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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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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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대가 되지않는방법

- 응나도알아(2019-01-21, 조회수: 3803)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기민한 발놀림+마법 보조룬(혹은 결의보조룬)
가장 무난한 룬 상대바텀이 블라디원딜 이거나 이즈케틀처럼 딜교가 힘들고 짤짤이가 성가신애들 그리고 서폿이 딜포터일때 들어줍니다 

칼날비 + 정밀보조룬
이건 서폿상성이 우리가 좋고(나미 추천)상대서폿이 물몸일때 가면 베인으로 라인전 압살가능합니다 그리고 우리팀포커싱한애 누킹이 가장 잘되는거같음 싸울때 구인수 스택도 잘쌓임 암살룬이라고 생각함 근데 우리팀서폿구데기에 상대조합이 좋은경우나 일방적으로 짤짤이 쳐맞을땐 비추천 

집중공격+지배보조룬 
이것도 상대조합이 만만하거나 서로 딜교를 걸수있는 조합일때 가면 왠만해선 안지거나 피흡면에서 딜교이득을 볼수있고 집공이 후반에 확실이 앞라인 녹일때도 좋고 총체적인 딜은 가장쎈거같음
치명적속도 이건 잘안해봐서 모르겠는데 확실히 후반이나 한타할때는 칼날비상위호환이긴한데 칼날비패치되고나선 쿨탐이나 여러면에서 칼날비가 더좋은거같음 그리고 칼날비들때 지배를 주룬으로 해서 피흡이 좀더잘되는것도 매리트가있는거같음 칼날비랑 비슷하게 누킹잘되고 상대방 하드탱커없을때 한타딜량 젤잘뽑히는것같음(탱커있을땐 집공이 더나은듯)
서폿 피들이거나 애쉬미포조합같은 더러운조합이면 정화도 고려하지만 왠만하면 서폿보고 모르가나해달라거나 하세요 힐이좋습니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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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봤을떈 우리팀이 cc가 매우좋고 바텀핫플이다 싶으면 w먼저 찍는것도 좋지만 왠만한 솔랭에선 서폿 스킬못맞추고 라인 당겨지거나 3타넣기 힘들기때문에 라인전 끝나기전까진 q계속 찍는게 맞는거같음 q다찍을때 까지만 게임안터지고 라인전 무난해도 그베인은 잘클가능성이 높음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e이거 우리팀갱킹왔을땐 그냥 봉인하셈 이거진짜 잡을꺼 못잡는경우많음 어지간해서 벽에 딱붙어있거나 cc먼저 걸려서 쓸때 아니곤 방생하면 울팀정글 서폿 +나자신 자괴감 때문에 게임 확말림 그리고 바텀 2대2 교전때 e플 쓸타이밍은 내가 점사가 안될때 쓰는거임 각잘보고 e플 쓰면 질거도 이기고 좋긴한데 자기 다쳐맞고있는데 앞점멸 쓰면서 벽궁 쳐박고 바로 점사당해서뒤지면 서폿은 역겨워서 바텀안갈수도있음 그리고 한타할때 궁쓰는 타이밍은 항상 궁에대해 숙지를 해야함 (이속증가와 은신 데미지강화로 인한 딜버스트) 정석적인 한타에선 그냥 앞라인 때리면서 구인수 스택좀 쌓다가 상대브루저나 누커가 날 떄리러 온다 싶으면 궁은신으로 포커싱을 벗어나고 나머진 유동적으로 탱커마저녹이거나 우리팀이 포커싱하는애 굴러가서 같이 때려주거나 하는거임 나머지도 상황마다 달라서 설명하기 좀그런데 옛날 베인매드무비처럼 궁은신해서 1초만에 적딜러 녹이고 구르면서 빠져나가던가 1대5하는 베인은 할수가없음 그니까 궁은신은 어그로 핑퐁으로 쓰고 그냥 앞라인만 살살치면서 빈틈을 잘봐야함 상대스킬 안빠졌는데 앞구르기하면 그냥 베인접으면됨 절대 들어갈타이밍이라고 궁은신 앞구르기하지말고 어그로 핑퐁하면서 궁은신으로 빠진다는 생각으로 하셈 앞구르기는 적팀앞라인이 녹았거나 우리팀이 상대딜러 잘물었을때나 하는거임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45/80/115/150/185(+0.5 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몰락구인수까진 고정이고 그담부터 방템섞어주는거 추천함 솔직히 베인 몰락구인수 전까진 딜이 많이 안쎄서 할수있는 플레이가 줄어듬 그냥 스펠과 스킬을 잘활용해서 생존해야하고 최소한의 딜은 넣어야 한타때 원딜차이소릴 안들음 라인전 터졌거나 포탑밀렸을때 그냥 계속 파밍만 하셈 상대 바텀이 스왑하면 그라인 따라가서 파밍하고 서폿이랑 정글한테 자기 봐달라고 하고 둘다 손절당했으면 그냥 서폿을 다른라인 보내고 혼자 파밍하셈 베인은 2.5코어부터 딜제대로 나옴 라인전 버러지라고 우습게보고 짜르러갔다가 3코어나온 베인한테 1코어차이나도 솔킬따이는 일이 발생함(물론 그냥우직하게 싸우면 안되고 벽궁박고 잘싸웠을때) 그러면 상대는 계속 베인 잘크게 냅두면 안되서 베인한테 어그로 쏠리거나 아예 바론을 가거나 미드에 쌈걸어서 게임굳히려 할텐데 그때 판단을 잘해야함 이건 잘크건 못크건 공통임 잘커도 합류해야할때 안하고 스플릿만 하면 게임 다비벼짐 마지막으로 라인전 잘할자신없거나 최소한 반반갈자신 없으면 왠만하면 하지마셈 우리팀 상체가 든든하거나 로밍챔이라 상대가 압박을 쉽게 못하는 조합이나 게임말려도 버텨줄수있는 조합아니면 그냥 베인 아무것도 못하고 게임 끝남 베인 아무리 버프먹고 좋아졌다해도 라인전 구데기인건 여전하고 서폿을 믿으면안됨 그래서 라인전반반가거나 파밍만 잘해도 베인은 잘한건데 아무리그래도 아랫티어에선 윗라인 터지고 15gg각 나오기때문에 팀원이 잘받쳐주는게 중요함 루시안이나 비원딜바텀 처럼 초중반에 쎄거나 서폿올려보내도 2대1 파밍가능한 챔이 더좋은건 사실임


라인 / 정글 운영법

 뒤지지만 말고 cs잘받아먹고 딜교할때는 이길수있는지없는지 제발생각하고 하셈


초반 운영법

 초반에 베인이 할수있는 운영이란 없음 라인주도권잡으면 갱킹유도하는거 정도?

중반 운영법

 중반도 솔직히 우리팀이 잘커서 유리한경우아니면 파밍만 하셈 잘컸으면 스왑하거나 스플릿해주면서 이득만보고 못컸으면 내가 미는라인에 상대미드정글이없기를 기도하면서 파밍하셈

후반 운영법

 베인할때 느끼는게 한타진입타이밍이랑 합류타이밍 이거두개가 젤중요함 빅웨이브 몰려서 라인 푸시하고있으면 기가막힌 타이밍에 우리팀이 이니쉬걸거나 물리는게 다반사라 그럴땐 우리팀에 젤쎈놈이나 정글이 살았는지를 봐야함 어짜피 정글짤리거나 젤쎈놈죽으면 타워한두개는 줘야함 상대가 바론가도 정글이나 쎈애없으면 막거나 스틸하기 힘듬 그래서 그럴때를 잘 구분해야하고 내가 제일 강한데 우리팀이 미드에서 죽었다 싶으면 상대팀집을 먼저 다밀어버리겠단 마인드로 미는거 아니면 왠만하면 합류하든지 집막아야함


팀파이트시 역할

 베인은 한타할때 진입각이 제일 중요함 제발 앞구르기나 앞무빙 앞포지션 잡다가 빈사되지말고 우리팀이 물거나 상대가 무리하게 들어올때까지 기다리셈 우리팀이 뒤봐줄때 꼬리만 살짝쳐주면 됨 그것만으로도 상대가 못하면 눈뒤집혀서 물러옴 대처만 잘하면 끝임 그리고 한타 5대5가 질꺼같으면 앞구르기하면서 무리할 생각을 하지말고 짤라먹거나 스플릿으로 이득볼생각하셈 베인 5대5보다 1대1 2대1에서 유리하기때문에 한타 안될꺼같으면 내피지컬믿고 우리팀 미드보내고 사이드만 미셈 (물론 상대정글이나 미드라인에 와딩이 필수여야함) 그래야 베인으로 1대5를 해도 운좋으면 한두명은 잡고가기떄문에 이득볼수있음 


챔피언별 대응법

 Lucian(루시안)베인장인분들이나 윗티어 분들이q피하고 잘하면 할만하다고 했는데 그런거없음 애초에 베인그정도로 잘하면 이공략 안봐도됨 브실골플 눈높이라 스킬 못피하고 우리팀 서폿상성도 안좋으면 킬각 진짜 잘나오고 라인전 끝나고도 맞다이 질수있는놈임 조심해야함 

Caitlyn(케이틀린)사거리 얘만나면 아웃복서마냥 원투 계속 짤짤이 맞고 빈사되서 집가고 cs놓치고 심지어 포탑끼고도 쳐맞는애가 얘임 왠만큼 베인을 봐주지않으면 그냥 아무것도 못함 라인 밀텐데 갱콜해서 몇번잡으면 디나이할수있긴함 근데 그것도 정글이 잘봐주고 서폿상성이 좋아야하는데 그거안좋으면 걍 라인전끝임 


Smite(강타)Exhaust(탈진)그냥 정글이 잘봐주면 라인풀리고 서폿상성이기면 라인전도 이기고 그럼 서폿상성이나쁜데도 저런애들상대로 베인을 픽한다? 상체라인 못이기면 겜지겠단 거임

마치며

 라인전-안죽고 파밍

 운영  - 합류타이밍 이랑 상대팀위치 봐가면서 파밍

 한타  -진입각만 잘봐도 왠만하면 이김 괜히 후반챔이아님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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