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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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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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형 룬메 우디르

- 나낙시로마이(2018-07-08, 조회수: 5924)



알려드림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무조건 이렇게 들도록 하셈 

아시겠지만 사전준비 + 여진 시너지 최강 

잃은체력 비례 피흡과 소생 시너지


최소한의 공속 정밀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스킬 콤보
 쫄지말고 질거 같아도 곰 여진 뜨면 이김
스킬 활용 팁
순혈 피디르는 절대 하시면 안됨 

집공 아니라고 절대 약하지 않음 

해보면 아시겠지만 우디르가 원래 이기는 애들한테 무조건 이기고 

트런들 올라프 녹턴 같이 감 안잡히는 애들도 무조건 이기게 해줌 

스킬은 피닉스 선마 담 무조건 거폼을 마스터 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피갈퀴는 생각 할 필요도 없고 

잿불이냐 룬메인데 잿불 같은 경우 확실히 안정적이고

탱키한 맛이 있었음 실제 게임에서도 자주 이겨서 이게 답이라 

생각했었음 하지만 잿불 이후 얼건 뜨는 타이밍에 넘 약했고 

확실히 초중반에 킬을 먹어도 캐리하기가 힘들었음 

그래서 룬메로 눈을 돌림 

예전 룬메 피디르의 정석인 룬메 얼건은 확실히 탱이 안되고 

웃긴게 잿불 보다 정글이 비슷하거나 오히려 늦었음 

(잿불 비비기딜이 몬스터 한정으로 겁나 쎄긴함) 

계속 쳐 발렸음 룬메 이후로 극 ap트리를 타거나 삼위를 가거나 등등 

리안드리 올리고 탱을 가거나 그런데 하나 같이 이렇게 힘들게 

할빠에 걍 집공 들고 호디르 하면서 초반 닥공 통하면 쉽게 이기고 

안통해도 스플릿 위주로 해서 겜이기는게 뭔가 정신건강에 

좋을꺼 같다라는 생각도 들었음 


그래서 하다가 잿불 처럼 정글링도 빨라지고 딜도 쎄지면서 

단단해 질수는 없을까 하다가 썬파를 갔음 

예로부터 정글러가 썬파를 드는건 매우 비효율적으로 전해졌었음 

왜냐하면 잿불이 있기때문이지 정글러는 썬파 말고 갈꺼면 잿불 

가라라고 암묵적 룰 같은게 있었음 ㅋㅋ 

하지만 이 잿불이 정말정말 너프를 많이 당했었음 

체력부터 챔피언한테 들어가는 뎀지까지 

잿불 얼건의 탱킹력이 썬파 하나의 탱킹력에 못 미치게 된걸 체감 

하고 룬메 이후 썬파를 갔었음 결과는 대만족이었음 

얼건의 주문검 효과가 아쉽긴하지만 

룬메 ap와 룬메 터지는 것 썬파의 딜 + 증가된 쉴드량이 

얼건 쿨감 10퍼와 주문검 효과 무엇보다 첫 코어 구간때 

잉여한 잿불과 달리 룬메의 정글 유지력 + 한방딜은 확실한 캐리력 

이 있었다 


다시 아이템 올리는 순서를 본다면 ad위주면 걍 썬파에 닌슈를 가면 

된다 하지만 ap가 섞여 있으면 유동적으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밀
울 팀 안하면 벤
얘만 빈하면 됨

니달리 글브는요? 짜증나기만 할 뿐 겜은 거의 이김

 

 

라인 / 정글 운영법

 

  밑팀 - 레드 리쉬 받고 바로 윗 바위게 먹고  블루 두꺼비 먹음 


 아랫팀 - 블루 먹고 밑 바위게 - 두꺼비 - 늑대 - 레드 



 고스트는 4렙 때 피닉스 찍고 먹는게 시간 및 체력쪽으로 이득 



 호디르 할때 처럼 시간에 쫓기듯 하지마세여 


 그냥 제가 말한 동선만 방해 안받고 다 먹는다는 생각으로 하는게 중요함 


내꺼 먹을꺼 무난하게 다 먹고 갱을 가든 카정을 가든 하면 됩니다 



상대 정글 억지로 잡을 생각마세여 상대 정글이 맞다이 쳐주고 방심하면 죽이는거고 


튀면 못 잡아요 걍 보내주세요 



룬메 이후에 집갈생각 하지마세요 거폼으로 체력 무한에  룬메 마나 무한으로 


난 1프로의 꿀도 다 빨아먹을거라는 생각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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