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NAN% (0표)
NAN% (0표)
NAN% (0표)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0
0
0
0/0
너의 존버력은 떡상인가? 떡락인가? 트포 다리우스!!!

- 뚝배기맛지려(2018-02-10, 조회수: 1913)

"내가 최고인 세 가지 이유? 덩크! 덩크!! 그리고 덩크!!!"

 -덩크왕 다리우스


필자의 티어는 지속저긴 계정삭제로 노말인 상태이나, 다리우스 원챔으로 플레 승급전까지 갔습니다.

이 글은 실버~골드에 맞춰져있습니다.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2.24 (+100) 2282.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4) 107 마법 저항력 32.1 (+1.25) 53.3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첫 번째 소개할 룬은 근접챔피언 상대로 초반에 강한 라인전과 후반에도 딜,탱로스가 없는 룬이다.

1렙 싸움에 상당히 강하다.

추가공속이 없으므로 초반 미니언을 먹는게 힘들고, 지속싸움에서 불리할 수 있다.

이 룬의 핵심은 착취 쿨을 이용한 힛앤런 방식의 견제로 탑 라인전 주도권을 가져오는 것.

결의 하위룬은 취향에 맞게 들고. 나머지는 고정.



적 탑라이너가 짤챔이거나 적팀에 CC가 많을 때 들면 된다.

마찬가지로 공속이 없는 룬이므로 미니언 받아먹기가 어려울 수 있다.

실골 구간에서 텔있으면 뭐합니까? 걍 유체화 들고 패십시오.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15/20/25/30/35%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00/200/300(+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E-W 선마 순


스킬 콤보

별거 없다. 평W와 평W(모션캔슬)Q만 알면 된다.

나머지는Apprehend(포획)로 5스택을 쌓나, 못 쌓나가 결정된다.


스킬 활용 팁

광휘의 검이 떴으면, 콤보가 바뀐다.

>>>1. Decimate(학살) 평 평 Apprehend(포획) 평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2.평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평 Apprehend(포획)Decimate(학살) Sheen(광휘의 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기존 블클 다리우스가 Decimate(학살)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의존도가 매우매우 높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다리우스를 스킬기반 챔으로 알고 있지만 다리우스는 평타강화 챔피언이다. 5스택으로 가는데 Q는 고작 한 번만 스택에 기여하고, 나머지는 평타+평타강화(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로 스택을 쌓아야한다. 그러다보니 블클 다리우스는 Apprehend(포획) 평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Decimate(학살) 평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이후 스킬 쿨이 돌아올 때까지, 5스택이지만 노딜 상태가 되는 것이다. 5스택을 쌓아도 적 딜러를 Flash(점멸) Decimate(학살)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으로 죽이기가 매우 어렵다. 이 문제는 35분이 지나고 나서, 티어가 올라갈 수록 더 눈에 띈다. 따라서 블클 템트리를 타는 다리우스는 25~30분 안에 게임을 끝내야한다. 35분 이후로는 적 딜러를 최소한 나와 맞바꿀만한 딜이 나오질 않는다. 변수가 없어진 챔피언은 그대로 가라앉기 마련이다.


여기서 말하지만, 다리우스는 탱커가 아니다. 딜이 나와야 탱이 되는 챔피언, 즉 전사이다.

다리우스를 플레이하면 "압도적인 힘으로!"라는 대사가 나오는데, 짱짱한 파워가 곧 다리우스의 생존력과 직결된다.

탱은 적에게 접근해서 스킬 쿨 한번 돌릴 수 있을 정도면 충분하다.


여기에 적혀있는 템트리는 평타강화 스킬이 있는 챔피언들(Garen(가렌)Gangplank(갱플랭크) 류)에게 시너지가 나오는 템트리이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의 시너지는 다들 잘 아실테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는 평타강화스킬에 화룡정점을 찍어준다.

특히 다리우스의 기본공격력은 18렙 149로

트포+스테락의 효율을 가장 잘 받는 챔피언 중 하나가 다리우스이다.


방템 선택은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or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or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중 선택

마방템 선택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or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중 선택


이렇게 빌드를 타면 몸이 약하지 않나요? 절대 그렇지 않다. 중반 진입을 한다면 충분히 적 딜을 버틸 수 있다. 초보자들이 가끔 실수하는 것 중 하나는 다리우스가 스펙이 좋다보니 한타 때 선진입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는데, 절대 금물이다. 우리 팀에 이니시에이터가 없지 않는 이상 선진입은 다리우스에게 역효과를 불러오기 딱 좋다. 다시한번 말한다. 다리는 탱커가 아니다. 선진입해서 포커싱이 다리에게 쏠리는 순간, 상대는 현란한 무빙으로 다리우스를 농락하고 고깃덩어리로 만들 것이다. 이니시에이터 혹은 어그로 핑퐁이 가능한 챔피언이 주의를 분산시킨 뒤에 들어가야 5스택 쌓을 시간을 벌 수 있고, 생존력도 올라간다.



-------------------------------------------------------------------------------------------------------


아이템 빌드에 대해 설명하자면, 첫 귀환시 돈은 1450원이 있으면 좋다.

이 돈으로 Dagger(단검) (300) 혹은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350)을 필히 산다.


Dagger(단검)은 내가 주도권이 있는 상황에서 라인 먹기, 킬각을 볼 수 있고 없을 때 공격모션 프레임 감소로 인한 안정성 강화에 좋다.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은 주도권이 있을 때엔Decimate(학살)를 이용한 지속적인 견제, 없을 땐 Decimate(학살)로 미니언 받아먹기에 좋고, 라인유지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다리우스가 6렙 타이밍에 궁쓰면 마나가 없어서 집에 가는 경우도 많은데 사파이어 수정이 있으면 굳이 그럴필요가 없다.


남는 돈으로는 Ruby Crystal(루비 수정)Long Sword(롱소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중 2택,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Control Ward(제어 와드)를 구입한다.


이후 템트리는 Phage(탐식의 망치)- Trinity Force(삼위일체)-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순으로 올린다.


상대가 AP일 경우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Phage(탐식의 망치)으로 가면 라인유지력이 크게 향상된다.

상대 AD가 쎄다 싶으면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 or Chain Vest(쇠사슬 조끼)


*주의사항*

라인전에서 최대한 죽지말자. 트포 가격이 드럽게 비싸서 띄우기 힘들다. 라인전에서 3번 이상 죽었다?

블클로 갈아타도 복구 안 되는데, 트포는 오죽할까... 너의 존버력에 다리우스 주가가 결정된다.

떡상할 것인지, 떡락할 것인지는 너의 손한테 물어봐라.

라인전 상대로 헬인 애들 대부분은 짤챔과 원거리 챔이다.

그 다음이 히트앤런 하는 챔피언들

탱커는 가장 편하지만, 얕보면 안 된다. 초반엔 쎄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착취를 이용한 히트앤런으로 딜교 이득을 취하자


초반 운영법

라인전에서 죽지 말자. 제발


중반 운영법

여타 다른 트포챔처럼 스플릿 굴리다가 한타 합류


후반 운영법


적 원딜 Flash(점멸)  Decimate(학살) Apprehend(포획) 평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치명타)로 삭제가능

아니면 평(치명타)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치명타)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도 됨

팀파이트시 역할


트포,스테락,무대가 뜬 순간 5스택에 집착하지 않아도 된다.

원딜, 미드라이너, 서포터 중 하나라도 보자마자 평WR로 회색화면 보여주고

패시브로 나머지를 정리하면 된다.


티어가 올라갈수록 서폿이 원딜을 너무나 잘 지켜준다. 서폿이 없는 원딜은 걸어다니는 300원이다.

원딜의 딜을 버틸 수 있다면, 서폿이나 하드CC기가 있는 챔피언을 먼저 끊어주는게 좋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NAN% (0표)
NAN% (0표)
NAN%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