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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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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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0] 서폿 럭스 연구 모든 것, GLP 럭스

- 바람냥(2019-05-21, 조회수: 82200)

+ 마법공학 GLP 트리 연구
+ 빙결 룬 연구
+ 공략 간소화
+ 빙결 럭스, 유성 럭스
+ 추가 초반 공략 약간 업뎃, 빙결트리 삭제

(럭스 장점)
- 포킹과 견제, 서포팅(Q 속박, W 실드, E 둔화)
- 우월한 사거리

(럭스 단점)
- 긴 쿨타임으로 한타에서 스킬 빗맞히면 공백이 상당히 깁니다. 
- 투사체로 인한 난이도:  럭스는 스킬이 느려서 신발만 뽑아도 스킬 다 피할 수 있음. 
- 몸이 약하고, 이속 버프나 이동기도 따로 없어 평타 패시브 활용이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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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결: 평타로도 터지고, 빙결 아이템(마공학 GLP, 쌍둥이 그림자)의 효율을 높여줍니다. 
- 위 럭스의 치명적인 단점인 스킬 맞추기 어렵다는 점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 빙결 평타의 압박이 생각보다 큽니다. 라인 주도권을 가질 경우 미니언도 못먹게 할 수 있습니다. 
- GLP 맞으면 콤보 나오면서 아군과 함께 바로 킬 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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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덴의 메아리, 모렐로노미콘 가지 않는다: 단순히 럭스가 딜을 올리지 말아야된다보다는, 럭포터에게 효율이 떨어지는 템이기 때문입니다. 가격 싸고, 럭스한테 정말 맞는 GLP 올리고, 쌍둥이 그림자, 불타는 향로를 가면 되는데 그런 템을 올릴 이유는 없습니다. 
- 루덴의 메아리를 가면 챔피언한테 딜이 더 잘 박히지 않나: GLP는 주문력 10 낮긴 하지만 가격이 무려 400G 쌉니다. 이 골드로는 주문력 20 올리기도 거의 충분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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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서포터 평가) - 나무위키
- 서포팅에 신경쓰지 않는다: 공격, 킬딸 -> 서포팅 집중
- 보조 스킬마저 논타겟이다: 빙결(평타, GLP, 유령) 효과로 스킬 적중률 대폭 증가
- 마나회복 수단이 제한적이다: 초반은 마나가 되게 부족한 편이라 비스킷으로 버팀.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490 (+85) 1935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72 (+4) 86.72 마법 저항력 30 (+0.5) 38.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빙결 좋긴 한데 초반에는 쓸모없는 룬인 경우가 대다수라 그냥 뺐습니다. 

왠만하면 유성을 듭니다. 딜량 면에서 콩콩이보다 2~3배 이상 이득볼 수 있습니다. 
- 콩콩이: 라인전 때 존버하면서 실드가 간절할 때만 올립니다. 다중실드 때문에 한타 때는 원하는 사람한테 실드주기 힘들어요.
- 유성: 럭스는 어차피 봇 라인전에서 일반 평타 견제 못합니다. 유성쿨도 별로 안도는줄 알았는데 패시브 터질 때, Q 맞출 때도 단일 스킬 적용이라 럭스한테 어울리는 룬입니다! (쿨감 & CC)

* 깨달음은 필수입니다. 나중에 오버쿨감 20~30%까지 넘어갈 수 있는데 주문력 40~60 줘서 좋습니다. 다음 패치 때는 버프먹어서 60~90으로 올라갑니다!
* 보통은 라인전 조금이라도 이기기 위해 주문 작열 들고, 어차피 불리한 조합이고 버텨야된다면 그냥 폭풍의 결집 들어도 됩니다. 

* 보조룬은 비스킷-통찰력을 보통 많이 드나, 피의 맛-영리한 사냥꾼이 중후반에 훨씬 좋습니다. 
- 비스킷은 3~5분 구간의 마나 부족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좋고 유지력도 피의 맛과 비슷한 룬. 
- 통찰력은 그냥 애매한 룬입니다. Q는 상대 무빙각을 유심히 보며 신중하게 써야하고, E는 어차피 쓰자마자 돌기에 쿨이 중요하지도 않아서.. 영리한 사냥꾼으로 아이템 쿨감 40% 받는게 훨씬 좋습니다. 


* 마지막 방어 능력치는 상대 서폿이 탱이거나 ad면 방어력 올리는게 좋습니다. 럭스는 초반에 방어 능력치가 정말 낮기 때문에 신경써도 좋습니다. 
- 원딜이 회복 안들면 회복 듭니다.

탈진은 상대 원딜 야스오 같은거 아니라면 절대 들지 마세요. 쓸모없습니다.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18~190(+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70/115/160/205/2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3초 동안 50/65/80/95/110(+0.2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0/105/150/195/240 (+0.6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65/5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으로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30/40/50% 돌려받습니다. 적 챔피언이 최후의 섬광에 적중된 후 1.75초 내에 처치당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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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마: EWQ]


E는 포킹, 서포팅에 활용도 있는 둔화 등 활용도가 높기에 선마, 그다음은 W 선마합니다. Q는 피해량과 마나 소모량만 늘어나기에 [실드량 +45, 쿨감 1초 감소]하는 W 선마하는 것이 서폿 럭스에 좋습니다. 


스킬 콤보

- QR/QER: 넓은 사거리를 활용한 콤보

- EQ(E): 넓은 사거리와 E 둔화로 Q 적중률을 약간이라도 높일 수 있는 콤보

- QER평(E)평: 패시브 3번을 활용할 수 있는 평타 콤보

- ER: 라인 클리어할 때 간단하게 사용하는 콤보


- GLP는 Q와 사거리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GLP 사용하고 Q 맞추는식으로 쓰시면 됩니다. 


- 럭스 콤보가 성립하려면 일단 Q를 맞춰야 됩니다. 

- Q 맞은거 보고 스킬 씁시다. 만약 안맞았는데 콤보대로 E, R 스킬 썼다면 스킬 쿨이 긴 럭스에게 큰 손해입니다.

- QR, QER 콤보는 오브젝트 스틸에도 유용합니다. 강타보다 높은 딜이 들어갑니다. 

스킬 활용 팁

Light Binding(빛의 속박) Q 빛의 속박


- Q 속박 그렇게 신뢰하지 맙시다. 스킬이 느려 맞추기 힘들뿐더러 점멸을 포함한 상대 이동기로 가볍게 피해줄 수 있는 스킬입니다. 

- Q 날릴 타이밍: 대포 미니언 먹으려할 때, 미니언 한마리를 통과시켜 상대를 맞출 수 있을 때, 상대가 벽이나 포탑 옆에 있을 때, 상대가 둔화, 기절 CC에 걸릴 때(+빙결 강화 평타), 상대 이동기가 빠졌을 때, 상대 시야 내에서 럭스가 안보일 때(부쉬에서 잠깐 안보일 때 날려도 Q 맞출 확률 올라감 - 모션 못봄), 자신을 포함한 아군을 노리고 쫓아올 때 / GLP 이외 Q 타이밍은 이정도 됩니다. 하지만 GLP를 올리고부터는 GLP만 맞출 수 있는 타이밍이면 언제든지 적중시킬 수 있습니다. 

- 한타 때는 그래도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때문에 2인 속박 각을 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 W 프리즘 보호막


- E 두번 맞았을 때 330+0.6ap라는 막대한 보호량을 제공해줍니다. 

- 시야 밝히기 안됩니다. 

- 이 W 실드가 최고 효율이 발휘되는데는 약 2초가 걸립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E 광휘의 특이점


- 포킹
- 길 막기용 / 브루저 막기 (어두운 곳에 놔도 근처 시야가 보인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 둔화로 뚜벅이들을 고통스럽게! E를 무조건 바로 터트리지 마세요. 어차피 쿨은 E 시전할 때부터 돕니다. 

- 시야 밝히기 가능합니다. 시야 범위도 은근 넓어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시야 장악, 부쉬 한타)

- E는 스킬 시전할 때부터 쿨타임이 돕니다. 그래서 활용도가 정말 큽니다. 

- E 날라갈 때 E 쓰면 예약 시전되서 바로 터지니 평타 콤보 넣을 때 주의 - QER평(E)평


Final Spark(최후의 섬광) R 최후의 섬광


- 왠만하면 CC와 섞어서 쓰셔야 됩니다. 
- 오브젝트 스틸에 좋은 스킬
- 이 스킬도 시야 밝히기가 가능은 합니다.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 마법공학 GLP-800

- 럭스 콤보 시작의 핵심 스킬인 Q를 맞추기 위해 사용합니다. 
1. GLP-Q 바로 쓰면 이펙트에 Q가 안보이는게 있습니다. 
2. 상대가 이동기가 있다면 GLP-E로 이동기를 빼고 Q를 맞춥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고려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충전형 물약: 서폿한테 정말 가성비 높은 회복 템입니다. 

[1코어: 마법공학 GLP-800] - 둔화(스킬 적중), 럭스에게 하나빠질 것 없이 소중한 능력치들(주문력, 마나, 쿨감)
- 루덴의 메아리의 장점은 [라인 클리어력, 스킬딜 증가]지만, 마법공학 GLP는 400G 싸며 [짧은 둔화 스킬 적중률 증가, 스킬딜 증가]라 서폿 럭스에게 정말 잘 어울리는 템입니다. 
- 럭스와 가성비가 좋은 템인데 빙결 강화까지 들게 되면 Q를 무조건 맞출 수 있습니다. 럭스 존재 자체만으로 예전 럭스와는 다른 변수력을 만들어냅니다. 
- 이 템을 올리면 딜로스가 생긴다는데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주문력 자체는 10 차이나면서 400G 싸기 때문에 가성비가 정말 좋습니다. 액티브 데미지도 루덴 패시브의 약 두배로 되있습니다. 

[2코어: 수호자의 유물]
- 업그레이드 가성비가 550G에 주문력 15, 시야와드 +1 밖에 얻을게 없어 별로긴 하지만.. 체력 올릴겸 시야 장악겸 먼저 올려줍시다. 

[3코어: 쌍둥이 그림자] - 둔화, 시야 장악(암살자 대비)
- 불타는 향로는 효과가 레벨 비례라 나중에 뽑아도 좋습니다. 이 쌍둥이 그림자는 몸이 약한 럭스가 시야 장악을 하는데 도와줍니다. 
- 이 아이템 또한 빙결과 시너지가 있기에 상대를 느리게 만드는데도 유용합니다. R 맞출 수도 있습니다. 

[4코어: 불타는 향로] - 스킬 한번으로 2번을 터트리는 광역 실드를 통한 향로의 큰 효율, 무난한 능력치
- 럭스한테 정말 어울리는 서폿템입니다. 광역 실드라 향로 패시브 사용하기에도 유용합니다. 

- 존야의 모래시계: 무난하게 큰 상대 암살자가 있을 때. 
- 밴시의 장막: 상대 AP가 특히 강할 때.
- 슈렐리아의 몽상: 체력 200을 얻고, 액티브 이속 40% 증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영리한 사냥꾼을 들었다면 액티브 아이템을 뽑는게 효율이 훨씬 좋으니 4코어로 먼저 뽑고 향로 가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무난한 서폿템입니다. 하지만 마법공학GLP가 워낙 좋은 코어템이라 마나수급용으로는 그냥 GLP 올리는게 좋습니다. 

- 라바돈의 죽음모자: 그냥 생존력이나 올립시다. 
- 암흑의 인장, 메자이의 영혼약탈자: 이 두템은 서폿에게 가성비가 정말 괜찮은 템이지만 이 빙결 럭스 빌드에선 GLP를 빨리 뽑는 것이 중요하고, GLP만 뽑으면 마나 문제가 커버되기에 가성비가 더욱 떨어집니다. 충전형 물약정도만 삽시다. 
- 모렐로노미콘: 서포터가 굳이 이런 템을 갈 필요가 없습니다. E 둔화도 최대한 활용해서 바리게이트치는 것도 중요한데 서포터 럭스가 모렐로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을리가요. 게다가 주문력도 10 너프먹어서 살 필요가 없습니다. 가격도 비싸고요. 


신발은 신속의 장화, 광전사의 군화만 안가시면 상관없습니다. 상황에 맞게 올려주세요. 개인적으론 서포팅에 더욱 집중하며 포지셔닝이 더 편해지는 기동력의 장화 추천해드립니다. 고정 이속 증가이기에 이속 효과도 받기 좋습니다. (불타는 향로, 쌍둥이 그림자, 슈렐리아의 몽상: 20%)

- 영리한 사냥꾼 아이템 쿨감 40%로 망원형 개조 시야 이득보는게 더 좋습니다. (장신구 아이템도 쿨감 적용됨)
라인전 되게 불리한 구도에선 빙결 럭스가 정말 쓸모없습니다. 때문에 라인전 압박이 중심되야 합니다. 
[초반]

- 3~6분 구간엔 럭스가 많이 약한 편입니다. E 마나소모량도 높은 편이고 서폿이라 패시브 평타 활용도 어렵습니다. 때문에 이 초반 타이밍에는 E는 피의 맛, 마나순환팔찌 터트린다는 마음으로 15초 간격으로 쓰는게 좋습니다. 
+ 극초반에는 조합상 불리하지 않은 이상 상대 한명 맞추면서 미니언 맞추고 미니언 패시브 터트리는식으로 라인 밀면서 선 2렙각 보셔도 됩니다. 챔피언한테 굳이 평타 터트릴 필요없습니다. 초반 럭스는 방어력이 쓰레기같이 낮아서 상대한테 맞으면 손해가 커요. (소나는 초반 방어력이 28 되는데 럭스는 18..) - 여진 럭스가 뜨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Q만 맞추면 딜교 대성공이거든요. 

[중후반]

- 럭스는 GLP-Q가 핵심입니다. 
- 딜러한테 GLP-Q 각 나오는거 아니면 계속 뒤포지션 잡아주세요. 
- 특별한 생존기가 없는 럭스는 특히 시야잡을 때 조심해주세요.  
(아군과 함께 | 쌍둥이 그림자 | 상대 챔피언 위치 모두 파악)


+ 꿀팁: 럭스할 땐 '즉시 시전시 사거리 표시' 쓰는게 좋습니다. 처음에 풀면 진짜로 이상하고 짜증나는데 진짜 잘못된 습관들 고쳐주면서 스킬 적중률 두배 이상 상승시켜줍니다. 

- 스킬 쓰기 전에 취소할 수 있음. 
- 사거리를 잘못 조절해서 걸을 일이 없음.
- 어떤 방향, 어느정도 범위가 스킬 적중 범위인지 알기에 심리전 계산에 엄청난 도움이 된다. 

눌렀다 떼는거니까 스킬 늦게 쓰는거 아니냐 하지만, 익숙해지면 정말 좋습니다. 꼭 필요할 때는 바로 쓰도록 테크닉이 생깁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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