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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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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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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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5] 럭스 연구

- 바람냥(2021-03-03, 조회수: 474104)

[장점]
- 무난한 포킹력: E스킬은 피할 수 있는 스킬이 아닙니다. 그리고 Q 스킬도 스킬 구성 자체는 피하기가 굉장히 쉽지만, 럭스의 E 압박 무빙, 벽 활용, 미니언 먹는 타이밍 활용, 관통 활용으로 상대방을 강하게 압박시킬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스킬 다인 적중을 할 수 있다는 것도 럭스만의 강점. 
- 무난한 딜교력: W실드가 안좋다고 말하지만, 럭스 스킬 패시브가 공격성을 요구하는 패시브라 일반적인 유틸 서포터처럼 상대에게 평타 거리를 안주며 딜교를 하진 않습니다. 다인 실드와 함께 패시브 딜량을 잘 써먹으면 무난한 딜교력을 가집니다. 
- 최강의 시야 장악능력: E스킬은 단지 포킹만을 위한 스킬이 아닙니다. 넓은 범위에서 무난한 둔화량과 시야 밝히기가 가능해서 시야를 잡을 때나 오브젝트 싸움 때 진입을 차단하는식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 높은 난이도: 럭스의 패시브를 활용하기 위해선 높은 피지컬을 요구하고, QER 스킬을 맞추기 위해선 투사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 낮은 생존력: 뚜벅이, 이동기로 무력화시킬 수 있는 Q, 초반 최악의 방어력으로 포킹을 기반으로 설계된 챔피언답게 생존력이 안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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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을 최대한 간소화시켰습니다. 

10.11 패치: 럭스 E버프는 딜럭스한테 크게 체감될 버프입니다. 이제 ER, EQ 콤보를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12 패치 : 수호자가 엄청난 버프를 받았습니다. 어서 수호자 럭스로 꿀빠세요! 공략이 일부 개편되었습니다. 
10.16 패치 : 빌드를 일부 수정했습니다. 
11.1 패치 : 미드/서폿 럭스 빌드를 모두 수정했습니다. 
11.3 패치 : 롤 업데이트에 맞춰 빌드를 일부 수정했습니다. 
11.4 패치 : 빌드 수정했습니다. + 11.5패치

프리시즌으로 메타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새로운 아이템들은 복잡하긴 하지만 빌드 짜는게 굉장히 편리해졌습니다. 럭스에게 맞는 꿀템 분석과 빌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서폿 럭스는 이번 패치로 극딜 서폿 럭스를 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딜서폿의 경우 룬은 [마법] 콩콩이/유성-마순팔-깨달음-주문작열 / [영감] 마법의 신발-비스킷 배달
침착룬이 좋아지긴 했지만 비스킷 배달도 여전히 쓸만하고 서폿템을 전부 마젠 위주로 두르기에 후반엔 없는 룬과 다름없습니다. 최후의 일격 또한 서폿에게 애매한 룬입니다. 반면 마법의 신발 룬은 서포터가 보다 빨리 코어템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비스킷 배달은 럭스의 초반 마나가 부족한 라인전에서 확실히 도움을 줍니다. 

유틸서폿의 경우 룬은 [결의] 수호자-보호막 강타-뼈 방패-소생 / [마법] 마나순환 팔찌-깨달음
깨달음 효과가 훨씬 좋아졌기에 보조 룬으로 마법 룬을 갑니다. 

미드 럭스 룬은 [마법] 콩콩이/유성-마순팔-깨달음-주문작열 / [정밀] 침착-최후의 일격
고정입니다. 
Heal(회복) 원딜이 회복 안들면 듭니다. 

Ignite(점화) 한명을 빠르게 죽이고 시작할 수 있다면 실드가 필요없습니다. 그래서 원콤을 쉽게 낼 수 있는 극딜 럭스일 때는 약간의 딜 보충과 안정성을 위해 점화를 듭니다. 아군이 왕귀형 원딜러일 때는 점화를 무조건 듭니다. 

Exhaust(탈진) 무난하게 듭니다. 버프도 먹어서 확실히 무난한 스펠입니다. 실드말고 탈진 쓰시는걸 강추합니다. 실드는 1:1 교전에 좋은 룬이기도 하고, 180초 스펠이라 성능도 별로 안좋습니다. 서폿이 강제로 죽는 상황은 두명 이상이 노리거나, 암살자 or 브루저가 무는 상황입니다. 이때 탈진 스펠은 3초간 즉시 이동 속도를 30% 낮출 뿐만 아니라 피해량도 40% 낮춰주기에 방어막의 115~455와는 비교도 안될정도로 높은 피해량 감소 기대치를 보여줍니다. 이는 교전에서도 유용하고 한명한테 물리는 상황에서도 유용합니다. 특히 럭스는 E스킬이 쿨타임이 긴 편이고 즉시 맞추는 스킬이 아니라 탈진의 즉시 둔화 능력이 유용합니다.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2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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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딜서폿 : EQW 선마

콩콩이 유틸서폿 : EWQ 선마

- 수호자 유틸서폿 : WQE 선마


수호자는 WQE 선마가 좋습니다. 마나 커버할 수 있는 룬이 부족하기도 하고, E선마는 딜을 위해 올리는 스킬인데 수호자 럭스의 경우 딜에 별로 투자하지 않기에 Q선마 효율이 더 좋습니다. 


스킬 콤보

초반에는 Q 레벨이 낮아 EQ 콤보는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Q를 먼저 맞출 수 있도록 해주세요. 

패시브 평타는 킬각이 보이면 야무지게 넣어주셔야 합니다. 


[평타 콤보]

- E평Q평: 우리팀 원딜 호응과 함께 킬각이 나온다면 해볼만한 콤보 

- Q평E평: Q를 맞추고 E를 터트려 활용하는 가장 이상적인 콤보. 점멸 등 이동기 있으면 E 빨리 터트리고 평타 한대만 가능함. 


- Q평ER(E)평: 패시브 3번을 활용할 수 있는 평타 콤보 / 상대 점멸있을 때는 평타 한대밖에 못함. 

- E평QR평: E의 둔화를 활용해서 Q를 맞추는 누킹 콤보


6렙 럭스 풀콤딜: 740+2.8ap

18렙 럭스 풀콤딜: 1720+2.9ap



[일반 콤보]

EQ + 연계: E를 던지고 상대방 무빙 바로 본다음, 옆에 피하지 못하도록 약간 벌려서 Q를 쓰면 상대는 Q를 맞던지, 안으로 들어가서 E를 맞던지 해야 합니다. 무빙을 정확하게 읽었다면 EQ 둘다 맞습니다. 이 심리전 콤보로 Q 적중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만, Q는 늦게 선마하기 때문에 아군과 호응하거나 스킬 하나만 맞아도 킬각일 때 사용합니다. 

- QR/QER: 넓은 사거리를 활용한 콤보

ER: 라인 클리어할 때 간단하게 사용하는 콤보 / Q스킬 맞추지 않고 반응 못하게 킬 낼 때 쓸 수도 있습니다. E 둔화 지속시간이 버프먹었기에 이 콤보로 자주 킬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플래시 활용]

- Q플: 이 Q플은 약간 거리가 좁혀졌을 때 쓰시는게 좋습니다. Q사거리에 걸쳐서 쓰시면 말파 궁 속도랑 비슷해서 반응하기 쉽습니다. 

- E플: 적을 따라가서 마무리해야 하는데 E 지연시간을 조금이라도 없애기 위해 이 콤보를 사용합니다. 

- R플: 궁 시전시간 1초동안 위험해서 거리를 벌리거나, 상대 스킬을 피하거나, 거리를 좁히기 위해 사용합니다. 

- W플래쉬는 안되고 무의미합니다. 



- 럭스 콤보가 성립하려면 일단 Q를 맞춰야 됩니다. 

- QR, QER 콤보는 오브젝트 스틸에도 유용합니다. 강타보다 높은 딜이 들어갑니다. 

스킬 활용 팁

Light Binding(빛의 속박) Q 빛의 속박


럭스의 숙련도를 가르는 핵심적인 스킬입니다. 

- Q 속박 그렇게 신뢰하지 맙시다. 스킬이 느려 맞추기 힘들뿐더러 점멸을 포함한 상대 이동기로 가볍게 피해줄 수 있는 스킬입니다. 앞점멸로도 피할 수 있음. 하지만 평타 사거리에 들 때는 무조건 맞춘다는 마인드여야 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가까이 있을수록 맞출 확률이 기하급수적으로 오릅니다. 


[이동기 없이 피하기 힘든 각]

- 벽 활용

- EQ 콤보 활용

- 미니언 하나 통과해서 방심을 활용

- CC 걸었을 때

- 시야 활용


- Q 날릴 때는 반드시 상대방 발을 봐야합니다 : 분명히 챔피언은 맞은 것 같은데 안맞는게 있습니다. 무조건 상대방 발을 보고 스킬을 날려야 합니다. 상대방과 극히 가까이 있을 때도 특히 집중해야 합니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 W 프리즘 보호막


- E 두번 맞았을 때 220+0.6ap라는 큰 보호량을 제공해줍니다. 

- 시야 밝히기 안됩니다. 

- 이 W 실드가 최고 효율이 발휘되는데는 약 2초가 걸립니다. 

- W 스킬로 헷갈리게 무빙하도록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만 서폿인만큼 이건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 이 W스킬이 초반에 마나를 은근히 잡아먹습니다. 정말 필요할 때만 쓰시는게 좋습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E 광휘의 특이점 (포킹 / 길막기, 둔화 / 시야 밝히기)


- 포킹(미니언 먹으려고 할 때 항상 맞힐 수 있습니다)
- 길 막기용 / 브루저 막기 (어두운 곳에 놔도 근처 시야가 보인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 둔화로 뚜벅이들을 고통스럽게! E를 무조건 바로 터트리지 마세요. 어차피 쿨은 E 시전할 때부터 돕니다. 

- 시야 밝히기 가능합니다. 시야 범위도 은근 넓어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시야 장악, 부쉬 한타)

- E는 스킬 시전할 때부터 쿨타임이 돕니다. 그래서 활용도가 정말 큽니다. 

- E 날라갈 때 E 쓰면 예약 시전되서 바로 터지니 평타 콤보 넣을 때 주의 - QER평(E)평


Final Spark(최후의 섬광) R 최후의 섬광


- 왠만하면 CC와 섞어서 쓰셔야 됩니다. 
- 오브젝트 스틸에 좋은 스킬
- 이 스킬도 시야 밝히기가 가능은 합니다.
- Q와 마찬가지로 상대가 벽 옆에 있다면 약간 간격 벌려서 R 맞출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딜서폿 빌드
유틸 빌드
#극딜 서폿 빌드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유성]

1) 상황에 따라 2~3코어 순서를 바꾸셔도 되지만 왠만하면 스킬 가속도 높고 더 싼 화학공학 부패기를 올리시는걸 추천합니다. 마젠도 붙어있어서 좋기도 하고요. 상대가 치유감소가 전혀 필요없는 조합이라고 한들, 마젠 능력치가 더 있어야 하기에 스킬 가속 15는 포기하고 불타는 향로나 흐르는 물의 지팡이를 올리시는걸 추천합니다. 

2) 그리고, 3코어는 존야의 모래시계나 밴시의 장막을 가주세요. 극딜 서폿 럭스가 딜을 넣기 위해선 이 생존템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흥했을 경우 지평선의 초점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3) 상대방이 마법저항력을 좀 올렸다면 공허의 지팡이, 아니면 우주의 추진력을 올려주세요. 공허의 지팡이는 조합비 버프를 받았고 재료도 굉장히 좋아져서 이번 시즌 사기템입니다. 우주의 추진력도 애매한 템이였지만 스킬 가속 10 버프를 먹으며 쓰기 좋아졌습니다. / 라바돈의 죽음모자는 조합비 너프, 주문력 증폭 5% 너프로 가성비가 매우 안좋아졌으니 서폿은 더욱 올릴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1코어: (제국의 명령) 제국의 명령
신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마법사의 신발
2코어: (화학공학 부패기) 화학공학 부패기
3코어: (지평선의 초점) 지평선의 초점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4코어: (우주의 추진력) 우주의 추진력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공허의 지팡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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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서폿 빌드 [SummonAery(콩콩이 소환)콩콩이]

1) 콩콩이 빌드도 위 극딜 빌드와 비슷하게 가지만 EWQ선마이기에 향로 및 흐물지를 3코어로 올립니다. 딜도 넣으면서 아군을 보조하는 방향에 적합한 빌드입니다. 
2) 마지막 코어템은 상황에 맞게 올리시면 됩니다. 상대 암살자 브루저가 많아서 서폿이 한턴 살아서 이득볼 수 있다면 존야 or 밴시를 올리고, 무난하게 실드 걸어주면서 서포팅하려면 우주의 추진력, AP딜을 보강하려면 지평선의 초점을 올립니다. 

1코어 : (제국의 명령) 제국의 명령
신발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마법사의 신발
2코어 : (화학공학 부패기) 화학공학 부패기
3코어 :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불타는 향로 or (흐르는 물의 지팡이) 흐르는 물의 지팡이
4코어 : (우주의 추진력) 우주의 추진력 or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or (지평선의 초점) 지평선의 초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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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틸 서폿 빌드 [Guardian(수호자)수호자]

신발은 이번에 버프를 먹은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가는게 더 좋고, 4코어만 상황에 맞춰서 가시면 됩니다. 

1코어: (월석 재생기) 월석 재생기 or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군가) 슈렐리아의 군가
신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2코어: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불타는 향로 or (흐르는 물의 지팡이) 흐르는 물의 지팡이
3코어: (우주의 추진력) 우주의 추진력 or (화학공학 부패기) 화학공학 부패기

[4코어]
- CC해제: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축복) 미카엘의 축복
- 힐 강화: Redemption(구원) 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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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극딜 럭스 빌드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신화급 아이템은 [(루덴의 폭풍) / (리안드리의 고뇌) / (만년서리)] 이 2개중에 하나 가시면 됩니다. 
- 일반적인 상황일 때 : (루덴의 폭풍) 루덴의 폭풍
- 상대 조합이 탱커가 많을 때(2명 이상) : (리안드리의 고뇌) 리안드리의 고뇌
- 암살자, 브루저 조합 : (만년서리) 만년서리

만년서리가 버프를 계속 먹으며 쓸만해졌습니다. 상대가 암살자 브루저 조합일 경우 체력 능력치도 높고 Q없이 즉시 속박을 맞출 수 있기에 생존력도 매우 좋습니다. 


나머지 전설템은 상황에 맞게 가셔야 합니다. 
- 생존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의 모래시계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밴시의 장막
- 딜링템: 
--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메자이의 영혼약탈자
-- (우주의 추진력) 우주의 추진력 / (지평선의 초점) 지평선의 초점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모렐로노미콘
--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

- 4~5코어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공허의 지팡이

#생존템 설명
암살자 상대로는 생존템을 먼저 올리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제 밴시의 장막조차도 효율이 좋아져서 1코어로 올리기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가성비도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참고로 신화급 아이템의 패시브는 다음 코어템을 살 때부터 의미가 있는지라 2코어로 한번 미뤄도 괜찮습니다. 

#딜링템 설명
딜링템은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메자이의 영혼약탈자도 마나 대신에 체력 능력치가 들어가서 더 좋아졌습니다. 다만 1코어의 가치가 높아진만큼 라인전 단계에서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암흑의 인장은 마나 능력치도 없어서 럭스가 올리기엔 부담스러운 템입니다. 

(우주의 추진력)우주의 추진력은 이번에 새로 나온 아이템인데 평타 패시브를 자주 터트리는게 좋은 럭스의 카이팅에 도움이 되는 템이기도 하고 스킬 가속도 유일하게 높게 붙은 아이템이라 2~3코어 내로 빠르게 올리시는걸 추천합니다. 리안드리 빌드일 때 추천합니다. 

(지평선의 초점)지평선의 초점은 스킬 맞추고 상대가 부쉬나 지형 건너에 숨었을 때 평타 패시브 터트리는데에도 좋고요. QER 원콤 능력도 강해집니다. 그리고 이 스킬 피해량만 강화되는게 아니라 루덴의 메아리, 유성 데미지도 같이 강화가 되기에 딜 기대치는 라바돈만큼이나 높습니다. 단점은 스킬 가속이 아예 없어서 서포팅 능력에는 별로 적절치 않습니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모렐로노미콘은 예전 시즌에야 마관이 붙어서 무조건 가야 딜링을 확실히 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메이지 필수템 정도는 아닙니다. 스킬 가속 같은 옵션도 없기에 한타에서 급한게 아니라면 나중에 올리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래도 치감이 60%까지 가능하기에 블라디미르 같은 챔피언 상대로 효과는 확실합니다. 

그리고 극한의 이속과 평타 카이팅을 즐기고 싶다면 생존템 대신에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을 올리시면 됩니다. 후반에 신발 대용으로도 괜찮습니다. 신발 대신에 코어템을 올리게 되면 신화급 패시브가 붙고 이속 10%도 33으로 신발과 비슷하며 데미지는 훨씬 확실해지기에 좋습니다. 

#4~5코어템 설명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의 죽음모자는 왠만해서는 4코어로 올립니다. 가장 효율이 좋고 게임 흐름상 뽑기도 적당한 타이밍입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 지팡이는 마저를 어느정도 올린 타이밍에 올리시면 됩니다. 상대가 마저를 어느정도 올렸다면 4코어로도 가볼만 합니다. 가격도 싸서 신화템 패시브 받기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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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반 미드 존버 빌드 : 게임을 길게 볼 때 후반 화력을 극대화시키는 빌드입니다. 
- 룬 : 유성 - 마순팔 - 깨달음 - 폭풍의 결집 / 마법의 신발 - 비스킷 배달
- 여눈 스타트 (스펠 : 방어막)
- 아이템 : (루덴의 폭풍)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우주의 추진력)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무엇보다 아군 원딜이 하드 카운터. 잘 맞춰서 플레이해주셔야 합니다.
딜교 시너지가 있는 원딜러가 좋습니다. 그래야 럭스의 강함을 100%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공격적으로 잘하는 원딜이 베스트지만요. 

[시너지 좋은 원딜]
1. 애쉬: 둔화로 스킬 다 맞출 수 있고, 궁 맞추면 필킬이라 정말 좋습니다. 
2. 바루스: 럭스가 Q 맞추면 이득보기 좋고, 이 원딜도 궁 맞추면 필킬입니다. 
3. 케이틀린: 크게 돋보이는 시너지는 없지만 럭스에게 어울리는 무난한 조합입니다. 
4. 그 외 초반 강한 원딜러: 미스 포츈, 루시안, 드레이븐

[시너지 좋지 않는 원딜] - 유틸 빌드[콩콩이/수호자] 필수. 초반은 W선마하면서 버틴다는 마인드로 가는게 좋습니다. 
1. 이즈리얼: 이런 노머고가 따로 없습니다. 최악의 조합. 
2. 베인: 초반엔 일반적으로 화력이 약한 챔피언이라 어울리지 않습니다. 
3. 트위치: 이 원딜도 왕귀챔피언으로 그닥 어울리지 않습니다. 
4. 그 외 초반 약한 원딜러: 그래도 나머지 원딜러는 기본적으로 럭스와 시너지가 있기에 위 3개보단 무난합니다. 
게임 시작하기 전부터 우선 라인전 상성을 먼저 생각하셔서 [딜/유틸] 빌드를 맞추셔야 합니다. 

- 왕귀형 원딜러일 경우 왜 럭스가 별로 안좋냐면, 투사체가 느린 논타겟팅 스킬 조합이라 라인을 당기면 가장 결정적인 Q를 맞추기가 굉장히 어려워지고 상대가 만약 유틸 서폿 같이 럭스 딜을 무시할 수 있다면 럭스 견제딜을 완벽히 무시할 수 있고, 초반 마나 소모량이 70이라 E를 30초에 한번 써야되는 꼴입니다. 그래서 이런 상황에서는 w쓰고 최대한 받아치면서 싸우고 갱호응하거나 6렙부터 킬각을 보는게 좋습니다. 마나템 나오면 할만해집니다. 
- 아군이 라인전이 강한 원딜러일 경우 딜럭스의 포텐셜이 제대로 살아납니다. 타라인 위치 체크, 스킬쿨 제대로 인지하시면서 압박하시면 됩니다. 럭스도 푸시력이 상당히 좋아서 선렙 찍기 편합니다. 다만 초반에 마나 소모가 감당하기 힘든 단점이 있으니 정확히 맞출 수 있도록 하셔야 합니다. 특히 패시브 각을 만드는 Q 적중률이 중요합니다. 

노블레쓰 같은 서포터를 상대할 때는 좀 조심하셔야 합니다. Q빠지면 바로 들어와버리는데, 그래서 Q스킬은 원딜보다는 이 서포터들을 견제하시는데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Q쿨 없을 땐 당연히 사리셔야 하고요. 수호자+실드 럭스의 경우엔 좀더 공격적으로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 럭스는 시야 활용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시야없는데에서 Q를 날리며 준암살자급으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 럭스는 좁은 곳에서 유리하게 한타하기 정말 좋습니다. E로 들어오는걸 막을 수 있고, QR 적중률이 굉장히 올라갑니다. 스킬 여러명 맞추기도 정말 좋고요.  
+ 꿀팁: 럭스할 땐 '즉시 시전시 사거리 표시' 쓰는게 좋습니다. 처음에 풀면 진짜로 이상하고 짜증나는데 진짜 잘못된 습관들 고쳐주면서 스킬 적중률 두배 이상 상승시켜줍니다. 

- 스킬 쓰기 전에 취소할 수 있음. 
- 사거리를 잘못 조절해서 걸을 일이 없음.
- 어떤 방향, 어느정도 범위가 스킬 적중 범위인지 알기에 심리전 계산에 엄청난 도움이 된다. 

눌렀다 떼는거니까 스킬 늦게 쓰는거 아니냐 하지만, 익숙해지면 정말 좋습니다. 꼭 필요할 때는 바로 쓰도록 테크닉이 생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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