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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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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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마이)기민한발놀림의 가능성

- 강용이(2018-02-18, 조회수: 3009)

시즌5부터 마이만파서 다이아찍고 군대갔다가 이제 전역해서 다시 본격적으로 하고있는데 미드마이공략이 별로없어서 써봄.

룬패치되고나서 느낀건 전투의열광같이 마이한테 딱 어울리는 룬이 없다는것이고 상황에따라,템트리에따라 유동적으로 가야된다는거다.

 운영법이라던가 기타 자잘한건 다른공략에도 많으니까 나는 이공략에서 룬활용,템트리에 대해 자세하게 파고들어보려고 한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앞에서말했듯이 이번시즌에는 룬을 고정으로가면 안된다.
이거는 마이 전용룬이다! 하는건 없지만 상황에맞게쓰면 나름 쓸만한거같다. 하나하나 설명해보겠다.

감전- 라인전만보고 드는룬이라 보면 된다. 라인전 강캐인 미드마이의 순간딜을 극대화할수있는 룬. 미드마이하다보면 1-2랩구간에 솔킬이 굉장히 자주나오는데 감전을든다면 킬하나따고 게임시작할수있다.
그이후로도 1:1할때는 가장 강한룬이다. 상대미드가 카운터거나 라인전 못이길거같으면 들지말자.

어둠의 수확- 마이한테 가장 어울리는 룬인거같지만 미드에서 활용하긴 힘들다. 나는 라인전 존버하다가 한타하겠다 하면 들어도되지만 비추

집중공격- 거의 안쓰지만 몰왕 블클 이런거들거면 나쁘지않음

치명적 속도- 구인수트리탈거아니면 쓰지말자

기민한 발놀림- 이공략에서 제일 할말이 많은 룬이다.
요즘 핫한 치명타마이가 들면 아주 좋은 룬이다. 이번시즌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이런식으로 치명타템을 3개정도 섞어서 드는데 이렇게되면 템창이 부족해서 피흡템을 포기하거나 탱템을 하나밖에 못간다.
피흡템을가게되면 탱이부족해서Master Yi(마스터 이)가 불나방이 되버릴수가있고 피흡템을 포기하게되면 낮은ad,노피흡에 시달려야된다. 그래서 발놀림을 들어야되는거다. 룬셋팅으로 피흡템을 커버할수가 있다는거다.
발놀림+핏빗길에 Alpha Strike(일격 필살)치명타에 터지는 굶주린사냥꾼이면 피흡템이 필요가없어진다.

바뀐룬이 챔피언한테 안어울리면 템트리에서라도 시너지를 최대한 뽑아야하지않겠는가? 피흡템을 들필요가없어지면 4딜템을 들어도되는 상황에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치명타 100퍼 야스터이를 할수도있다. 내가 미친놈같은가? 
원래 마이는 정신병갖고해야 잘되는챔프다.
거기에 라인전에서 쳐맞는상황 잘나오는 미드마이의 유지력을 높여줄수있고 너프된 궁지속시간을 이속으로 커버쳐줄수도 있다. 발놀림 자체가 치명타갈수록 효율좋아지게되있는데 안들이유가 없다고본다.
라인전을 좀 약하게가져간다는 단점은 있는데 상황따라 취향에맞게 들자.

라인전에서 상대 압살하고싶으면 감전
후반에 죽창놀이하고싶으면 발놀림
치명타가아니라 일반적인 ad트리면 집공

룬설명은 일단 여기까지하고 나중에 템트리설명하면서 더 자세하게 하겠다.

거의 점멸점화 고정이다.
만약 탑마이를 한다면 Teleport(순간이동)들고 포션빨면서 레드 서리할수도있다.
근데 이거하면 상대정글이 빡쳐서 탑만오더라..ㅎㅎ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전에서 쳐맞는상황나오면 Meditate(명상)2랩찍자 근데 이런거 다른공략에 다 있는거잖아 귀찮으니까 넘어간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Ninja Tabi(닌자의 신발)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이렇게템가면 트롤소리들었겠지만 룬 저렇게들면 이렇게가도 된다.
말은 이렇게하지만 내가 항상 저렇게가는건 아니다.
탱템을 두개가던가 유동적으로 가주고 정수약탈자는
어디까지나 흥해서 캐리가능할때만 가자.

아니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이렇게가고 탱템 두개가도 된다.
룬에서 깡공속을 가져왔기때문에 공속도 충분하고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이렇게가면 ad가 너무 낮으니까

'마이가 정수를 왜감?'할수도있는데 예전이나 위험한게임이 킬어시먹으면 잃은마나까지 되돌려주니까 마나딸릴일이 없던거지 궁키고 알파 초기화해서 계속돌리고하다보면 마나 딸리는순간이 분명 온다. 마나주는옵션이 필요하다는소리는아닌데 쓸데없는옵션은 아니라는소리.

마나옵션만 제외하면 높은 ad에 Highlander(최후의 전사)은 말할것도없고 스킬 하나하나 의존도 높은 마이한테 쿨감을 30%나 주고 치명타까지 달려있다. 무엇보다 치명타 100퍼되면 너무 재밌음ㅎ

일반적인 조합이면 치명타템트리가 현재로선 딜마이할때 가장 쌔다.

근데 솔랭하다보면 우리팀조합이 Riven(리븐)Master Yi(마스터 이)Khazix(카직스)Vel'Koz(벨코즈)Vayne(베인) 이런 한타하면 아무것도못하는 개노답상황이 분명 나온다..
그냥 닷지하는걸 추천하지만 게임 시작되서 평소처럼 치명타트리가면 나머지 벌레들이랑 같이 죽어야된다.
그냥 집공들고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런식으로 가서 운영하자.

-구인수 딜탱마이-
포식자시절 딜탱마이 뽕을 못잊어서 만들어본 템트리임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투코어나왔을때 생각보다 딜도 잘나오고 중반에 체력  2500정도찍으면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함. 풀템나오면 딜도 잘나오고 탱킹도 잘됨.
다좋은데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가 6스택쌓아야터지는게 너무 안좋다. 우리팀에 탱커가 부족하거나 상대조합이 마이가 살아남기 너무 힘들다싶을때 한번쯤은 가봐도 될거같음. 룬은 치명적속도나 집공 취향따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리
6찍으면 못땀. 여우같은년..
조이
밴하던가 정글로 도망가자
르블랑
얘도 마찬가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궁씹을줄만 알면됨
탈론
콤보넣을때 명상
야스오
궁배우기전까지만 조심하자
마이가 상대하기 까다로운챔프의 특징은 이거다.
도주기,회피기가 2개이상이라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붙어도 일방적으로 맞아야되는상대다.
그중 제일 짜증나는게 Ahri(아리)이년임ㅎ 만나면 궁찍기전에 목숨걸고 솔킬내자
 
 

 

 

라인 / 정글 운영법

 명심하자. 마이 라인전 약하지않다. 

 쫄지만않으면된다.

 

초반 운영법

 미드마이는 1~2랩때 제일쌔다

미니언 오자마자 Double Strike(2연속 공격)쌓고 Alpha Strike(일격 필살)평평평계속때리다 빠지면 상대는 그때서야 빠지는 마이한테 딜넣으려고할텐데 그때쯤이면Alpha Strike(일격 필살)쿨이 5~6초남았을거다 미니언 쳐주고 Alpha Strike(일격 필살)Double Strike(2연속 공격)Ignite(점화)해주면 상대는 예상도 못한딜에 아무것도못하고 죽는거다. 이때 감전까지들었으면 딜이 ㅆㅅㅌㅊ

 

중반 운영법

 미드마이는 솔킬몇번따면 갱왔을때 그냥 싸워서 더블킬도낼수있다.

쫄지말자

 

후반 운영법

 빽도를하든지 한타를하든지 마이는 경험이 중요함

 

팀파이트시 역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죽창나오면 상대딜러 아무것도못하고 삭제됨

챔피언별 대응법

 차차 추가하겠음

 

마치며

 마이로 크리100퍼하니까 이게 좋은건지는 둘째치고 너무 재밌다.

개소리라고생각될수도있는데 한번씩 해보셈

 

아..그리고 하나 더 추가하자면 만약 다이브를한다던가 그럴때 Master Yi(마스터 이)Udyr(우디르)

둘다 살거나 둘다 죽거나 둘중하나라면 킬을먹을수있는쪽을 택하자.

Master Yi(마스터 이)는 롤에서 성장기대치가 가장 높은챔프고 한번 크기시작하면 계속크는챔프다. Master Yi(마스터 이)한테 1킬과Udyr(우디르)한테 1킬은 의미가 다르다는거지

그니까 둘다죽거나 둘다살거나 이런상황에선 무조건 둘다죽자ㅎㅎ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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