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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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3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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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마스터이 공략

- Grv(2018-04-13, 조회수: 8587)

 

"마스터이" 공략


※친구추가를 하실때
친추를 하는게 나쁘다는게아니라 댓글로 자기 닉네임을 먼저 알려주신뒤 친구추가를 해준다면 좋겠습니다.다 받아주는데 갑자기 처음보는 닉이 친추를 건다면 좀당황스럽습니다..




현재 OP챔프들 (op.gg기준)

탑 : Gangplank(갱플랭크)Camille(카밀)

정글 : Khazix(카직스) ,  Shaco(샤코)

미드 :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 Katarina(카타리나)

원딜 : Ezreal(이즈리얼) , Kai’Sa(카이사)

서폿 : Alistar(알리스타)Braum(브라움)    입니다.

상대 조합이 만약에 저 위에 챔프중 3개마리 이상뜬다면 Master Yi(마스터 이)는 그냥 5티어챔프가 될수있습니다.

Camille(카밀)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판정은 매우매우 좋아서 근거리에서 피하기 매우어렵고 Shaco(샤코)나 Khazix(카직스) 둘다 마이만큼 1vs1이 쌥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잘하면 마이로는 까다롭지만 못한다면 반대가 되고 Katarina(카타리나)같은경우는 우리팀입장에서 매우 싫어합니다

Ezreal(이즈리얼)는 매우 좋은 생존기(Arcane Shift(비전 이동))를 보유하고있고 Kai’Sa(카이사)Supercharger(고속 충전)스킬 하나만 켜도 Master Yi(마스터 이)궁극기급 이속을 잠시 낼수있습니다.(심지어 강화후 은신까지되서 더욱더 잡기힘듬)

문제는 서폿입니다. 저 Alistar(알리스타)Braum(브라움)의 확정cc기는 마이한테있어서 매우매우 싫은 스킬들뿐입니다.

Alistar(알리스타)부터 설명드리면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 를 멀리서 날리면 피할만 하지만 가까이에서 Pulverize(분쇄) 한뒤 Headbutt(박치기)로 밀면 답없습니다. Triumphant Roar(승리의 포효) 확정스턴은

수은필수고요 Braum(브라움)도 마찬가지로 Glacial Fissure(빙하 균열)은 피할만하다만 근거리 Winter's Bite(동상) 그리고 패시브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덕분에 수은 필수입니다.

그렇기에 제가 미드 "정복자" Master Yi(마스터 이)를 지금 공략하는 것 입니다.


일단 미드 정복자 마스터이를 공략하기 전에미드 마스터이의 장점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희소성
- 미드마이 유저는 흔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미드마이를
  하는 유저들을 만나보는 경우가 많지는 않죠 거기서 우리는
  한가지를 알 수 있습니다. 당연한거겠지만
  유저가 적음 - 많이 못만나봄 - 상대법을 잘 몰름
 -그에 비해 미드OP챔프들은 우리가 많이 만나볼 수 있음
  더 이상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2. 데미지
- 1번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사실상 마이는 근거리
  베인이라 할정도로 데미지만 따지면 상위권입니다.
  그런데 미드 마스터이를 하는사람은 없으니 그 데미지
  를 몰르고 싸움을 거는 사람은 당연히 있습니다.
  1번에서 설명을 생략한다는 것은 이것과 관련되있습니다.

3. 1vs1
-  이 부분만큼은 마이가 좋다고 할만합니다.
   마스터이에게 1ㄷ1을 이길려면 같은 충챔프급으로
   후반 왕귀캐 이거나 카운터픽 (잭스 , 람머스) 등등
   아니면 100개 넘는 챔프들이 못이기는 것입니다.


     인피 유령무희만 뜬 정복자 미드 마스터이

(1vs4)




(르블랑 다이브 솔킬)





(상대 정글 다이브 솔킬)




(풀템 한타)




(베인 1초컷)




(선6렙 카사딘 솔킬)




(카사딘 솔킬)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저는 이렇게 고정으로 듭니다.

하나하나 설명드리겠습니다.


정복자 : 미드마이의 딜교법은 주로 이렇습니다.

Wuju Style(우주류 검술) Wuju Style(우주류 검술) Wuju Style(우주류 검술) (패시브) Alpha Strike(일격 필살) Wuju Style(우주류 검술) 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 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과거라면 열광으로 지속딜을 넣는다면

지금은 "정복자"로 넣으면됩니다. 집공? 치속? 기민함?? 필요없어요 집공으로 패는거보단 정복자 딜이 당연히쌔고요

치속 2.5뒤에 터지는거 정복자 미니언때리고 가면 무조건 터지고 기민함 그냥 즐겜용으로 하세요^^

(정복자 미니언에 터집니다. 즉 미니언에 패시브모으면 정복자 4초되어있어서 정복자로 인한 이득을 매우챙길수있습니다)


승전보 : 그럼 과다치유들래? 아니면 침착들래 당연히 승전보가 갑입니다.(마이기준) 설명이 필요하다면 댓 ㄱㄱ

침착 : 8.7패치때 마이기준으로 버프먹으셨습니다. 궁쿨 감소라니.. 조금 끌리는 옵션이라 일주일 안에 일반으로

3판이상 실험한뒤 오겠습니다.

3판 해봤습니다. 아무래도 미드로는 승전보보다 아래고 정글로는 매우 좋은거 같습니다.


전설 민첩함 : 이건 취향입니다. 저는 초반에 공속있으면 미니언먹기 편해서 듭니다. 상대조합이 올 cc조합이라면

강인함들고 핏빌기도 나쁘지는않습니다.

전설 강인함 : 이건 미드마이로는 몰르겠고 (어차피 스플릿하기 위해서 태어났기때문에 공속충인 미드마이)

하지만 정글이나 탑마이라면 as를 어쩔수없이 가기에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최후의 일격 : 2번째것만 찍지 마십시오. 이것도 마찬가지로 댓 ㄱㄱ


결의을 찍은 이유 : 지배로 가면 찍을거 1개 마법으로 가면 1.5개정도 (효율이 1급이안나옴) 영감 마찬가지로 1개

결의 2개 ㅇㅋㅇㅋ??


뼈방패 : 현재 마이한테 거의 필수급으로 좋은 룬입니다. 맞딜을 하는 마이한테 있어서 피해량감소란 정말로 좋습니다..


번데기 : 이건 살짝 취향인데 불굴의 의지도 좋고 사전준비도 ㄱㅊ은데 저는 킬이나 어시를 많이 먹는편이라 이거 듭니다.


침착이 좋다면 마법을 생각해보겠습니다.

혹시나 생각있어서 해보고싶으신분은 (궁모 기민함) 이용해보후기를 말해주세요


이것도 하나하나 설명드리겠습니다.


Ghost(유체화)  : 일반에서 쓰삼 (정글이면 갈만함)


Heal(회복) : 원딜마이로가삼


Clarity(총명)  : 던질때 쓰삼


Mark(표식) : 칼바람에서 쓰삼


barrier(방어막) : 원딜마이 서폿소라카일때 쓰삼


Exhaust(탈진) : 그냥 너프먹고 버림


Teleport(순간이동) : 로밍좋아하거나 점화 못쓰면 드삼


Cleanse(정화)  : 상대가 cc 10개넘으면 들어도됨


Flash(점멸) : 미드로 이거안들거면 봉풀주 드삼


Smite(강타)  : 정글가삼


Ignite(점화)  : 미드마이의 핵심 (초반 2렙킬각일때 이거 하나로 킬딸 확률 거의 90%늘어남)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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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Master Yi(마스터 이)Alpha Strike(일격 필살)에 대하여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일단 Alpha Strike(일격 필살)이 스킬은 일명 무적기라고 불리우는 스킬입니다. 이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잘 사용하는 Tip에 대하여 말씀드립니다.


1.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선으로 사용해도 된다.(라인전)

   여러분들 우리는 정글Master Yi(마스터 이)가 아닌 미드Master Yi(마스터 이)입니다. 딜교할려면 진짜로 먼저 써야해요

   스킬피하겠다 머하겠다 하지말고 딜교할때는 선알파로 진입하셔서 깔금하게 딜교 하세요

   (물론 다이브 칠때는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나중에 쓰는것이 좋을때도 있습니다.)


2.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선으로 사용하지말자 (한타)

   저는 1번에서는 선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쓰자했지만 한타를 가면 말이 달라집니다. (거의 우디르급)

  제가 운영마리를 한다고해서 한타를 1번도 안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 이유는

  어차피 포탑을 전부다 밀면 어쩔수없이 한타를 해서 끝내야합니다.

  ex)2억제기에 3차 하나남은상황 우리는 남은 3차하나를 밀러가야죠..

  그런데 한타에서 선Alpha Strike(일격 필살)를 긁을때는 한가지 입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바로 킬나올때! 그 외에는 선Alpha Strike(일격 필살)은 범죄입니다.


3.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잘 활요하자.

  이 Alpha Strike(일격 필살)는 상대방의 스킬을 쫒아가거나 피할수 있습니다. 그 점을 이용하면 마이한테 없어서는 안될 스킬이

  되어버리죠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씹히는 스킬은 너무너무많아서 추후 조금이라도 정리해드릴것이고 왠만하면 다 씹힌다고

  생각하세요

 Flash(점멸)  Wuju Style(우주류 검술) Double Strike(2연속 공격) Meditate(명상)Wuju Style(우주류 검술)Alpha Strike(일격 필살) Wuju Style(우주류 검술)Ignite(점화) 3렙킬각일때 자주쓰는 콤보

말로 풀어 쓰면

패시브 충전 / 정복자 충전

평타거리 다을쯤에 선 점멸! e! 평타! 명캔! 알파! 평! 이렇게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마이유저들이

한타를 하거나 킬을딸때

Alpha Strike(일격 필살)Flash(점멸)로 따라가던데


그냥 처음부터 Flash(점멸) 쓰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쫒아가세요 오히려 그게 더 좋을경우가 많습니다.

ex상황은 추후 생기면 영상으로 업뎃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4/5 템트리 부분 개편


일단 고정템트리가 사라졌습니다.

왜냐하면 구인수 가격이 다시 조금 비싼느낌이 듭니다. 그렇게까지 리스크가 큰건 아닌데 그래도 너프는 너프입니다.

그리고 하나더 굳이 치명타에 의존할필요가 없어진거같습니다. 최근에 솔랭으로 9연승을 했습니다.

그런데 솔랭을 하면서 맨날 고정템은 쉬지않고 갔습니다(상대방이 오픈하거나 던지는판은 제외)

그런데 9연승을 하면서 굳이 치명타가 아니여도, 혹은 그냥 AS마이였다면!! 하는상황이 조금씩 생기길래

템트리를 개편해봤습니다. 하지만 역시 주템트리는 구인수 치명타가 될것입니다.


일단 템트리중에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은 알아서 자연스럽게 가시길 바랍니다.

추천 하는 신발은 3가지있습니다.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이 3가지 입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데미지가 더 필요할때 (10판중7판감)[미드일때 자주감]

Ninja Tabi(닌자의 신발): AD탱킹력이  필요할때 (10판2판감)[정글일때 자주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AP탱킹력이 필요할때 / 상대방의 cc가 너무 곤란할때 (10판1판감)[거의 안감]


1. 구명타(구인수 치명타)

가야할 상황 : 상대방이 물몸조합 / cc가적음 / 우리팀이 한타를 할만한 조합이 아님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기존에 가던 템트리를 기반으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Death's Dance(죽음의 무도) 등을 가는 템트리입니다.

장점 : 구인수의 환영타격과 정복자의 고정딜과 치명타를 만나 극딜의 삼위일체를 이룬템트리라 그런지

         데미지 하나만큼은 어느템트리에서 밀리지않습니다.

단점 : 데미지만 보고간 템트리라 어느마이보다 탱커든 딜러든 잘잡지만 그만큼 자신도 물몸임


2. 라인AS마이

가야할 상황 : 상대방의 탱커가 넘처남 / 한타를 해야함 / 자신이 탑일경우(미드는 1번템트리를 자주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을 가주고 다른 상황별 아이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Thornmail(가시 갑옷),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Adaptive Helm(적응형 투구),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등을 가는템트리.

장점 : 탱커를 잘잡으면서 유틸이 좋음 딜러진도 충분히 잡을만한 데미지가 나옴

단점 : 극후반을 갈경우 힘이 많이 약해짐.


3. 정글AS마이 (집공)

가야할 상황 : 자신이 정글일경우..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가주고 상황별로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 등을 가는 템트리

장점 : 정글마이로 가장 무난하게 갈수 있는 템트리

단점 : 가장 무난한 템트리인 만큼 딜도 탱도 그저그럼 (혼자서 1ㄷ2이런게 힘듬)


4. 정글극딜마이 (치속)

가야할 상황 : 자신이 너무나도 잘큼 / 즐겜 / 일반게임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간뒤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Death's Dance(죽음의 무도),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등을 가주는 템트리

장점 : 뎀지는 구명타 한수아래 하지만 구명타보다 유틸이 좋음 / 한타에서 효율이 잘나옴 / 후반에 효율이 잘 나옴

단점 : 개.물.몸 / 물리면 답없음 / 정글이라 스플릿하러가기 에매함


상황별로 가야하는 템들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 상대방의 cc가 위협적일때 좋은아이템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 데미지는 올라가고 탱킹력도 올라가면서 피흡도 올라감 매우 좋은 아이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상대방의 치명타를 50%이상 올리는 챔프가 2명이상일때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보다 효율이 잘나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상대방이 치명타를 50%이상 올리는 챔프가 2명이하일때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보다 효율이 잘나옴


Thornmail(가시 갑옷) : 상대방이 치명타도 많지 않은데 피흡이 많을때 고통스러운상처때문에 감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데미지와 피흡이 Death's Dance(죽음의 무도)보다 좋음 하지만 탱킹력이 떨어짐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 데미지도 좋게 올라감 , 탱도 준수하게 올라가짐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 탱되면서 딜도 조금올라감 , 상대방 추노할때 좋음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상대방 AP딜러들에게 한번 버티게 해주고, 멜모가 터진후부터는 피흡효과가 은근 좋음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적팀Rammus(람머스)가 있으면 가주는게 매우매우 좋음

 왜냐하면 저것을 가면 람머스의 반사딜이 줄어듬


Trinity Force(삼위일체) : 신발팔고 감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 상대방의 피흡오지는 새키 5명아니면 가지마삼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 상대방의 돼지5명아니면 가지마삼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대신할만한 아이템입니다. cc를 한번 막아주는 과거의 벤시를 생각나게 해주죠 능력치 좋고

           갈만합니다. 나쁘지는 않아요 (저는 거의 안갑니다. 수은을 자주가서..)



마이로 가면 효율이 떨어지는 아이템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공략들을 맨 처음에 쓸때는 설명했지만 지금은 지워버려서 다시한번 설명합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부활 시켜주는 아이템 부활 대기시간 약 3~4초 즉 3~4초간 아무것도 못함.

           Highlander(최후의 전사)= 마스터 이의 Alpha Strike(일격 필살)급의 중요한 스킬 (궁극기니깐..) 지속시간 7초.

        = Highlander(최후의 전사)킨 상태에서 1킬/1어시도 챙기지 못한다.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 켜질쯤에는 Highlander(최후의 전사)가 풀릴것이고,Alpha Strike(일격 필살)만 쓰는 마이를

           무서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정말로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 필요할때는 상대팀 5명이 나를 공격한다 할때 가십시오.

           p.s (초시계 키트)는 마이한테 있어서 매우매우 좋은 아이템입니다. 후반에 템칸이 1나 남고 돈이 얼마 없다면

          사주셔서 알파로 진입후 (초시계 키트)로 어그로를 끌어줘도 좋습니다.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 과거에 이걸가서 승률을 70%까지 뽑았던 적이있습니다. (현재도 Bad공략에 있으신 분 공략 템트리)

           그런데 저는 미드Master Yi(마스터 이)로는 이걸 가면은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미드가 탱커를 할려면 Galio(갈리오)Swain(스웨인) 이럴걸

           해야지 Master Yi(마스터 이)를 하면 안되죠 (그런데 딜탱은 효율적일수도 있습니다.)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이 아이템을 가시면 탱킹력은

           정말 수준급으로 단단해집니다. Meditate(명상)스킬과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을 같이 키면 거의 4초간 안죽습니다.

           다른Master Yi(마스터 이)는 몰라도 미드Master Yi(마스터 이)이 만큼은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 이템을 가실 마음이 생긴다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이것을 가십시오. 저거 2개의 차이점을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 탱킹력증가 , 챔피언과 충돌시 슬로우 효과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공격력증가 , 물리관통력 , 비전투시 이속증가

          정리를 해보았씁니다. 결과는 간단해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는 데미지와 관련되어있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은 탱킹과 관련되있습니다.

          앞서 말했지만 저희는 딜러입니다. 그렇기에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을 가도 효율이 많이 나오지않습니다. 달려가서 슬로우

          묻히고 바로 죽는거 밖에는 안되요 (자신이 딜탱마이거나 탱마이면 가도 좋습니다.)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 이 좆같이  안좋은 아이템을 왜 가는지 모르겠습니다. 옛날 같이 거드라랑 체인지 되는것도 아니고  왜가는지;

           가면안되는 이유 몇가지 적어드림.

           피바라기보다 피흡안되고 능력치 안좋음 갈거면 피바라기를 가시고

           그리고 그 피바라기를 갈빠엔 죽음의 무도를 처가삼 그럼됩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 조금 됬지만 패치된 드락사르입니다. 이제 마이로는 전혀 어울리지 않습니다. 이것을 가실 생각이 있다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가는게 2배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드락사르는 그냥 와드가 한방에 지워진다. 그리고

           평타한방이 쌔진다. 이거뿐입니다. 어차피 저희는 구명타라 뎀지 잘나옵니다. 이속이 부족하면 부족하지

           데미지가 부족한일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니 갔을대 효율이 잘나오는 아이템은 아닙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 이거 이제 갈필요가 없습니다.. 마이가 이제 마나가 딸리는것도 아니고 탱킹력을 올리고싶으면 다른 탱템

            많습니다. 가지 마세요 굳이 안좋다는 이유를 듣고 싶다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답글해줍니다.


[4/7일자 3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이사
카이사 처음나올때 미드카이사 2판만났는데 다졌습니다.
e스킬로 이속증가하는거 초반 마이에게 평타거리를 안내줄수 있다는 큰장점이 의외로
힘듭니다. 그렇게 힘들지는 않지만 일단 모르시는분이 많을까봐 여기 올립니다.
제이스
진심으로 원거리로 포킹도 쌔고 근거리로 맞다이도 쌘 개 씹 사 기 너 프 좀
제이스 입니다.
가능하면 싸움걸지 마시고 갱불러서 좀 큰다음부터는 생존기가 밀치는거 뿐이기때문에
다이브 치시면됩니다.
스웨인
기본 능력치도 좋고 cc는 피하기쉽지만 궁극기 킨 상태라면 거의 못잡더라고요
그냥 라인전 반반가는 형식으로 풀어도 스웨인 왕귀하면 개사기라 망하고
이건 밴하는걸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좆 밥 입 니 다.
그 냥 들 가 서 잡 으 세 요
카타리나
2 번째 좆 밥 입 니 다.
이년은 조금 조심해서 잡으세요
야스오
학교 과학시간이 매우싫어서 이자식보이면 맨날 패버립니다.
오늘도 존나 잡앗습니다.

다른 챔프가 필요하시 다면 저에게 댓글을 남겨주시면 제가 답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부터 챔프 3개씩 적도록 하겠습니다. (4/5)


Galio(갈리오)난이도 : ★★★☆☆

이 친구는 조오금 까다로운편입니다.

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Winds of War(전장의 돌풍)로 라인클리어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로 피해량 감소/도발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도주기 Hero's Entrance(영웅출현)로 합류를 하는 챔프이기때문에

라인전 / 솔킬 / 합류 모든면에서 골치아픈편이지만 별3개뿐입니다.

왜냐하면 이 친구가 AP를 잡는 친구라 AD를 가는 마이한테 당연히 약해요 1ㄷ1 맞딜에서 안집니다.

그냥 평범하게 패시브/정복자 채우신뒤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콤보로 딜교 넣다보면 킬각 한번 나옵니다.

하지만 상대가 좀 하는 갈리오면 라인만 받아먹으면서 로밍다니는데 그럼 좀 골치아픕니다.

마지막으로 갈리오가 까다로운이유는 Hero's Entrance(영웅출현)로 인한 합류 이것때문입니다. 제가 스플릿을 돌리는데

저놈이 갑자기 라인클리어 순식간에 한다음에 Hero's Entrance(영웅출현)로 합류한다면 저는 거기서 포탑도 못밀고 그냥 죽거나

귀환한다면 우리팀은 저한테 욕을 오질라게 퍼붇습니다. 심지어 마이한테는 cc기가 없어서 Hero's Entrance(영웅출현) 못끊습니다.

가능하다면 라인전때 씨를 말리는것이 좋습니다. (못크면 안단단합니다.)

Tip : 갈리오의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씹힙니다. 하지만 Alpha Strike(일격 필살)Jusrice Punch(정의의 주먹)쫒아갈때 쓰는게 더 좋습니다.

       갈리오가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를 킨다면Wuju Style(우주류 검술)켜서 딜을 해줍니다. 어차피 도발이기때문에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켜서 고정딜로 패면됩니다.

        Hero's Entrance(영웅출현)도 씹힙니다. 하지만 Hero's Entrance(영웅출현)이것을 쓴다는것은 상대팀 1명이 물리거나 혼자 진입했다는 것입니다.

       그럼 Hero's Entrance(영웅출현)의 대상은 딸피가아니라면 도망치십시오. Hero's Entrance(영웅출현)쉴드 의외로 단단합니다.


LeBlanc(르블랑) 난이도 : ★★★★☆

이 친구는 플레이어에 따라 다르지만 제 티어기준으로는 어렵습니다.

Distortion(왜곡)+ Mimic(모방)Distortion(왜곡)로 인한 도주는 아리궁급으로 도주가 좋기 때문에 잡기힘듭니다.

하지만 이 친구의 cc기는 Ethereal Chains(환영 사슬) 과 Mimic(모방)Ethereal Chains(환영 사슬)입니다. 그리고 이 친구가 가장 딜 넣기 좋다는

Shatter Orb(파괴의 보주)스킬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씹힙니다. 즉 Distortion(왜곡)는 무빙으로 피해주시면서 Shatter Orb(파괴의 보주)만 알파로 씹혀주시고 딜교하시면

됩니다 혹은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씹는다면 가장 Best겠죠 하지만 문제는 여기서부터.. 이 르블랑이 잘할수록

농락하는 맛이 진짜 진짜 재밌습니다. 그냥 단순히 빨리 뛰는 Highlander(최후의 전사)는 르블랑이 Ethereal Chains(환영 사슬)이거 하나로 커버칠수있고..

만약에 못맞추면 Distortion(왜곡)로 도주합니다. 반속이 느린 친구들은 맨처음 영상같이 플레이해서 정말로 잡기쉬어져요

즉 르블랑은 상대방의 손가락이 페이커면 별이 늘어나고 못하면 그냥 별이1개도 안됩니다.

Tip : Ethereal Chains(환영 사슬)스킬을 맞고나서 속박은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안씹힙니다. 그러니 Ethereal Chains(환영 사슬)을 맞는다면 Meditate(명상)을 켜주시길 바랍니다.

       Meditate(명상)을 키는 이유 (피해량 감소가 있으며 피젠이 됨 그리고 Highlander(최후의 전사),Double Strike(2연속 공격)의 지속시간을 유지시켜줌)


Azir(아지르) 난이도 : ★★★☆☆

이 친구는 르블랑급은 아니지만 갈리오보다 조금더 까다로운편입니다.

일단 이 친구의 스킬구성을 보면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인한 도주 그리고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밀치기 그리고 그 지역은 벽이됨

Master Yi(마스터 이)한테 있어서 한타에서는 매우 골치아픕니다.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벽만 잘새워도 진짜 까다롭거든요 하지만

별이 3개밖에 안되는 이유는 다 있습니다. 예전에는 Shifting Sands(신기루)로 박치기를 하면 에어본인데 이젠 그냥 쉴드입니다.

그말은 옛날에는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저거 쫒아가면 Alpha Strike(일격 필살)끝나고나서는 에어본되는데 이제는 그냥 때리면됩니다. 심지어

저놈이 딜교하다가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쓰는 순간 이동기가 매우매우 안좋아지죠 그리고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모션이 느려서 피하기가 쉬워요

그렇기에 이놈은 오히려 Galio(갈리오)보다 솔킬따기 쉽습니다. 하지만 Galio(갈리오)보다 까다로운 이유는 단순히 1나

"원거리" 이 장점이 매우 크게 작용합니다. 일단 저 원거리라는것은 딜교할때 매우매우 좋게 작용하면서

라인클리어까지 가능하기때문에 후반에 스플릿을 하는 저의 Master Yi(마스터 이)는 우리팀이 미드를 못뚫으면 운영을 하는

이유가 없어집니다. 심지어 Azir(아지르) Shurima's Legacy(슈리마의 유산)인 포탑설치는 ㅈ같습니다. 그냥 만약에 1ㄷ1로 1명따도 그냥 상대팀 2명이서

저 막으러오고 저놈 혼자서 라인클리어 다해요 그냥 별3.5개급이라 생각하시면됩니다.

Tip : 아지르의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Master Yi(마스터 이)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쫒아가집니다.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씹히고요 Shurima's Legacy(슈리마의 유산)포탑평타도 Alpha Strike(일격 필살)씹힙니다. 당연한거겠지만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찔르는것도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씹힙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  난이도 : ★★★★☆

이 친구는 별명이 모기입니다. (라인유지력이 매우매우 좋음)

이 친구는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이거 하나덕분에 난이도가 급증합니다. 원거리에 무적기 이것만큼 마이가 잡기 힘들어지는건

찾기 힘듬니다. 왜 잡기 힘드냐면 한번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Master Yi(마스터 이) : 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Meditate(명상)Wuju Style(우주류 검술)!!!!! 하면서 때릴려하면 아마 대부분이

          Alpha Strike(일격 필살)에서 멈춥니다. 왜냐하면요

Vladimir(블라디미르) : Master Yi(마스터 이)가 들어왔네 ..?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이렇게 2개쓰면 됩니다. 그러면 마이는 딜교를 발리면서 망하죠

        굳이 말로 하나하나 설명하자면은 Master Yi(마스터 이)Double Strike(2연속 공격)를 모으고 Alpha Strike(일격 필살)Vladimir(블라디미르)한테 쓰면요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콤보로

        슬로우 묻히면서 마지막에 Transfusion(수혈)로 피흡까지 하고 가십니다. 그렇다고 라인전 반반가면 Vladimir(블라디미르)

        왕귀해서 우리팀 다 때려잡습니다.. 잘하면 Vladimir(블라디미르)Alpha Strike(일격 필살)거리도 주지 않습니다. 상대법같은거 없어요..

        그래도 방법이 있긴합니다. 일단 Vladimir(블라디미르)Transfusion(수혈)를 자신이 맞지 않는다. 미니언에게 맞추게 하고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로 라인을 먹었다면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들어가 딜교를 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Meditate(명상)를 선마 하시면 솔킬따이실

        일은 거의 적습니다.

        Tip : 블라디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Hemoplague(혈사병)은 마스터이의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씹힙니다. 블라디가 (초시계 키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있다면 나중에 무는게

               좋습니다. 라인전할때 Wit's End(마법사의 최후) 나 Hexdrinker(주문포식자)같은 마저아이템은 안사는것을 추천합니다.

               (이유가 필요하다면 댓글로 물어봐주시길 바랍니다.)


Anivia(애니비아)난이도 : ★★★★☆

아 빙닭.. 그냥 좆같닭.. 아..아닙니다 제가 먼말했나요 ^^?

음.. ... ... 그냥 라인 받아먹고 받아먹고 받아먹고만 하시다보면 언젠간 패배라는 표시가 뜨실건데 잘 하셨어요..

장난이고 조금이라도 상대할 방법을 알려드리겟습니다.

일단 이 친구의 Rebirth(환생)은 정말로 잡기 힘듭니다.(티어가 높아질수록 힘들어짐) 왜냐하면 저걸 발동시키면

상대팀 정글이든 서폿이든 할새키가 내려와서는 커버쳐주는데 그때 항상 우리팀은 없거든요 ㅎㅎ..

6렙이후부턴 진짜 지옥입니다.Glacial Storm(얼음 폭풍)로 라인클리어만하고 딜교할각을 안줘요 그렇기에 빙닭은 6렙전에 어케든

조져야합니다 그다음부턴 다이브로 킬을따든 해야죠.. 라인전때 Flash Frost(냉기 폭발)는 최대한 많이 피해주셔야합니다.

Anivia(애니비아)의 딜교를 하는 방법은  Glacial Storm(얼음 폭풍)Crystallize(결정화)Frostbite(동상)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등등 일단 슬로우나 기절이 시켜야하거든요


Tip Anivia(애니비아)Rebirth(환생)부활 대기시간은 가엔급으로 기니 주위의 상대방이 없다면 그냥 잡으시면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 아무리 약해도 가만히 있는적 하나는 잘잡습니다. 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씹힙니다. 라인전때

      Flash Frost(냉기 폭발)를 알파로 씹었다는건 딜교를 매우매우 이득본것이니 좋아해도됩니다. 6렙이후부터는 Glacial Storm(얼음 폭풍)로 라인만

      미는 Anivia(애니비아)이 많으니 로밍을 가거나 정글과같이 다이브각을 노리는걸 추천합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난이도: ★★★☆☆

음 카드놀이를 잘하는 친구입니다. Pick a Card(카드 뽑기)를 잘 못쓰는 친구면 정말 쉬우니 그때는 무한솔킬따시면됩니다.

일단 이 친구의 잘하냐 못하냐 판단은 1렙~2렙구간때 Pick a Card(카드 뽑기)이거 찍고 자신이 딜교할타이밍에만 딜교를 하면

잘하는겁니다.그리고 골카를 대놓고 들고 제 앞으로 온다면 저는 Pick a Card(카드 뽑기)를 던질때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쓰겟지만 그때 Pick a Card(카드 뽑기)가아닌

Wild Cards(와일드 카드)라면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좀 놀줄아는놈이기에 집중하고 피하셔야합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Pick a Card(카드 뽑기)만 피해도 쉽게 이기거든요


Tip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Wild Cards(와일드 카드) Pick a Card(카드 뽑기) Stacked Deck(속임수 덱)Alpha Strike(일격 필살)로씹힙니다. 그러니 Pick a Card(카드 뽑기)씹는다면 딜교를 이길것이고 혹은 솔킬을 따내실것입니다.

      6렙이후 부터는 Destiny(운명)가 있다고 팀원에게 알리는것을 중요시합니다. 트페가 Destiny(운명)의 로밍으로 템좀 뽑아온다면

      그때부터는 잘 안잡힙니다.


Yasuo(야스오)  난이도 : ★★☆☆☆

이 친구는 과학입니다. 이겨야되요 만약에 못이기면 그냥 게임지는거라 생각하세요

Yasuo(야스오)는 1렙구간은 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인해 강력하니 상대가 Teleport(순간이동)을 들었을때만 1렙싸움을 걸어 Ignite(점화)로 패세요

2렙이 되면 Sweeping Blade(질풍검)를 배워서 요리조리 화려하게 움직일텐데 그냥 필요없고 우리는 Double Strike(2연속 공격)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이걸로 패세요

그러면 간단하게 딜교를 이깁니다. 그렇다고 너무 깊숙히 들가지는 마세요. 위에 적은것 처럼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정도면

충분히 우리가 딜교를 이겼을텐데 그다음에 야스오가 들어와주면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때리면서 뒷무빙해주세요 혹은 Yasuo(야스오)

깊숙히 들어왔다면 앞무빙을 치면서 때리시면 킬각이 잘 나오실겁니다.


Tip : Yasuo(야스오)Steel Tempest(강철 폭풍)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씹힙니다. Yasuo(야스오)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가 있는상태라면 Alpha Strike(일격 필살)만 쓰는 딜교는 안해주시는게 좋습니다.

       Yasuo(야스오)랑 후반의 1ㄷ1은 선빵아니면 안좋습니다. 


Orianna(오리아나) 난이도 : ★★★☆☆

음 기계친구입니다. 준수한 라인클리어와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라는 광역cc기는 한타때 위협적이고 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스킬의 이속증가와 Command: Protect(명령: 보호)스킬의  쉴드로 아군을 살려주는 서폿팅도 가능한 챔프입니다. 이 친구는 1~2렙구간은 간단하게만 딜교해주시고 4렙부터는

명상의 힘을 빌려서 계속 딜교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다가 정글러불러서 먼저 킬을 따는순간 선6렙타이밍에 다이브킬각

노리신뒤 바로 게임 터트리시면됩니다.


Tip : Orianna(오리아나)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스킬은 알파로 씹힙니다. 1~2렙구간은 패시브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만 사용해서 딜교한뒤 바로 빠져주세요

        Orianna(오리아나)Heal(회복)이나 barrier(방어막)을 든다면 Master Yi(마스터 이)를 상대할줄 아는사람입니다. Ghost(유체화)Exhaust(탈진)이라면 조져버리세요


Fizz(피즈)   난이도 : ★★☆☆☆

아 생선대가리입니다. 증말 쉬어요 Yasuo(야스오)보다 쉽습니다.

이 친구는 평타를 먼저 때려둔뒤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를 때려서 감전을 터트리는 방법으로 딜교를 하시는데 그냥 우리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키고 맞딜하면

이깁니다. 6렙전이라면 Alpha Strike(일격 필살)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씹어주시고 6렙후라면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씹어주시면 됩니다.


Tip : Fizz(피즈)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씹힙니다.  피즈의 스펠이 Exhaust(탈진)이라면 궁배우고 나서부터는 쉽고 Ignite(점화)라면 궁배우기전부터 쉽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을 든다면 그냥 솔킬따시면됩니다.


Zed(제드)난이도 : ★★☆☆☆

음 그림자 친구입니다. 그렇게 안쌔니 그냥 맞딜하시면되요 Zed(제드)Death Mark(죽음의 표식)Master Yi(마스터 이)Alpha Strike(일격 필살)로 간단히

씹힙니다. 그리고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피하신뒤 Zed(제드)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을 날리쯤에 Meditate(명상)을 쓰시면 됩니다. 그럼 피해 감소가 되고, 자기는

피젠되고 Zed(제드)의 딜링은 끝났기때문에 그냥 이제부턴 잡으시면됩니다.


Tip : Zed(제드)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Death Mark(죽음의 표식)스킬은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씹힙니다. Zed(제드)Death Mark(죽음의 표식)를 피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Zed(제드)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날릴때

X표시가 뜹니다. 그때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써주시면됩니다. (미니언이라던가 상대 챔프라던가) 근데 주의할점은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못쓴다고

바로 Meditate(명상)을 키시면안되고 Zed(제드) Death Mark(죽음의 표식)이 터질쯤에 Meditate(명상)을 키시거나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맞으실때 켜주셔야 합니다. 


Swain(스웨인)난이도 : ★★★★☆

루시우스 말포이 입니다. 진짜 그냥 좆사기 ... 사리시고 정글빨로 이기세요. 답없어요

DEATH'S HAND(죽음의 손길)견제도 아프고 VISION OF EMPIRE(제국의 눈)로 집도 끊고 NEVERMOVE(속박명령)로 cc도 넣어버리니.. DEMONIC ASCENSION(악의 승천)으로 단단해지면서 피흡하면 잡기도힘들어요

그렇다고 10분후부터는 (초시계 키트)도 사와서 답이없어요. 저는 잭스밴나오면 무조건 스웨인 밴해버립니다.

Tip : Swain(스웨인)DEATH'S HAND(죽음의 손길)VISION OF EMPIRE(제국의 눈)NEVERMOVE(속박명령)스킬은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씹힙니다. 한타때 잘 이용해주셔야합니다.

       아까 말했듯이 정글러빨로 라인전을 풀으셔야합니다. 솔킬각은 가능하면 잘 안나오니 그냥 사리시고 Meditate(명상)선마도

       좋습니다. 로밍으로 푸는것을 추천합니다.


Ahri(아리) 난이도 : ★★★★☆

쌍년  아닙니다. 그냥 싫어요 매우 싫어요.

Spirit Rush(혼령 질주)로 도망치는것도 그렇고 매혹도 그렇고 뎀지가 안나오는것도 아니고 그냥 6렙전에 솔킬못따면 가능하면 로밍다니세요 아니면 정글러 불러서 Spirit Rush(혼령 질주) 빼신다음에 솔킬각잡으세요 잘하는 Ahri(아리)일수록 난이도는 올라갑니다.


Tip : 아리의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스킬은 알파로 씹힙니다. 한타때 원콤낼수 있거나 Spirit Rush(혼령 질주)가 빠진 상태가아니라면 원딜부터 물어

       줍니다. 라인전때 초반갱불러서 따시면 선6렙 킬각 잡기 쉬어지니 갱불르는것도 좋습니다.

 댓글에 어떤분이 정복자는 한타를 위한 것이 아니다. 4초 딜레이가 너무 크다 등등 탑마이면 좋겠다 이런말씀을

 하셔서 말씀드립니다. (개인답글도 해드렷음) 저는 운영 마이입니다. 한타마이 아니에요!!! 한타하고싶으시면

 화X님 마이나 다른좋으신분들거 보셔요 제 템트리로 한타로 게임풀려하시면 진심으로 진입각 자주 안나와요

 그냥 맨날 들가서 1명잡고 1초컷 이럴거면 백도가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솔킬을 못딴다면 그 후부터는 솔킬욕심은 버리시는걸 추천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이 미드마이의 가장 강력할 시기입니다. 내가 상대하고 코어가 같다면 다이브치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다이브하지말고 상대방 위치 파악하면서 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가면 원딜오브레전드가 시작되기에 죽더라도 포탑만 밀던가 죽더라도 상대 원딜을 잡던가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신경쓸려면 마이를 하면안되지만 운영을 해줄 수 있습니다.

사이드 돌면서 죽을때마다 포탑1개 적어도 챔프 1명씩은 댈고가주면 매우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팀이 합류안하냐고 욕하거나 핑을 검나 찍는다면

엔터 - /mute all 입력


챔피언별 대응법

  있다면 알려주삼. 나도 궁금하네

 한가지 알고 있는게 있다면 손가락 더 좋은사람이 다 씹어먹는다는거??


마치며

현재 평가중 공략인데 배드가2개입니다.

제발 댓글로 이게 문제다라고 알려주셔야지 고칠수 있습니다.

오타지적 환영 / 피드백 환영 / 친추 환영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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