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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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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삐약삐약! 재미있는 탑 피디르!

- 환뚜(2018-02-13, 조회수: 8962)

이 글은 '탑' '피디르'의 공략입니다.

피디르의 생김새가 너무나도 귀여움에도 불구하고 호디르가 압도적으로 좋아서 피디르를 쓰지 못한 분들에게 바칩니다.

어째서 피디르 공략이 하나도 없는 건지 원...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핵심 룬 = 정밀 

호디르들은 거의 무조건적으로 집공을 들고 가지만, 피디르에게도 집공은 매우 좋은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야 Bear Stance(곰 태세)를 빼고는 우디르의 스킬이 전부 3타니까요.

이 외에도 정밀의 다른 룬이나 착취 정도가 쓸만하긴 하지만, 솔직히 집공보다 나은 점은 모르겠습니다.


★핵심 룬 - 승전보

  흔히들 갓전보라고 부르죠...괜히 갓전보라고 부르는 게 아닙니다. 갓전보 드세요.


★ 핵심 룬 - 전설 : 강인함

  솔직히 강인함이 아니라 전설 : 민첩함 찍어도 괜찮습니다. 둘 다 쓸만 하거든요.

  하지만 저는 어그로를 끌면서 상대를 약올리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공속을 원하신다면 민첩함 찍어도 괜찮습니다.

★ 핵심 룬 - 최후의 저항

  마지막 룬은 딱히 고민할 건 없습니다. 최후의 일격은 40%를 하기에는 라이너로서 너무 조건 수치가 낮고, 체력차 극복은 탱킹도 겸하는 우디르가 들기에는 별로죠.

  그러니까 무난한 최후의 저항을 찍습니다.



☆ 보조 룬 = 결의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께는 죄송하지만...사실 피디르는 많이 약합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피디르보다 꽤 많이 약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조금 버티면서 플레이를 할 필요가 있죠.

  그리고 결의를 찍으면 체력을 무려 65나 줍니다.

  심지어 체력 회복을 도와주는 보조 룬까지 있죠. 찍으세요.

  아, 되도록이면 소생은 찍는 걸 추천드리지만, 사전 준비를 빼고 철거를 넣으셔도 됩니다. 아니면 사전 준비 대신에 강철 피부나 거울을 찍으셔도 되구요.

   일단 점멸은 필수적으로 들어주세요. 변수로 사용할 수 있을 때가 정말 많습니다.

  나머지 스펠에 들어갈 만한 것은 Ghost(유체화), Ignite(점화) 정도가 있는데, Ignite(점화)는 자기가 압도적으로 찌바를 만한 실력이 아니라면 비추합니다.

  Ghost(유체화)는 상대방에 확정 cc가 적을 때 들면 좋아요. 하지만 무빙에 자신이 없다면 비추합니다.

  무난하게 Teleport(순간이동)를 드는 게 가장 좋을 것 같네요.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 선마입니다.

  피디르라고 해놓고서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 선마라는 게 웬말이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위에서도 말했다시피 피디르가 이길 만한 상대는 웬만해서는 나오지 않습니다.

  뭐, 잘 크고 상대가 만만하다면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를 찍으셔도 되지만, 개인적으로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를 선마하면 정말 라인전이 안정적이에요.

  포션이 없어도 피가 쭉쭉 차는 데다가, 쉴드량도 어마어마해서 상대 스킬 씹기도 좋습니다.

  참고로 왜 Bear Stance(곰 태세)를 두 번째로 선마하지 않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정글처럼 기동력이 중요한 라인이라면 몰라도 라이너한테는 그렇게까지 이속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안정적인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 선마에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를 두 번째로 마스터해서 딜까지 갖추는 게 더 좋죠. 까놓고 말해서 곰선마는 이속밖에 볼 게 없잖아요 ㅎ

  ※혼자서 포탑을 쭉쭉 밀게 되는 상황이 오면 중간에 Tiger Stance(호랑이 태세)를 하나 찍어서 공속을 갖추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ap 피디르의 장점

  솔직히 말해서 피디르...호디르보다 정말 안 좋습니다.

  피디르가 할 수 있는 걸 호디르가 못하는 경우는 거의 없죠.

  공속도 많이 딸리고, 라인전에서 딜링도, 정글에서 정글링도 피디르보다 공속 빠른 호디르가 더 좋은 게 현실입니다.

  그런데도 왜 피디르를 하느냐!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
  귀엽잖아요..피닉스...ㅎ

  그래도 피디르의 장점이 귀여운 것만 있는 건 아닙니다.

  제대로 장점도 몇 가지 갖추고 있죠.

  1. 안정적인 라인전과 생존력

  아실랑가 모르겠는데, 우디르의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는 ap계수로 쉴드량이 늘어납니다.

  회복량은 최대체력 비례지만 쉴드는 ap계수죠.

  요컨대 ap 피디르는 주문력을 올리는만큼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의 쉴드량이 어마무시하게 많아지고, 결과적으로 똑같이 딜템을 올린 호디르보다도 단단한 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솔직히 잘한다면야 미리미리 빠져서 호디르로도 생존력을 확보할 수 있겠지만, 보통은 그러질 못해서 죽어버리죠.

  피디르는 도망치는 와중에도 꾸준히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를 켜서 딜을 씹을 수 있고, 적과 싸우는 중에도 깜짝 쉴드량으로 역관광을 먹일 수도 있습니다.

  쉴드량이 많으니 라인전에서도 보다 안정적으로 라인에 설 수 있죠.

  아마 10분 정도 지나면 상대가 빡쳐서 안 때리기 시작할 겁니다.


  2. 호디르보다 빠른 라인클리어

  정말 딱 떠오르는 몇 안 되는 장점 중 하나입니다.

  호디르는 쌔긴 하지만 광역딜이 없기 때문에 라인클리어가 조금 느린 편인데, 피디르는 애초에 설계부터 빠른 정글링을 노렸던만큼 라인클리어가 정말 빠릅니다.

  보통 무난하게 했을 때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 두 번 정도면 라인클리어 완료입니다.


  3. 강력한 한방

  호디르는 보통 Bear Stance(곰 태세)으로 스턴을 박고 Tiger Stance(호랑이 태세)를 키고 뚜까 패는 식으로 딜교를 하는데요, 피디르는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를 키고 첫방에 딜이 어마무시하게 들어갑니다.

  피가 애매하게 남았을 때 Bear Stance(곰 태세)으로 박고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로 지지면 바로 죽어버리죠.

  그래도 전체 딜량으로 보면 Tiger Stance(호랑이 태세)가 훨씬 쌔긴 합니다..ㅎ


  ★ ap 피디르의 단점

  3개 정도밖에 떠오르지 않는 장점에 비해서 단점은 너무나도 많지만...일단 가장 큰 단점은 호디르에 비해서 정글링도 느리고 딜도 좀 부족합니다.

  당연히 딜을 넣기가 더 쉬우니 Tiger Stance(호랑이 태세)를 찍는 거죠, 솔직히 라이엇이 생각이 있다면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를 버프해줘야 합니다.

  일단 호디르가 피디르보다 좋은 이유는 다른 분들의 공략에도 잔뜩 올라와 있으니 그것 외에 라인전에서 불편한 단점을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 폼으로 있을 때 라인이 강제로 밀린다

  이건 평소 상태를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 폼으로 해두고 때리면 되니 그다지 문제가 되는 단점은 아닙니다만, 가끔씩 마나는 없는데 폼은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고 미니언을 때려야만 하는 상황이 오면 조금 귀찮습니다.


  2. 포탑을 치다가 어그로가 끌릴 수도 있다

  이것도 크게 문제가 되는 단점은 아닙니다.

  우디르는 광휘의 검으로 포탑 철거를 하기 때문에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는데,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 폼은 사용효과가 광역 피해라서, 주변에 챔피언이 있으면 포탑 어그로가 끌립니다.

  뭐, 바보처럼 챔피언이 있는데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를 쓰는 사람은 없겠지만요.


  3. 답답해 뒤질 것 같은 공속

  피디르만 하신 분이라면 또 모를까, 한번이라도 호디르를 해보셨다면 무슨 소린지 이해하실 겁니다.

  정말 호디르에 비해서 공속이 어처구니 없게 느려터졌습니다.

  다만 이건 애초부터 Tiger Stance(호랑이 태세)를 공속 ad 특화,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를 광역 ap 특화로 만든만큼,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피디르의 장단점은 이 정도인데요, 단점이 적은 것 같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너무 당연한 단점이라 제가 안 적어놨을 뿐, 호디르보다 안 좋은 점은 많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피디르 유저라면 그런 단점에도 굴하지 않고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를 선택해야 하는 법!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장화

  ★ 시작 아이템
  시작템은 사림의 대명사 도란의 방패!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와의 피 보충 시너지가 정말 좋습니다.

  물론도란방패 외에도 도란의 검, 부패의 영약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나는 안전하게 가고 싶다! 하시는 분은 도란의 방패를 가세요.





  ★ 코어템

  갓 ap 피디르에게는 삼신기가 있습니다.

  Lich Bane(리치베인)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이 3개 중 한 개만 갖춰도 닭둘기였던 우리의 피디르가 순식간에 킹갓 피닉스로 변하는 걸 볼 수 있죠.

  우선 Lich Bane(리치베인)인데, 이건 호디르들이 가는 삼위일체 같은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광휘의 검 효과로 타워링도 빠르고, 스킬쿨이 짧은 우디르한테 광휘 시리즈만큼 좋은 템도 또 없죠. 필수적으로 가주세요.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은 피디르의 답답한 공속과 살짝 부족한 딜, 거기다 쿨감까지 갖춘 완소템입니다.
  솔직히 호디르를 하다가 피디르를 하면 공속이 그렇게 답답할 수가 없는데,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를 두 번째로 올려주시면 다소 괜찮아집니다.
 이걸로도 답답한 게 안 풀리시면 뭐...호디르를 하시는 수밖에.

  마지막 3신기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킹갓 구인수를 가시면 평타 두 방마다 우디르의 3스택들이 터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솔직히 호디르가 가도 손색없는 템이라고 생각하긴 하는데, 공속이 부족한 데다 ap와 ad를 두루두루 필요로 하는 피디르한테는 더더욱 개꿀이죠.
  다만 두 번째로 올리기엔 쿨감과 완성될 때까지의 공속이 답답할 수 있으니, 대대충 3코어 정도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 그 외에 공템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우디르는 이속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주문력과 추가 피해, 그리고 이속을 올려주는 루덴은 꿀이라고 할 수밖에 없죠. 다만 빠르게 뽑기는 조금 무리가 있으니 3~4코어 정도로 뽑아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Wit's End(마법사의 최후)
  이쯤되면 다들 눈치채셨을 텐데, 피디르한테는 주문력과 공속을 함께 올려주는 아이템이 정말 좋습니다. 무엇보다 마최는 상대의 마저를 깎아주기도 하니 피디르의 딜링을 더욱더 올려주죠. 잘 컸을 때 가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저는 잘 안 쓰는 아이템이지만, 뚜벅이인 우디르로는 적 원딜을 붙잡기 힘들 때가 많죠.
  그럴 때 이걸 쓰면 조금 더 쉽게 따라붙는 게 가능합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솔직히 피디르는 깡주문력을 올리기보다는 공속과 주문력이 적절히 갖춰진 템을 가는 편이 좋습니다. 하지만 한 방을 노리고 싶으시다면 라바돈도 추천합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나쁘지는 않습니다.
  가끔씩 스턴을 박아도 금방 풀려나서 도망가버릴 때가 있는데,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의 광역 효과에 슬로우가 묻으니 조금 더 추노가 쉬워집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광역이라서 효과가 살짝 덜하다는 것 정도.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쌓을 자신 있으시면 가세요.


  ☆ 방템

  남자는 닥치고 극딜...........이라고 말하고 싶지만 그랬다간 팀원들한테 욕처먹습니다.
  다 씹어먹고 다닐 정도로 잘 크셨다면 극딜을 가셔도 되지만 방템 한두 개 정도는 섞어주시는 편이 더 좋습니다. 특히 저처럼 어그로 끌기를 좋아한다면 말이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우디르의 마저템으론 가장 무난한 게 정령인데, 물론 피디르에게도 주옥같은 아이템입니다.
  상대가 티모나 블라디나 케넨 같은 개씹 강력한 ap 챔피언이라면 선 정령을 가서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 피흡으로 먹고살 수 있습니다.
  쿨감까지 붙은 혜자 아이템이니 상대 ap가 강하다 싶으면 꼭 가주세요.

  ※ 상대 ap 챔피언이 카시오페아 같은 녀석이라면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를 가주는 것도 좋습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망갑 역시 우디르한테는 정말 잘 맞는 아이템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우디르한테 있어서 이속이라는 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망갑은 이속을 줄뿐더러 첫타 추가 피해까지 갖추고 있죠.
  상대 원딜이 미친듯이 잘커서 바로 Thornmail(가시 갑옷)을 띄워야 하는 게 아니라면 무난하게 고를 만한 방템입니다.


  Thornmail(가시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위에도 쓰여 있듯이, 특정 상대들이 잘 컸을 때는 이 아이템들을 가주세요.
  야스오나 나서스나 상대 원딜이나 카시오페아 등등.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솔직히 태불도 그렇게 나쁘진 않습니다.
  피디르이기 때문에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의 효과인 광역 피해와 잘 어울리기도 하고, 비비는 딜이 나오니 딜량도 꽤 높게 나오죠.
  하지만 솔직히 고르고 싶어질만큼 매력적인 템은 아닙니다.
  광역피해 쏠쏠하게 박히는 거 보고 싶으시다면 가세요.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방템 대신으로 올리기엔 몸이 살짝 물렁할 수 있긴 하지만, 이속이 증가하는 효과는 매력적이죠.
  이니쉬를 할 때 좋은 아이템이니 적절하게 가주시면 됩니다.


  Ohmwrecker(저항 공성기)
  아마 이 아이템을 처음 보시는 분들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만...저는 가끔씩 즐겜할 때 갑니다.
  부숴지기 직전인 포탑 부수러 갈 때 쓰거나, 어그로를 끌다가 너무 깊이 들어왔는데 포탑에 맞을 피는 없고, 못 지나치면 죽는다! 할 때 사용합니다.
 은근히 써보면 재밌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티확찢티확찢티확찢티확찢티확찢티확찢티확찢티확찢]

진짜 만나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실명 때문에 스턴도 씹히는 데다 이속도 빨라서 따라잡기도 쉽지 않죠.

하지만 초반만 극단적으로 고통스러울 뿐, 거북이 선마하시고 선 정령 올리시면 맞으면서 파밍하실 수 있습니다.

피닉스 좀 올리면 솔킬도 딸 수 있어요. 초반 5~10분만 버팁시다.
카밀
[벤]

작정하고 안 싸워주면 죽었다 깨어나도 못 땁니다.

쌔기는 또 더럽게 쌥니다.

피흡, 스턴, 가두기, 이동기, 추가 피해, 고정 피해, 복합 피해 없는 게 없는 년입니다.

벤하세요.
칼리스타
[미친년..]

공속 좀 갖춘 칼리라면 죽었다 깨어나도 못 따라갑니다.

그냥 창만 푝푝 박히다가 저세상으로 갈 운명...따라가지 맙시다, 운영으로 이깁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쉬운 챔프는 글쎄요...아직까진 딱히 쉽다고 할 만한 녀석들을 잘 모르겠네요.

이긴 녀석들은 죄다 플레이어가 못해서 이기거나 정글의 도움을 받았으니까요.

다만 뚜벅이인 녀석이나 확정 cc가 없는 녀석이라면 꽤 상대하기 쉽습니다.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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