 것 자체가
이미 단점을 지고 시작하는 셈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의 솔랭 티어가 높은것도 아니라서,
저는 쉬운데 실제론 어려운 챔프도 있을 수 있고
저에겐 어려운데 실제론 쉬운 챔프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말자하 판테온 제이스는 매커니즘상 확실한 카운터라 생각해 적어놓았습니다.


게임 시작 전
로딩창에선 반드시 적을 파악해야합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잖아요?
사실 이건 마이뿐만 아니라 모든 챔에 해당하는 것 같습니다.
상대는 어떤 하드 CC가 있는지,
어떤 스킬을 맞으면 안되는지,
어떤 스킬이 빠진 후 들어가야 하는지,
누구를 포커싱해야하는지,
내가 누구와 일대일을 이길지 등등을 생각하시며 게임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는 특히 중요해요. 담배나 화장실은 게임 전에 하시는 걸 부탁드립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적 정글이 Pantheon(판테온)Twitch(트위치)Jarvan IV(자르반 4세)Vi(바이)처럼 2렙갱을 올 수 있는 챔프라면 2렙까지 얌전히 파밍합시다.
첫 웨이브에 평타를 너무 많이치면 라인을 밀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2렙 강캐인 마이를 활용하기도 힘들고,
타워 사거리 근처라 cs먹기도 힘들고,
적정글 입장에선 갱오기 딱좋은 상황이 나오는거죠.
라인을 너무 밀지 말되, 너무 당기지도 맙시다.

1렙엔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

2렙엔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
으로 딜교환을 합시다.
초반에 기선제압을 해야 마이가 약한 구간에서 적이 잘 들어오지 못합니다.
대신 초반 딜교에서 실수해서 밀리거나 적정글이 올경우 그대로 말리는겁니다.
이후 라인전은 Meditate(명상)으로 버티면서 열심히 파밍합시다.
라인전이 약한 챔프나 스킬을 씹기 쉬운 챔프라면 Highlander(최후의 전사)과 함께 깜짝킬을 따낼 수도 있겠지요.
Serrated Dirk(톱날 단검)타이밍,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타이밍엔 강력하니 적극적으로 딜교하고, 적극적으로 로밍을 다닙시다.
요우무가 로밍에 엄청 도움이 많이 되니까 로밍을 자주자주 다닙시다.

중, 후반으로 넘어가면 짤라먹기나 스플릿으로 이득을 많이 봐줍시다.
다른 암살자 챔프랑 비슷해요.


상대 챔프가 언제 강하고, 어떤 스킬이 강한지 알고 게임을 하시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많은 챔프를 직접 해보시거나 공략이라도 한번 읽어보시고 하시면 미드마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초반엔 죽고 죽이면 이득인 경우가 많지만,
템이 나오면 나올 수록 절대 죽으면 안됩니다.
라인전 구도가 끝난 후부턴 0데스를 목표로 하세요.
그때부턴 1:1교환은 절대 이득이 아닙니다.

마치며

저는 티어가 높지 않습니다.
이제 고3 올라가는 학생이고요
게임을 하는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이 템트리를 활용해 볼 기회도 적고,
흥해도 티어가 낮아서 흥하는건가 싶기도 합니다.

그래도 프리시즌 패치 이후 게임은 자주 못하지만 나름 몇달 연구한 결과이고요.
직접 해보시면 몰락트리보다 초반이 강력합니다.
다른 마이유저분들과 나눠보고 싶어서 작성한 글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의 진지한 평가를 듣고 싶습니다. (댓글 많이 남겨주세요ㅠㅠ)
높은 티어에서의 플레이 후기도 궁금하고요.
영 아닌것 같다 싶어도 비난보단 비판을, 
어디가 어떻게 문제인지 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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