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100% (8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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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Miss Fortune, The Bounty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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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1]11.20일 8.23 미포 룬은?

- 실축괴물(2018-11-20, 조회수: 40903)

안녕하세요
"1게임 1분석"
입니다.

저는 지금 2018.11.12 기준 
장인랭킹 3위에 랭크되어있으며,
5위 안에서는 가장 높은 티어입니다.(마스터티어)
[장인랭킹 1,2위 분들이 다이아2여서 그분들이 삐끗해서 
제가 1위가 될 날이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하루만이라도,,
*장인랭킹은 다이아2부터]


현재 미포는 루시안,시비르와 함께 1티어 원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 공략은
미포와 원딜에 대한 여러 TIP들에 대한 것입니다.
주 내용은

1)미포에 대해서
2)원딜TIP or 원딜 7계명
3)점수 올리는 소소한 팁
으로 구성되있습니다. 

꼭 보시고 도움이 되셔서 티어를 올릴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 
공략을 적어봅니다.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00 (+40) 980
공격력 52 (+2.4) 92.8 공격 속도 0.656 (+3%) 0.991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11.20일 8.23 패치 기준
룬은 어둠의 수확을 그대로 가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계수가 20~60에서 50~80으로 증가했습니다.)
어둠의 수확이 이번 패치로 인해 챔피언의피가 50% 이하일때만 추가 피해량이 들어가고 영혼을 수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처치 관여시 재사용시간 1.5초. 그 외 45초)
한마디로 풀피 일 때는 아무효과가 없다가 챔피언 피가 50%이하가 되었을 때 깜짝딜을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그러나 예전처럼 미니언에서 나온 수확으로 라인전 단계에서 딜교에 이득본 것을 이젠 할 수 없다.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의 힘이 조금은 약해짐.
+ 고로 난전 시 재사용 1.5초를 이용해 수확을 많이 쌓아야 한다.(평타는 물론 스킬로도 스택이 쌓이고 추가피해량이 적용됩니다. 멀리서 궁 써도 수확 터짐)

그리고 8.23 패치로 바뀐 점이 기민함이 이젠 이속에 따라 적응형 능력치, 즉 공격력을 향상시키지 않고, 모든 추가이동속도 8% 증가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미포는 이속으로 먹고 사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기민함을 그대로 들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나름 이속 버프라 생각합니다.

또 이번에 룬에서 공격/유연/방어 로 나뉘어 능력치를 고를 수 있게 되었는데, 공격/유연은 말할 것도 없이 적응형능력치, 방어는 체력으로 가시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이건 방어력이나, 마저를 가셔도 무방하실 것 같습니다.

그 외에 유성룬을 들어도 무방하지만, 
유성룬은 우리 서폿이 브랜드,질리언,자이라
같이 초반 딜교를 유리하게 가져 갈 수 있을때
E스킬로 견제를 할 때는 갈만합니다.
(그러나, 딜을 평균적으로 봤을 때 어둠의 수확이
무조건 더 쎕니다.) 
지배에서 '끈질긴 사냥꾼' 대신 '궁극의 사냥꾼'을
가도 괜찮습니다.
보조룬 '마법'에서 따로 갈만한 것은 
"폭풍의결집"이 있습니다.(그러나,현재 메타가 
15분만해도 거의 게임이 끝나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집니다.) -> 8.23 패치로 인해 포탑의 방어력이 증가해 게임의 흐름이 늦어지기 때문에 "폭풍의결집"은 앞으로 추이를 보면서 생각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 그러나 이번 패치로 미니언도 쌔지고 패치의 목적이 게임을 끝내기 위해 바론만을 기다리는 것을 막는 것이기 때문에 게임의 길이는 길어지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확실히 라이엇은 25분에서 30분 이하의 게임을 적당하다고 생각하는 것처럼 보여집니다.
※앞으로의 추이를 보면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사랑의 한 방 (Love Tap)
미스 포츈이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기본 공격으로 (+0.5~1.0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한 발에 두 놈 (Double Up)
마나 소모: 43/46/49/52/5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미스 포츈이 튕기는 총알을 적에게 발사하여 두 대상에게 각각 20/45/70/95/120 (+1.0AD)(+0.3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 모두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활보 (Strut)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5초간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으면 미스 포츈의 이동 속도가 25만큼 증가합니다. 다음 5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55/65/75/85/95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총알은 비를 타고 (Make It Rain)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미스 포츈이 공중을 향해 쏘아올린 수백 개의 총알이 0.5초 뒤 지면에 내려 꽂히며 2초 동안 70/100/130/160/19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속도를 40% (+주문력 100당 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400)
쌍권총 난사 (Bullet Tim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미스 포츈이 3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로 총을 난사해 공격 한 차례에 (+0.75AD)(+0.2A5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14/16/18회 공격)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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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미포는 콤보랄께 없고, 딜교 시

평Q만 잘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W의 빠른 이속을 이용한 딜교를 선호해서  

1랩 W를 올립니다.

그러나 1랩에 Q를 이용한 딜교를 원하시면

Q부터 찍으셔도 됩니다.

마스터 순서는 (Q-W-E)가 가장 무난합니다.



스킬 활용 팁

 미포는 단순한 챔프입니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W가 다른 대상을 때릴때마다

쿨이 줄어들기 때문에 미니언을 번갈아 때리시거나,

상대 봇라인과 

딜교시 원딜 서폿을 번갈아 치면 됩니다.

(킬각이 나왔을 때는 한 챔피언 집중타격)

Q: "한발에 두 놈"은 그 뒤에 팅겨나가는게 데미지가

더 강합니다.(첫번째 대상을 죽였을시 치명타가 적용)

그렇기 때문에 Q각을 잘 봐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첫번째 대상을 죽이는 것도 좋지만

죽지 않아도 각을 보면서 Q를 써서 피를 조금씩 깍는 것도 필요함)

제가 할 때에는 D3 정도까지는 Q각을 생각보다 잘 줬지만, 그 위로 올라 갈수록 Q각을 잘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집중해서 하다보면 한 두번씩의 기회는 옵니다. 그리고 Q각을 잡을 만한 경우에는 상대 서폿이 우리 서폿을 물어서 원딜이 강제적으로 우리 서폿을 때리러 올 때 방심해서 미니언 2타 Q각이 나오기도 합니다.

W: 패시브- 이속증가 활성화 - 공속증가 입니다. 

맞았을 때 W를 쓴다고해서 바로 이속이 빨라지진 않습니다.

E: 슬로우기 입니다. 갱 호응시, 궁 사용시 같이 사용해주면

좋습니다.(그러나 마나소모가 심하니 막 쓰시면 안됩니다)

R: 미포를 하는 이유입니다. 좋은 포지션을 잡아서 궁을 쏴주시면 한타에서 기본 1인분이 가능합니다. 


※저는 모든 스킬을 스마트키 해놓고 사용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최종아이템은 보통 저런식으로 마무리가 됩니다.
그 외에 상대가 2 AP거나, 이블린같이 한방에 
미포를 녹이는 챔프가 있을 시 2코어 정도에
 를 가주시고, 마저가 더필요하면 
신발도 를 갑니다. 그 외는 .
나를 물 사람이 정 없다면 를 가셔도 됩니다.
아이탬은 "1코어"는 보통 
'요우무'가 필수입니다(이속,방관 메리트)
그 뒤 "2코어" 는 '드락사르'를 가서 방관을 올리지만,
상대에 탈론,제드 같은 챔이 있다면, 암살 당하지 않기 위해
를 가주신 다음 를 가시면 됩니다. 
만약 조금이라도 생존성을 올리고 싶으시다면, 피통을 위해 드락사르 말고 
를 2코어로 가셔도 좋습니다 (2AP이상 =)
그 뒤는 상대에 하드탱커(사이온,뽀삐 등)의 유무에 따라
를 갑니다. 혹시 자신이 팀의 주딜이 아니라면,
 3코어에 를 가시면 됩니다.

정리하자면
상대가 자신을 건들지 못하고, 우리팀에 탱커가 듬직해서
공격을 받지 않을 때는 
보통 이렇게 템을 구성합니다.

(탈론,제드 같은 AD암살자가 많고 탱이 제대로 없어 한 턴 
살아야 한다면,
정도로 템을 구성합니다.

(AP폭딜챔 : 이블린, 르블랑 같은 챔이 있을 시
 
정도로 구성하시면 됩니다.(가엔도 필요하다면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현재 1티어 챔피언.
1대1 맞다이가 정말 약한 미포에게는 공포의 대상일 수 밖에 없습니다.
한타에서 잘쓴 궁을 통해서 루시안 이상의 캐리를 할 수 있습니다.
루시안에게 E(대시) 후 몰왕으로 이속 빨린 다음에 콤보를 맞으면
답도 없습니다. 1대1 구도를 만들지 않고 서폿과 함께 물리쳐야 합니다.
파이크
E대시, W이속증가, Q당기기를 통해서 미포와의 거리를 바로 좁혀서
갱 호응을 할 수 있어서 미포에게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전 미포 할 때 1순위 루시안 벤을 하고 2순위로 파이크를 벤합니다.
레오나
CC마스터
레오나에게 궁을 맞는다면 미포는 죽습니다.
운좋게 궁을 피했더라도 Q천공의검을 맞으면 죽습니다.
정말 조심히 라인전,한타전을 해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현재 1티어 미포에게 루시안 빼고는 다 할만합니다.
그 외에 무서운 서폿으로
요즘 뜨고 있는 "노틸러스"와 "그라가스"가 있습니다.
두 챔피언 모두 갱호응도 좋습니다.(그렇기 닻줄각과 배치기각을 주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또 궁으로 미포의 궁을 끊을 수가 있습니다.
( 그러나 한타에서 미친듯이 미포궁만 보고 끊으려는 
서폿보다는 탑미드정글에게 궁을 보통 쓰기 
때문에 포지션만 잘 잡으신다면, "밤의 끝자락"을 가지 않고도 대처를 할 수 가 있습니다.)

그 외에 요즘 천상계부터 뜨고 있는 "시비르" E스킬 무효화 때문에 조금 미포에게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일단 딜교에서는 무조건 와리가리로 Q부메랑은 피해주셔야 딜교에서 밀리지 않습니다. 또한, E에 대한 대응으로 서폿과 스킬 핑퐁을 잘해서 E를 빼준 뒤 싸움을 걸면 조금 수월할 것입니다.


미포의 한계는 명확합니다.
1. 1대1 맞다이 약캐
2. 상대팀 브루져가 잘컸을 시 도주기가 없어 힘을 못씀
3. 캐리력이 우리팀이 어느정도 받쳐주었을 때만 발휘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1대1은 최대한 회피하시고 뒤쪽 포지션으로
어떻게든 승부를 봐야 합니다.



원딜 TIP

 원딜TIP. 원딜 필수계명

1.와리가리 패시브

  -잘하는 분들을 보시면 챔피언을 계속 왔다갔다 움직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이것은 골키퍼가 패널티킥을 막기전   에 다리를 들썩이는 것처럼 반응속도를 높이기 위함이기도 하고 상대에게 위축감(잘하는 것처럼 보임)줄 수 있고, 딜교를 좀 더 유리하게 가져가게 합니다.(상대는 못때리고 나만 때리는 각을 만듦) 그리고 개인적으로 와리가리를 계속 

하면 게임을 더 집중해서 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어색하거나 힘들수 있습니다.). 

공부할 때 글을 빨리 쓰면서 집중하는 척을 하면 실제로 집중을 하게 된다는 연구도 있음(여담이지만 갓원딜 뱅님의 방송을 보면 특히 한타 때 키보드 누르는 속도가 빨라지고 마우스를 엄청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타 apm처럼 한타 때라도 의도적으로 빠르게 탬포를 올리면 개인적으로는 한타 집중력이 좋아진다고 생각합니다.

2. 상대의 막타를 노려라(라인전)

  -상대가 미니언 막타를 치려 올 때가 가장 편하게 상대를

  때릴 수 있는 타이밍입니다.(※주의. 상대 서폿과의 거리    를 잘 유지한채로)

3. 상대의 콤보가 무엇인가?(라인전)

 - 처음 라인전을 시작할 때 상대의 원딜과 서폿이 

 나를 죽일수 있는 '콤보'가 무엇인지 생각하면서 플레이합니다.(EX. 자야 라칸의 경우 1랩에도 라칸이 W로 들어오면 바로 킬각이 나옵니다.)(EX2.알리가 갱왔을 때 플 꿍 하면 바로 죽는다.) 같이 이런식으로 상대의 무기를 알고 있으면 좀 더 생존 확률이 높을수 있습니다.

4. 미어켓 모드(뒤쪽 포지션)

 -원딜은 감히 말하자면 협곡에서 가장 연약한 존재입니다.

 그렇기에 미어켓처럼 맵을 항상 주시하면서 '미드가 로밍안오나?' , '정글은 어디있지?' 와 같은 질문을 항상 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미드가 탈론,트페,아우솔 같은 로밍챔일때 더 신경써야합니다. 미어켓모드는 만약 봇 2대2 킬각을 볼 때도 생각하시면 됩니다.(EX."혹시 싸움 도중에 미드가 합류하나? 정글이 올 수 있나?"). + 한타 시에는 무조건 뒤에 위치합니다.낮은 티어에서 이점을 못지켜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잔나,소라카 같은 지켜주는 챔피언이 있을시 근처에 붙어 있으시면 베스트입니다.그 외에 보통 서폿이 들어가서 이니시 하기에 바쁘기에 무시) 

5.대각선 법칙(라인전)

 대회에서 해설가 분들이 많이 하시는 말입니다. 우리정글이 상대 탑에서 킬을 냈을 때 상대 정글은 봇에서 이득을 보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봇다이브, 봇정글을 카정, 용사냥.

그렇기 때문에 탑에서 상황이 벌어지는 데 상대 정글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봇에 있을 확률이 크기 때문에 사려줍니다.

6.미니언 한 두마리 놓치느니 맵을 보는게 낫다.

 -맵리의 중요성은 2번 말해 입 아픕니다. 라인전 단계에서도 봇라인전 5: 맵리5 라고 할 정도로 맵리는 습관적으로 해주어야 합니다. 또 저는 혼자서 cs를 먹다가 죽는 경우가 많았었는데 '그냥 cs 좀 놓치더라도 맵을 보면서 cs를 먹자'라는 생각을 가지고 난 뒤 죽는 경우가 좀 줄었습니다.(야스오가 많이 죽는 이유 중 하나가 화려한 스킬로 cs먹는데 집중해서 맵리가 안되는 이유가 있다고 봅니다)

7. 싸워도 되는각인가?(한타단계)

 이 질문은 뇌절 방지라고 볼 수 도 있습니다.

우리가 유리하다고 생각하거나, 그냥 생각없이 상대가 보여서 물었을 때 4대5 각 혹은, 우리팀 한명 우물에 있는 각이 나올때가 많습니다.(특히 낮은티어.ex)"아 00머함? GG").

어느 한라인이 텔도 없이 너무 떨어져 있다면, 안거는게 우선입니다. 그냥 걸어 놓고 "아 00머함?" 하는것은 바보같은 짓입니다.


이를 어길 시 왠만치 유리한 게임이 아닌경우

(4대5도 이겨버리는)를 제외하고서는 한타 패배로 이어져서 게임의 흐름이 바뀌어버리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시로

탑이나 미드가 같이 없을때 텔이 있는가, 쿨이 얼마 남았는지를 확인해주고 텔이 없을시 빽핑이나,텔 쿨을 클릭해줌으로써 어설픈 한타를 방지해 주셔야 합니다.



추가 미포 팁

 우리 미포는 "뚜벅이"입니다. 그러나 빠른 뚜벅이입니다.

 W패시브만 활성화 돼있다면, 빠른 이속으로 상대 스킬을 피할 수 있고, 궁을 잘 쓰기만 한다면, 1인분 이상을 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그것도 편하게


저는 스타일 상 피지컬이 높은 편이 아닙니다. 피지컬은 

D5와 비교했을 때 크게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위의 계명을 계속 염두해 두면서 하다보니 좀 더 덜 죽고, 괜찮게 딜을 넣는 확률을 조금은 올려서 티어를 올린 거라고 생각합니다.(장인랭킹 5위 안에서는 가장 높은 승률,평점(57%, 3.75점) 입니다.)


또 봇라인을 하다 보면, 위 3라인(탑미드정글)이 초반 10분 전에 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 초반에 봇을 완전히 터치지 않는 이상, 혹은 터치더라도 이기기 힘듭니다. 

그러니, 그런 상황이 반복 된다고 해서 너무 멘탈이 나가시면 안됩니다. 결국 자기 또한 말려서 점수가 계속 떨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자기가 아무리 생각해도 이 티어보다는 잘한다고 보여진다면, 멘탈 안부서지고 하다보면 결국엔 올라가게 되있습니다.)


점수 올리는 TIP

 점수 올리는 팁(미세먼지급..)

  1. 집중을 하지 않고 평소 관성대로 할 거라면 안하는게 낫다 (결국 10판 이상해도 제자리걸음) 생각없이 하는 판이 최대한 없도록 해야합니다. 여기서 '생각없이'의 포인트는 보통 '맵리'일 때가 많습니다. 맵리가 안되서 전체적인 게임의 흐름을 못 읽어 갱 쉽게 당하고, 짤리고, 로밍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이 맵리가 잘 안될 때나 연패를 계속 한다면 그 날은 아예 하지않고 리플레이만 보는 편이 낫습니다.

 2. 경기가 끝나고 났을 때 자신의 경기를 리플레이한다.

  - 이기고 있거나 흐름이 좋을때는 자신이 죽은 장면만 보면서 왜 죽었는지를 분석해봅니다. (ex. 포지션잘못. 갱에 쉽게노출,맵리미숙 등) 그러나 계속 연패일 때는 전체경기를 빠르게 봐줌으로서 좀 더 세세하게 피드백해야한다.귀찮으면 죽는 장면만( 조금 쉬어가면서 멘탈회복도 할 수 있습니다.)

3. 닷지를 아끼지마라. 

 - 시작하자마자 OP.GG에서 전체 맴버를 검색해서(채팅창 '00님이 입장하셨습니다.'를 다 복붙하면 됨) 라인이 너무 꼬였을 때는 과감하게 닷지를 하는 것이 멘탈도 챙기고, 결과적으로 점수도 챙길수 있습니다. 그냥 어떻게든 되겠지 하고 하면 대게는 집니다.

덤으로 멘탈도 나가기 때문에 닷지를 활용해야합니다.

4. OP챔을 활용하라. 

 - OP챔은 괜히 OP챔이 아니다. 어느 티어대에서 정체되있을때 다른 op챔피언을 통해서 돌파를 할 수도 있다.(OP.GG에서 '챔피언분석'에 들어가면 라인별 티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수는 아님

5.팀원과 좋은 분위기를 만들자

- 이건 제 그냥 개인적인 징크스인데, 흐름이 좋을 때나 초반 포블이 나왔을 때 감정표현으로 '따봉'을 해주고 좋은 분위기를 만들면 저도 잘되고 뭔가 팀 전체적으로 잘 풀리는 느낌이 들어서, 따봉을 아끼지 않고 배풉니다.(믿거나 말거나...)

6. 현재는 정글 메타

- 뜬금없을 수도 있지만, 현재는 강한 정글메타이기 때문에 자신이 점수를 올리고 싶다면, 정글을 잘해서 모든 라인에 영향력을 행사해서 캐리를 해버리면 됩니다.( 너무 허접한 팁이지만 요즘 게임은 정글이 지배합니다.)




마치며

 위 팁들을 처음에는 생각하면서 하시기 쉽지 않으실 겁니다. 저 또한 신경 못쓰고 막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계속 염두해 두시고 하다보면 평균적인 실력을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꼭 도움이 되서 정체되있는 티어를 올리셨으면 좋겠네요.

처음 써본 공략이라 100% 많이 부족할거라 생각합니다.

댓글로 고칠점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적어주세요.

꼭!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불편하지만 평가도 꼭!! 부탁드릴게요(로그인하셔야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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