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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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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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복자 탑 마이에 관하여

- yamete(2018-03-26, 조회수: 4198)

8.6 패치 후 연구하여 작성하는글.

기본적으로 이 공략은 브실골 심해구간 유저를 위해 작성되었음.

정복자 탑 마스터이 공략이며  '마스터 이' 라는 챔프에 대한 이해도가 없거나 극 소량인 유저는 다른 공략글을 보는 것을 추천함.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우선 룬에 관해 설명하기전에 앞서.

필자가 현재 폰으로 작성중인데 정복자 룬이 표시 되지 않음.

추후에 수정할것이니 집중공격이 아닌 정복자임을 생각하고 봐주었으면 함.

이번 8.6 패치로 '정복자' 라는 룬이 추가되었음.

전투 개시 4초후 챔피언에게 공격시 3초간 챔피언에게 공격 시 20%만큼의 데미지를 고정데미지로 변환하며 근거리 챔프의 경우 매 타격 시 마다 지속시간이 초기화되는 효과임.

이 룬의 4초후는. 미니언을 때리든 자신이 피해를 입든 자기가 때리든 어떤 전투 상황이든 상관이 없음.

그리고 그 후 상대챔프에게 첫 타격 이후 효과가 발동이 되는 형식인데

전투 4초후 첫타격부터 추가공격력과 고정데미지 변환이 적용되는게 아니라

첫타격을 해야 추가공격력과 고정데미지 변환 효과가 발동 되는거임.

ㅇㅋ?

이 룬에 관하여 할 말이 많지만 일단 자세한건 밑으로 내려가며 차근차근 설명하겠음.

승전보 : 마스터이의 플레이 매커니즘과 나쁘지 않은 시너지를 보이며 굳이 매커니즘과의 연관성을 둘째치더라도 양옆 두개 보다 이게 좋음.

전설 민첩함 : 마이는 as와 ad를 주로 하는 근접 adc 챔프임 공속이 중함.

최후의 일격 : 주로 후진입을 하여 체력이 낮은 적들을 하나하나 쓸어담는 마스터이에게 체력이 낮은적 타격시 추가로 주어지는 딜량과 킬 관여 시 10초간 주어지는 추가 공격력을 냅두고 다른 룬을 택할 이유가 없음.

보조 룬

돌발 일격 : 더러운 탱커놈들과 몸을 비비는 라인에서 방관을 포기하고 다른걸 선택할 이유가 없다.

시야 수집 : 다른 룬들 효과보다 그냥 공격력 주는 이게 낫다.



8.6 패치로 라이엇이 상위하위 구간 불문하고 텔 위주로 들어재끼는 메타가 마음에 안든다며 점화를 버프해줬다.

필자의 체감상으로는 아 한틱; 하며 놓치던걸 따게 된 정도다. 라고 생각함.

다른 룬을 절대 들지 않고 점멸 점화 만을 채용하는데 

필자의 탑 마이 공략은

 정복자를 채용한 정밀 지배 룬과 점화를 활용하여 1~2렙 라인전 강캐인 마스터이의 초반 공격 능력을 극한으로 끌어 올리는 테크를 탄다.

그러니 텔포를 들 이유가 없으며 텔포를 들고 라인에 설거 같으면 차라리 마스터이가 아닌 다른 챔프 하라고 해주고싶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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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에 관해서는 다른 공략에 널리고 널렸으니 거기서 보고 배우자.
스킬 활용 팁

 보통 마스터 이와는 다르게 q2렙 or 3렙 후 e선마를 해주며 10렙 혹은 12렙에 w를 하나 더 찍어 준다.


이유가 무엇인고..는 아래에서 설명하겠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템트리는 상황에 따라 유동적로 가는거다.


라고 하기엔 우리 브실골 친구들은 모르는 것이 많다.

우선 템트리의 핵심만 찝어줄건데

선템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도란검 1포션을 선택한다.

Q : 티모 판테온 잭스 상대로도????

필자의 탑 마스터이 공략은 굳이 하드카운터를 상대로 픽하는것을 권장하지 않기 때문에

 도란검 1포션으로 비비기 어려운 티모 판테온 등의 챔프에게 대응할 템트리는 연구하지 않았으며 연구하고 싶지도 않아서 그런 챔프가 나오면 닷지하거나 정글러와 라인스왑 쇼부를 보는 등의 선택을 추천한다.

우리 탑 정복자 마이의 핵심 코어는 구인수의 격노검 인데

이번 8.6패치로 굉장히 혜자템이 되었다.

가격 3600 -> 3000 이 되고
근거리 챔프의 경우 평타 3대만 쳐도 풀스택이 적용이 된다.

그 외 하위템 변경같은 변화도 있지만 필자가 채용한 이유는 사실 이 두가지가 핵심이다.

템은 도란검 -> 곡괭이 -> 곡궁 -> 구인수 순으로 가며

상황에따라 첫 귀환에 단검이나 롱소드 신발 등을 가도 좋다.

대신 주의할 점이 있는데

돈 1000원 이상나왔다고 곡궁부터 가는 미친짓은 하지 말도록하자.

또 핵심 키포인트는

템창에 도란검 곡괭이 곡궁 이 있을때

다음 귀환엔 1100원 이상 모아서 가도록 한다.

이 이유에 관해서도 밑에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음.

그 후 몰락한 왕의 검을 구입하고

적 조합에 맞게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등을 구매하길 바람.

수은을 시미터로 올리는 타이밍은 돈이 수은에서 바로 시미터로 올라갈정도로 모였거나 타 탱템을 올려주는것 보다 딜or피흡의 부재가 느껴질때 간다.

필자가 상위 티어 유저는 아니라 확실하다 말할 순 없지만.

개인적으로 마스터 이는 벤시가 리메이크된 이후로는
 탱킹용 마저아이템과는 잘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적의 ap가 잘컷을 경우 헤르메스신발과 수은 or 멜모셔스 테크를 타도록 하자.

신발은 닌탑 헤르메스 이 외에는 취급하지 않는다.

상황에 따라 몰락한 왕의 검이 아닌 블클 스테락 거드라 시미터 멜모셔스 등의 생존능력도 추가해주는 딜템을 2개 채용하여도 문제 없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설명이
잭스
필요하다 느끼면
판테온
마스터이하지마라.
추천해주고 싶지 않은 탑 마이 픽 상황.

적팀 타게팅 씨씨기 2개 이상.
킬각을 애매하게 만들어버리는 룰루 소라카 등의 챔프 존재.
우리 정글이 딜챔프 일때.
우리 미드 정글이 ad일때.
적 정글이 와드 한 두개로는 갱 방지가 힘든 챔프일때.
 등이 있으며

상대탑챔프가

올라프 티모 잭스 판테온 등의 카운터챔프나 극초반 1~2렙 강캐일 경우 픽을 추천하지 않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우선 필자의 공략에서의 마스터이 주요 키포인트는

정복자 + 선 구인수 + 운영 이다. 

위에서 설명하지 않고 패스한 내용들을 여기서 설명 해보려고 함.

초반 운영법
극 초반 1~2렙 구간에 '무조건' 퍼블을 따내는 것이 게임 시작 후 첫 목표다.

정밀 지배 룬을 이용한 초반의 강함과 1렙 2렙 싸움 top 클래스에 속하는 마스터이와 버프먹은 점화를 사용하면 전혀 어렵지 않다.

정복자 룬의 효과를 위해 첫 미니언 웨이브를 이용하여 4초를 모아주며 적 챔프 간을보자.

첫 웨이브의 근거리 3마리가 없어질때 쯤 평타 혹은 알파를 이용하여 적과 싸우는데 패시브는 못해도 3스택이 있을때 들어 가도록 한다.

여기서 만약 킬을 못땄다면 그냥 사리면서 갱콜로 이겨보자.

중반 운영법
퍼블을 먹고 라인의 주도권을 가져왔다면 그냥 정복자만 채워져 있으면 심심할때 마다 들어가서 패주자.

우리의 게임 초중반 목표는 라인을 압도하여 적 챔프의 성장과 로밍등을 방해하며 적 정글을 탑으로 유도하는 것이다.

라인은 집에 갔을때 로밍 갔을때를 제외하면 라인의 절반을 넘어오지 않게 하드하게 푸쉬하자. 예외의 상황이라면 적 정글이 자크 판테온 등이라 와드로 체크되지 않는 곳에서 갱을 올 수 있다면. 미니맵보면서 위치 파악해가면서 밀자.

여기서 템트리에서 덜 얘기한 부분을 집어보려하는데

곡궁 곡괭이 이후 귀환에 왜 1100원 이상이 필요하냐면

구인수를 바로 올려주기 위함인데 그 이유가 무엇이냐..

구인수의 경우 이번 패치 이전에는 3600원이라는 과한 금액과 6대라는 공격을 하고 나서야 발동되는 팬텀어택, 그 어떤 챔프도 좋다 여기기 힘든 하위템 구성. 등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았으나

금액 절감 효과 버프 등으로 인해 현재 마스터이에게 구인수의 단점은 하위템 구성 말고는 없다.

그렇지만 이 단점을 케어 할 방법이 있는데

그 방법이 곡궁 곡괭이 이후 바로 구인수를 뛰워버리는거다.

곡궁 곡괭이를 딱 맞추고 라인에 복귀할 당시에는

 마이에게 제값의 효율을 보여주나

다음 귀환부터는 적은 템을 사오는데 자신은 이 격차를 유지할 아이템을 구입해 올 수 없기 때문에 효율이 급감한다.

그러므로 최대한 무리하지 않으며 1100원 이상을 모아오도록하자.

스킬의 경우 탑엔 10에 8은 탱커가 오기 때문에 q의 깡뎀 증가가 효율이 높지 않다. 미드면 모를까.. 또한 그 대다수의 탱커는 비비기가 굉장히 쉬우므로 미드마이나 정글마이에 비해 평타를 때릴 기회가 많다. 그러니까 e를 먼저 선마하되 q를 2렙은 찍어주어 라인클리어에 힘을 조금 더 실어준다.

9렙 이후로는 q스킬을 찍음으로오는 딜 이득보다 w스킬을 추가로 찍음으로 기대할 수 있는 버티기 라인유지력 등의 효과가 더 크다. 물론 그렇다고 3개 4개 찍는건 효율이 떨어지니깐 1~2개 가량 더 투자하고 q를 마스터하자.

후반 운영법
라인전 페이즈를 기가막히게 주도하면서 다 부숴버렸으면

이제 남은것은 승리하는것뿐이다.

정복자의 효과를 더욱 더 활용하기위해

빽도어를 하며 팀에게 오더를 내려주자.

Ex. 나 바텀 빽도감 미드 압박하다가 한 둘 빠지면 싸우셈, 나 탑 스플릿 함 나한테 사람오면 용챙기셈. 등

정복자 + 구인수 + 몰왕 + 닌탑or헤르메스 + 1탱템

상황의 무난하게 파밍한~잘큰 마스터이는

정복자가 항시대기중인 상황에서 만큼은 1대1 or1대2에서 굉장히 강하다.

적팀에 굉장히 잘큰 호적수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스플릿을 막으러 2명 이상이 올건데 그때 팀원이 오브젝트든 포탑이든 나머지를 짤라먹는 기호에 따라 이득을 골라 챙기면 된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 보단 스플릿을 하되 시즌 4 대섬광시대 마스터이 마냥 너무 혼자 돌아댕기진말자. 그때 처럼 혼자 다때려잡을수있는건 아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쓰다보니 1시간 뚝딱인데

세줄 요약 하자면
1. 정복자 정밀 지배 + 마스터이의 초반 강함 + 점화 를 활용한 1~4렙 사이 퍼블챙기기.

2. 퍼블과 라인꼬라박기로 챙겨온 라인 주도권을 그대로 유지하며 압박.

3. 라인에서 챙겨온 이득으로 생긴 템차이를 유지하며 스플릿과 팀파이트중 잘 선택.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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