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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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론, 검의 그림자
Talon, The Blade's Sha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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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론의 상황에 맞춰서 콤보쓰는법 + 그냥 재미용 영상

- 듀란태(2018-12-24, 조회수: 30136)

뭐 공략글 몇개 봤지만...

 콤보는 가르쳐줘도 어느상황에 쓰는게
적절한 그러한 공략은 안보여서 쓰게됬습니다.
(물론 상황따라서기는 하지만, 대체적으로.)

티어는 고작 플레기구요.
뭐 골드였다가 탈론모스트1으로잡고 플로 승급한
허접한 닝겐입니다.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8 (+95.0) 2203 마나 377.2 (+37.0) 1006.2
공격력 68 (+3.1) 120.7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51 (+0.75) 21.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0 (+3.5) 89.5 마법 저항력 39 (+1.25) 60.2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룬은 취향따라 나뉘죠.

좋고 나쁨에 차이와 상황에 따라 차이는 나지만. 어느게 정답이라고 하기는 힘들다고봅니다.

메인은 셋중 하나일거라 보시면됩니다.


수확Dark Harvest(어둠의 수확)
수확이 변경되고 나서는. 어느정도 탈론에게 좋아지게 되었습니다.
(비록 너프를 먹었지만.)
라인전에서는 별로 터트릴수 없어서 딜이 좀 부족할수도 있으나, 중반 후반에 수확 데미지로 뽕을 뽑을수가 있습니다.

또한 잡으면 쿨타임 1.5초라 다른 적한테 추가 딜을 넣을수 있는것도 장점.
(감전은 한번터트리면 끝.)


감전Electrocute(감전)
탈론 자체가 라인전에 감전을 많이 터트릴수 있는 챔은 아니지만, 준수한 딜을 뽑아낼수도 있고, 한방딜이 좋아서 쓰기 무난함.
만약 수확이 또 너프된다면 90%는 감전을 택할거임.


Phase Rush(난입)
비록, 데미지는 없지만.
난입을 들었을때의 경우, Q평W후 발동된 이동속도로 3타를 맞추고 패시브를 터트릴수가 있어서  유동적이며, 중반 후반에 암살에 성공하고 빠르게 빠지는게 가능한 빌드입니다.

딜이 부족할경우에는 킬을 못내서 쓰레기 룬일수 있지만.
그런게 아닐경우에는 치고빠지기 좋아서.
상황에 따라서는 위에 두 룬보다 좋을수 있습니다.



보조룬은
지배
상단: 돌발일격 = 고정
 다른거 필요없음
중단: 시야수집 or 유령포로 = 후반에 공격력은 시야수집이 조금 더주고, 유령포로는 조건부로 공격력올라감.
 좀비유령 별로임
하단: 사냥꾼은 궁극의 사냥꾼 or 끈질긴 사냥꾼
 피흡할일 없고, 아이템 많이쓰긴하지만. 쿨타임 줄일 정도까진 아닐듯.

두개중 고른다면, 상단 하단.

정밀
승전보 = 갓전보 고정
최후의 일격 = 말이 필요없죠? 고정.
(정밀은 룬 능력치 설정이 사라진다면, 정밀 안가게될겁니다.)

마법
상단: 마법의 망토 = 궁사용시 빨라짐. 도주로도 좋고 진입용으로도 좋음, 무효화 구체 = 상대 AP 빡새면 드삼
중단: 기민함 or 절대집중.
하단: 주문작열 or 물위를 걷는자.

셋중 두개라면 아무거나.
상대방이 cc기가 많은조합이거나.
cc기를 씹고 킬각이 나오는 경우도 있기에.
Cleanse(정화)
정말 가끔은 정화도 쓸만은합니다.
(근대 들일없음.)
검의 최후 (Blade's End)
탈론의 스킬은 챔피언과 모든 몬스터에게 짧은 시간 동안 상처를 입히며 3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모두 쌓인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출혈을 일으켜 2초에 걸쳐 75~245 (레벨 1 ~ 18에서) (+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 (Noxian Diplomac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5초
탈론이 대상에게 도약해 65/90/115/140/165 +(+1.0 추가AD)(근접 시전 시 120/150/180/210/24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전 거리에서 시전하면 탈론은 도약하지 않지만 대상에게 150%의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탈론은 (1~18레벨에) 17~51의 체력을 회복 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575)
갈퀴손 (Ra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탈론이 부메랑 단검을 여러 개 던져 명중하는 적에게 칼날이 날아갈 때 45/60/75/90/105(+0.4 추가AD), 돌아올 때 45/65/85/105/125(+0.7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검에 맞은 적은 1초 동안 40/45/50/55/60%만큼 느려집니다. (범위: 900)
암살자의 길 (Assassin's Path)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탈론이 도약해서 지정한 방향으로 가장 가까운 구조물이나 지 형지물을 뛰어넘습니다. 도약 속도는 탈론의 이동 속도에 영향받습니다. 같은 지형지물은 160/135/110/85/60초 후에 다시 넘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 공격 (Shadow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탈론이 사방에 검을 던지면서 최대 2.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투명 상태가 풀리면 검이 다시 탈론이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검이 움직일 때마다, 한 개 이상의 검에 맞은 적은 그림자 공격으로 80/120/16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5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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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와 W를 왜 혼합했는지에 대해 얘기하자면.


Q선마든 W선마든 둘다 나름의 장점이 있습니다.


Q스킬렙업시
데미지+25 쿨-0.5초
W스킬렙업시
전구간 데미지+15 (2타시 30증가)
둔화+5% 마나소모+5

데미지자체의 차이는 2타맞췄을때 W가 5 더높음.
템은 어차피 티아맷 올리기 때문에 라인클리어 때문에 굳이 W를 선마할 필요가 없음.

하지만 근소한 차이이지만, 둔화나 데미지5가더 높은거나 등의 차이와 상대에 따라서 Q로 진입하기 애매한 상대일경우는 W로 견제하는게 좋을수도 있기때문에... 반드시 Q선마가 좋다고만 할수는 없을듯.

전 개인적으로 Q선마를 선호합니다.
(Q선마시 콤보를 천천히 Q평 W2타 평 이후 무빙치다가. R Q 평으로 패시브를 두번 터트릴수도 있음.)

(덤으로, 고정적으로 Q선마 W선마보다는, 상대를 보고 파악하는게 좋을듯.)

스킬 콤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탈론의 국민콤보. WRQ평.
이거 의외로 쌉 구데깁니다.

뭐? 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대요.

Q의 사거리는 575
W의 사거리는 900
R의 사거리는 500

설명은 귀찮고, 어쩌라는건지만 알고싶은 사람들은 설명끝 부분부터 읽어주시길.

(설명부분)
W맞추고 R Q 평을 하는건 상대방의 거리가 500범위보다 좀더 안에 있어야지 안정적으로 풀콤보가 들어갑니다.
(R도 투사체로 속도가 있는지라 적이 뒤로빼면 안맞을수있음. 즉 500보다 가까운 거리에서 시전해야함.)
그리고 만약에 적이 뒤로빼면서 R이 안들어갔다?

그상태에서 Q를 쓰고 평타를 치게 될경우의 DPS차이는 패시브딜 + R 만큼의 데미지가 버려지게되는겁니다.
패시브 데미지의 경우에는, 약간 무빙을치고 궁이 상대방한테 박혔을때, 평타를 칠경우 들어가게 되기는 하지만.
데미지를 넣는 시간이 그만큼 길어짐 = 암살을 실패할 확률 상승 + 암살후 도주의 성공 확률 저하
덤으로, WR 모션만보고 플래시나 도주기로 상대방이 도망쳐서 거리가 벌어져 Q로 추적에 실패하거나, cc기에 끊겨서 탈론이 오히려 역관광 당하기 쉽상입니다.
(실제로 WR을 보고 반응하여 도주해서 Q를 못맞추는 경우는 많습니다.)

즉, WRQ를 이용한 암살은. 실패확률이 올라갑니다.

반면, WQR평의 경우는. 상대방과의 거리가 575까지면 암살이 가능하며, 날아가는 순간에 궁이 발동되기 때문에, Q로 상대방을 추적중일때 R로 날아가면서 은신상태이기때문에, Q쓰며 도약하는 탈론은 보이지도않음.(이게 큰차이 나는건 아니지만.)
Q가 발동되는 순간, 상대방이 플을쓰고 빼도 앵간하면 쫓아가기때문에 오히려 상대 스펠도 뺄수있음.
WQ평을 느리게 보면 알겠지만,W가 날아가는 속도랑 Q로 탈론이 추적하는 속도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육안으로보면 구분불가능임.
덤으로, R을 사용하는 시기가 늦어지는 만큼, 이속증가 지속시간이 좀더 길어지므로 암살후 도주도 이쪽이 더 유리합니다.

즉, WQR을 이용한 암살은. 성공확률이 WRQ보다 높습니다.


(설명끝)

요약 : WRQ평은 가급적 쓰지말고, WQR평을 사용하라.
플래시를 추가한다고 하더라도, WQR평이 단일 암살로서는 효율 최강입니다.

참고로, WR로 긁어놓고 어그로끌다가 Q평하는건 상황따라서 쓰면됩니다.
 



스킬 활용 팁
2렙에 W2타후 플래시Q평할때 주의할점.
당연한 얘기지만, 플래시 Q평을 할때는 '저거 킬각이다' 하면서 바로 플래시로 들어가서 Q평하려하다가는 실패하기 쉽상입니다.

탈론의 Q판정은 상당히 좋은편에 속하는데. 근접Q판정은 그렇지 않습니다.

탈론으로 플Q평으로 킬각을 잴때는, 항상 침착하게 거리를 계산해준후 근접Q거리에 맞지않게 플래시를 써주세요.

덤으로, 그냥 Q평 사거리가 닿을 경우에 플래시로 붙어서 강력한 Q평으로 쓰기도합니다만.
근접Q는 상대방이 반응해서 플래시로 피할수도있음.

WQR평을 하기위한 팁.
WQR평하면 R이늦어서 패시브를 못터트리는 사람도 있다면,,,?
혹은 WQR평하려다가 Q는 안나가서 R이 먼저나간 케이스가 있다면?
의외로 WQR평은 어렵지 않아요.
Q로 도약하는모습이 보이자 마자 바로 R을 써도 안정적으로 콤보가 들어갑니다.


암살할때는 WQR평으로 암살한다.
내용은 위에도 적혀있죠? 부쉬에 숨어있는 탈론한테 암살당하는 경우는, 초시계가 있어도 반응못하고 죽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장 빠른 콤보로 순삭을 노립시다.


가급적 쓰지 말아야할 콤보들.
1.WRQ평(즉시) : 위에 설명함.
WR로 어그로끌고 Q평을 말하는것이 아닙니다.
2.RWQ평(즉시) : R쓰자마자 바로 W쓰면 궁쓴의미가없음.
R쓰고 어그로끌고 WQ평을 말하는것이 아닙니다.
(이걸 쓰는사람은 없겠죠 어차피 실수로 쓰는게 아닌이상. ㅇㅅㅇ...)


R 선은신후 QW평 콤보할때 알아둬야할점.
탈론이 R을 사용할때, 본인이 안보이는 위치에서 쓰면 적이 안보이는게 아닙니다.
탈론이 안보여도 탈론의 R 칼날들은 상대방에게 보이기때문에, 안보이는 위치를 넉넉하게 잘 잡아서 은신하고 들어가서 컷해야합니다.

뭐, 그냥 궁을 추적용으로 쓴다면 제외.
덤으로 상대방이 논타겟 cc기가 있다면, 옆무빙 한번 쳐주고 달려가는게 추적속도는 느려도 확실히 따라잡기좋음.



콤보를 상황별로 쓰는방법. (주로 쓰는 케이스이지, 정해진건 아닙니다.)
1.한타 대치중일때, 본인이 이니쉬를 건다.
# 시야가 없는곳에서 벽을 넘고, WR로 긁어주면서 최대한 어그로를 끌어줍니다.(적들에게 절대시야가 없으면 탈론때문문에 섣불리 행동하지못함.) 그리고 그때, Q평으로 한명 짤라주고 빠지던지 뒤질때까지 싸워줍시다.
# 마찬가지로 시야가 없는곳에서 벽을 넘고, Q평 WR로 어그로돌리고 평 기다렸다가 Q평 이런느낌으로.
>이것은, 밤끝이 있고, 상대 cc기 스킬이 몇개 빠졌을때 하면 좋습니다.

2.라인전 도중, 적이 갱을 왔다.
# W가 쿨일경우에는 쿨타임 계산해서 도망치면서 R로 어그로 돌려주고 WQ평으로 정글 역관광.
(R을 쓸때 R에 상대 정글러가 맞아야함. R이 맞지 않았을 경우에는 QW평으로하여, Q사용으로 R을 적챔에게 들어가게한후 W평으로 패시브터트리기. 단 )
#W가 발동 가능할때는 WR로 어그로끌다가 Q평으로 적 정글러 암살. 딜이 부족하면, 평Q평 빠르게.
>이때 주로 쓰는 콤보가 WR-Q평 R-WQ평입니다.

3.순간콤보가 아닌, 여러번 걸쳐서 때리는 콤보들
#Q평 W 무빙 평으로 패시브 1스텍 이후 무빙치면서  R Q스킬 돌릴때까지 버티면서 무빙 평Q평 or R쓰고 끝나갈즈음에 Q평으로 패시브 2번터트리기.
>당연한 얘기지만, 상대방을 봐가며 써야함. 매우 시간이 걸리는편인지라, 무빙 잘 안쳐주면 많이쳐맞습니다.
#드락사르 지속시간이 사라지기전에, Q평 WR 평을으로 드락사르 두번터트리며 평타 두번때리는 콤보.
>위에 기술보다는 전투시간이 짧음. 패시브1회와 Q를 한번만쓰기에 데미지는 당연히 훨신적음.
#WR평Q평
>부쉬암살콤보로, 적이 부쉬까지 들어왔을때 WR평Q평으로 근접Q와 평타를 한대 더치는 콤보로. 콤보속도는 빠른편.

4.W스킬이 없을때 최대한 안정적으로 패시브 터트리며 딜넣는 방법.
#R은 2번터지므로, R Q평을으로도 패시브가 터집니다. 단, R을 쓰자마자 Q평을하면 되돌아오는 R을 적이 늦게맞아 2스텍에서 평타가 나가게되므로 패시브가 안터질수가 있습니다.
>이럴때 터트리는 방법은 2가지
1. R 평 Q 평으로 때리면  R 평에 R이 되돌아가면서 Q 평을할경우 마지막에 확실히 패시브가 터집니다.
(단, 공격시간이 길어지므로. 평Q하다가 평타못치고 죽어서 안들어가서 패시브딜이 안들어갈수도 있음.)

2. R 쓰고 R이 끝나갈 즈음에 Q평. 타이밍을 정확하게 맞출시 도약Q평도 패시브딜이 들어갑니다.

(Q평이 한순간에 들어가기때문에 패시브 터트리고 즉시빠지기가 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롱소  충전형물약 OR 부패물약
기본이니까 설명패스.


핵심아이템 역시 티아멧인대... 가격이 올라서 조금 뼈아픕니다.
(올리고나면, 적의 칼날부리를 자주 빼먹어줍시다.)
그래도 안갈수는 없습니다.
기동신은 탈론의 E와 시너지가 좋죠. 로밍이 매우 빨라집니다.


아이템 빌드 설명은 안할거구요.


최종아이템의 경우는.
저기 8개의 템중에서 5개랑 신발 가는게 좋습니다.(가엔 포함)



드락사르, 요우무 당연히 필수. 무조건 고정이라고 보면 되고.


3코어로는 상대 cc기를 씹고 들어가는게 좋으면 밤끝.
아니라면 칠흑양날 or 도미닉


가엔은 부활특성이 너무 짱짱이라 좋지만.
빠지면 구데기템.



후반에 굶드라 별로긴한대. 히드라 터트리는 딜이 상당하기때문에 딜로스가 생긴다면 가는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누구나 그렇지만.
템은 정해진 템트리가 없음.


#자주가는거라면#
티아멧 > 신발 > 드락사르 > 요우무
+ 기동신을 올리는 타이밍은 드락사르와 티아멧사이가 적절.

상대방에 따라서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가줍시다.



아이템을 어떻게 가는지에 대한 정보는, ㅈㄴ 빽빽한 정보글을 읽고 외우던지.


본인이 많이 해보고 이해하며 가는게 중요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
니코
밸런스 붕괴.

개띱따기

조이보다 망할련...


신속한 너프가 필요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
카운터픽은 굳이 설명 안하겠습니다.


솔직히 이놈 잡기 쉬운 녀석이다.
라고 생각해도 무조건 이긴다 그런건 없으니.


그냥 많이 싸워보고 상대법을 찾는게 좋습니다.


ps. 야스오 어렵다는 분들이 많긴한대.
야스오 Q를 잘 피해주고, 장막만 잘빼면 충분히 이깁니다.
전 솔직히 별로 안어려움. 오히려 근접이라 W2스텍 평 평 평 Q평으로 킬각도 나오는편이고.

솔직히 야스오도, 탈론 W모션을 정확히 캐치하고 장막을 쓰기는 쉽지 않습니다.
티아멧을 써서 훼이크로 빼게 할수도 있죠.(덤으로 패시브 보호막도)


그리고 중 후반에는, 언제쓸지 워낙 한순간에 순식간에 일어나는 싸움이라.
야스오도 감으로 운으로 장막써서 스킬씹습니다.


야스오가 장막을 쓰기전에 먼저 스킬을 때려잡느냐. OR 간보면서 장막을 빼고 스킬을 넣어 때려잡느냐.

2가지인대. 그건 본인이 알아서.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라인전 킬각을 잰다. 킬을 딴다.

티아멧올리고 상대 정글을 먹고, 6레벨에는 상대 정글러의 정글동선 파악후 정글러를 암살

상대가 킬각이 안나온다면, 라인을 빨리 밀고 로밍을 가서 킬각을 잰다.

중반 운영법
암살만 하려하지말고, 운영을 하면서 오는놈을 짜르거나.
상대방의 위치를 파악하고 이동루트 예상해서 추적, 대기 암살 하는식으로 합시다.

후반 운영법
모두가 대치하고 있는 상황에서.
본인이 이니쉬를 걸어야 한다면.

시야가 없는곳에서 벽을 넘고 W플 R로 어그로 끌어주다가.
한두놈 Q평이나 평타 한놈치고 다른놈 Q평을 쳐주거나.

해서 조루같은 범위딜(WR)과 강력한 단일딜(Q평)으로 한명 or 두명 짤라주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맵리딩이 가장 중요합니다.

3렙에 E를 찍어주는 이유는, 상대 갱왔을때 도주하는 용도이기도 하지만.
우리 정글이 상대정글러와 싸울때 빠른 합류로 도와주는 용도이기도합니다.

싸움이 난곳이 있다면, 빨리 판단해서 본인이 가서 도와줘야할지, 


탈론은 맵리딩이 매우 중요합니다.

마치며
그냥 재미용 편집 영상





뭐, 심심해서 재미용으로 만든 영상입니다.

종종 편집해서 올릴 예정인대.
뭐 심심하면 유툽에서 봐주세용.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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