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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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61.5% (8표)
7.7% (1표)
30.8% (4표)
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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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3
봉풀주우르곳역학 개론

- 독우님(2019-03-29, 조회수: 2107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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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챔스 결승전에 깜짝등장, 밴픽률 100%을 찍으면서 

솔랭 픽률도 급격히 상승한 봉풀주 우르곳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르곳은 무엇보다 사용자의 숙련도가 가장 중요한 챔프이기 때문에

간단한 룬/스킬활용/아이템트리 정도만 참고용으로 쓸 생각입니다.

4월 9일에 작성자가 입대하는 관계로 이후 업데이트는 힘들것같습니다.

우르곳에 큰 변화가 생겼으나, 공략 작성자의 데이터가 부족하여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있는 상황입니다.

본 공략은 9.6 패치 이전의 우르곳을 다루고 있습니다. 9.6패치 이후의 우르곳은 다른 공략을 참조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8-09-13 - 공략 첫 작성
18-09-14 - 아이템 룬 세부내용 추가, 가렌 갱플 다리 레넥톤 리븐 상대법 추가
18-09-16 - 스킬 팁 추가
18-09-18 - 아이템 내용 수정, 마오카이, 말파이트, 문도, 사이온 상대법 추가
18-09-19 - 나르, 나서스, 라이즈, 스웨인 상대법 추가
18-09-20 - 신지드, 아칼리, 아트록스, 야스오, 오른 상대법 추가
18-09-23 - 럼블, 이렐리아, 일라오이, 잭스 상대법 추가
18-10-02 - 모데카이저, 제이스, 초가스, 케넨, 티모 상대법 추가
18-10-03 - 아이템 내용 추가, 렝가, 뽀삐, 올라프 상대법 추가
18-11-20 - 룬 내용 수정
19-01-14 - 판테온, 피오라 상대법 추가
19-01-26 - 스킬 너프에 따른 팁 추가
19-03-09 - 룬 내용 변경, 베인, 블라디미르 상대법 추가, 상대법 가독성 업데이트
19-03-10 - 스킬 항목에 동영상 추가, 요릭 상대법 추가
19-03-29 - 공략 안내문 추가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5 (+88.0) 2081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4.25) 108.25 마법 저항력 32.1 (+1.25) 53.3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봉풀주의 장단점
Unsealed 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

- 봉풀주가 다른 특성보다 좋은 점

1. 거의 사라지다시피한 중 후반 유통기한

2. 자유로운 서브특성 선택지

3. 영감트리 특유의 높은 유틸성

- 봉풀주가 다른 특성에 비해 부족한 점

1. 유성보다 약한 라인전 견제력

2. 집공보다 약한 맞다이 능력

3. 여진보다 약한 탱킹 능력


영감 하위 특성

미니언 해체 분석기레벨링, 라인 관리 이득을 보기 위해 사용합니다.

Minion 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

비스킷을 들면 우르곳의 체력, 마나관리가 훨씬 수월해집니다.

Biscuit Delivery(비스킷 배달)

시간왜곡물약은 맞다이시 체력 뻥튀기를 통한 낚시플레이에 유용합니다.

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

쾌속접근은 보통 접근이 힘든 중/원거리 짤챔을 상대할때 사용합니다.

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

가고일과 수호천사를 둘 다 올릴수 있기 때문에 초시계 또한 좋은 특성입니다.

Perfect Timing(완벽한 타이밍)


서브 특성 종류

서브특성은 주로 결의, 마법중에 선택되며 가끔씩 지배도 사용합니다.

우르곳의 마나 관련 부문이 너프를 먹은 뒤엔 마나를 확보하기 위한 마법마나순환팔찌가 주로 사용되지만,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영감 특성에서 비스킷을 선택한다면 특성 선택의 폭이 조금 넓어집니다.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

마법은 이동속도 유틸성으로 로밍, 한타를 위시하는 서브특성입니다.

마나 관련 패치가 된 지금은 이속을 위시하기보단 마나수급을 위해 갑니다.

디폴트로 사용하는 룬이며, 마나 순환 팔찌는 고정입니다.

한타를 중요시하면 빛의 망토

초반 딜량 확보를 위한 절대 집중이나 주문작렬,

적극적인 로밍으로 맵을 장악하기 위한 물 위를 걷는자,

고의적인 오버쿨감을 노린 깨달음 등을 들 수 있습니다.

8.23 패치로 기민함의 효과가 추가 이동속도 +8%로 변경되었습니다.

자체적인 이동속도 버프가 매우 한정적인 우르곳에겐 그다지 어울리는 룬이 아닌것 같습니다.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and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Transcendence(깨달음)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

그 외 특성은 라인전 상대나 취향에 따라 결정하며, 각각의 특징이 있습니다.

결의안정적이거나 확정적으로 유리한 라인전 상황을 위한 룬 입니다.

뼈 방패와 소생을 주로 기용합니다. 철거도 유용한 룬 입니다.

지속적인 짤챔 상대로는 재생의 바람도 채용합니다.

8.23 패치로 번데기가 삭제되고, 보호막 강타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우르곳과 시너지가 상당할것으로 예상됩니다.

Shield Bash(보호막 강타) Demolish(철거)Bone 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SecondWind(재생의 바람)

지배는 많이 사용하지는 않는 특성이지만 피의맛, 굶주린 사냥꾼으로

맞다이시 피흡을 이용한 변수 창출을 위해 채택됩니다.

돌발 일격으로 EW를 이용한 한 방 딜교에서 큰 이득을 볼 수도 있습니다.

Taste of Blood(피의 맛)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or Sudden Impact(돌발 일격)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

8.23 패치 스탯 룬에 대한 견해


8.23 패치로 스탯 룬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직 연구가 많이 되지 않았지만 새로운 팁이 들어오는대로 추가하겠습니다.

공격은 우르곳에게 필요없는 공속, 그리고 평가가 안좋은 성쿨때문에 적응형을 선택했습니다.

유연은 룬트리엔 적응형이지만 랭크게임에서 적의 데미지 타입을 보고 정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방어체력을 찍었습니다. 기존에 결의를 찍으면서 챙겼던 체력 보너스를 가져오기 위해서 입니다.











시작 스펠
거의 텔레포트 고정입니다.

텔레포트의 쿨타임이 6분으로 매우 길기때문에,

스펠 공백구간을 오히려 자유롭게 응용할수있는 봉풀주에겐 최적의 선택입니다.

스펠 교체 예시
상황에 따라 매우 무궁무진한 활용법이 존재하기 때문에,

주된 사용법 3개만 쓰겠습니다.

1. 5렙 딜교 후 6렙 궁극기 + 점화로 킬

2. 강타로 바꾸고 적 정글보다 높은 강타 데미지로 오브젝트 스틸

3. 유체화, 탈진을 이용해 강력한 로밍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4/0.28/0.32/0.36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60/80/100/120/140 (+1.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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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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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을 찍는 순서

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 Purge(심판의 원) Disdain(경멸)

Q > W > E
를 베이스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근접 딜교로 싸울일이 잦은 리븐, 일라오이, 야스오, 피오라 등등

라인전 상대에 따라 W를 선마하는 경우도 있으나

Q 깡뎀 상승률이 높아 3렙까지는 찍어주면 좋습니다.

W의 1렙 쿨타임이 17초가 되는 너프를 맞아

Q3렙 후 W선마 트리의 선택률이 높아질거라 예상됩니다.


2레벨에 찍어야 하는 스킬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갱호응이나 도주를 위해 E를 찍어줍니다. Disdain(경멸)

2렙부터 적극적 딜교환을 노리는 챔프 상대로는 W도 효과적입니다. Purge(심판의 원)



경멸(E)의 활용

Disdain(경멸)

E의 활용성은 매우 무궁무진합니다.

롤 내 최상위권의 판정을 가졌지만,

긴 시전시간 때문에 피오라의 응수와 비슷한 느낌으로 활용됩니다.

Riposte(응수)

시전에만 성공했다면 그랩, 스턴등을 무시하고 발동되기 때문에

이렐리아의 EQ 연계, 리븐의 Q3타와 기 폭발, 야스오 3스택Q 등을 상쇄시키거나

Flawless Duet(쌍검협무)Bladesurge(칼날 쇄도)Broken Wings(부러진 날개)Ki Shout(기 폭발)Steel Tempest(강철 폭풍)





블리츠 그랩, 다리우스 그랩 등을 씹고 도망칠수도 있습니다.

Rocket Grab(로켓 손)Apprehend(포획)





돌진 타이밍을 잘 맞추면 협곡의 전령 돌진도 튕겨낼 정도로 판정이 좋습니다.

(이 경우 타워에 데미지 안들어감)

E점멸 또한 사용 가능하며, 점멸E보다 빠르게 나가니 필수적으로 익혀야합니다.

Disdain(경멸)Flash(점멸)





E가 시전되는 동안에도 W를 켜 둘 수 있습니다. 

넘겨지고 바로 빠르게 패시브가 터져 딜교에 큰 도움이 되지만

E가 적중하지 않았다면 다음 딜교까지의 현자타임이 크니 조심해야합니다.

Disdain(경멸)Purge(심판의 원)



E를 무조건 맞춰야 하는 이유

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

우르곳의 패시브는 주 딜링기이며, 우르곳이 강력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다시말해 이 패시브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면 딜량이 현저히 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라인전에서 적 반대쪽에 있는 패시브를 터뜨리기는 쉬운일이 아니기 때문에

이것을 도와주는 E스킬의 중요도는 꽤 높습니다.

Disdain(경멸)

- E스킬을 삑내면 Q를 맞추고 W의 대상이 적 챔프에게 지정 되더라도

패시브를 많아야 2개, 경우에 따라서는 한개도 못맞출 수도 있기 때문에

딜교환의 손해를 볼 확률이 매우 커집니다.

Disdain(경멸)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Purge(심판의 원)

- 반면 E스킬을 맞출경우, 터뜨릴 일이 별로 없는 후방 패시브까지 터뜨릴 수 있고

패시브 3개면 이득, 4개면 다음 넘기기에 킬각까지 볼 수 있게됩니다.

Disdain(경멸)Purge(심판의 원)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

- 또한 우르곳의 궁극기는 선딜이 길어 이동기를 보유한 챔피언을 맞추는게 어렵습니다.

킬 찬스 상황에서 E 적중 직후 궁극기를 바로 사용하는 컨트롤을 필요시 하기 때문에

E를 맞추는건 매우 중요합니다.

Disdain(경멸)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Purge(심판의 원)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


궁극기, 판정 참고자료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

라인전 - 확정 킬각이 아니라면 늦게 쓰는것이 좋습니다.

선딜이 길기 때문에 점멸이나 이동기, 수은, 귤이 빠진걸 확인하고 쓰는것이 좋습니다.

Flash(점멸)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Remove Scurvy(괴혈병 치료)

한타 - 최대한 빨리 써야하지만, 성급해서는 안됩니다.

빠르게 한명을 잘라야 하지만 너무 성급하게 써서 궁을 날리면 안됩니다.

궁극기를 맞추고 최대한 적진 깊게 들어가

주요 딜러진에게 광역 공포를 뿌리는것이 우르곳 한타의 기초입니다.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

멀리 떨어진 적에게 맞추는것이 어렵다면

아군 딜러에게 붙는 적 브루저에게 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궁극기 판정은 나무위키에 가면 정리되어있습니다.




스킬 판정, 사거리 팁

(팁, 사진 제공 인벤닉 '공피'님)



패시브의 사거리가 평타 사거리보다 약간 깁니다.

평타 사거리 밖의 적을 패시브로만 때리면서 뼈방패를 소모시키는 등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각 허수아비는 평타 최대사정거리, 패시브 최대사거리 위치입니다.






궁극기가 맞는 판정의 최대 폭입니다. 

대충 스킬 지시자 모서리에 적 챔프 모서리가 맞아도 적중한다고 보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탱 트리
딜 트리

아이템 기초

탱 트리에는 탱템만, 딜 트리에는 딜템만 넣었지만

당연하게도 상황에 맞춰 섞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항목은 우르곳이 변경되면 바꿀 예정입니다.

블클과 정당한 영광, 적응형 투구 거의 필수적으로 기용됩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아이템이 극단적인 이유

우르곳은 원거리 기본 공격 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딜탱템이라고 할 수 있는 거드라, 스테락등을 올릴 수 없습니다.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통상적인 완성템은 블클 + 1딜템 후 탱템입니다. 


아이템 별 설명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필수 아이템입니다. 이속, 체력, 공격력, 방관까지 필요없는게 없습니다. 라인전 상대가 AP가 아니라면 첫 귀환에 탐식의 망치를 사오는것이 정석적입니다.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 스노우볼 굴리기 최적화 되어있고 굼뜬 우르곳에게 날개를 달아줍니다. 중후반 이니시에이팅에 필수적인 아이템이며, 빨리 뽑혔다면 로밍을 다니는것도 좋습니다.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 자기체력비례 보호막을 가진 우르곳에게 최고의 탱효율을 보이는 템입니다. 팀에 이니시에이터가 있고, 딜이 충분하다면 정당한 영광을 거르고 2코어로 가기도 하지만 보통 4코어나 막템으로 올립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 둘 다 완성템보단 하위템인 주포, 처형인까지만 올립니다. 완성템까지 업그레이드하는 시기는 보통 4코어 정도입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W와 같이 사용하면 이속페널티를 상당히 줄여줍니다. (260 가량이던게 300까지 오름) 흥했을때 가지만 보통 후반에는 탱템으로 교체합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액티브가 끈덕지게 붙는것을 도와줍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올리던 물방템이었으나, 요즘은 망자의 갑옷으로 바뀌는 추세이고 치명타 딜러가 있을때만 갑니다.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 정령의 형상을 사용하기 애매한 우르곳이 가는 마방템입니다. 보통 블클이나 영광 바로 다음템으로 올립니다. 정당한 영광의 부족한 체력옵션, 마방을 동시에 챙길 수 있기 때문에 ap딜러가 한명이라도 있다면 거의 고정적입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요즘 자주 사용하는 템입니다. 빠른 이동속도를 얻을 수 있고 추가데미지도 쏠쏠합니다. 패시브의 평타슬로우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맬모와 필멸자가 필요하지 않은 게임에서 딜을 보충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지만 요우무를 가기엔 탱킹 부담이 심할때 갑니다. 쿨타임이 돌면 보통 바로 팔아버립니다. 

그 외 탱템들은 상황에 맞춰서 올립시다.


완성템 예시 몇가지

팀에 딜과 이니시에이팅 수단이 충분 할때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Adaptive Helm(적응형 투구)Thornmail(가시 갑옷)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Ninja Tabi(닌자의 신발)

흥해서 딜이 조금 더 필요할때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얼망을 가지않는 이유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얼핏 보면 얼망과 우르곳이 매우 잘 어울려보이지만,

사실 비싼 가격과 그에 걸맞지 않는 애매한 성능때문에 별로 좋은 템은 아닙니다.

탱킹 옵션도, 딜링 옵션도 가격에 비해 썩 좋지 않고,

무엇보다 얼망으로 얻는 지속 슬로우가 원거리챔프 한정으로 너프를 먹고 난 뒤엔

거의 버려진 템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다만 정당 대신 가고일을 위시한 탱킹트리에서 체력 보충용으로 가끔 고려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다리우스와 야스오, 사이온이 약세인 지금 우르곳 최악의 카운터이며, 보통 밴합니다. 우르곳의 Q를 구르기로 피해버리고, 궁극기의 은신으로 W 타겟 지정에 에러가 발생해 여러부분에서 귀찮은 상대입니다. 하지만 챔프 자체가 원딜로 기획된 챔프이니 기습 E점멸등으로 원콤각을 재면 죽이는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야스오
매우 성가신 챔프입니다. Q를 요리조리 피해버리고, 궁극기는 장막으로 막아버립니다. 초반에 조금이라도 유리할때 적극적인 EW 딜교로 점수를 벌려놓아야하며, 이렇게 해도 결국 스플릿 구간에 이길 확률이 적으니 야스오에 자신이 있다면 카운터 용도로 꺼내도 손색이 없습니다.
올라프
숨겨진 우르곳의 카운터 챔프라고 볼 수 있습니다. 3렙까지야 맞딜을 비벼볼순 있지만, 올라프가 E를 맞는다는 가정 하의 이야기입니다. E가 빗나가면 무빙하면서 딜교가 쉬운 올라프는 우르곳의 패시브가 비어있는 곳에서 평타만 쳐도 우르곳이 크게 손해를 보게 되고, 6렙부터는 맞궁만 써도 우르곳은 어찌할 도리가 없습니다.

다만 올라프 유저가 우르곳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면, 가령 도끼를 주우려고 우르곳의 뒤 패시브까지 터뜨려주거나 한다면 승산이 있습니다. 올라프 유저의 숙련도에 따라 다른 매치업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착취 탱티모같은 변종만 아니라면 어렵지 않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초반 견제가 짜증나지만 우르곳은 맞견제가 가능한 챔피언이고, 기본스탯의 차이 덕분에 티모가 더 자주 귀환을 탑니다.

쾌속전진을 들고 Q를 맞추면 도주하는 티모를 쉽게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일라오이
반가운 상대입니다. 영혼이 끌려도 넘기기만 성공하면 딜교우위이며, Q를 맞추기도 쉽습니다. 피관리를 잘 해놓았다면 점화 타이밍때 쉽게 솔킬이 나옵니다.

E는 맞되 Q는 맞지 않고, 영혼과 본체가 공격을 같이 맞지 않게 해야합니다. 너무나도 쉬운 상대이기 때문에 별로 쓸 말이 없습니다.
리븐
우르곳이 탑라인에서 가장 쉽게 이길 수 있는 챔피언이 아닐까 싶습니다. 리븐은 시도때도 없이 스킬을 사용해서 열심히 딜교를 해야하지만 우르곳은 그냥 Q만 쏘다가 E만 맞춰도 라인전을 쉽게 끌고 갈 수 있습니다.

재빠른 챔피언이기 때문에 Q나 궁극기를 신중하게 맞춰야합니다. 리븐의 E 레벨이 어느정도 높아지면 Q견제가 의미없어지기 때문에, 보통 EW로 한 방 딜교를 자주 하는 편 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절대적인 상성(10:0)은 존재할 수 없습니다.

누구에게나 이길 수도 있고, 질 수도 있습니다.

챔피언 별 상대법은 모든 티어에서 통용되는것이 아니며,

'나의 경우에는 이렇게 가는것이 편했다.'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각 챔피언마다 추천하는 보조룬을 추가했습니다.

(Ctrl + F 로 챔피언 이름 검색)

가렌 / 갱플랭크 / 나르 / 나서스 / 다리우스 / 라이즈 / 럼블 / 레넥톤 / 렝가 / 리븐 / 마오카이 / 말파이트 / 모데카이저 / 문도 / 뽀삐 / 베인 / 블라디미르 / 사이온 / 스웨인 / 신지드 / 아칼리 / 아트록스 / 야스오 / 오른 / 올라프 / 요릭 / 이렐리아 / 일라오이 / 잭스 / 제이스 / 초가스 / 케넨 / 티모 / 판테온 / 피오라

계속해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챔피언 별 상대법

Garen(가렌) 가렌
- Q3렙 후 W선마, 블클 닌탑,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Scorch(주문 작열)

바미, 닌탑, 덤불 (이하 삼신기)을 사오는 부류블클 스테락을 사오는 부류로 나뉩니다.

전자는 우르곳으론 절대로 이길 수 없으며 삼신기가 나오기 전에 적극적인 Q와 패시브 견제로 압박해줘야 합니다.

후자는 매우 쉽습니다. 결정타를 박으러 올 때마다 맞E를 써서 실질적 침묵시간을 최소화 시키고 W로 맞딜을 넣어줍시다. 패시브가 3개 터지면 풀히트 E를 맞아도 딜교환에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 Q선마, 블클 닌탑, SecondWind(재생의 바람)Revitalize(소생)

도벽이든 착취든 크게 까다롭지 않습니다. 도벽은 갱플이 작정하고 존버했을때 우르곳에게 손해가 더 크고, 착취는 첫 귀환 전까지 견제가 조금 더 아픕니다.

우르곳은 패시브와 Q로 맞견제가 가능하며, Q데미지를 갱플로서는 무시할 수 없고 기본 스탯 또한 우르곳이 우세하기 때문에 보통은 라인전이 유리하게 굴러갑니다.

다만 갱플도 숙련도에 따라 성능이 천차만별인 챔피언이고, 우르곳의 궁극기가 귤로 해제된다는 변수때문에 주도권을 잡긴 쉽지만 킬이 자주 나오는 편은 아닙니다.

Gnar(나르) 나르
- Q선마, 블클 닌탑,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Scorch(주문 작열)

라인전에선 보통 손싸움입니다. 서로의 견제를 얼마나 잘 피하고 맞추는것에 달려있는데, 기본스탯의 우월함덕에 우르곳이 유리한 편입니다. 하지만 템이 나오면 나올수록 스플릿 구도에서도, 한타에서도 밀리는 감이 있기 때문에 맘놓고 플레이 할만한 상대는 아닙니다.

한타에서 보통 들어오는 나르를 E와 궁으로 끊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우르곳의 궁극기는 잘만 걸리면 훌륭한 역이니시 수단이 됩니다.

Nasus(나서스) 나서스
- Q선마, 처형인 블클 닌탑,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Scorch(주문 작열)

Q선마 나서스는 어렵지 않게 견제와 압박이 가능하고, 점화타이밍에 솔킬도 수월하게 딸 수 있지만 E선마 나서스는 장판에서 쉽게 벗어날 수가 없기때문에 약간 더 힘듭니다. E의 쿨타임이 빈 타이밍에 압박을 넣어주셔야 합니다.

무엇을 선마하든 어느 구간부터 미친 라인유지력 덕분에 Q와 평타만으로는 나서스의 피를 뺴놓는것이 힘들것입니다. 나서스의 W는 둔화저항과 공속저하 무시가 달려있는 우르곳의 W로 거의 무시하다시피 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을 이용해 나서스의 E가 빠진 타이밍에 EW로 한방 딜교를 걸어 피를 빼놓는것이 유효합니다.

Darius(다리우스) 다리우스
- Q선마, 블클 닌탑, 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

이 폭딜 대마왕에게 W선마는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끌리면 무조건 사망이기 때문에 그랩을 E로 씹는 컨트롤이 중요하며, 평타 견제를 자제하고 Q로만 견제하는식으로 라인전을 풀어나가야 합니다.

봉풀주 우르곳의 한타력은 다리우스를 훨씬 상회하기때문에, 안정적인 결의를 들어 라인전의 견고함을 강화했습니다.

Ryze(라이즈) 라이즈
- Q선마, 주포 블클 헤르메스,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Scorch(주문 작열)

짤챔이자 근접 브루저의 역할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우르곳은 E의 좋은 판정으로 속박을 씹으면서 접근 할 수 있고, 맞견제 또한 스탯의 우월함을 이용해 유리한 부분을 점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강화 속박이 1.5초로 너프되었으니 매우 쉬운 상대라고 생각하지만, 거리 조절을 잘 하는 라이즈를 만나면 조금 까다로울 수도 있습니다. 킬 찬스때는 점멸이나 유체화, 정화를 사용해 확실하게 E를 맞추는것이 좋습니다.

Rumble(럼블) 럼블
- Q선마, 주포 블클 헤르메스,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Scorch(주문 작열)

상당히 강해진 럼블입니다. Q로 럼블의 W사용을 유도해서 열관리를 힘들게 하고, 근접전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라인이 쭉쭉 밀리기때문에 갱을 부르는게 제일 쉬운 대처법입니다. 그 외에 딱히 주의할점은 없습니다. 서로 스플릿이 좋은편은 아니기 때문에 운영구도에선 부담이 없지만, 한타상황에서 조금 주의하셔야합니다.

Renekton(레넥톤) 레넥톤
- Q선마, 블클 닌탑, 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

우르곳의 숙련도보단 레넥톤의 숙련도에 좌지우지되는 매치업입니다. 대쉬각을 주지 않으면서 Q견제를 지속적으로 맞춰서 피차이가 어느정도 난다 싶으면 한번 킬각을 노려볼 순 있습니다.

레넥톤의 E강화W 콤보를 E로 씹을순 있지만, 우르곳은 짤챔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대쉬각을 아예 주지 않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Rengar(렝가) 렝가
- Q3렙 후 W선마, 블클 닌탑, 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

렝가는 1,2렙구간에 매우 강력하지만, 근접해서 싸워야하는 암살자 챔프이기 때문에 우르곳 입장에선 딱히 꿇리지 않습니다. 1렙에 강한걸 알고있기때문에 일부러 1렙W, 2렙E를 찍어 싸움을 유도하는 편입니다. 지배를 찍어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초반싸움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결의를 들었습니다.

Riven(리븐) 리븐
- Q3렙 후 W선마, 블클 닌탑, SuddenImpact(돌발 일격)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우르곳이 탑라인에서 가장 쉽게 이길 수 있는 챔피언이 아닐까 싶습니다. 리븐은 시도때도 없이 스킬을 사용해서 열심히 딜교를 해야하지만 우르곳은 그냥 Q만 쏘다가 E만 맞춰도 라인전을 쉽게 끌고 갈 수 있습니다.

재빠른 챔피언이기 때문에 Q나 궁극기를 신중하게 맞춰야합니다. 리븐의 E 레벨이 어느정도 높아지면 Q견제가 의미없어지기 때문에, 보통 EW로 한 방 딜교를 자주 하는 편 입니다.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 Q선마, 주포 블클 헤르메스,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Scorch(주문 작열)

라인 유지력을 위해 마법을 들고, 초반 스킬딜이 꽤 따끔한데다 바미, 덤불의 데미지가 전부 마뎀이라서 주포를 가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라인 유지력이 좋아 여타 탱커들을 상대할 때 처럼 지속적인 견제가 중요하며, 딜교를 신중히 해야 손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 Q선마, 블클 헤르메스, 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

초반 유성Q와 패시브 쉴드가 까다롭지만, 우르곳의 Q 레벨이 올라갈수록 라인 유지력 방면에서나 데미지 모두 우르곳이 앞서기 때문에 말파이트의 패시브 주기를 신경쓰면서 견제하기만 하면 라인전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Q짤이 꽤 아픈 초반을 수월하게 넘기기 위해 결의를 들어줍니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 모데카이저
- Q선마, 주포 블클 헤르메스,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Scorch(주문 작열)

픽률이 낮아 매우 보기 힘들지만 생각보다 만만한 상대는 아닙니다. 모데의 E 사정거리에 들지 않도록 신경써야하면서, 맞딜은 무조건 피해주어야합니다. W가 걸린 미니언을 우선적으로 처리해야 모데의 피 수급을 막을 수 있습니다. 라인을 당기기 쉬우니 갱을 부르는것도 해답중 하나입니다.

첫귀환에서 주포가 나오면 그렇게 어려운 상대는 아닙니다.

Dr. Mundo(문도 박사) 문도
- Q선마, 처형인 블클 헤르메스,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Scorch(주문 작열)

점화를 들면 초반에 킬각이 더 많이 보이지만 별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초반의 문도 패시브는 우르곳의 지속적인 견제를 버티긴 힘드니 열심히 패면서 피를 깎아놓읍시다. 첫귀환에 처형인이 나오면 라인전이 쉬워지고, 궁타이밍에 점화를 들어 적극적으로 킬각을 노려줍니다.

Vayne(베인) 베인
- Q선마, 블클 닌탑, SecondWind(재생의 바람)Revitalize(소생)

다리우스와 야스오, 사이온이 약세인 지금 우르곳 최악의 카운터이며, 보통 밴합니다. 우르곳의 Q를 구르기로 피해버리고, 궁극기의 은신으로 W 타겟 지정에 에러가 발생해 여러부분에서 귀찮은 상대입니다. 하지만 챔프 자체가 원딜로 기획된 챔프이니 기습 E점멸등으로 원콤각을 재면 죽이는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Q선마, 주포 블클 헤르메스,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Scorch(주문 작열) or 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

10렙 이전에 승부를 봐야하는 챔피언입니다. 라인 유지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조금 무리해서라도 EW를 통한 한방딜교를 추천하며, 여타 왕귀챔과 같이 반드시 우르곳 선에서 말려놔야합니다.

마법결의중 취향을 타는 매치업입니다. 블라디의 라인 유지력을 억제하고, 논타겟을 잘 맞출 자신이 있다면 마법을, 블라디의 견제를 무시하고 EW를 위시한 한방딜교를 노린다면 체력관리를 위한 결의를 추천드립니다.

Poppy(뽀삐) 뽀삐
- Q선마, 블클 닌탑,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Scorch(주문 작열)

하드탱커지만 브루저급의 딜교 능력을 가지고있고, 진입을 막는 W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라인유지력이 좋지 않은점을 이용지속적인 디나이로 초반에 우위를 가져가야합니다.

뽀삐의 E 자체는 E로 대응할 수 있지만, 벽꿍까지 박혀버리면 E가 씹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Sion(사이온) 사이온
- Q선마, 블클 헤르메스, SecondWind(재생의 바람)Revitalize(소생)

대표적인 우르곳의 카운터중 하나입니다. 사이온의 Q 끝 사정거리가 우르곳에 E보다 아슬아슬하게 길고 스킬을 맞추기 어려운 대신 하나하나가 강력하기 떄문에 굼뜬 우르곳에게 악상성입니다. EW로 맞싸움을 걸어도 쉴드와 슬로우등으로 피해를 최소화시켜버리기 때문에 까다롭습니다.

다만 라인유지력을 쉴드에 의존하고, 마나소모가 심각하니 결의를 들고 초반에 스킬들을 열심히 흘리면서 맞견제를 넣어 체력상태의 격차를 벌려놓는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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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커들은 전반적으로 바미만 나와도 맞다이가 힘들고 닌탑 덤불까지 나오면 이길 수 없어집니다. 때문에 저는 로밍 플레이를 주로 하면서, 한타페이즈땐 체력수치와 상관없이 25% 이하이기만 하면 처형할 수 있는 궁극기를 이용해 탱커를 먼저 자르는 편입니다.

Swain(스웨인) 스웨인
- Q선마, 주포 블클 헤르메스,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Scorch(주문 작열)

라이즈와 비슷하나, 속박 거리가 더 길기 때문에 조금 더 까다롭습니다. 중요한건 속박을 맞지 않는 동시에 견제를 넣어야 하는것 입니다. 스웨인은 속박이 맞지 않으면 다른 스킬을 맞추기 힘들고, 피 수급도 되지 않기 때문에 무빙에 조금 요령을 발휘할 필요가 있습니다.

Singed(신지드) 신지드
- Q선마, 주포 블클 신속신,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Scorch(주문 작열)

우르곳은 신지드를 카운터할 수 있는 짤챔의 역할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 인장과 부패를 가는 신지드는 라인 유지력이 높지만 몸 자체는 약하기 때문에 비스킷을 들고 라인에 눌러붙어 맞견제를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갱호응은 신지드쪽이 더 좋기때문에 6렙전에 갱킹을 당하면 복구하기 힘든 우르곳 입장에선 주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발은 기동성이 좋은 신지드의 행동반경을 커버할 수 있는 신속신이 좋은것 같습니다.

Akali(아칼리) 아칼리
- Q3렙 후 W선마, 주포 블클 헤르메스, 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

물몸 근접딜러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이길수 있지만, 장막에 가려진 아칼리는 W로 타겟지정이 되어도 때릴 수 없기때문에 장막의 쿨타임을 신경써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칼리 Q의 견제범위가 우르곳의 평타와 비슷하기때문에 Q를 3렙까지 찍어 사정거리 외에서 압박하는 플레이가 유효했습니다.

후반에는 우리팀 딜러진을 지켜주면서 궁극기 점사로 빠르게 끊어주어야합니다.

Aatrox(아트록스) 아트록스
- Q선마, 블클 닌탑, 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

초반 라인전은 사정거리의 우월함, Q에어본을 씹고 들어가는 E의 판정으로 우르곳이 우세합니다. 보통 한 쪽이 킬을 먹어서 크면 다른쪽이 막을 수 있는 방도가 없기 때문에 유리한 구간을 잘 이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아트의 궁극기가 우르곳의 궁극기를 씹고 부활하기 때문에, 아트록스가 궁극기를 사용했다면 빨리 점사하거나 궁이 끝나고 처형할수 있도록 궁극기를 신중하게 써야합니다.

Yasuo(야스오) 야스오
- Q3렙 후 W선마, 블클 닌탑, SuddenImpact(돌발 일격)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매우 성가신 챔프입니다. Q를 요리조리 피해버리고, 궁극기는 장막으로 막아버립니다. 초반에 조금이라도 유리할때 적극적인 EW 딜교로 점수를 벌려놓아야하며, 이렇게 해도 결국 스플릿 구간에 이길 확률이 적으니 야스오에 자신이 있다면 카운터 용도로 꺼내도 손색이 없습니다.

Ornn(오른) 오른
- Q선마, 블클 헤르메스,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Scorch(주문 작열)

맞딜이 브루저급으로 강한 탱커이기 때문에, W가 빈 타이밍에 적극적으로 딜교를 해야합니다. 익숙해지면 오히려 다른 탱커들보다 쉽지만 라인에 오래 붙어있으면 템차이로 질 수도 있기 때문에 요령있는 라인관리와 집 타이밍이 필요합니다.

오른의 E를 우르곳의 E로 끊을 수 있습니다. 성공하면 딜교에서 크게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Olaf(올라프) 올라프
- Q선마, 블클 닌탑,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Scorch(주문 작열)

숨겨진 우르곳의 카운터 챔프라고 볼 수 있습니다. 3렙까지야 맞딜을 비벼볼순 있지만, 올라프가 E를 맞는다는 가정 하의 이야기입니다. E가 빗나가면 무빙하면서 딜교가 쉬운 올라프는 우르곳의 패시브가 비어있는 곳에서 평타만 쳐도 우르곳이 크게 손해를 보게 되고, 6렙부터는 맞궁만 써도 우르곳은 어찌할 도리가 없습니다. 

다만 올라프 유저가 우르곳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면, 가령 도끼를 주우려고 우르곳의 뒤 패시브까지 터뜨려주거나 한다면 승산이 있습니다. 올라프 유저의 숙련도에 따라 다른 매치업입니다.

Yorick(요릭) 요릭
- Q선마, 블클 닌탑, 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

E나 Q등의 스킬로 타겟팅을 요릭에게 맞춰버리면 벽과 구울 처리에 에러가 생겨버립니다. 이런 점 때문에 까다로운 상대라고 할 수 있지만 요릭이 스킬을 섣불리 써버리면 우르곳 또한 W로 벽과 구울을 칼같이 지워버릴 수 있으니, 스킬을 신중히 사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서로 궁 타이밍 이전에 피관리를 잘 해줘야 합니다.

스플릿 구도에선 요릭을 이기기 힘드니, 최대한 한타페이즈에서 활약하도록 해야합니다.

Irelia(이렐리아) 이렐리아
- Q선마, 블클 닌탑, 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

피오라급으로 심리전이 중요한 상대입니다. Q로 진입하는 이렐리아를 E로 끊어주면 베스트지만 쉽지 않기 때문에 이렐E를 일부러 맞아주거나 하는 요령이 필요합니다. 이렐리아 패시브의 쉴드 추가데미지때문에 근딜이지만 Q선마를 하고, 이것을 보완하기 위해 결의를 찍었습니다.

적과 나의 실력차에 따라 난이도가 급변하는 매치업입니다. 미니언에 Q를 쓸것 같을때 위치를 예상해서 Q를 깔아놓는 플레이가 유효합니다.

Illaoi(일라오이) 일라오이
- Q3렙 후 W선마, 블클 닌탑, 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

반가운 상대입니다. 영혼이 끌려도 넘기기만 성공하면 딜교우위이며, Q를 맞추기도 쉽습니다. 피관리를 잘 해놓았다면 점화 타이밍때 쉽게 솔킬이 나옵니다.

E는 맞되 Q는 맞지 않고, 영혼과 본체가 공격을 같이 맞지 않게 해야합니다. 너무나도 쉬운 상대이기 때문에 별로 쓸 말이 없습니다.

Jax(잭스)잭스
- Q선마, 블클 닌탑,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Scorch(주문 작열)

6렙까지, 6렙 전에도 킬을 땄다면 그 이후도 편한 상대입니다. 초반 원거리 대응력이 거의 없기 때문에 Q견제에 속수무책이며, 맞딜 자체도 6렙 전까진 우르곳이 붙어볼만합니다. 반격스턴을 E로 상쇄시킬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반격이 켜진것을 보고 W를 켜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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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플릿 구도에선 우르곳이 이길 수 있는 상대가 별로 없으니, 최대한 빨리 게임을 끝내야합니다.

Jayce(제이스) 제이스
- Q선마, 블클 닌탑, SecondWind(재생의 바람)Revitalize(소생)

까다로운 상대지만 상대와 자신의 실력차가 클 때만 해당합니다. 마나소모가 큰 제이스의 캐논폼 WQ 견제는 W의 쉴드로 상쇄하면서 맞견제를 계속 넣어야합니다. 마나소모가 심각한 상대이니 스킬을 흘려주면 주도권을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해머폼 Q를 E로 끊고 데미지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Cho'Gath(초가스) 초가스
- Q선마, 주포 블클 헤르메스,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Scorch(주문 작열)

여타 탱커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우르곳은 굼뜨고 큰 캐릭터이니 초가스쪽도 상대하기가 크게 어렵지 않고, 라인유지력이 좋아 EW로 한방딜교를 노리는 편이 좋습니다. 궁킬을 허용해서 스노우볼이 굴러가면 굴러갈수록 어려워지니 체력관리에 유의해야합니다.

하드탱커지만 브루저의 역할도 하기때문에 한타상황에선 우리편 딜러를 지키는 포지셔닝을 추천합니다.

Kennen(케넨) 케넨
- Q선마, 주포 블클 헤르메스, SecondWind(재생의 바람)Revitalize(소생)

견제텀도 티모보다 짧고, E 발동시 추가 방마저가 붙긴 하지만 마찬가지로 물몸이므로 아주 편한 상대입니다. 케넨이 CS를 먹을 타이밍에 Q견제를 날려주는 식으로 견제를 해주면 케넨은 맞견제를 넣기도 까다로워합니다. 다만 도주에 특화되었기때문에 데미지를 누적시키다가 E플로 접근해 한번에 녹이지 못하면 킬 자체는 별로 나오지 않습니다.

한타기여도가 좋기 때문에 맞대응을 위해 마법을 들어도 좋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그 전에 게임을 터뜨리는것입니다.

Teemo(티모) 티모
- Q선마, 주포 블클 헤르메스, SecondWind(재생의 바람)Revitalize(소생)

착취 탱티모같은 변종만 아니라면 어렵지 않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초반 견제가 짜증나지만 우르곳은 맞견제가 가능한 챔피언이고, 기본스탯의 차이 덕분에 티모가 더 자주 귀환을 탑니다.

쾌속전진을 들고 Q를 맞추면 도주하는 티모를 쉽게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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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몸 짤챔들은 우르곳이 잡기 쉬운 먹잇감들입니다. 마음놓고 찢어주시면 됩니다. 

Pantheon(판테온) 판테온
- Q선마, 블클 닌탑, 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

다리우스도 쩔쩔 맨다는 라인전 패왕이지만 우르곳에겐 크게 어렵지 않은 상대입니다. 평타를 무시하는 판테온의 패시브는 공격속도를 3.0으로 늘려주는 우르곳의 W에 효과적이지 않고, 스펙 또한 우르곳이 앞서는데다 맞견제까지 무시할 수 없습니다.

판테온의 W는 우르곳의 E로 무시할 수 있으며, 이경우 스턴에 걸리지 않습니다.

Fiora(피오라) 피오라
- Q선마, 블클 덤불조끼 닌탑,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Scorch(주문 작열)

피오라가 우르곳을 이길 수 있는 상황은 우르곳이 견제를 성공적이게 하지 못하거나 응수에 궁이나 E가 막혔을때 정도가 있습니다. 초반부터 압박을 넣어야하고, 급소각을 잘 주지 않는것만 주의하면 크게 어렵지 않은 상대이지만, 어느 챔프보다도 역전각을 쉽게 내줄 수 있는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계속 업데이트중

기초적인 운영법

우르곳은 6렙 전에 갱을 당하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한타시엔 정당한 영광으로 적진을 헤집어놓거나,

진입하는 적 브루저, 탱커로부터 아군 딜러진을 지켜줍시다.





스킨

가성비 - 대게

유니크함 - 도살자

중후함, 묵직함 - 전투기계

가시성, 날렵함 - 하이눈

기호따라 골라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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