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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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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쿨감105%이즈리얼

- 어깨빵침(2018-05-16, 조회수: 11077)



투여눈빌드에서 최대마나 비례 AD,AP가 오르는 효과와

깨달음이란 룬을 통해서 초과쿨감을 AD또는 AP로변환해서

추가 능력치를 극한으로 올리는 방법입니다.

쿨감105%이즈리얼의 메리트는

기존이즈리얼템트리들과 비해 살짝 높은 Q데미지와

많이 높은 W, E, R 데미지, 얼건을 통한 무한슬로우 & 카이팅 입니다.


아래 스크린샷은 트포 여눈 몰왕순으로 가는 기존 템트리와

프레이 선수가 msi대회에서 사용한 투여눈 템트리,

마지막으로 제가 작성하고 있는 쿨감105% 템트리의 데미지 비교 스크린샷 입니다.


몰왕검의 경우 현재체력의 8%데미지추가가 체력이10000인 티모봇상대로 감당 할 수 없을 만큼 딜이 들어와

스크린샷에 나오는 클래식템트리와 프레이투여눈템트리의 몰왕검은 피바라기로 대체 하였습니다.

상대 챔피언 타격할 경우

1) 클래식 이즈리얼 (505)


2) 프레이 투여눈 이즈 (576)






3) 쿨감105% 이즈 (581)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2 (+3.11) 114.9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보통 깨달음Transcendence(깨달음)은 아이템쿨감20% +10%조합 맞추고 최대쿨감40%, 45%맞출때 사용하지 뒷부분의

'쿨감 초과분의 적응형으로 주문력 또는 공격력으로 전환' 부분은 대부분 신경쓰지 않으셨을거예요.

이즈리얼하고 어울리는 쿨감아이템이 많고 AD, AP계수를 고루 갖춘 하이브리드형 스킬 덕분에 완성 되는

이즈리얼만이 할 수 있는 이즈리얼만을 위한 쿨감세팅입니다.

룬쿨감15% +신발10% +트포 얼건 대천사 내셔 각 20% 합 105%, 초과분60%

적응형세팅인만큼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폭풍의 결집도 굉장히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고 아니면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마나순환 팔찌로 마나보충과

최대마나를 올려주셔도 됩니다.

Biscuit Delivery(비스킷 배달)대신 Minion 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미니언 해체분석기로 라인클리어가 약한 이즈리얼로 라인관리를 어느정도 유지시켜줄수 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텔이즈 하면 850원 모으고 귀환후 여눈사고 복귀텔쓰면 16~17분 무라마나 완성되는데 듀오일때만 추천.

솔랭할때는 우리팀 서포터가 어느챔프 할지도 모르고 텔들면 안좋아하더라고요...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AD) (+0.1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25/70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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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의 모든 스킬이 점멸스킬샷 가능합니다.

점멸E 하시는 분들 E점멸 하세요.

R점멸로 궁쓰는 도중에 스킬피하거나 거리 벌릴 수 있어요.
시작 아이템
소수의 유동적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깨달음 효과가 얼건 까지는 AD로 받고 내셔가 나오면 AP로 바뀝니다.

Muramana(무라마나)Trinity Force(삼위일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까진 기본적인 이즈리얼 빌드이고 쿨감45%가 완성 이후 4코어부터는

 깨달음의 쿨감 초과분이 AD또는 AP로 오릅니다. 4코어부터 설명 드릴게요.

  앞의 3코어는 말이 필요없는 템트리인거같네요.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 요즘 아주 핫한 투여눈입니다. 무라마나와 함께 마나2000이 오르고 무라마나와 각각 
         
         최대마나2%AD, 3%가 AP로 오릅니다. 풀템기준 마나로 주문력이 100 중후반 정도 올라요.

         (무라마나는 80~90정도 공격력이 붙습니다.)

         또 최대마나의3%소모해서 값의 2배로 추가대미지가 들어가는 무라마나에 엄청난 도움이되고 쉴드는 덤.
 
         개꿀! 뜨는덴 다 이유가있음
              
               초과 쿨감20 = 24AD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 : 트포 얼건 둘다 가면 주문검 효과가 중첩이 안되서 비효율입니다. 라는게 트포 얼건을 함께 안가는 이유죠.
        
          하지만 최대마나로 먹고사는 투여눈이즈와 쿨감이즈에는 마나500+쿨감20%는 최적화된 옵션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트포얼건 조합이 주문 검 데미지는 트포데미지 들어가는데 얼건의 슬로우 역장이
     
          터집니다. 다시 정리해드리자면 얼건 효과중 버리는 것은 스킬사용후 티도 안나는 추가데미지만 안받고
          
          아주 강력한 트포데미지를 받는 얼건이 되는겁니다. 대천사급 개꿀템
          


얼건 하나만 들었을 경우 역장이 터지며 q데미지 85가 나옵니다.



트포 하나만 들었을 경우 q데미지가130이 나옵니다



얼건트포 모두 들었을 경우 얼건의 역장이 터지며 트포의 데미지 130이 나옵니다


         초과 쿨감40 = 48AD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 솔직히 말하면 처음엔 트포하나로는 답답한 공속을 채워줄 쿨감템을 찾다가 넣은건데 

          이게 또 기본공격에 추가데미지가 있어서 의외의 꿀템. 

          무라마나의 추가데미지와 함께 핵폭탄Q를 만드는데 기여함.
                     
             초과 쿨감 60 = 120AP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극후반 쿨감신을 꼭 쿨감10%공격력템으로 바꿉니다.

          내셔 이후 잃어버린 AD를 복구해준다 깨달음효과는 여전히AP상승



마지막으로 위에 올려둔 소수의 유동적 아이템은 상황에 따라 쿨감을 어느정도 포기하고 갈 수 밖에 없는 상황일 경우나 가볼만 한 아이템입니다.
앵간하면 가지말자 ㅎㅎ

보통 첫귀환으로 여눈 사오고 난 후 라인전이 약해지며 포탑에 박혀서 cs받아먹는 경우가 많은데

Morgana(모르가나)같은 라인클리어가 좋은 서포터와 함께 가서 라인관리를 하는것이 가장 좋은 라인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눈가서 딜도 안나오는데 Tahm Kench(탐 켄치)Malphite(말파이트)Alistar(알리스타)같은 서포터와 하면 전형적인 말라죽는 이즈리얼이 될 가능성이 높아요.

라인을 미는데 좋거나 상대방을 견제하는데 좋은 서포터가 이즈리얼과 가장 좋은 조합입니다.



마지막으로 장단점을 쓰자면 단점은 기존이즈리얼에 비해 템트리가 제한적입니다.

즉 여느 공략글에서 말하는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야합니다'가 아닙니다. 치명적으로는 피흡템이 없습니다.

장점은 AD와 AP와 얼건의 삼위일체라고 할까나 여느 하이브리드처럼 짬뽕믹스지만 다 고만고만하게 섞인게 아니라

정말 핵폭탄 괴물딜이 나옵니다. 단점을 상쇄시킬 파괴적인딜과 역장효과를 통한 카이팅으로 게임을 케리해봅시다! -끝-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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