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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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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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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패치로 떡상한 치명마이

- 이제막어쌔신(2019-02-07, 조회수: 4383)

이제 골3딱인 마이충입니다. 시즌 3부터 마이만 2천판 했네요 영정 한번 먹어서 다시 시작했어요. 

각설하고 오늘자로 무대, 정수가 롤백돼서 혼란이 많으십니다. 템트리 정리해드립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먼저 룬입니다.

치명타 마이인만큼, 수확을 들어줍니다.

Q. 요즘 칼날비가 핫하던데 왜 안드나요?
A : 칼날비는 초중후반 빠르게 평타를 박아서 순간 DPS 를 극대화 하는 룬입니다. 하지만 한타에서는 거의 없는 특성이나 다름없고 이마저도 한대 쳤는데 CC기맞고 도망가면 룬은 쓸모가 없어집니다. 그에비해 어둠의 수확은 후반 지향형으로 
초반이 좀 약한 대신 후반에 미친 포텐을 보여줍니다.

단.

탱커가 둘 이상이거나 CC가 많고 오래 버티지 못할거같으면 "마이를 하시면 안됩니다" 
많은분들이 간과하는게 있는데 마이는 모든 상황에 다재다능한 챔피언이 아닙니다. 카운터가 뚜렷하고, 
스킬셋과 딜링 방식에 따른 한계가 있어 어떤 상황에서는 꺼내면 안되는 픽이기도합니다.

마이를 꺼내면 좋은 상황은   
1. 팀에 어그로 핑퐁이나 이니시가 좋은 챔이있다 ( 나에게 쏠릴 어그로를 대신 받아준다)
2. 상대팀에 탱커가 별로없고 물몸이다
3. 팀에 초반 라인전 깡패나 갱호응이 좋은 챔피언이 있다
정도가 있고

마이를 꺼내면 안되는 상황은
1. 팀에 이니시를 걸 챔프가 없다
2. 적팀에 확정 CC 나 하드 CC (제압, 변이, 기절, 에어본) 를 가진 챔피언이 있다
3. 픽창에서 분위기가 안좋다 ( 정치 당하기 딱좋음)
이정도 가 있습니다.

치명마이 글이니 치명마이 룬만 설명 하겠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정말 중요하고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마이 Q는 신중하게 써야합니다.

장인과 충은 Q 판단력에 달려있다고 할정도로 Q는 중요한데요.

스킬을 씹거나, 이동기와 함께 따라가면서 유리한 상황을 만드는게 가장 중요하고

때론 아 이건 Q평이면 바로 잡겠다 싶은 각이 나오면 과감하게 선진입을 해서 (상대 CC가 빠진상태)

펜타를 거둬내는 판단력도 중요합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정수약탈자는 쇼진의 창입니다.

가장 핵심 아이템은 "제어 와드" 입니다. 템창이 남는데 75원이 있다, 무조건 제어와드를 사가야합니다.
마이하면서 Q 각을 보는거만큼 중요한게 "시야"입니다. 상대가 내가 있는걸 알면 내가 Q로 들어올것도 알기때문에
풀템이 나와도 다굴맞고 질수가있습니다. 그러니 대기를 하던 갱각을 보던 꼭 제어와드를 들고다녀야합니다.

일단 첫템은 용사를 갑니다. 바로 코어템을 올리기엔 비싸서 올리기가 버겁습니다.

그다음이 갈립니다.

1.유령 무희
이번에 패치되면서 사면 생존력이 높아집니다. 거의 자동실드 하나 달고다니는거라 진짜 죽을뻔한걸 살수있습니다.
무난한 경우에 가줍니다.

2.무대
게임이 너무 잘풀렸다 싶을때 가줍니다. 망했을때가면 복구가 안됩니다.

3. 스태틱
생각보다 딜이 안나와서 생존력이 높은 팬댄을 먼저가주는데 간혹 진짜 노CC에 핵유리몸일때만 가줍니다.

이후
쇼진의 창을 가주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절대못이깁니다. E 돌리는거 플로 뺐다가 다시 들어가서 싸워야되는데
그래도 딜이 밀려요
레넥톤
기절만 안맞으면 할만한데 기절을 직접맞으면 따기 진짜 번거롭습니다.
리 신
얘는 맞다이는 거의 필승인데 초반에 스노볼링이 너무 굴러가버리면 돌이킬수가없어서
꼭 가는데마다 따라가 주셔야합니다. 궁때매 정말 확실한거 아니면 맞다이 비추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비전 따라가주면 됩니다.
소라카
침묵이 매우 빡치긴 하지만 치명마이는 그딴거 필요없고 1초컷 가능합니다.
징크스
걍 걸레짞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추후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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