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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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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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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실골플]탑 정글 마스터이 공략

- 검확기(2018-04-14, 조회수: 2506)

 




 브론즈 실버 골드 플레티넘 전용 마스터이 공략

 고티어분들이 쓴 공략도 많고. 유명한 유저분이 쓴 공략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 공략은 브실골플을 위한, 브실골플이 알아먹기 쉬운 공략입니다.
 고티어나 마스터이 장인 유저분들은 이상하게 볼수도 있겠지만 
 나쁘게 생각 마시구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0414 공략 작성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난입 

탑 마스터이는 난입을 들면 초반에 이속증가 효과가 좋아서 계속 추노해서 평타를 칠수 있습니다.
예전 폭전잭스 느낌으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정복자

정복자 마스터이는 대부분 정글로 갑니다 부특성은 마법/결의 2개로 나뉘는데
초반에 안정성을 원하신다면 부특성에 결의를 들고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탑  텔포 점멸 고정.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정글 강타 점멸 고정.
 Smite(강타)Flash(점멸)

 
 탑 마스터이는 텔포말곤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스펠이 Ignite(점화)뿐입니다.
 하지만 점화보다 텔포가 마스터이에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고정으로 넣었습니다.

 ( 추가 예정 )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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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Double Strike(2연속 공격)Alpha Strike(일격 필살)Meditate(명상)Wuju Style(우주류 검술)Highlander(최후의 전사)

 명상을 이용한 명상평캔과 패시브를 이용한 딜교환 2개가 있습니다.

 치명상(Lethality ) : 평타    / : 캔슬      

 명상평캔치명상(Lethality ) Meditate(명상) / Double Strike(2연속 공격) ]  패시브 딜교환치명상(Lethality )치명상(Lethality )치명상(Lethality )Alpha Strike(일격 필살)Double Strike(2연속 공격)]
 
 명상평캔은 한대차이 싸움이나 
 한대 더 떄리면 알파 쿨타임을 돌릴수 있을떄 사용합니다. 
 아무렇게나 사용하기보다는 상황보고 사용하는게 좋아요. 
 막 사용하다간 오히려 명상으로 데미지 씹는게 더 좋은 상황일수도 있습니다.


 패시브 딜교환은 정글마이보단 라인 마스터이에게 중요합니다.
 초반 2레벨에 Double Strike(2연속 공격)를 모은채로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 콤보를 날리면 딜이 초반임에도 꽤 나옵니다.
 손해보는 상황은 별로 없습니다. 그나마 말하자면 상대 미니언 보고 사용하시는게 더 좋겠죠?
 
스킬 활용 팁
 마스터이는 Q을 제외하곤 상대에게 피해를 줄수 있는 방법이 평타뿐인 근접 AD 캐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E와 R은 상황에 따라 잘 사용해야 많은 이득을 볼수 있습니다.
 


Double Strike(2연속 공격)(2연속 공격) Double Strike

 패시브때문에 근접 싸움에서는 생각보다 유리한 모습을 보이고 구인수 효과가 생각보다 잘 어울립니다.
 구인수 스택이 쌓일시 치명상(Lethality )Double Strike(2연속 공격)치명상(Lethality )Double Strike(2연속 공격)치명상(Lethality )Double Strike(2연속 공격).. 말도 안되는 공격속도를 보이기떄문에 
 온힛 마스터이가 상대 탱라인을 손쉽게 녹이는 이유기도 합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 Alpha Strike

 Q를 이용한 스킬 회피. 추노로 상대 딜러진을 귀찮게 할수 있습니다.
 마스터이 유저들은 알파 스트라이크를 줄여서 알파라고 더 많이 부릅니다.
 어쨰보면 마스터이 숙련도를 파악할수 있는 스킬.


Meditate(명상)(명상) Meditate

 W로는 상대 핵심 스킬 데미지 감소, 평타 캔슬가능. 여러모로 좋은 스킬입니다
 한타때 어그로를 다 맞다가 명상으로 버티는거많큼 짜증나는것도 없죠.
 데미지 감소율이 생각보다 높아서 끊기지만 않는다면 진짜 탱탱합니다.


Wuju Style(우주류 검술)(우주류 검술) Wuju Style

 E는 한타나 스플릿 단계때 탱커,딜탱 챔피언이 마스터이를 상대하기 껄끄러워집니다.
 기본 지속 효과는 공격력을 10 %나 올려주고. 사용시 평타에 고정데미지를 추가하기 떄문에
 패시브를 이용해서 딜교한다면 탱커들도 아픕니다.
 마스터이가 다른 근접 AD 캐리들보다 탱커를 상대하기 쉬운 이유입니다.


Highlander(최후의 전사)(최후의 전사) Highlander

 R은 스킬 쿨타임 초기화, 사용시 둔화면역, 이속,공격속도 증가로 마스터이가 한타나 1ㄷ1때 활약할수 있습니다.
 마스터이의 상징. CC기는 걸리지만 둔화효과는 " 둔화 효과 면역!"을 띄우며 걸리지 않습니다.
 덕분에 상대 원딜이나 CC기가 부족한 딜러진에게 달라붙기 더 쉽습니다.
 


 ( 추가 예정 )




시작 아이템
탑 아이템
정글 아이템



  아이템은 상황에 따라 다양하지만 기본적으로 마스터이에게 어울리는 스탯은


 공격력,공격속도,방어력,마법저항력

 사실 마이는 체력스탯이 근접 챔피언중 좋은 편입니다.
 그래서 체력보다는 마법저항력과 방어력이 중요함.
 
 정글 마스터이는 탱킹력보단 아군 호응에 맞춰서 킬 초기화나 어그로 핑퐁하기 좋은 아이템 위주.
 탑 마스터이는 어그로 핑퐁보단 스플릿과 1ㄷ1 싸움 위주.

 

( 추가 예정)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마법사의 최후, 멜모셔스의 아귀 등 마법 저항력 아이템이나
생명력 흡수 아이템이 뜨기 전까지 좀 힘들다.
한타로 넘어가도 도발이란 변수가 있기 떄문에 귀찮은 상대.
시미터와 가엔을 꼭 올리자.
안그러면 상대하기 귀찮다..
잭스
초반까진 생각보다 할만하다.
하지만 중후반 스플릿 단계로 넘어갈떄 잭스만큼 귀찮은 상대가 없음.
상대 잭스가 숙련도가 낮으면 E 키면서 들어올텐데
잭스가 E 돌리면서 들어오면 궁 키지말고 기다렸다가
E가 빠진 후 궁 키고 싸우자.
상대할줄 아는 잭스면 실수하길 빌자.. 상대하기 힘들다..
마스터 이
사실 마이는 알파 타이밍과 킬 초기화만 잘 시키면 되는
"조작이 쉬운 챔피언"이다
하지만 조작이 쉽다고 해서 운용이 쉬운건 아니다.
그래서 자신이 많이 플레이 해보고,많은 변수를 경험해 봐야 직접 알수 있다.
항상 자기 자신을 잘 알면서 게임하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이번
초반이 약한 정글챔피언들은 마이한테 약한 모습을 보임.
마이도 초반을 무난하게 넘기면 생각보다 쉽게 성장할수 있어서 별로 밀리지 않는다.
다만 자크나 아무무같은 한타가 좋고. 변수가 많은 챔피언들은 조심하자.
징크스
스킬이 잘 보이거나, 스킬 모션이 큰 뚜벅이 원딜들은 마스터이가 물기 쉽다.
스킬이 잘 보이거나, 스킬 모션이 큰 뚜벅이 원딜들은 마스터이가 물기 쉽다.
(추가 예정 )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파일:attachment/백 도어/mayi.jpg

상황에 따라 잘큰 마스터이의 스플릿이 상대에겐 큰 압박감이 될수도 있음.
마스터이는 생각보다 1대 다수가 편하기 때문에 잘컸다면 상황보면서 상대 포탑을 하나씩 깎아나가자.

팀파이트시 역할

 솔직히 말해서 킬딸. 아니면 어시라도 잘 챙기자 그게 마이가 한타떄 할 일..
 마이는 한타떄 알파를 몇번 돌리냐가 중요하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직 미완성인 공략입니다. 자주 들어와서 완성시킬테니 그동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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