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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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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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템트리 개편에 따른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갈 수 있는 쿨감 45프로 이즈

- 커피유우(2018-06-10, 조회수: 4942)


현재 원딜템과 전사템이 개편됨에 따라 개판이 되어버린 바텀라인.


그런 와중에 '이즈는 별로 템트리 바뀔게 없어' 라고 하며 무료함을 느끼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이즈도 이런 변화에 맞춰 템트리의 폭이 넓어졌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가는 템트리를 한번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2 (+3.11) 114.9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룬은 취향에 따라 드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주빌드에 영감, 보조에 지배를 듭니다.


여기서 제 템트리상 중요한 것은 보조빌드의 지배입니다.


이건 절대적으로 굶주린 사냥꾼이 아닌 궁극의 사냥꾼을 통한 궁쿨감이 훨씬 좋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이론이고 저의 손가락은 발가락과 비슷하기에 그냥 라인 유지력을 위해 굶주린 사냥꾼을 듭니다.



스펠은 원딜 만고불변의 법칙. 중요한 것은 점멸은 f라는거.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AD) (+0.1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25/70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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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콤보는 딱히 설명 드릴필요 없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스킬 활용 팁

이즈의 라인전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대각 대치구도와


라인 푸쉬입니다.


이즈는 라인을 밀어넣는 상황에서 큐각이 잘 나오며 대각 구도로 포지션을 잡아야 좀 더 상대에 대한 압박과 동시에


좋은 딜교를 할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상대 바텀 조합에 따라서 검이나 방패를 유동적으로 듭니다.


그리고 중요한 핵심템은 정수약탈자 입니다.

'정수의 불꽃' 효과는 이즈가 선궁을 통한 싸움에서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게 하며,

20%의 쿨감과 강력크한 깡공을 갖게 합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첫템에 '여눈을 가지 않습니다.' 이게 가장 중요한 핵심입니다.


아군 서폿들이 이즈와 조합하는걸 싫어하는 이유는 여눈 타이밍에 딜로스 입니다.

선 정수는 이러한 딜로스가 매꿔집니다.


무엇보다 평타와 큐의 딜이 좀더 강화되기에 딜교에 있어서 마냥 소극적인 딜교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선 여눈이 아니기에 마나관리는 중요합니다.


그 다음 템은 상대 조합에 따라 삼위일체와 얼건 중에 선택해서 가야합니다.

그리고 얼건에는 광전사의 신발을, 삼위일체에는 닌자의 신발을 추천합니다. 삼위일체에 광전사도 때때로 괜찮습니다.

그 다음 가는 것이 여눈입니다. '이 타이밍에 여눈을 가면 늦지 않나?'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요즘 투여눈 메타에서 이 정도의 타이밍은 그닥 나쁜 편이 아닙니다. 특이 얼건템트리로 향하게 되면 여눈과 무라마나가 뜨는 시점이 생각보다 빠릅니다.


여기까지 오셨다면 그 다음 템트리는 선택사항입니다....만은...^^

여기서 하나의 약을 팔자면..상대 탱커가 없다는 전제하에

정수-얼건-무라마나 다음으로 BF - 스태틱 - 무한의대검 템트리를 추천합니다.


딱히 방관이 필요없는 조합이 짜져있다면 이 템트리는 매우 매력적인 템트리가 됩니다. 큐 한방에 상대 원딜 반피가 사라지는 마법을 보게 됩니다.ㅋㅋㅋㅋㅋ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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