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8명
92.9% (26표)
0% (0표)
7.1% (2표)
레오나, 여명의 빛
Leona, The Radiant Da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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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바텀 깡패 레오나

- 한우물갑(2019-05-10, 조회수: 344656)

본 공략은 Chrome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혹시 렉이 걸리시면 크롬으로 다시 들어와주세요.




픽창에서 보는 간단 요약 공략


1. 룬 세팅



룬별 자세한 설명은 아래쪽에 있습니다!



2. 스킬트리, 스펠


찍는 순서 : Q-E-W-W-W-R…

선마 순서 : W-E-Q순



스펠 : Ignite(점화)Flash(점멸) 고정


3. 아이템트리







4. 핵심 플레이팁


- 게임 시작 때 정글러가 역버프 스타트할 시 1렙 삼거리 부쉬대기

  !주의 적 1렙이 강하고 우리 원딜이 상대적으로 약하다면 딜교정도만 하고 빠지기



- 초반 라인전 때 부쉬에 들어가 적의 장신구 와드 설치를 유도한 뒤 평Q평으로 와드 제거 후 부쉬 플레이 및 킬각 잡기


- 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로 두번째 웨이브 3번째 근거리 미니언이 반피 정도 남았을 때 터트려서 선 2렙  찍고 킬각 잡기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스킬은 우리 정글러가 논타겟 스킬 ex)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등을 쓰기 전에 먼저 써주기


- E나 Flash(점멸)로 진입할 때는 팀원의 호응여부(나와의 거리, 스킬 사거리)를 꼭 생각하기 

  특히 나의 Q나 R 스턴에 연계할 수 있는 우리 팀원의 하드CC를 생각하기


- 라인전 시 반반인 상황이라면 적 정글 위치가 확인되거나 예측 되기 전까지는 진입하지 말기


- 우리 원딜의 Heal(회복),Flash(점멸)을 확인하며 킬각잡기, 적이 Flash(점멸)이 없고 나는 Flash(점멸)가 있다면 킬각보기


- 한타 때는 적 브루저나 암살자로부터 우리 원딜을 보호하기 위해 원딜 옆에 붙어있을지, 또는 적극적으로 상대 딜러를 노릴지 판단, 선택하여 플레이


혹시 자세한 공략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시간 나실 때 방문하셔서 아래 본문 내용을 읽어주세요.




레오나 밴픽

특히 레오나Leona(레오나)를 픽하면 좋은 상황


적 원딜이 Miss Fortune(미스 포츈)Varus(바루스)Ashe(애쉬)Jinx(징크스)Kog'Maw(코그모)Twitch(트위치) 같은 뚜벅이 일 때

적 서폿이 Nami(나미)Lulu(룰루)Vel'Koz(벨코즈)Sona(소나)Karma(카르마)와 같은 물몸 유틸, 딜폿일 때


+ 선택 사항

적 미드가 Lux(럭스)Vel'Koz(벨코즈)Syndra(신드라)Orianna(오리아나)같이 생존기가 부실할 때

우리 팀에 탱커나 하드 CC가 부족할 때


고정 밴


 Alistar(알리스타)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6.16 (+87.0) 2055.16 마나 302.2 (+40.0) 982.2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43 (+0.85) 22.8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47 (+3.6) 108.2 마법 저항력 32.1 (+1.25) 53.3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결의


여진 = 레오나와 최고 시너지 룬

철거 = 결의 2티어 중 그나마 쓸만함

뼈 방패 = 진입챔인 레오나와 시너지

불굴의 의지 = 적에 특별히 위협적인 하드CC가 없다면 소생으로 대체

소생 = 포션과 원딜의 힐 효율 상승으로 초반 2:2 상황 시에 소소한 도움


탱VS탱 구도라면
상대방의 여진쿨을 계산하면서 플레이해주세요.


지배


비열한 한 방 = 킬캐치 확률 높이기

끈질긴 사냥꾼 = 스노우볼 극대화 및 라인킬각


스텟룬


1. 적응형 능력치 +9 (=AD 5)

2. 적응형 능력치 +9 (=AD 5)

3. 방어력 +6



스텟룬이 따로 생긴 이후로 보조룬은 취향을 많이 탑니다.

본인 플레이스타일에 맞춰 선택해주세요.


레오나 스펠 'Ignite(점화)'에 대해


짤 한장으로 설명 끝


햇빛 (Sunlight)
레오나의 공격 스킬을 맞은 대상은 1.5초 동안 햇빛 효과를 받습니다. 햇빛 효과를 받은 대상을 아군 챔피언이 공격하면 해당 효과가 사라지며 추가로 25~144만큼의 마법 피해를 받습니다.
여명의 방패 (Shield of Daybreak)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레오나의 다음 자동 공격이 10/35/60/85/110 (+0.3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주며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일식 (Eclips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3초 동안 8/12/16/20/24의 피해량 감소 효과와 20/25/30/35/40 (+0.2 추가 방어력)의 방어력, 20/25/30/35/40 (+0.2 추가 마법저항력)의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될 때, 근처에 적이 있을 경우 60/100/140/180/220 (+0.4AP)의 피해를 주며 이때 위의 방어 효과가 3초만큼 더 오래 유지됩니다.

받는 피해량 감소 효과는 50%를 넘을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450)
천공의 검 (Zenith Blad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레오나가 검으로 태양의 형상을 만들어 일직선에 있는 적에게 60/100/140/180/220(+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형상이 사라지면 마지막으로 공격 당한 챔피언이 0.5초 동안 이동을 할 수 없게 되며 레오나가 그쪽으로 돌격합니다. (사정거리: 700)
흑점 폭발 (Solar Fla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태양 에너지를 소환하여 눈부신 광선으로 적에게 100/175/250(+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80%만큼 늦춥니다. 폭발의 중앙에 있는 적은 기절합니다.

흑점 폭발을 시전하면 레오나가 5초 동안 작열 효과를 얻습니다.

효과 지속 시간 동안 레오나의 다음 기본 공격 3/4/5회는 사거리가 100 증가하고, 30/40/50 (+0.1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햇빛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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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트리
1렙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2렙 EZenith Blade(천공의 검)-3렙 WEclipse(일식) 이후
Eclipse(일식)-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순으로 마스터해주세요!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쿨타임 버프 이후로 2번째 선마는 EZenith Blade(천공의 검)선마가
효율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레오나 스킬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에 대한 이해

1. 툴팁 뜯어보기

마나 소모 : 45/50/55/60/65
초반에 1레벨만 찍는걸 생각하면
마나 소모가 크진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공통 6초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쿨타임 버프가 정말 갓패치였죠.
모르가나Morgana(모르가나)  Black Shield(칠흑의 방패)23
블리츠Blitzcrank(블리츠크랭크)   Rocket Grab(로켓 손) 20
쓰레쉬Thresh(쓰레쉬)   Death Sentence(사형 선고) 16초
알리스타Alistar(알리스타)   Pulverize(분쇄)17초 

등을 생각해보면
교전이 조금만 길어져도
적보다 스킬을 한 번 더 쓸 수 있겠네요.

데미지 : 10~110의 추가데미지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평으로 빠르게 평타를 우겨넣는걸 생각하면
큰 데미지는 아니지만 그럭저럭 쏠쏠하군요.

사정거리 : 50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스킬을 사용하면 평타 사거리가 50 늘어납니다.


2. 확정 CC,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당연히,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스킬은 타겟팅 스턴 스킬입니다.

하지만 롤, 특히 솔랭에서는
타겟팅 스킬의 의미가 더 크다는 점을 알아둡시다.

말자하Malzahar(말자하)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블리츠Blitzcrank(블리츠크랭크)   Power Fist(강철 주먹)
트페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카드)

등등 많은 타겟팅 하드 CC스킬들은
포커싱이 흐려질 수 밖에 없고
팀워크가 맞는게 이상한 솔로랭크에서
명확하게 팀원들에게 이런 무언의 외침을 하죠.
Malzahar(말자하)Blitzcrank(블리츠크랭크)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 '이 놈이에요! 이 놈 잡으세요!'

위 말자하Malzahar(말자하), 블리츠Blitzcrank(블리츠크랭크), 트페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를 보시면 알 수 있는 공통점.
전통의 솔로랭크 고승률 챔피언들이라는 점이죠.

그럼. 이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스킬이 타겟팅이라는 점을
어떻게 활용해야하는 걸까요?

바로, 특히 라인전 갱호응 시에 더욱.
'우리 정글러의 논타겟 스킬을 확정타로 만들기 위해'
적 챔피언에게 먼저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로 스턴을 먹여주는거에요.

예를 들어봅시다.
롤에는 논타겟팅 스킬이 대부분이에요.
그라가스Gragas(그라가스)   Barrel Roll(술통 굴리기)Body Slam(몸통 박치기)Explosive Cask(술통 폭발)
니달리Nidalee(니달리)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리신Lee Sin(리 신)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엘리스Elise(엘리스)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
기타 등등.

레오나는 확정 1초 기절인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스킬을 이용해
우리 정글러가 논타겟 스킬을 날리기 전에 '먼저'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로 적을 기절시켜서 가만히 있게 만들고
우리 정글러가 논타겟 스킬을 연계하여
적을 더 확실하고 안정적으로 잡아낼 수 있게 해줘야합니다.

예시 영상 하나 보고 가시죠.


제가 설명하려고 했던 부분이 뭔지 아시겠나요?
트위치Twitch(트위치)가 블리츠Blitzcrank(블리츠크랭크)에게 끌리고, 레오나Leona(레오나)가 블리츠Blitzcrank(블리츠크랭크) 쪽으로 접근합니다.
그런데 레오나Leona(레오나)는 블리츠Blitzcrank(블리츠크랭크) 평타 사거리 안쪽으로 들어왔는데도
바로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를 쓰지 않아요.
왜냐하면 리신Lee Sin(리 신)바텀쪽으로 내려오고 있는걸 봤기때문이죠.
따라서 리신Lee Sin(리 신)이 어느정도 음파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사거리까지 올 때 쯤에 맞춰서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스턴을 블리츠Blitzcrank(블리츠크랭크)에게 먹여줍니다.
그 덕에 리신Lee Sin(리 신)은 더 편하고 확실하게 논타겟 스킬인 음파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블리츠Blitzcrank(블리츠크랭크)에게 적중시킬 수 있게 되죠.
이런 식으로 정글러에게 호응할 때 레오나Leona(레오나)
'정글러의 논타겟 스킬를 확정타로 바꾸기 위해
적절한 타이밍에 Q스턴으로 적을 기절시켜야한다.'
는 점을 명심하고 플레이하셔야합니다.

라인전 한정으로 봤을 때는 주로 정글러에게 호응하는 용도이지만,
한타 때나 짤라먹기 시에 우리 팀원의 논타겟 스킬을 집중시키기 위해
타겟팅 스턴인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가 활용되는 경우도 매우 많습니다.

팀원의 스킬을 의식하고, 그에 맞춰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를 써보세요!



3.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쿨타임 활용

이전에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쿨타임이 모든 레벨에서 6초로 낮아지는 버프가 있었던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셨을 거에요.

인간의 심리상, 그리고 롤을 많이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적 챔피언의 스킬 쿨타임에 대한 직관적인 이해가 어느정도는 있을 겁니다.

그런데 이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6초라는 쿨타임
적이 아직까지 쉽게 인지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스킬의 힘을 믿고 더 공격적으로 킬각을 자주 보는 노력을 하세요.


예시 영상을 함께 봅시다.

영상 초반부를 보시면 레오나Leona(레오나)가 쓰레쉬Thresh(쓰레쉬)에게 붙어서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스턴을 걸고
점화를 걸어서 킬각을 한 번 노려봅니다.
레오나Leona(레오나)가 EZenith Blade(천공의 검) 스킬이 있었다면 킬각이었겠지만 EZenith Blade(천공의 검)가 그 전에 빠졌었나보네요.
그렇게 아쉬움을 뒤로하고 각 바텀은 서로의 포지션을 재정비합니다.
그런데 11초경, 적 쓰레쉬Thresh(쓰레쉬)가 앞무빙을 치죠.
그런데 놀랍게도 레오나Leona(레오나)교전한지 얼마됐다고, 벌써 Flash(점멸)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를 써서
쓰레쉬Thresh(쓰레쉬)를 잡아내는데 성공합니다.
불쌍한 쓰레쉬Thresh(쓰레쉬)는 맞기만 하고 본인 스킬은 하나도 안돌았는데
왜 쟤는 스킬이 돌았냐며 하늘을 원망합니다.
그 뒤, 이즈리얼Ezreal(이즈리얼)은 쓰레쉬Thresh(쓰레쉬)의 실수를 만회하기위해
앞비전Arcane Shift(비전 이동)으로 더블킬각을 노려봅니다.
그런데 레오나Leona(레오나)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가 또 돌았네요.
결국 이즈리얼Ezreal(이즈리얼)은 눈물의 앞비전Arcane Shift(비전 이동) 뒷점멸Flash(점멸) 콤보를 사용하며
미니언에게 생을 마감하게됩니다.
우리의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를 믿읍시다.


다른 예시 영상들도 준비되어있습니다.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버프 덕에 이런 억지 플레이까지 가능해져버린 현재의 레오나Leona(레오나)입니다.
우리 원딜이 플래시Flash(점멸)도 없고, 저렇게 멀리 있는데 혼자 저렇게 들어가도 되나?
네, 보통 다른 서폿이라면 저런 플레이는 던지는 플레이가 됩니다.
그런데 6초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쿨로 인해 룰루Lulu(룰루)에게 2번이나 스턴을 박게 되고
기절을 맞고 그 자리에 멈추게 된 룰루Lulu(룰루)는 그렇게 최후를 맞이합니다.
마지막에 베인Vayne(베인)은 얼마나 황당했을까요?


왜 지금 레오나Leona(레오나)가 전통의 카운터인 알리스타Alistar(알리스타)
비빌 수 있게 되었는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알리스타Alistar(알리스타)의 현자타임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동안,
레오나Leona(레오나)는 대체 몇번의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를 쓰는지 직접 확인해보시죠.



그리고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쿨타임 버프를 활용하는 또 다른 팁이 있습니다.
이제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쿨이 라인전 초반단계에서 너무 빨리 돌기때문에
초반에 선 2렙을 찍기 위해 미니언을 칠 때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를 사용해서 밀어주세요.

오히려 적이 '레오나Leona(레오나)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빠졌으니까 위험하지 않겠지?' 싶어서
방심하게하는 효과까지 있어서 매우 효과적입니다.



4. Flash(점멸), 그리고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먼저, 나(레오나Leona(레오나))의 점멸과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의 의미에 대해서 생각해봅시다.
Flash(점멸)-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콤보는, 간단히 보면 이렇게 생각하시면 돼요.
400+125+50 사거리의 확정 CC.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스킬의 판정은 매우 뛰어나서,
Flash(점멸)-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로 연계했을 시에
적이 Flash(점멸)이나 Arcane Shift(비전 이동)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Tumble(구르기)등의 이동기를
아무리 빨리 쓴다고해도 1초 기절은 걸리게 되죠.


예시 영상 갈게요.

이 영상에서의 플레이는 다소 리스크가 있었죠.
룰루Lulu(룰루)의 변이Whimsy(변덕쟁이) 스킬 때문에, EZenith Blade(천공의 검)스킬 연계가 조금 늦게 들어가서
아슬아슬하긴 했지만 다행히 EZenith Blade(천공의 검)를 적중시켜서 킬을 따내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적 원딜이나 물몸 서폿들이 조금만 앞포지션을 잡고 있다?
지체없이 Flash(점멸)-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로 깜짝 킬각을 노려봅시다.
Flash(점멸)-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이후 EZenith Blade(천공의 검)와 RSolar Flare(흑점 폭발)연계를 생각하면 적을 상당히 오래 묶어둘 수 있어요.

다음 영상 보시죠.
플래시Flash(점멸)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장면은 35초 정도부터 보시면 돼요.
1분 다 보셔도 도움되는 영상이니 봐두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레오나 상대로 Flash(점멸)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사거리 안(575)에서 앞포지션을 잡으면
바로 응징해줍시다.



다음으로는, 의 Flash(점멸)과 나(레오나Leona(레오나))의 Flash(점멸)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에 대해 생각해봅시다.
챔피언 스펠 파트에서 살짝 말씀드린 부분인데, 기억나시나요?
'나플적없, 플큐킬각'
의 Flash(점멸)이 빠져있는 상태인데 내(레오나Leona(레오나)Flash(점멸)은 있는 상태라면
Flash(점멸)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를 이용해 반드시 킬을 내주셔야합니다.

레오나Leona(레오나)를 플레이할 때 특히  Flash(점멸)체크가 중요한 이유 중 하나에요.
적 미드와 우리 미드가 1:1을 하고나서 반드시 물어보세요.
'적 미드Flash(점멸) 빠졌어요?'
Flash(점멸)가 빠졌다고하면, 적극적으로 미드 로밍을 가서 Flash(점멸)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로 킬을 내주세요.
적 바텀 Flash(점멸)가 없을 때도 당연하고요.
레오나Leona(레오나) Flash(점멸)이 없고 내 Flash(점멸)은 있을 때 정말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반드시 의식하시고 플레이하세요!

영상 좀 보고갑시다!

나플적없 플큐킬각
적 점멸이 없으면 반드시 교전 유도로 이득을 더 굴리세요!

이렇게 적 뚜벅이 미드Orianna(오리아나)가 플래시Flash(점멸)가 없는 상황에서
레오나Leona(레오나)의 Flash(점멸)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는 거의 확정 1킬을 가져다줍니다.
적 뚜벅이 미드Orianna(오리아나)의 Flash(점멸)이 없으면 미드 로밍으로 게임을 터트리세요.


5. 평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평 와드 학살자

레오나Leona(레오나)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평으로 와드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를 혼자서 지울 수 있다는건
많이들 아실거에요.

레오나Leona(레오나)는 부쉬Brushmaker(수풀 가꾸기)Brushmaker(수풀 가꾸기) 장악만 성공하면 킬각을
보기 매우 편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처음 적 와드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를 평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평으로 깨냐 못깨느냐가
라인전 판도를 좌지우지할만큼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일부러 레오나Leona(레오나)는 초반에 적 원딜이나 서폿이 
와딩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을 할만한 자리에 대기를 타고 있다가
와드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를 보는 즉시 평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평으로 와드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를 학살해줍니다.

적이 레오나Leona(레오나) 이해도가 조금 있다면 부쉬에 와드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를 안박겠지만,
그냥 박아주는 경우가 훨씬 많아요.

가능하면 원딜에게도 핑을 찍어서 반드시 장신구 와드를 지워주세요.
CS는 놓쳐도 경험치는 주지만 와드는 10골드에 경험치까지 줍니다.

영상. 가야죠.
이번에는 영상 초반부, 레오나가 적 와딩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을 의식한 위치에서 
자리잡고 있는데 주목하여 다시 한 번 시청해봅시다.



6. Q평 이후 앞무빙 습관

레오나Leona(레오나)는 평Q평으로 평타를 우겨넣을 수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공속이 빠른 챔피언은 아니에요.

1렙 레오나Leona(레오나) 공속은 0.625죠.
따라서 Q평 이후에 그냥 적에게 어택땅을 찍어놓고 있으면
적 앞에서 버벅거리는 시간이 낭비된다는 뜻이에요.

그렇기때문에 평타 이후 다음 평타 딜레이 시간까지
레오나Leona(레오나)적의 뒤로 가서 후속 평타와 Q를 더 수월하게 박을 수 있도록
앞무빙을 쳐줘야합니다.

Q로 적을 멈춰놓고 그 사이에 적을 앞지르는거죠.


영상 마지막 17초 정도부터
자야Xayah(자야)에게 Q스턴을 넣고 레오나Leona(레오나)가 앞무빙치는 것을 보실 수 있죠.



레오나 스킬 'EZenith Blade(천공의 검)' 에 대한 이해


EZenith Blade(천공의 검) 스킬에 대한 이해도를 팍팍 높여봅시다.

1. 2렙 레오나는 강하다


이렇게 불리해보이는 상황에서도,
킬각을 볼 수 있는게 2렙 레오나죠.


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를 이용한 선 2렙 킬각잡기(★★★★★)






2렙 타이밍에 대한건 대부분 아시겠지만 간단히 설명드리면
첫 웨이브 6마리를 먹고, 두 번째 웨이브 근거리 미니언 3마리를 먹고 나면
바텀은 나눠먹기 때문에 둘 다 2렙이 되죠.

먼저, 라인이 도착하면 적의 견제를 적당히 피해주면서
가능한 미니언에 평타를 박아줍니다.

그리고 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은 적 근거리 미니언이 반피 이하 정도만 되면
한번에 터트릴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하는 거에요.

적 입장에서 레오나 2렙을 의식은 하겠지만,
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로 인해 생각보다 더 빠르게 2렙이 되는 것
잘 의식하지 못하게 되는거죠.

따라서 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 스택을 첫 웨이브 근거리 미니언에 하나 터트려주고,
두 번째 웨이브 마지막 3번 째 근거리 미니언이 반피 정도가 됐을 때
딱 터트려주면서 바로 E를 찍고 EZenith Blade(천공의 검)-점화Ignite(점화)-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연계를 하면
거의 대부분 킬각이 나오게 됩니다.

영상을 꾸준히 들여다보시면서,
몸에 체화될 때까지 실제 게임에서 연습하세요.


2. 사람의 추적자 레오나

Zenith Blade(천공의 검) 천공의 검 스킬은 판정이 매우 좋은편이에요.
아마 적이 Zenith Blade(천공의 검)를 맞고 Flash(점멸)을 써도 쫓아가는 사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EZenith Blade(천공의 검) 스킬은 사실 더 응용될 여지가 많아요.
생각해보면 Flash(점멸)도 따라가는데, 못 따라갈게 뭐가 있겠어요.
롤 최고 판정인 Flash(점멸)까지 따라가버리는 녀석이니까요.


영상으로 일단 보고 옵시다.
먼저 점멸Flash(점멸) 따라가기에요.

다른 영상들도 봅시다.
이런 식으로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평으로 일단 자야Xayah(자야)에게 기절을 넣어줍니다.
이 때 자야Xayah(자야)는 뭘 하고 있을까요?
저라면 쓰레쉬Thresh(쓰레쉬) 랜턴Dark Passage(어둠의 통로)을 마우스 부서질 정도로 광클 중일 것 같아요.
이런 심리를 이용해서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스턴이 풀릴 때 즈음, 아주 살짝 늦게 EZenith Blade(천공의 검)를 날려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사이좋게 랜턴Dark Passage(어둠의 통로)을 같이탈 수가 있게되죠.

여기서 팁을 얻을 수 있는데,
이렇게 적의 이동기나 점멸을 따라가는 플레이는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평을 박고 나서 바로 EZenith Blade(천공의 검)를 쓰지말고
사알짝 늦게.
사알짝 늦게 쓰면 적이 스턴이 풀리자마자
이동기를 보통 쓰려고하기 때문에 쫓아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스턴 이후 살짝 늦게 Zenith Blade(천공의 검)써서 같이 타고갑시다


이렇게 라칸Rakan(라칸) E도 한 번 같이 따라가주고요.

+ 이 영상에서 라칸 상대법을 좀 알 수 있는데요,
저런 상황에서 어차피 라칸은 어그로를 좀 끌고 
다시 자야쪽으로 돌아갈게 뻔하기때문에
라칸쪽을 쫓지말고 적 원딜을 우직하게 봐주시면 됩니다. 


3. Zenith Blade(천공의 검) : 나도 딜 있는데...

저만 그런건지는 몰라도, Zenith Blade(천공의 검)스킬은 광역 딜 스킬이라는 점
까먹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이는 나중에 또 설명할 WEclipse(일식),EZenith Blade(천공의 검)를 통한 라인클리어에도 유용하지만
바텀 2:2에서 최대한 적 2명에게 E를 맞도록해야
2명에게 데미지와 부가적으로 패시브도 둘 다 터트릴 수 있는 가능성이 생기죠.

따라서 가능하다면 적 2명이 일직선에 있을 때 E를 두명 모두에게 맞춰주시면
2:2 승리확률이 굉장히 올라가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나는 끝만 본다.

Zenith Blade(천공의 검)스킬에는 0.5초 동안 적을 속박하는 효과도 있죠.
그런데 만약 E를 적 여러명이 맞는다면,
맨 마지막에 맞는 적만 속박이 돼요.

그리고 레오나Leona(레오나) 또한 마지막 대상을 향해서 돌진하게되죠.
영상을 통해서 무슨 말인지 보여드릴게요.

이런 식으로 말이죠.
간혹 앞에 팀원이 대신 막아주고 있어서 그런가
은근히 E각을 주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저희는 무시하고 뒤에 있는 원딜을 조져줍시다!


(심화공략) 5.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과 EZenith Blade(천공의 검)

이 팁은 특히 초반 라인전에서 킬을 먹어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이 빠르게 나와
적과 이동속도 차이가 날 때 스노우볼을 굴리는데 더욱 중요합니다.

꼭 초반에 라인전을 이기지 않았더라도 나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이 있는데
적은 신발이 없거나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만 있을 때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주의! BGM이 깔린 짧은 영상입니다. 귀뽕에 주의해주세요)
영상 속에서 레오나Leona(레오나)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신고 있고,
적 바텀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인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EZenith Blade(천공의 검)각을 만드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의도적으로 EZenith Blade(천공의 검)거리가 안되도록 거리를 벌려주다가
적이 CS를 먹거나 견제를 하려고하는 타이밍에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의 우월한 이동속도로 한번에 접근하여
EZenith Blade(천공의 검)거리를 좁히는거에요.

스크린샷을 통해 조금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저기서 노란선은 레오나Leona(레오나)의 EZenith Blade(천공의 검) 스킬 사거리,
빨간선은 레오나Leona(레오나)와 코그모Kog'Maw(코그모)의 거리
주황색 원안에는 적이 먹어야할 미니언이 있는 상황입니다.

적 입장에서는 EZenith Blade(천공의 검)거리가 닿지 않기때문에 
EZenith Blade(천공의 검)스킬을 어느정도 의식은 하고있겠지만 그렇게 크게 주의를 기울이진 않습니다.

이렇게 일부러 EZenith Blade(천공의 검)스킬 사거리 밖에서 왔다 갔다를 반복하다가


코그모Kog'Maw(코그모)마지막 미니언 막타를 치려고 할 때쯤
확 코그모Kog'Maw(코그모)쪽으로 틀어서 움직이면
이동속도의 차이 때문에 코그모Kog'Maw(코그모)급하게 뒷무빙을 친다고 하더라도
상당한 거리를 좁힐 수 있게되고 그 덕에 저렇게
레오나Leona(레오나) EZenith Blade(천공의 검) 사정거리 안에 적이 들어오게 됩니다.

간혹 레오나Leona(레오나)를 플레이하시는 분들 중에서
초반 싸움을 이기고 너무 앞에서 적에게 위협만 주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렇게하면 적도 바보가 아니기때문에 레오나Leona(레오나) EZenith Blade(천공의 검)를 과하게 의식하게되고
너무 사리게 되면서 킬각이 줄어들게 됩니다.

특히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덕에 이동속도가 차이나는 상황이라면
이렇게 의도적으로 적을 안심시킬 수 있는 거리를 벌려주는 것으로
계속 킬각을 만들어 볼 수 있기때문에
알아두시면 스노우볼을 굴리는데 도움이 많이 되실거에요.

이런 플레이를 할 때
끈질긴 사냥꾼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도 소소하게 한 몫을 해줍니다.


레오나 스킬 'WEclipse(일식)'에 대한 이해


1. Zenith Blade(천공의 검)Eclipse(일식) 날아가면서 W켜기

WEclipse(일식)스킬은 EZenith Blade(천공의 검)스킬을 타고 적에게 날아갈 때,
그 때 켜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Eclipse(일식)먼저 사용하면 적이 
'레오나Leona(레오나) 들어오려나보다'하고 뒷 무빙을 먼저 치기때문이죠.
Eclipse(일식) 데미지를 입히기에도 Zenith Blade(천공의 검)로 날아갈 때 써야 타이밍이 잘 맞기도하고요.

많이들 알고 계시겠지만
실제 게임에서 꼭 실천하도록합시다.


꼭 체화시켜서 사용합시다.


2. Zenith Blade(천공의 검)Eclipse(일식) 라인 꿀꺽해버리기

이것도 알고 모르고 차이가 큰 부분이니
꼭 잘 알아두시고 실전에서 활용하세요.

레오나Leona(레오나) EZenith Blade(천공의 검)와 WEclipse(일식)는 광역스킬이죠.

여기선 라인을 Zenith Blade(천공의 검)Eclipse(일식)로 빠르게 미는 방법에 대해 배워봅시다.
Zenith Blade(천공의 검)와 Eclipse(일식)순차적으로 적 미니언 라인에 쓰고,
그 위에 원딜러가 광역 스킬을 덮어주면
엄청나게 빠른 라인 클리어가 가능해요.

이득보고 집갈 때 이렇게 하고 가면
게임을 더더욱 굳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레오나 'RSolar Flare(흑점 폭발)'에 대한 이해


매우 중요한 레오나Leona(레오나)의 궁극기Solar Flare(흑점 폭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흑 



1. 툴팁 뜯어보기


재사용 대기시간 : 90/75/60초
1렙 궁쿨이 90초...?
교전 유도를 위한 서폿인 레오나Leona(레오나)인만큼,
바텀에서 모든 것을 쏟아부은 영혼으 2:2 싸움을 하고 난 후
다시 각각 라인에 복귀하는 그 순간.
레오나Leona(레오나)의 궁극기Solar Flare(흑점 폭발)는 적 궁극기보다 대부분 빨리 돌아오게 되죠.
룰루Lulu(룰루) - Wild Growth(급성장)110초
소나Sona(소나) - Crescendo(크레센도)140초
쓰레쉬Thresh(쓰레쉬) - The Box(영혼 감옥)140초
알리스타Alistar(알리스타) - Unbreakable Will(꺾을 수 없는 의지)120초
자야Xayah(자야) - Featherstorm(저항의 비상)140초
기타 등등.
주요한 적 챔피언들의 궁극기 쿨타임을 생각해보면
적보다 확연히 궁쿨이 빠르게 도는걸 알 수 있죠.
이를 이용해서 라인에 복귀하면서 우리 정글러한테 뒤를 봐달라고하고,
먼저 돌아온 궁극기로 싸움을 열면 이득볼 확률이 매우 높아요.

관련 재탕 영상 한번 다시 보시죠.
이번엔 적 자야Xayah(자야)와 쓰레쉬Thresh(쓰레쉬)에 집중해서 봅시다.
아마 처음 영상을 보셨을 때 의문점이 남으셨을지도 모르겠어요.
'왜 자야Xayah(자야)는 궁을 안쓰지? 쓰레쉬Thresh(쓰레쉬)도 그렇고. 바보들인가?'
그런데 이게 위에서 설명한 궁쿨을 이용한 전형적인 플레이 패턴이에요.
이전에 레오나는 바텀 교전에서 자야Xayah(자야)에게 4킬이나 내주게되면서
쉽지 않은 흐름이었지만,
라인에 복귀한 뒤 레오나는 궁이 돌고 적들은 궁이 없는 이 타이밍에
럼블Rumble(럼블)에게 뒤를 봐달라는 콜을 했죠.
그리고는 이렇게, 매우 큰 이득을 챙기고요.

반드시 궁쿨을 의식하면서 플레이하기. 잊지맙시다.



데미지, 기절, 둔화... : 얘네는 다들 아실테니 Pass.



시전 후 5초 동안 '작열 효과'를 얻습니다. 
다음 기본공격 3/4/5회 동안 사거리 100증가, 추가마뎀, '패시브Sunlight(햇빛) 적용'
제일 중요한건 마지막 패시브 적용부분이에요.
평타 한방 한방 당 패시브Sunlight(햇빛)가 터져버리기 때문에 이를 의식하고 플레이하면
좋은 장면들을 만들어 낼 수가 있죠.

영상 갑시다.

나서스Nasus(나서스)를 잡아낸 후 나미Nami(나미)를 쫓아가며 궁 평타를 때립니다.
그런데 나미Nami(나미)에게는 트위치Twitch(트위치)의 맹독이 묻어있죠.
그래서 Solar Flare(흑점 폭발) 평타 한방 한방에 패시브Sunlight(햇빛)가 터지면서
큰 데미지가 들어가는걸 볼 수 있습니다.


궁극기Solar Flare(흑점 폭발)가 빗나가며 스킬 연계가 좋진 않았지만,
자이라Zyra(자이라)의 식물이 패시브Sunlight(햇빛)를 터트려 줄 것을 생각하며
Solar Flare(흑점 폭발) 평타로 적을 잡아내는 모습입니다.
리산드라Lissandra(리산드라)에게는 자이라Zyra(자이라) 식물에서 묻은 리안드리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도트딜때문에
패시브Sunlight(햇빛)가 터지면서 잡아내는 것도 볼 수 있죠.

위에서 보시다시피 레오나Leona(레오나) 궁극기Solar Flare(흑점 폭발)
우리 팀원의 도트딜과 매우 궁합이 좋습니다.

우리 팀원의 Ignite(점화)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말자하Malzahar(말자하)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
모데카이저Mordekaiser(모데카이저)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
미스포춘Miss Fortune(미스 포츈)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
트위치Twitch(트위치)   Deadly Venom(맹독)
코르키Corki(코르키)   Gatling Gun(개틀링 건)
기타 등등

팀원의 도트딜과 궁Solar Flare(흑점 폭발) 평타 시너지를 의식하며 플레이하면
안보이던 킬각이 보일 때가 있으니 알아두세요!



2. 레오나 궁Solar Flare(흑점 폭발)은 참 길다.

Solar Flare(흑점 폭발)은 길죠.
그런데, 다른 긴 사거리를 가지는 스킬들하고
레오나의 Solar Flare(흑점 폭발)는 구별되는 특징이 있어요.

Solar Flare(흑점 폭발)는 투사체 형식이 아니라는거죠.

즉, 날아가는 딜레이가 없기때문에
최대사거리에서 쏘던 눈앞에서 쏘던
똑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뜻이에요.

이런 레오나Leona(레오나) 궁극기Solar Flare(흑점 폭발)의 장점을 적극 활용하면
적이 안전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지점에 포지셔닝을 하고 있어도
예측을 뒤엎고 잡아낼 수도 있습니다.




안전지대는. 없습니다.
Solar Flare(흑점 폭발)Solar Flare(흑점 폭발)Solar Flare(흑점 폭발)



3. Zenith Blade(천공의 검)Solar Flare(흑점 폭발) E날아가는 도중에 궁

Zenith Blade(천공의 검)Solar Flare(흑점 폭발)콤보가 가능하고 상당히 자주 사용됩니다.
Zenith Blade(천공의 검)는 0.5초 속박으로 속박시간이 짧은 편이에요.
그런데 그 시간동안 날아가면서 Solar Flare(흑점 폭발)를 박아주면,
논타겟인 Solar Flare(흑점 폭발)스턴을 거의 확정적으로 박을 수 있기때문에
CC연계 측면에서 이득을 볼 수 있게 되죠.
특히 이동기가 있는 적 챔피언(Flash(점멸)포함)을 상대할 때 더욱 의미가 있는데,
상대가 이동기를 쓸 시간을 안주기 때문에 더 확실한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E-R의 경우 특히 레오나가 적에게 보이지 않는 곳에서 습격을 할 때 사용하면
성공률이 더욱 높아집니다.

아래 영상을 봐보시면 쉽게 알 수 있으실거에요.
Zenith Blade(천공의 검)-Solar Flare(흑점 폭발) 연계를 통해 상대가 점멸을 사용하지 못하게 해주세요.

이런 식으로 상대방이 이동기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기때문에
Zenith Blade(천공의 검)-Solar Flare(흑점 폭발)이 숙련되면 이전에 보지 못한 더 확실한 킬각이 보이게 됩니다.
만약 Zenith Blade(천공의 검)-Solar Flare(흑점 폭발)을 하지 않고 Zenith Blade(천공의 검)로 붙고나서 Solar Flare(흑점 폭발)을 쓰려고하면
르블랑이 WDistortion(왜곡)로 레오나 Solar Flare(흑점 폭발)을 피하게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별 설명

Targon's Brace(타곤산의 보호)
Sightstone(시야석) 삭제 이후 신발보다도 먼저 업글하는게 좋아졌습니다.
450원이 있으시면 고민말고 업글해주세요.
레오나는 근거리 챔피언이기에 아무 너프도 받지 않았고
450원만 모으면 시야석 효과가 발동되기때문에 
현재 엄청난 가성비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스노우볼 챔피언인 레오나에게 가장 적절한 신발입니다.
타곤산 업그레이드 이후 빠르게 올려주세요.
올린 이후에는 로밍 선택지도 넓어지고, 라인 킬각 잡기도 편해집니다.


Face of the Mountain(성위의 유물)
저렴한 가격에 꿀 스텟들 + 와드 4개 충전
먼저 올리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다만 지크 효율이 좋을 것 같은 판이라면
지크를 더 빨리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

적절한 방마방과 은근히 레오나의 약점인 마나 보충 및 쿨감
아이템 스펙만 놓고봐도 쓸만하며, 이 전에 버프를 상당히 많이 받았습니다.
가격도 2250원으로 매우 저렴한 편이고요.

특히나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을 코어템으로 올리는 원딜들과의 시너지가 정말 좋은 편입니다.
만약 우리 원딜이 Twitch(트위치)Kalista(칼리스타)Jinx(징크스)와 같이 루난을 가는 챔피언이라면
지크를 빠르게 올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Knight's Vow(기사의 맹세)
 연달아 너프를 먹긴했지만
여전히 쿨감도 붙어있고 좋은 아이템입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현재 좀 애매한 아이템이 되긴했지만
여전히 적 광역딜이 많을 때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액티브 아이템이 솔라리 정도 뿐이어서 막템으로 영광을 가도 괜찮아졌습니다.
상황에 따라 Redemption(구원)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Zz'Rot Portal(즈롯 차원문) 등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정말 돈이 남아도는 극후반이 아닌 이상 핑와 2개를 들고 다니시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Q버프덕에 통계 상으로는 살짝 우위를 점하고있긴하나
알리스타 상대로는 먼저 적 원딜을 물어도 알리스타가 우리 원딜을 밀어내면서
킬각을 흐리거나 반대로 역킬각이 나오는 일이 잦기때문에 상대하기 힘듭니다.

알리스타 궁극기때문에 6렙 이후에는 정글러를 불러도 킬각 잡기가 쉽지 않고요.
그래도 6렙 이전에는 Q버프때문에 각을 잘 보면 이기는 각이 잡히긴하니
잘 노려봅시다.

저는 일단 알리스타를 상대하면 라인전이 너무 생각할게 많고 귀찮기 때문에 밴을 하는 편입니다.
잔나
레오나의 E를 잔나가 Q나 R로 끊어버립니다.
더 문제는 보호막이나 궁 힐때문에 킬각이다 싶어서 들어갔다가도
역관광당하는 일이 많다는 점이죠.

최근에는 잔나가 많이 약해지고 Q 딜레이가 길어져서 할만해졌지만
메타가 돌고돌다보면 꼭 레오나 카운터로 다시 돌아올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특히 잔나의 경우 정글러를 뒤에 콜해놓은 뒤 일부러 물려서 점멸로 빠져나가는 식의
낚시플레이를 자주 시도하기때문에 진입하시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모르가나
모르가나의 블랙쉴드가 걸리는 순간 레오나의 스킬은
허약한 깡딜의 CC기 없는 허접한 스킬로 변해버립니다.

E를 맞추어 날아간다고 해도 일자로 돌진하기 때문에
모르가나가 Q를 맞추기도 쉬운 편입니다.

역시 상대법은 모르가나 스킬이 빠지거나, 일부러 빠지는걸 유도한 뒤에 싸움을 걸어야합니다.

통계상 전적도 좋지 않고 여러모로 까다롭긴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르마
나미, 카르마, 소나, 룰루, 질리언, 라칸 등 유틸형 서포터 모두 포함됩니다. (소라카 제외)

일단 적이 물몸 유틸폿이면 모두 카운터가 가능하며
질리언같이 Q 한방 한방이 중요한 챔피언은 Q 쐈을 때 물면 무조건 이깁니다.
벨코즈
자이라, 벨코즈, 바드, 럭스 ,애니 같은 챔피언이 포함됩니다.
예외적으로 딜 서폿이지만 브랜드는 스킬 구조상 레오나가 상대하기 까다롭기때문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에는 넣지 않습니다.

이 챔피언들은 일단 어떻게든 점멸만 빼놓으면 점멸Q-R, E-R 등으로 연계할 시 거의 킬각이 나오기때문에 상대하기 쉽습니다.

초반에 너무 앞포지션잡고 체력이 다 빠지고 시작하지만 않으면 됩니다.
애쉬
트위치, 코그모, 애쉬, 진, 바루스, 미스포춘, 징크스 같은 챔피언들이 포함됩니다.
또한 미드 뚜벅이 챔피언인 신드라, 오리아나같은 챔피언도 여기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레오나의 E 스킬은 미니언을 관통한다는 엄청난 이점이 있기때문에
뚜벅이 원딜러를 상대로는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궁극기의 사거리도 매우 길고 투사체가 아닌 판정이기때문에 궁극기를 배운 이후로는 이 챔피언들을 상대할 땐 일단 억지로라도 점멸만 빼놓으면,
한타 때 무조건 궁박고 포커싱하게되면 중후반에도 이기기가 매우 쉬운 편입니다.
이런 뚜벅이 챔피언들을 상대할 땐 플체크를 잘 하시고 노플일 때 한타를 여세요.

상대방 아이템 대처
어떤 챔피언들을 플레이해도 마찬가지긴 하지만
상대방의 초시계(초시계 키트)(존야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수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정화Cleanse(정화)는 꼭 체크하시고 플레이하셔야 합니다.
진입챔인 레오나 특성상 상대가 똑똑하다면 일부러 각을 주고 낚시를 할 가능성도 있고
EZenith Blade(천공의 검)한방 잘못 꽂았다가 상대 한명한테 어그로 쏠리고 한타 대패로 이끌 가능성이 큽니다.
수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의 경우 상대방이 반드시 수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쓸걸 꼭 생각하고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나 RSolar Flare(흑점 폭발) 중 하나로 CC를 걸면 상대가 수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반응을 할텐데
이 때 남아있는 스킬로 추가 스턴 연계를 바로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셔야합니다.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RSolar Flare(흑점 폭발)을 둘 다 사용하시지말고 상대방의 수은을 보고나서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RSolar Flare(흑점 폭발)중에 남은 스킬로 추가 스턴을 걸어주시면 됩니다.)


스킬 배분
교전에서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RSolar Flare(흑점 폭발)을 사용할 때 상대 한명한테 스킬을 과투자하시면 안됩니다.
물론 이는 중후반 한타에서도 생각하면서 하면 더 좋긴하지만
특히나 스킬샷 하나하나가 정말 중요한 초중반 소규모 교전에서 더욱 중요합니다.
주로 정글을 끼고 미드쪽에서 3:3 전투를 한다거나 할 때 이런 상황이 자주 발생하는데,
예를 들어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를 적1에 사용하고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스턴 시간동안 아군이 충분히 적1을 마무리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RSolar Flare(흑점 폭발)을 적1에게 연계하여 쓰지말고 아껴두거나 적2에게 사용하여 추가킬을 노려보는 등의 플레이를 해주셔야합니다.
이런 스킬 배분 차이로 완전히 터질 게임이 이득을 생각보다 못본다거나 오히려 교전에서 패배할 수도 있는 가능성이 생기기 때문에
생각하시고 플레이하셔야 싸움을 훨씬 잘 할 수 있습니다.

스킬 배분에 대한 부분은 아니지만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RSolar Flare(흑점 폭발), RSolar Flare(흑점 폭발)-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로 연계할 때 상대 챔피언 머리 위에 떠있는 남은 기절 시간을 보시고 최대한 늦게 스킬을 연계해서 CC 시간을 길게 가져가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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