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60% (6표)
10% (1표)
30% (3표)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Vladimir, The Crimson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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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 잘 빠는 남자 '블라디미르'

- 배플소(2019-07-25, 조회수: 185900)


 

↑ 만년 브론즈도 다이아에 가게 해주는 갓챔 블라디 !!




본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현 메타에서 미드 블라디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트페, 아리 등 라인푸쉬력과 로밍력이 좋은 챔피언이 미드에 자주 나와서 블라디가 성장하기 전에 다른 라인이 터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그 이유 때문에 저는 탑을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따라서, 이 공략은 탑 블라디가 기준이 된다는 점을 인지해주시며 보시길 바랍니다.



블라디의 장점


1. 지속딜, 순간 폭딜이 모두 가능하다.


2. 한타 최강!


3. ew 스킬 연계 덕분에 역관광이 좋으며, 1대 다수가 가능하다.


4. 후반 라인 클리어가 좋다(슈퍼 미니언 개잘잡음).



블라디의 단점


1. 초반이 약하다.


2. 뚜벅이라서 cc기에 취약하다.


3. 사거리가 짧다.


4. 초반 라인 클리어가 구리다.




블라디미르는 다루는 것 자체가 어려운건 아니지만, 챔피언 이해도가 많이 요구되는 챔피언입니다.




부캐 연승으로 다야감 히히욥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7 (+110) 2477 마나 0 (+0.0) 0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7.01 (+0.6) 17.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7 (+4.5) 103.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지금까지 블라디미르는 SummonAery(콩콩이 소환), 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 Electrocute(감전), PhaseRush(난입)Kleptomancy(도벽) 등 수많은 룬을 사용해왔습니다.


이는 블라디가 모든 룬과 잘 어울리기 때문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실 어떤 룬을 들어도 애매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사용하던 룬이 바뀌었던 것이죠.


현재는 PhaseRush(난입)으로 거희 굳혀진 상태이지만 아직도 PhaseRush(난입) 말고도 Electrocute(감전)Kleptomancy(도벽) 등 다양한 룬을 사용중입니다.

그렇다면 블라디는 어떤 상황에서 어떤 룬을 사용해야할까요?


지금부터 각 룬의 장단점을 알아봅시다.



-PhaseRush(난입)


: 개인적으로 PhaseRush(난입)의 가장 큰 장점은 딜교환 효울을 높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블라디를 상대할 때에는 강화 qTransfusion(수혈)가 되기 전까지 짧게 딜교하고 빠지는 식으로 하는데, 이러한 딜교에서 블라디는 보통 손해를 보게 되죠.


그러나 PhaseRush(난입)을 들면 짧은 딜교 후에 빠지는 상대를 추격하여 강화 qTransfusion(수혈)를 맞춤으로써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한대 차이로 블라디는 라인주도권을 가져가게 되고 PhaseRush(난입)이 스노우볼 굴리기도 좋은 룬이어서 안정적으로, 또는 압도적으로 성장하여 게임을 터뜨릴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이러한 장점 외에도 갱 대처, 하위 룬의 효율, 한타력 등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딜 너프에 의해 후반이 될수록 딜이 안나오게 되어서 방템 나온 원딜을 죽일 딜조자 나오지 않게 됩니다.


게다가, 미드에서는 위에 설명한 장점을 이용하기 어렵고, 어처피 w가 있기 때문에 라인이 짧은 미드라인에서는 난입이 갱 대처에 큰 도움을 주지 못하기 때문에 효율이 그다지 좋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PhaseRush(난입)은 아군에 원딜 외의 딜러가 있고 탑을 갈 때 드는걸 추천합니다.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NimbusCloak(빛의 망토)Transcendence(깨달음)/OFFENSE(공격)FLEX(유연)DEFENSE(방어))


: Electrocute(감전)의 장점은 하나뿐입니다.


강합니다.


그러나 정말 강합니다.


게임 초반에는 반피면 킬각이고 6랩 이후에는 짧은 딜교 한번이면 킬각이며,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 이후에는 보이면 킬각입니다.


게다가 Electrocute(감전)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가 강제되는 PhaseRush(난입)과 달리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가 필수가 아니라서 극딜을 갈 수 있기 때문에, 후반 딜로스 따위는 없죠.


다만, 스펠 의존도가 너무 높아서 라인전에서 갱킹 등으로 Flash(점멸)이 빠지게 되면 라인 주도권을 완전히 빼앗기게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PhaseRush(난입)에 비해 진입이 어려워서 Flash(점멸)이 없다면 이니시가 거희 불가능하고 한타에서의 난이도가 높아요.


Electrocute(감전)은 미드나 바텀에서 몸이 약한 상대를 상대 할 때 들면 좋은데, 어느정도 숙련도가 생긴 후에 도전하는 게 좋습니다.



-SummonAery(콩콩이 소환), Kleptomancy(도벽)(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NimbusCloak(빛의 망토)Transcendence(깨달음)/OFFENSE(공격)FLEX(유연)DEFENSE(방어))


: SummonAery(콩콩이 소환)와 Kleptomancy(도벽)은 라인전 반반을 가려는 탱커를 상대로 쓸만합니다.


그러나 어처피 반반가면 더 유리한건 블라디미르라서 개인적으로 그냥 PhaseRush(난입)을 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블라디의 서너머 스펠은 어떤 룬을 들었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PhaseRush(난입)을 들면 어처피 라인전 단계에서 순간 폭딜로 솔킬 따는건 어렵습니다.

따라서 Teleport(순간이동)을 들어서 라인유지력을 올려주는 게 좋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Electrocute(감전)Ignite(점화)를 들어서 계속 킬각을 봐주는게 중요합니다.


Flash(점멸)은 활용성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들어주도록 합니다.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7.9/6.8/5.7/4.6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총 피해량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2~8%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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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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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2레벨에는 스킬을 찍지 않고 있다가 라인을 당기고 있거나 상대 정글 위치가 보인다면 e를, 라인을 밀고 있으면 w를 찍어줍니다.


스킬 콤보

기본적으로 블라디미르의 스킬 콤보는 핏빛 격노(강화q) 상태일 때 시작합니다.



기본콤보


1.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Flash(점멸))-Transfusion(수혈)-평타


: e 스킬은 사용 도중 스펠 사용이 가능하며,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터집니다(w 제외).


초중반에는 딜이 약간 부족할 수 있으므로 마지막에 평타를 때려주는게 중요합니다.


2.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Flash(점멸))-Hemoplague(혈사병)-Transfusion(수혈)-평타


: 순간 폭딜이 가장 강한 스킬 콤보입니다(암살콤보).


3.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Flash(점멸))-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Hemoplague(혈사병)-Transfusion(수혈)


: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Flash(점멸))-Hemoplague(혈사병) 콤보는 e가 약간 느리게 터지기 때문에 상대가 점멸로 반응하여 살아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3번 콤보의 경우, e를 직접 터뜨려주면 e가 더 빨리 터져서 상대가 반응하기 힘들어집니다.


손이 빠르다면 e의 투사체가 상대에게 닿기 전에 r을 먼저 깔아서 10% 추가 데미지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4. Transfusion(수혈)-(q쿨타임이 2초 남았을 때)-Hemoplague(혈사병)-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Sanguine Pool(피의 웅덩이)-(강화)Transfusion(수혈)


: 보통 탑에서 길게 싸울 때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q 쿨타임을 기다리면서 계속 평타를 쳐주다가 강화q 타이밍에 폭딜로 잡아버리는 콤보입니다.


당연히 중요한 스킬을 먼저 ew로 피해주셔도 됩니다.



난입을 활용한 콤보


1.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Hemoplague(혈사병)-Transfusion(수혈)-Phase Rush(난입)-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Sanguine Pool(피의 웅덩이)-Transfusion(수혈)


: 난입을 이용한 가장 대표적인 콤보입니다.

벨트-r-q 로 난입을 터뜨린 후 깊숙히 들어가서 e를 최대한 많은 적에게, 또는 원하는 대상에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라인전 킬을 딸 때도 기본이 되는 콤보입니다.


스킬 활용 팁

*핏빛 격도 상태가 되는 순간 잠시동안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핏빛 격노 상태에서 존야,w,e 스킬 등을 사용하면 핏빛 격노 효과가 사라지지 않고 유지됩니다.


*w 스킬에도 무시할 수 없는 양의 딜이 있기 때문에 1대1 때 비벼주는 게 좋습니다.


*e 스킬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블라디미르의 이동속도가 감소합니다.


*r 스킬을 맞은 대상은 받는 피해가 10% 증가하기 때문에 스킬을 사용 하기 전에 선궁을 쓰는게 좋습니다.


*w 사용 타이밍 (웬만하면 e와 같이 쓰는게 좋습니다)


-e스킬을 써야하는데 상대 딜이 너무 아플 때

-상대의 중요한 스킬을 씹을 때

-스킬 쿨타임을 돌릴 때

-팀파이트에서 상대한테 방해 받지 않고 상대 뒷라인에 파고 들 때


*w,e 스킬 사용시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줄기 때문에 괜히 실피로 사는건데 맞을거 다 맞고 w스킬을 써서 죽지 맙시다.

(w스킬을 사용해도 점화, 피들스틱w, 제드r 표식, 르블랑e 등의 데미지는 그대로 들어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위의 템트리는 PhaseRush(난입)을 기준으로 합니다.


1코어는 초반에 약한 라인클리어 능력을 보완하고 Phase Rush(난입)과의 시너지를 내기 위해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를 가줍니다.

2코어는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를 올림으로써 생기는 약간의 딜로스를 매꾸기 위하여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를 가줘야합니다.


그 후로는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가주면 됩니다.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너프 이후로 첫 아이템은 Ruby Crystal(루비 수정)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으로 갑니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 스타트도 좋습니다).


그리고 첫귀환에는 1300원을 모아와서 Kindlegem(점화석)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를 먼저 올림으로서 쿨감을 채우는 게 좋습니다.





Electrocute(감전) 템트리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무조건 첫 귀환은 Kindlegem(점화석)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을 사서 쿨감을 어느정도 확보해줘야합니다.


Kindlegem(점화석)은 후반에 팔면 됩니다.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 사용 방법


: 저는 보통 ew와 함께 사용합니다.


블라디는 라인전이던 한타던 w의 유무에 따라서 할 수 있는 플레이의 범위가 달라집니다.

w가 없으면 블라디의 플레이는 소극적이게 될 수 밖에 없으며, w가 있기 때문에 더 패기있게 할 수 있는겁니다.


따라서 상대가 e 사거리 밖으로 나가서 ew가 실패한다면 블라디에게 오는 리스크가 너무 크기 때문에 저는 주문 매듭 구슬을 이용해서 그러한 상황을 방지해주는 편입니다.







*Electrocute(감전)Vladimir(블라디미르) 템트리 추가


Doran's Ring(도란의 반지)스타트를 한 뒤, 첫 귀환은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를 사줍니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를 사게 되면 딜교환이 엄청 강해져서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Electrocute(감전)) 초반 라인전을 강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 후에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를 사서 쿨감과 딜을 확보한 후,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순서대로 사주시면 됩니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로 바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고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를 가는 이유는 간단하게 라인전을 강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트록스
클레드
리븐

블라디미르는 카운터픽이 많습니다.


게임 끝날 때까지 블라디미르의 활약을 방해하는 챔피언 (Fiddlesticks(피들스틱)Soraka(소라카)Malzahar(말자하)  얘네는 초반에는 크게 힘들지 않음),


빠른 라인 클리어와 로밍으로 성장차이를 내는 챔피언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Talon(탈론)Ahri(아리))


그리고 두개를 섞어놓은 챔피언 (Anivia(애니비아)Cassiopeia(카시오페아)Kassadin(카사딘))


이 외에도 수많은 카운터가 존재합니다.



그러나 후반에는 상대가 어떤 챔피언이던 블라디가 캐리할 수 있기 때문에 누가 오던 처음부터 쫄고 갈 필요는 없습니다.


*그나마 탑에는 카운터가 적어서 거의 무상성입니다.

*블라디가 라인전에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사실상 없다고 봐도 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스킬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라인을 당기면서 사려야합니다.


다이브 대처력과 라인 유지력은 롤내 탑이기 때문에 어렵진 않을 겁니다.


라인전을 최대한 오래 끌어서 한타 페이즈 전에 템을 많이 뽑아놓는게 중요합니다.

초반 운영법


 레벨링이 어느정도 된 후에는 q 쿨타임이 짧아지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딜교환을 시도하여 킬각을 봐야합니다. 

보통 길게 딜교환 하다가 딜교환 도중 핏빛 격노 상태가 되어 r-q-w-점화로 킬을 따는 경우가 많습니다. 



*라인전 킬 따는법(탑)


: 라인전 단계에서 블라디미르가 강한 타이밍은 핏빛 계약일 때 뿐입니다.

그래서 상대는 블라디의 핏빛 계약 상태가 끝나거나, q스킬이 빠진 직후에 딜교환을 시도하며 압박하려 합니다.

블라디는 그걸 노려야합니다.


6레벨이 된다면 딜교환을 먼저 걸어서 q 스킬을 사용하고 평타 싸움을 해줍니다.

그러다가 핏빛 계약 상태가 되면 r-q-e(w) 로 킬을 따주시면 됩니다.


블라디가 순간 폭딜이 엄청 강해서 중요한 스킬을 w로 씹는다면 블라디가 이깁니다.


중반 운영법

 블라디미르는 레벨링과 성장이 중요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합류보다는 라인 푸쉬를 최우선적으로 해줍니다.

템이 어느정도 나온다면 블라디의 라인푸쉬력은 정말 좋아집니다.


후반 운영법

 블라디미르의 팀파이트 능력은 정말 좋기 때문에 오브잭트 싸움을 유도해서 이득을 보는게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무조건 타겟은 적 딜러진입니다.

처음에는 상대 앞라인을 먼저 때리다가 상대 진영이 어느정도 붕괴되었을 때, 상대 딜러진에게 r-ew-q/벨트-r-q 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블라디미르는 체력은 많지만 방어력, 마방은 낮아서 꽤 빨리 녹기 때문에 웬만하면 이니시는 걸지 마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20190120 기준 픽률 높은 챔피언 순으로 작성하겠습니다.


라인전에서의 난이도입니다. 후반에 가면 위에 작성한 챔피언 외에는 어려운 상대가 없습니다.


(사실 라인전에 안죽으면 됨 그게 다임 ㅋ)


Hard - 라인푸쉬력, 맞딜, 지속딜이 모두 강한 챔피언

Nomal - 맞딜, 지속딜은 강하지만 라인클리어가 좋진 않은 챔피언, 뚜벅이거나 원거리 견제가 없는 챔피언

Easy - 라인클리어가 구리며 cc기가 없거나 w로 쉽게 반응 할 수 있어서 일방적으로 팰 수 있는 챔피언


Aatrox(아트록스) Hard


- 1레벨부터 라인 푸쉬력이 장난 아니라서 성장차이가 굉장히 많이 나게 됩니다.

아무리 견제 해도 피흡이 있어서 체력이 달지 않으며, 실수로 거리를 준다면 맞딜이 약하고 도주기가 없는 블라디는 다 쳐맞고 w까지 빼야해서 빈사상태가 됩니다.


유일한 상대법은 타워 끼고 미니언 오는 것만 받아 먹어서 4:6 이라도 가거나, 초반 갱킹으로 푸쉬 주도권을 완벽하게 빼앗기지 않는 것입니다.


Tip : w를 맞고 w 사거리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해도 웅덩이를 쓴다면 끌리지 않습니다.


Urgot(우르곳) Nomal


- 블라디는 라인전에서 죽지만 않으면 되는데 얘는 사거리가 짧아서 웬만하면 안죽습니다.

대신 갱호응이 좋기 때문에 라인을 당기셔야합니다.


w는 딜 흡수용으로 사용하지 말고 궁극기 피하는 데에 써야하고요,  e만 안맞으면 딱히 딜교환을 지지 않습니다.


Jax(잭스) Easy


- 상당히 쉽습니다.


잭스의 라인 푸쉬력은 블라디보다 구리기 때문에 극초반에는 거리 유지 하면서 슬로우 푸쉬하다가 미니언이 어느정도 모였으면 계속 q짤을 넣어주세요.


잭스가 못참고 들어오면 e를 w로 씹고 난입으로 빠지는 식으로 딜교환 하시면 됩니다.

물론 w가 빠진 직후에는 사려주셔야하고요, 계속 견제 넣으면서 킬각 봐주시면 됩니다.


다만, 잭스가 궁을 쓰면 방/마방이 증가하기 때문에 다이브는 자제해주세요.


Irelia(이렐리아) Nomal


- 절대 딜교환을 길게 하면 안됩니다.

w로 블라디의 순간 딜을 씹을 수 있으며, 돌진과 지속딜이 강해서 모든 딜교환을 집니다.


수많은 너프를 먹고 예전만큼 힘들진 않지만 여전히 상대하기 힘든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라인 주도권을 완전히 뺏기진 않으니 조금 당겨주면서 같이 성장하면 이깁니다.


Darius(다리우스) Nomal


- 블라디의 q 사거리 만큼의 거리유지는 필수입니다.

상대법은 이렐과 마찬가지로 라인 당기면서 안싸워주면 됩니다.


e로 끌려도 q-ew-(난입) 을 하면 딜교환 이깁니다.

첫귀환 전에만 안뒤지면 쉬운 편


Tip : 다리우스 궁극기를 w로 씹을 수 있습니다.


Yasuo(야스오) Hard


-e가 야스오 장막에 막힙니다.

지속딜이 강하며 미니언 타고 길게 추격해 올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라인을 당기셔야합니다.

w 쿨타임이면 경험치조차 먹기 힘들어지기 때문에 w 쓸 필요 없게 타워 끼고 받아먹는게 좋습니다.


근데 이 챔피언은 한번 말리면 호구가 되기 때문에 정글 갱킹을 불러서 한번 따시면 쉬워집니다.


Tip : 풀차징 e를 하면 야스오가 장막으로 쉽게 막을수 있으므로 욕심 내지 말고 짧게 e-e 를 써서 장막 반응을 못하게 하는게 좋습니다.


Renekton(레넥톤) Nomal


-조금이라도 거리를 주면 빈사상태가 되기 때문에 라인을 당기셔야합니다.

분노 50 이상일 때 한번이라도 e-w-평-q 맞으면 반피 이상이 달아서 다이브 킬까지 날 수 있어요.


상대법은 아군 미니언에 겹쳐서 미니언을 먹다가 만약 레넥톤이 e로 들어온다면 바로 ew를 써서 레넥톤이 w를 미니언에 쓰게 하는겁니다.


후반에는 블라디가 압도적으로 이기니 초반만 잘 버텨주세요.


오해의 여지가 있어 일단 지워두겠습니다.


Fiora(피오라) Easy


-잭스보다 쉽습니다.


피오라가 킬각을 잡아도 난입 덕분에 쉽게 빠져나올 수 있으며, 얘는 잭스와 다르게 cc기가 없어서 변수조차 없습니다.


잭스와 마찬가지로 피오라는 라인클리어가 구리므로 초반부터 슬로우 푸쉬하다가 계속 q짤을 넣으며 킬각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다만, 이렐리아와 마찬가지로 지속딜과 돌진이 좋기 때문에 맞딜을 길게 하면 안됩니다.


Tip : 야스오와 마찬가지로 풀차징 e를 사용하면 피오라가 w로 막으므로 짧게 e-e를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또, 강화 q를 w로 씹을 수 있으므로 핏빛 격노 상태일 때 어느정도 눈치싸움이 필요합니다.

핏빛 격노 상태일 때 평타를 때리거나 w를 써서 핏빛 격노 지속시간을 늘려주는 식으로 피오라의 w를 뺄 수 있습니다. 


Akali(아칼리) Hard Nomal


-딜교환이 성립 되지 않습니다.

서로의 q 사거리가 비슷하고 아칼리도 q에 피흡이 있기 때문에 서로 피가 달지 않으며, 아칼리의 스킬 쿨이 더 빨라서 라인 주도권까지 뺏기게 됩니다.


게다가 아칼리는 추격, 지속딜이 너무나 좋아서 라인을 조금이라도 밀면 바로 킬각에 잡히고, 적폐 은신 덕분에 웅덩이를 기반으로한 블라디의 다이브 대처능력이 통하지 않아서 한번 뒤지면 계속 다이브킬을 당하게 됩니다.


따라서 타워 끼고 오는것만 받아먹어야합니다.


후반에 가면 한타력은 블라디가 월등하게 높으니 잘만 버티면 됩니다.



큰 너프 이후로 그렇게 어려울지 모르겠네요 !

아칼리를 상대하면서 어려웠던 점이 대부분 하향 되어서 이제는 그렇게 어렵진 않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그렇네여.



Viktor(빅토르) Easy


-빅토르의 라인유지력은 블라디와 비슷하기 때문에 서로 라인을 밀면서 파밍하다 보면 노코스트인 블라디가 라인 주도권을 가져가게 됩니다.


이렇게 초반부터 라인주도권을 가져간 후, 벨트가 나오면 쉽게 킬을 낼 수 있어요.


라인 유지력, 라인 푸쉬력, 1대1 능력, 한타력 모두 블라디가 더 높고, 빅토르는 갱호응도 구려서 질 수가 없습니다.


Rengar(렝가) Nomal


-요즘 블라디 잡으려고 렝가가 많이 나온다는데요, 그 이유는 단순 딜교환도 밀릴 뿐더러, 렝가는 딜교환 이후 w로 체력을 모두 회복해버려서 아예 딜교환 성립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부쉬 밖에서는 호구가 되기 때문에 라인을 완전히 밀거나 완전히 당기면 렝가는 아무것도 못합니다.


렝가는 라인클리어 능력이 좋지 않기 때문에 초반에는 라인을 계속 밀면서 압박하다가 만약 라인을 밀리게 된다면 완전히 당겨서 타워를 끼면 10랩 이후에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Riven(리븐) Hard


-가장 조심할 점을 알려드리자면 , 3타q를 씹겠다고 w를 낭비하면 안됩니다.

w를 썼다가 점멸 킬각 잡힐 수 있어요.


그리고 리븐이 딜교를 걸기 위해 들어온다면 길게 딜교 하지 않고 평타-q-짧은e 로 난입을 터뜨리고 빠져야합니다.


이렇게 라인전 무난하게 간다면 11랩 때 킬각 한번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한번이라도 실수를 한다면 스노우볼이 길게 굴러가서 겜 끝날 때까지 힘들어집니다.



챔프별 상대법은 조만간 처음부터 다시 업뎃 하겠습니다.

마치며


난입 블라디가 탑 1티어에 올랐습니다 !!


블라디는 지금까지 너무 많은 너프를 먹어서 더이상 챔피언 자체 너프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챔피언 자체 너프를 한다고 해도 초반 체력 너프정도일 것 같은데, 초반에 사려야하는건 똑같으니 별 차이 없을겁니다.


난입도 너프하기에 애매하기 때문에 난입 블라디는 오래도록 탑 1티어를 유지할 거라고 봅니다.


모두 오래오래 꿀빠세요 !!       --------- 거의 반년 넘게 너프 안당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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