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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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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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구인수 선무대 극딜 치명타 정복자 마이 창시자 추후 업뎃

- 자칭스오장인(2018-04-10, 조회수: 5066)

안녕하세요

저번 패치로 생긴 룬 정복자 를 이용한 지속딜과 극딜을 같이 넣을수 있는 마이입니다.


이렐 이후로 무대로 봐꿈 

(팀이 가장 먼저다라는걸 기억하세요) 

구인수,정복자 패치전 마이

1.구인수의 가격이 3600원이 넘었기 때문에 비싸서 3코어 정도때 넣어야하는데 그시간동안 매우 딜로스가  났습니다. 
2. 탑마이는 집중공격 정글 마이는 어둠의 수확을 들기 때문에 플레이 하는 형식이 달라짐에 따라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많음.
3.피갈퀴,몰락,구인수 트리가 너무 쓸대가 없었음 (이유:죽창메타가 유행하던 시절이라 도움이 하나도 안됨) 

구인수,정복자 패치후 마이 

1.구인수의 가격이 싸지고 더욱 좋아짐 (근접 딜러는 4방에 풀스택) 마뎀과 고뎀 그리고 공격력 뻥튀기 
(단점:진이 원딜인지 암살자인지 햇갈림) 
2.정복자를 터트리기 괜찮음 (탑기준) 집공은 무조건 3방인데 정복자는 미니언 2대 다음에 정복자 완료되면 Alpha Strike(일격 필살)이나 Flash(점멸)로 들어가서 떄리면 적용됨 
3.마이의 Wuju Style(우주류 검술)딜과 합쳐저서 강력한 고정딜이 됨 (피해량 변한*ad딜로  연습 봇 기준 1천댐지를 조금 넘음 
4.구인수의 추가 공속 덕에 치명 4셋+정밀 9%+구인수+궁으로도 2.5를 맞출수 있어서  
전설: 민첩함을 안가고 구인수를 가서 부족한 피흡을 전설: 핏빛 길로 채울수 있음









Malzahar(말자하):근데 마이는 정복자를 터트리기 어려울텐데....... 약파는거 아닌가요

Master Yi(마스터 이):ㄴㄴ 정복자야 말로 미드마이와 맞는룬 패시브 3스택후에 평타 2스택 q 평e평평 으로 딜교를 이득볼수 있음 
그리고 문제는 한타 페이지 인데 한타일때는 걍 딸피조지거나 궁평타로 적을 떄린다음 명상으로 버티고 스택 터졋을떄 치면 됨 
물론 말자하 같이 최상위 cc기가 있는 애들은 달라지겟지만 상위 cc기가 있는애들은 무도를 포기하고 수은을 가는편 
(참고로 말자하같은 즉발 오래걸리는 cc기가 최상위 cc기 점멸로 못피하고 정화로 안풀리는거) 
이야기가 쫌 딴데로 샌거 같긴 하지만..  쨋든 마이는 w덕에 Jax(잭스)와 더불어서 터트리기 쉬운챔임 


마스터 이의 장점

1.사실상 모든 챔피언중 dps 1위 

그렇기에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와 잘맞음

2. 높은딜의 q와 봐로써지는 q평 

그렇기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or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와도 맞음

3. Meditate(명상)으로 인한 버티기가 좋음 

마스터 이의 단점

1.근거리 <

2.적이 아무무,리븐같이 cc기가 2개정도 인 애들은 답이없음.

3.템 의존도가 야스오급 

적어도 무대정도 나와야 함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마이가 주로 가는 룬을 서술함 

 탑은 정밀 트리만 가는걸 추천 정글 후서술 
집중 공격      ★★★                                                                        
설명: 마이가 정밀쪽으로 가는 룬중 하나로 3대 기본공격이면 추가로 12%의 피해를 입힐수 있음 

장점:초반에 라인전 하기가 좋고 꽤 쏠쏠한 대미지를 줘서 이기기가 쉬움 
단점:그거뿐 후반에 12%는 별 도움이 안됨 이론상 (500>560)

주로 딜탱 마이가 감 

 
치명적 속도 ★★★

설명: 마이가 정밀쪽으로 가는 룬중 하나로 한대 치고 1.5초 이후에 공속이 증가함 (참고로 2.5를 넘을수 있음)

장점:초반이 힘들지만 피갈퀴몰락구인수+공속탬을 섞은 마이가 가기 좋은템 탱커를 체력 비례댐지로 잡을수 있으며 
지속딜이 매우 좋음 

단점:as갈때만 좋지 치명타 트리갈떄는 쓸모가 없음.... 그리고 룬 지속시간이 3~6초로 매우 짧음 

as마이만 감..... ㄹㅇ임 



정복자  ★★★★★

설명:때린후에 그 어떤 방법이라도 전투를 하고있다면 4초후에 정복자가 터지고 적을 때리면 ad가 증가하고  피해의 20%가 고정피해로 봐낌

장점:치명타 극딜+구인수 마이로  원딜같은 지속딜과 암살자같은  누킹으로 지속적으로 암살하는 마이를 만들수 있음 
그거에 고정피해 덕분에 탱커도 잘잡음 추가로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같은 체력 비례도 고정댐지로 변환되서 잘잡을수 있다만  미드는 피갈퀴,몰락을 아예 안가므로 제외 
연습봇 기준 e키고 고정댐 합해서 1천 정도 입힐수 있음 

단점: 4초가 걸리기 때문에 마이를 입문하거나 어느정도 만 하는사람은 익숙하지 않으며 평타를 때려야 되는 룬이기 때문에  많이 하는걸 추천함 

탱커나 단단한 서포터가 원딜마냥 약해지는걸 볼수 있어요 

감전 ★★★

설명:평타 3대나 Alpha Strike(일격 필살)평평에 터지는 룬 

장점:3방에 추가딜이 되며  계수가 높기때문에 치명타 마이가 쓰기 좋음 

단점: 어둠의 수확에 비해 후반으로 갈수록 누킹딜이 딸림 
(단 대회같이 시간이 많지 않고 빡겜+많은 갱을 가야할시는 어둠의 수확보다 좋을수 있음)

정글 마이가 어둠의 수확 다음으로 꽤 가는 룬 


어둠의 수확 ★★★★


설명: 몬스터를 죽일때 영혼을 흡수해서 점점 강해지는 룬 

장점: 후반에 150 넘게 쌓으면 딜이 매우썜 

단점: 초반에 밀릴경우 감전보다 못함 

정글마이가 가는룬중 가장 픽률이 높음 
딜탱,공속,극딜 등 다양하게 가는편임

난입

설명:예전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같은 룬  물론 더 안좋아졋다 둔화저항 75%와 이속을 줘서 초반 딜교를  더욱 길게 할수있다. 

장점:둔화저항+이속증가 덕에 이속으로 느린 적과 오랜 시간 딜교환을 할수있음 

단점: 3대 때려야 터지며 지속시간도 짧고 이속증가도 얼마 없고 후반에 쓸모가 없는룬 

탑마이중 일부 금명상 같은 분만 간다. 



나머지는 고정

하지만 자신의 취향에 따라 전설:핏빛 길을 강인함으로 봐꿔도 됨 

미드 마이이기 때문에 고정  

Exhaust(탈진) 적이 너무 쌜거 같다 싶을떄 

Smite(강타) 정글갈때 

Teleport(순간이동) 탑일때 

기본 Ignite(점화)Flash(점멸) 가는 이유

어떤챔이든 3랩 솔킬이 가장 쉬워짐 (ex:빵테,제드,야스오 같이 생존기 있거나 마이보다 초반이 쌘 애들은 제외)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타 3스택 모은 후에  


Flash(점멸)Meditate(명상)(평x2)Meditate(명상)Alpha Strike(일격 필살)Ignite(점화) or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평평Meditate(명상)


미드는 명캔을 할때와 안할때로 나뉘는데 적한테 극딜기가 있는경우 하면 안되고 명상으로 극딜기를 뺀다음 공격하고 

적을 빠르게 죽여야할땐 명캔을 해야한다


참고로 정복자는 2대이상 때려야 발동 되기 때문에 Double Strike(2연속 공격)스택을 쌓고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들어간 다음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키고 Double Strike(2연속 공격)평 하면 적은 피가 80%~50% 정도 있다. 그걸 이용해서 하는 딜교로 이 딜교로 해서 손해를 봐도 w로 복구하면 되기 때문에 필자가 가장 추천하는 라인전 딜교다 

(참고로 높은 티어에서는 안먹히기 때문에 사정거리로 들어오게 라인을 잘 조절 해서 미니언들이 교전하고 포탑과 가까이 있을때 q로 들어가서  한다. 물론 적한테 누킹이 있을경우에는 Alpha Strike(일격 필살) 대신 Flash(점멸) 로 들어간다))  

스킬 활용 팁

 Alpha Strike(일격 필살)는 라인전에서 접근할때나 스킬을 피할때 쓰는 용도다 

적의 스킬을 피하면서 접근할것 

Meditate(명상)는 명캔의 상황을 인지할것

Wuju Style(우주류 검술)는 함부로 쓰지말고 적과 교전할때만 쓸것(포탑에 딜 안들어간다) 

Highlander(최후의 전사)을 키고 적이 만만한거 아니면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들어가지 말기 


이정도면 충분하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트리는 유동적입니다 라는 말을 ㅈ----------------ㄴ게 싫어하는 사람이라서 고정으로 이렇게 간다 




1코어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인 이유?

무대의 치명타딜 증가 50% 로 250%의 딜과 q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사실상 이코어의 특징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중 하나이다. 





2코어가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인 이유?

마법피해와 치명타 그리고 이속과 공속까지 있어서 무대를 안가고 정수부터 가도 이 2개를 맞추면 솔킬내기가 쉽다 
(적이 너무 쌔면 4코어를 지금가고 2코어를 4코어때로 가자)
3코어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인 이유?

무대의 치명타딜 증가 50% 로 250%의 딜과 q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사실상 이코어의 특징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중 하나이다. 


3코어로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가는 이유 ??


미드는 정글에 비해 w와 q를 쓸 타이밍이 많기 때문에 쿨감과 마나회복이 있는 정수부터 갑니다(.를 가는거랑 무대 가는거랑 딜이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4코어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인 이유? 

이정도 까지 오는 시간은 약 25~30분부터 돈을 모을꺼다 (너무 못큰경우 말고)
이때는 평타 한두대를 못때려서 죽고 신발을 안가서 이속이 느리거나 적의 딜이 강력해 지기 때문에 
이정도 때 유무를 맞춰서 생존력을 늘려야한다

5코어부터는 Death's Dance(죽음의 무도)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중에 하나를 선택한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는 자신이 잘컷거나 적에 탱커가 꽤 있을때
Death's Dance(죽음의 무도)는 적이 딜이 쌔거나 피흡으로 전투 유지력을 높힐때 
로 간다 참고로 솔바론,솔장로같이 혼자 해서 이득을 볼때는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이후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를 간다.

적이 너무 강할때는 구인수를 포기하고 수호천사를 가자 


참고로 이건 극딜 트리 ( 매우 잘컷거나 확살하기 쉬울때 가는 트리)

제대로 적이 쌜때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를 간다음 탱템을 섞는다 

3탱 이상 섞지 않는이유

적의 시선을 분산하고 유인시키는 마이면 모르겠지만 이마이는 확살형(캐리형) 마이므로 3탱이상 섞어봤자 2탱보다 조금 탱탱해질뿐이고 치명타가 80%에 구인수가 꼭 있어야할  템트리이기 때문에 4딜 2탱 6딜 5딜 1탱 이런씩으로만 간다. 

ex)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선택 2)  형식 
or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Phantom Dancer(유령 무희)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Death's Dance(죽음의 무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1ㄷ1은 조질수 있지만 라인전이 매우 강력한 챔피언이라서 상대하긴 어렵나 닷지할정도는 아니고 갱을 많이 불러서 따줘야함
(야스오가 마이보다 한계는 훨 낮지만 썌지는 정도가 더 빠르므로 주의)

1.포탑에서 사릴것
2.2코어가 나온 야스오한테는 유리하지 않는한 싸움걸지 말것
3. 갱을 많이 부를것
스웨인
개새x 아니 비둘기새x 이비둘기는 초반부터 강한딜+생존과 속박 피흡이 같이 있음...

물론 2코 정도부터는 스웨인을 이기지만 2코전에 양학당함.. q로 들어가면 속박 안들어가면 퍼맞음 속박 아끼는 스웨인 상대하기 어렵다.
베인
(미드베인 )

원딜 특성상 평타견제에 본 게임이라면 6랩전에 한번 킬이 나오는데 w랑 평타랑 모션이 매우 흡사해서 씹기 힘듬 거기에 씹었다해도 은신으로 인해 어렵다.

하지만 후반에는 마이가 q평 정도는 떄릴수 있는데 아마 그정도면 베인은 피가 30%정도 남을꺼니까 베인의 선고가 빠진후에 들어갈것

1.사릴것
2.3대 맞지않기
3.2랩에 승부보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어려운챔이다.

기동력 마이의 2배 넘게 빠름+도발과 가갑딜로 인해 때리는애가 맞는애보다 더아픔

말자하나 갈리오같은애들은 물몸이거나 때릴때 아프지는 않지... 얘는...

1. 1코전에 수은을 갈것
2. 무조건 신속 장화(초록색+파랑색인 900원 신발)
3. 닷지
이렐리아
거의 100번중 한번? 미드로 나오는데 너무힘들음 채력도 높고 정복자가 후반으로 가야 극대화 되는 룬인데 후반으로 갈동안 버티기가 너무 힘들음... (워윅 같이 최대 체력 있는 정글이면 미드마이 꺼낼만함)


리메이크 이후에 3랩까지 진다.(하지만 거의 탑을 감) 4~6랩구간에는 마이가 이렐을 이기기 때문에 그때 스노우 볼링을 쌓으면 이렐이 그후에 잘커서 풀템전으로 싸워도 마이가 떡바른다.
녹턴
이자식은 무슨 신발도 없는데 포식자쓴 헤카림마냥 달려와서 공포거는애임 1ㄷ1은 이기지만 합류,로밍에서 밀림 6랩후 녹턴이 없어지면 탑봇한테 무조건 빼라고 하셈
참고로 가장 극 카운터는 적 정글 싸이코 새x들 임  미드만 더럽게 파는 애들  
그런 애들은 진짜... 1코 수호천사..







참고로 이건  미드 마이 임 그렇기 때문에 탑챔은 거의 서술 안함 ( CTRL+ F 은 장식이냐) 



매우 어렵다 
어렵다
보통이다
(참고로 마이는 쉬운챔 없음)


Ryze(라이즈) hard

라이즈는 속박을 잘보는 라이즈와 못보는 라이즈로 나뉘는데 일단 둘다 어렵다.. 한타에서도 속박땜에 본힘을 못씀 
1ㄷ1은 마이가 이김 

상대법:e전이 조심 q방어막 조심 w속박조심 (다조심...) 

일단 무도대신 수은을 일찍 맞춰주면 됨(1코 다음 바로 수은)

Veigar(베이가) 이거는 쉬워... 

e만 조심하면 됨 
(ㄹㅇ 상대법 x) 

대신 다이브했을떄 E로 퇴로차단  조심 








라인 / 정글 운영법

 3랩까지 무조건 땅기세요 마스터 이는 2랩에 80% Meditate(명상)를 찍어도 미드 적 원거리 ap를 상대로 딜교가 발립니다.(잘하는 경우) 그러니까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찍고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들어가서 딜교 이득을 취하기 위해 무조건 땅긴다고 봅니다.

 

초반 운영법
B. F. Sword(B.F. 대검)이 나올때 까지는 무조건 사려야 합니다.  B. F. Sword(B.F. 대검)가 나오고 6랩이 되어서 궁을 찍는다면 그때부터 솔킬각을 안정적으로 볼수 있어요 괜히 마이 초반 쌔다고 들어가지말고 6랩까지 사립시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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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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