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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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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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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7] 서폿 럭스 연구 모든 것

- 바람냥(2020-04-04, 조회수: 331839)

[장점]
- 무난한 포킹력: E스킬은 피할 수 있는 스킬이 아닙니다. 그리고 Q 스킬도 스킬 구성 자체는 피하기가 굉장히 쉽지만, 럭스의 E 압박 무빙, 벽 활용, 미니언 먹는 타이밍 활용, 관통 활용으로 상대방을 강하게 압박시킬 수 있습니다. 
- 무난한 딜교력: W실드가 안좋다고 말하지만, 럭스 스킬 패시브가 공격성을 요구하는 패시브라 일반적인 유틸 서포터처럼 상대에게 평타 거리를 안주며 딜교를 하진 않습니다. 다인 실드와 함께 패시브 딜량을 잘 써먹으면 무난한 딜교력을 가집니다. 
- 최강의 시야 장악능력: E스킬은 단지 포킹만을 위한 스킬이 아닙니다. 넓은 범위에서 무난한 둔화량과 시야 밝히기가 가능해서 시야를 잡을 때나 오브젝트 싸움 때 진입을 차단하는식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 높은 난이도: 럭스의 패시브를 활용하기 위해선 높은 피지컬을 요구하고, Q를 맞추기 위해선 투사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 낮은 생존력: 뚜벅이, 이동기로 무력화시킬 수 있는 Q, 초반 최악의 방어력으로 포킹을 기반으로 설계된 챔피언답게 생존력이 안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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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럭스는 빌드가 세개로 나뉩니다. 
- GLP 빌드(유성): EQW 선마하는 딜럭스 빌드이며, 라인전을 이기기 위해 가는 빌드입니다. 
- 성배 빌드(콩콩이): E 3번 찍고 WEQ 선마하는 무난한 서폿럭스 빌드입니다. 
- 수호자 빌드(수호자): 완전히 WEQ 선마하는 존버용 서폿럭스 빌드입니다. 템은 성배와 똑같이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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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럭스가 드디어 10.4패치에 버프를 먹었습니다. 럭포터는 보통 Q를 늦게 선마하기에 최대 14레벨까지 쿨타임 줄어든 체감이 심하게 느껴집니다. Q계수 너프를 왜 먹은건지 아쉽긴 하지만, 피해량 10으로 초반 한방 싸움엔 나름 괜찮은 패치로 보입니다.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490 (+85) 1935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72 (+4) 86.72 마법 저항력 30 (+0.5) 38.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빙결 좋긴 한데 초반에는 쓸모없는 룬인 경우가 대다수라 그냥 뺐습니다. 

- 콩콩이: 성배 빌드일 때 갑니다. 항상 무난하게 들어도 괜찮습니다. 
- 유성: 딜럭스, GLP 빌드일 때 갑니다. 

* 깨달음은 필수입니다. 나중에 오버쿨감 20~30%까지 넘어갈 수 있는데 주문력 40~60 줘서 좋습니다.
* 무조건 주문 작열입니다. 폭풍의 결집 드는 것보단 수호자 럭스하시는게 좋습니다. 

[보조 - 영감 / 무난한 라인전]
- 비스킷 배달
- 우주적 통찰력

서폿 럭스에게 보조 정밀룬은 별로입니다. 마젠이 있기에 비스킷 배달룬만 들어도 되고, 서폿이기에 최후의 일격 룬도 안어울립니다. 


능력치 룬 중에 세번째 방어 룬은 상대 조합에 따라 체력 대신 방어력을 드셔도 됩니다. (초반 럭스 방어력이 굉장히 낮은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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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자 럭스 룬

[결의]
- 수호자
- 보호막 강타
- 뼈 방패
- 소생

[마법]
- 마나순환 팔찌
- 깨달음

몇차례 계속 너프먹은 여진 럭스보단 수호자 럭스가 좋습니다. 여진 럭스의 가장 큰 의미는 럭스가 물렸을 때 제대로 살아남으면서 딜교하는 역관광 플레이를 위함인데 Q 맞추고 방어력 35 올린다고 해도 택도 없습니다. 
Heal(회복) 원딜이 회복 안들면 듭니다. 
Exhaust(탈진) 상대 브루저, 암살자들이 많을 때는 탈진 듭니다. 
barrier(방어막) 무난하게 들 수 있는 스펠입니다. GLP 딜럭스를 할 때는 상당히 공격적으로 플레이하기에 미드럭스는 힐을 든다면 서폿럭스는 실드를 들어야 합니다.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18~190(+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50/75/100/125/150(+0.3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0/105/150/195/240 (+0.6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6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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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LP 빌드일 때는 EQW 선마입니다. 불리하면 EWQ 선마입니다. 

- 성배 빌드일 때는 E는 3번 올리고 WEQ 선마입니다. 


스킬 콤보

[평타 콤보]

- Q평E평: Q를 맞추고 E를 터트려 활용하는 가장 이상적인 콤보. 점멸 등 이동기 있으면 E 빨리 터트리고 평타 한대만 가능함. 

- QER평(E)평: 패시브 3번을 활용할 수 있는 평타 콤보 / 상대 점멸있을 때는 평타 한대밖에 못함. 


[일반 콤보]

EQ + 연계: E를 던지고 상대방 무빙 바로 본다음, 옆에 피하지 못하도록 약간 벌려서 Q를 쓰면 상대는 Q를 맞던지, 안으로 들어가서 E를 맞던지 해야 합니다. 무빙을 정확하게 읽었다면 EQ 둘다 맞습니다. 이 심리전 콤보로 Q 적중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만, Q는 늦게 선마하기 때문에 아군과 호응하거나 스킬 하나만 맞아도 킬각일 때 사용합니다. 

- QR/QER: 넓은 사거리를 활용한 콤보

ER: 라인 클리어할 때 간단하게 사용하는 콤보 / Q스킬 맞추지 않고 반응 못하게 킬 낼 때 쓸 수도 있습니다. 


- GLP는 Q와 사거리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GLP 사용하고 Q 맞추는식으로 쓰시면 됩니다. 정 안되면 콤보에 섞어서 쓰셔야 되고요. 피해량 높은 편입니다. 


- 럭스 콤보가 성립하려면 일단 Q를 맞춰야 됩니다. 

- Q 맞은거 보고 스킬 씁시다. 만약 안맞았는데 콤보대로 E, R 스킬 썼다면 스킬 쿨이 긴 럭스에게 큰 손해입니다.

- QR, QER 콤보는 오브젝트 스틸에도 유용합니다. 강타보다 높은 딜이 들어갑니다. 

스킬 활용 팁

Light Binding(빛의 속박) Q 빛의 속박


럭스의 숙련도를 가르는 핵심적인 스킬입니다. 

- Q 속박 그렇게 신뢰하지 맙시다. 스킬이 느려 맞추기 힘들뿐더러 점멸을 포함한 상대 이동기로 가볍게 피해줄 수 있는 스킬입니다. 앞점멸로도 피할 수 있음. 

- 한타 때는 그래도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때문에 2인 속박 각을 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동기 없이 피하기 힘든 각]

- 상대가 벽 옆에 있다면 살짝 Q를 간격 벌려서 옆으로 던지면 못피합니다. 

- 위와 마찬가지로 E를 깔아 놓고 Q를 약간 간격 벌려서 던지면 EQ 하나는 무조건 맞습니다. 

- 미니언 먹는 타이밍에 미니언 한마리 통과해서 쏘면 맞출 확률이 높아집니다. 

- 당연하지만 E, GLP 등의 둔화, CC를 맞는 경우엔 굉장히 맞추기 쉬워집니다. 

- 시야가 없을 때는 스킬 적중하기 굉장히 쉬운 편입니다. 그래서 부쉬 같은 곳을 잘 활용하면 Q 반응 시간을 최대한 좁힐 수 있습니다. 

- 상대방과 수평 각도(0/180)일 때 Q 스킬 Z축이 올라와있어서 보통 급하다면 심리적으로 아랫무빙을 선택하게 됩니다. 이를 노려서 대부분은 아랫무빙 하겠구나 생각하시면 됩니다. 

- Q 날릴 때는 반드시 상대방 발을 봐야합니다 : 분명히 챔피언은 맞은 것 같은데 안맞는게 있습니다. 무조건 상대방 발을 보고 스킬을 날려야 합니다. 상대방과 극히 가까이 있을 때도 특히 집중해야 합니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 W 프리즘 보호막


- E 두번 맞았을 때 220+0.6ap라는 큰 보호량을 제공해줍니다. 

- 시야 밝히기 안됩니다. 

- 이 W 실드가 최고 효율이 발휘되는데는 약 2초가 걸립니다. 

- W 쓴다음 무빙 보고 바로 Q를 써서 상대가 헷갈리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E 광휘의 특이점 (포킹 / 길막기, 둔화 / 시야 밝히기)


- 포킹(미니언 먹으려고 할 때 항상 맞힐 수 있습니다)
- 길 막기용 / 브루저 막기 (어두운 곳에 놔도 근처 시야가 보인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 둔화로 뚜벅이들을 고통스럽게! E를 무조건 바로 터트리지 마세요. 어차피 쿨은 E 시전할 때부터 돕니다. 

- 시야 밝히기 가능합니다. 시야 범위도 은근 넓어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시야 장악, 부쉬 한타)

- E는 스킬 시전할 때부터 쿨타임이 돕니다. 그래서 활용도가 정말 큽니다. 

- E 날라갈 때 E 쓰면 예약 시전되서 바로 터지니 평타 콤보 넣을 때 주의 - QER평(E)평

- 럭스 E는 챔피언 중앙을 기준으로 던지면 기동신 없을 때 절대 못피합니다. 약간 E를 뒤로 던지는 상황은 CS도 못먹게 압박하는 상황이고요. 럭스 E는 거의 맞춰야되는 스킬입니다. 미니언 먹는 타이밍 때 마다 쉽게 이득볼 수 있습니다.



Final Spark(최후의 섬광) R 최후의 섬광


- 왠만하면 CC와 섞어서 쓰셔야 됩니다. 
- 오브젝트 스틸에 좋은 스킬
- 이 스킬도 시야 밝히기가 가능은 합니다.
- Q와 마찬가지로 상대가 벽 옆에 있다면 약간 간격 벌려서 R 맞출 수 있습니다.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 마법공학 GLP-800

- GLP 액티브는 공격적으로 사용할 때만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사거리가 Q와 비슷한데, 둔화도 굉장히 짧기 때문에 어느정도 가까이서 써야 깔끔하게 GLP-Q 맞추기 가능합니다. 이 리스크 때문에 상대 딜러가 너무 강한 상황이라면 GLP의 효율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GLP의 피해량도 괜찮고, 가성비도 좋고, Q를 확정적으로 맞춰 Q평ER평 콤보까지도 넣을 수 있어 딜럭스와 시너지가 정말 좋습니다. 사용법은 GLP 맞은걸 바로 보고 Q 맞추시면 됩니다. 가능하다면 GLP 쓰고 상대에게 약간 다가가서 사거리 좁히는게 베스트입니다. GLP를 맞추면 예측할 필요가 없습니다. 

- 럭스 콤보 시작의 핵심 스킬인 Q를 맞추기 위해 사용합니다. 
- 상대 이동기가 있다면 GLP없이 그냥 Q만 던져서 뺄려고 하시면 됩니다. 
- 정신없는 후반부에는 이속도 빠른 편이고 어느정도 생존력도 있으며 럭스가 물리기도 굉장히 쉬워서 선 GLP 각이 쉽게 나오진 않습니다. 이럴 경우 빨리 죽여야 하는 딜러한테 콤보쓰면서 섞어서 쓰셔도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고려 아이템
아이템 빌드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충전형 물약: 서폿한테 정말 가성비 높은 회복 템입니다. 하지만 메자이를 올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딜럭스를 위한 GLP 빌드] + 유성룬
1코어: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 마법공학 GLP-800
2코어Oblivion Orb(망각의 구) 망각의 구 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 쌍둥이 그림자
3코어: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모렐로노미콘
4코어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불타는 향로

고려 아이템: 
-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라바돈의 죽음모자


[상대 브루저, 암살자가 많을 때 가는 성배 빌드] + 콩콩이룬

1코어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무조건 콩콩이룬 드셔야 실드 효과를 제대로 챙길 수 있습니다. 
2코어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불타는 향로

고려 아이템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 슈렐리아의 몽상
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 쌍둥이 그림자: 원딜(진, 마법사)에 따라서 향로를 3코어로 하고 성배와 이 템을 먼저 올려도 좋습니다. 
Redemption(구원) 구원: 슈렐리아가 워낙 서폿 럭스에게 잘 맞아서 우선순위가 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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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럭스 GLP 빌드 설명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
[1코어: 마법공학 GLP-800]
- 둔화(스킬 적중), 럭스에게 하나빠질 것 없이 소중한 능력치들(주문력, 마나, 쿨감)
- 라인전이 끝나가는 구간(CS 압박에서 상당히 벗어나는 구간), 상대가 이속이 어느정도 빨라진 시점부턴 서포터로썬 아군 도움없이 Q스킬 맞추는게 쉽지 않아 둔화 효과는 정말 중요합니다. 
- 이 템을 올리면 딜로스가 생긴다는데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루덴과 비교해보면 주문력은 10 낮지만 400G 싸고, 액티브 데미지도 루덴 패시브의 약 두배까지 차이나며 액티브 효과 자체도 딜서폿 럭스에게 100% 어울립니다. 
- 루덴의 메아리는 원딜이 먹을 라인 cs를 먹어버릴 수 있지만 GLP는 필요할 때만 터트릴 수 있어서 좋은 것도 있습니다. 

Oblivion Orb(망각의 구) 
[준2코어: 망각의 구]
- 2코어 타이밍에 바로 쌍둥이 그림자를 올리기엔 체력과 마관 스텟이 부족하기에 망각의 구만 올립니다. 2코어 모렐로노미콘으로 바로 업그레이드하지마세요. 서폿한텐 가성비 쓰레기입니다. 서폿에게 필요한 능력치도 별로 안주는데 1400G 쓰는건 낭비입니다. 

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
[2코어: 쌍둥이 그림자]
- 망각의 구 다음템으로 높은 주문력, 쿨감 10%, 이속, 시야 장악을 위해 올립니다. 
- 액티브는 시야잡을 때 쓰시면 됩니다. 둔화용으로 쓸 이유는 없습니다. 
- GLP, 쌍둥이때문에 빙결 룬을 들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안들어도 액티브 성능이 굉장히 좋습니다. 그리고 써야될 때만 쓰면 되기에 영리한 사냥꾼(아이템 쿨감) 룬을 들 필요도 없습니다. 
- 다만 GLP빌드일 때 억제기 포탑까지 밀려올 정도로 불리한 상황이라면.. 쌍둥이 그림자는 4코어로 미루세요. EWQ 선마하시면서 향로-성배 먼저 올리시기 바랍니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3코어: 모렐로노미콘]
- 코어 완성해줍니다. 이 다음으로 4코어 불타는 향로 뽑으면 타이밍 딱 맞습니다.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4코어: 불타는 향로] - 스킬 한번으로 2번을 터트리는 광역 실드를 통한 향로의 큰 효율, 무난한 능력치
- 럭스한테 정말 어울리는 서폿템입니다. 광역 실드라 향로 패시브 사용하기에도 유용합니다. 향로를 뽑는 타이밍엔 Q선마가 끝나고 W를 찍는 타이밍이기에 적당합니다. 

그다음 템은 성배 먼저 사고 골드 나오면 팔아서 라바돈. 또는 바로 라바돈을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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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 아이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라바돈의 죽음모자: 막템으로 올립니다.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 미카엘의 도가니: 상대 cc가 많을 때 성배 대신 올립니다.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 슈렐리아의 몽상: 아군 이속 버프가 정말 절실히 필요할 때. 되도록이면 변수를 차단할 수 있는 쌍둥이 그림자 사시는게 좋습니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GLP빌드에선 마젠은 쓸모가 없더라도 마지막 코어에 올릴만한 템입니다. 라바돈 살 돈이 나오면 성배 팔고 사시면 됩니다. 

- 서폿 럭스는 주문력있는 템 효율이 더 좋습니다. 
- GLP를 안가는 두번째 빌드가 아니라면 성배를 올릴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비추천 아이템]
- 암흑의 인장, 메자이의 영혼약탈자: 이 두템은 서폿에게 가성비가 정말 괜찮은 템이지만 이 럭스 빌드에선 GLP를 빨리 뽑는 것이 중요하고, 남은 칸에는 핑와도 사야 합니다. GLP만 뽑으면 마나 문제가 커버되기에 가성비가 더욱 떨어집니다. 충전형 물약정도만 삽시다. 
- 루덴의 메아리: GLP 설명
- 모렐로노미콘: 2코어 쌍둥이 그림자에 비해 가성비가 한참 떨어집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아예 못갈템은 아닙니다. 
- 공허의 지팡이: 서폿이 절대 이런 템을 올릴 이유가 없습니다. 모렐로노미콘이라는 템도 럭포터가 올리는건 상대가 마저를 안올리는 상황에서 올리는거지 상대가 마저를 안올리면 공허의 지팡이 마관% 효율이 거의 없기에 가지 않습니다. 우리팀이 올AP 같은 망한 조합이면 유틸적으로 버프해주는게 훨씬 나은 선택입니다. 
딜교 시너지가 있는 원딜러가 좋습니다. 그래야 럭스의 강함을 100%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공격적으로 잘하는 원딜이 베스트지만요. 

[시너지 좋은 원딜]
1. 애쉬: 둔화로 스킬 다 맞출 수 있고, 궁 맞추면 필킬이라 정말 좋습니다. 
2. 바루스: 럭스가 Q 맞추면 이득보기 좋고, 이 원딜도 궁 맞추면 필킬입니다. 
3. 케이틀린: 크게 돋보이는 시너지는 없지만 럭스에게 어울리는 무난한 조합입니다. 
4. 그 외 초반 강한 원딜러: 미스 포츈, 루시안, 드레이븐

[시너지 좋지 않는 원딜] - 수호자룬 필수
1. 이즈리얼: 이런 노머고가 따로 없습니다. 최악의 조합. 
2. 베인: 초반엔 일반적으로 화력이 약한 챔피언이라 어울리지 않습니다. 
3. 트위치: 이 원딜도 왕귀챔피언으로 그닥 어울리지 않습니다. 
4. 그 외 초반 약한 원딜러: 그래도 나머지 원딜러는 기본적으로 럭스와 시너지가 있기에 위 3개보단 무난합니다. 
초반 럭스는 유리하지 않을 땐 E 마순팔 돌 때마다 터트리는식으로 하고, 2렙 때는 유리할 때면 Q 아니면 W 찍는게 좋습니다. E와 Q는 연계가 되기에 Q는 E스킬 돌 때 쓰는게 좋습니다. 

럭스의 패시브는 딜교 유리할 땐 정말 좋은데, 그 이하의 상황에선 패시브 터트리려다 뚜까맞습니다. 특히 궁도 없는 6렙 전에는 서폿 럭스는 너무 평타 욕심 부리지 마시고 라인 밀어야 하는 상황일 때 패시브 미니언한테 터트리시면 됩니다. 

서포터인만큼 혼자 돌아다니지 마세요. 서포터라 성장이 느린만큼 혼자서는 원콤이 잘 안납니다. 

+ 럭스는 좁은 곳에서 유리하게 한타하기 정말 좋습니다. E로 들어오는걸 막을 수 있고, QR 적중률이 굉장히 올라갑니다. 스킬 여러명 맞추기도 정말 좋고요.  
+ 꿀팁: 럭스할 땐 '즉시 시전시 사거리 표시' 쓰는게 좋습니다. 처음에 풀면 진짜로 이상하고 짜증나는데 진짜 잘못된 습관들 고쳐주면서 스킬 적중률 두배 이상 상승시켜줍니다. 

- 스킬 쓰기 전에 취소할 수 있음. 
- 사거리를 잘못 조절해서 걸을 일이 없음.
- 어떤 방향, 어느정도 범위가 스킬 적중 범위인지 알기에 심리전 계산에 엄청난 도움이 된다. 

눌렀다 떼는거니까 스킬 늦게 쓰는거 아니냐 하지만, 익숙해지면 정말 좋습니다. 꼭 필요할 때는 바로 쓰도록 테크닉이 생깁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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