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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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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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가나, 타락한 자
Morgana, The Fall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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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 미드감전몰가 최종 (한타영상첨부)

- 무료하다(2020-02-12, 조회수: 82343)


감전벨트미드모르가나 
영상하나로 어떤느낌인지 설명하겠습니다. 
허리를 자른다.


중앙에 파고든다. 

체력으로 버틴다-> 적이 딜을 넣을시 스턴이 걸리므로 죽일수 없다 and 궁 피흡이 5인박을시 400정도 받는다 생각하고 (치감 고려후)  블쉴 마딜 막는다 하면 체력 3000정도로 진입하다 생각하셔도됨.

순간적으로 진입한다.

적을 와해시킨다.






11/6일 마스터 승급









인증용 ㅎ 순수 미드 감전모르가나로 플레이




안녕하세요. 7년차 모르가나 원챔유저 모르가나만판다입니다. 

현재 미드 모르가나는 2가지로 분류되지만 이제 이 공략이후로 3가지가 됨을 알려드리며 시작합니다.


이룬은 라인전단계에서 마나관리를 할줄 아시는분이 쓰시면 좋을것입니다.

마나관리가 자신이없으시다면 선템으로 마나수정을 우선 가시고 벨트 후 루덴트리로 올리 셔도 무방합니다.



아 참고로 필요한 부분만 읽어주세요. 
쓸모없는 말도 많고 제가 섬세하지 못해서 꾸미고 이런건 못하겠네요.


감전 벨트의 장단점


장점 -

1. 순간딜교에서 적원딜이 잘커도 원콤낼수 있다. 

2. 점멸만 있으면 한타에서 주인공이 된 느낌이 난다.

3. 1:1 단계에서 적의 풀콤보를 맞아도 한번 버틸 수 있다.

4. 1:1 혹은 한타에서 상당히 강력하다.


단점

1. 이 룬은 마나템과 쿨감을 버린다.

2.  한타에서 한번 꽝!! 붙는 것을 전제로 가는 룬이기에 길게 싸우면 불리하다.

3. 한타를 전제로 가는 룬과 템트리이기 때문에 스플릿에 취약하다.( 속도 , 마나 포기 - 마나는 관리할 수 있으나 속도부분은 로밍이나 스플릿에서 전체적인 취약점이 된다.)


모르가나 콤보 요약

1. 라인전 단계 콤보
평 w 평  (굳이 미니언 위에 W 뿌릴 필요가 없음 - 마나 충분할시 딜교 and 라인전 단계에서의 딜교)


2. 벨트 궁 점화 -> 가장 중요한 콤보  1초안에 3키를 누룰 수 있어야하며 점화의 타겟팅이 가장 중요함(밑에설명)


3. W 벨트 평 ->  Q와 R을 아껴놓을수 있는 일방적인 딜교  , 다만 40초동안 장전시간 필요 ㅎ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9 (+90) 2089 마나 340.8 (+60.0) 1360.8
공격력 55.5 (+3.5) 115 공격 속도 0.625 (+1.53%) 0.788
5초당 체력회복 5.5 (+0.4) 12.3 5초당 마나회복 11 (+0.4) 17.8
방어력 25.38 (+3.8) 89.98 마법 저항력 30 (+0.5) 3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50.0 450.0

일단 감전을 소개하기에 앞서 미드 몰가 유저들이 들고 있는 룬을 설명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빙결 콩콩이 유성 각각 150판 이상 해보고 내린 결론이며, 절대 주관적인 생각일뿐 여러분에게 강요하는게 아니니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빙결
장점 = 예전 리산드라와 비슷한 느낌으로 운영가능. 
        추노에 좋음
        생존기가 생김 

단점 =  실력이 안늠 
         바텀이 불리할시 역전 불가
         초반 정글 주도권 제로 

단, 상위티어 기준임을 명시합니다. 

빙결은 솔직히 말해서 전 부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유는 메타상 한번씩 미드몰가 하시는분은 상관없지만 
미드몰가를 원챔프로 하시는분들은 이거해서 실력 절대 안늘어여. 

이긴다 = 나 실력 좋아졌다, 이 공식이 아닙니다. 
빙결룬은 

이겼다 = 버스탓다  입니다.

이 룬은 버스타기 좋긴하지만 운이 상당한 영향을 끼칩니다. 
주도적인 판이 있을 순 있습니다. 상대가 Q를 잘맞고 킬각도 잘내주고 갱각도 잘내주고..
 
하지만 여러분이 총 100판을 했다고 했을때 주도적인 판이 많을까요? 
절대 그럴 수 없습니다. 
빙결은 초반부터 후반까지 딜로스가 상당합니다. 
그걸 쿨감으로 스킬 자주 써가면서 커버하지만 초반 정글 싸움에 압도적으로 불리함이 있습니다. 

1렙떄 딜로스 뭐 30~40 정도
2렙때 딜로스 50~60 정도 이렇게 계산해도 이 차이로 ..
한끗차이로 초반 2:2 싸움구도가 패배한다면 게임은 거기서 끝나게되죠.


그래서 빙결을 만약에 들고 싶으시다면 생각을 해야합니다. 
빙결을 들었을때 좋은 상황이 있습니다. 

1. 적이 들어오는 조합의 근거리 챔프 다수 포진 

2. 아군 DPS가 상당히 높다 
(정글 원딜의 경우로 생각하시면 되고 
아군정글이 육식 적 정글이 초식 이럴경우 혹은 

아군 ad가 루샨 카이사 등등일떄)

이 2가지의 경우에만 좋은 승률을 보장합니다. 
아군 정글 초식일때 들면 승률 30퍼 미만이므로 조심

참고로 무협지님 영상때문에 빙결이 유행했고, 초반 승률은 좋았죠.
근데 결과적으로 1주만에 승률은 다시 51퍼로 수직하락하고 점점 떨어졌습니다.


2. 콩콩이/유성

둘의 차이는 유통기한이라고 생각합니다. 
콩콩이는 몰가 블쉴이 쿨이 길어 보호막으로서의 의미는 거의 없다 생각하셔도 되구, 초반 딜교단계에서 라인전 자신감이 있으시다면 상당한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번 귀환 후에는 라인전에 그렇게 큰 영향은 없습니다. 
제가 콩콩이를 좀 안좋게 보는 이유는 흡혈 때문입니다. 
요즘 개나소나 흡혈이 기본셋팅입니다.
콩콩이 딜은 흡혈에 막히게 되어있습니다. 

대략 유통기한 15분 정도


유성은 10분 정도 더 갑니다. 
콩콩이보단 딜량 안좋다고 판단할지 모르지만 한타때에는 한번에 더 큰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포킹쪽으로 가실때 들어주시면 됩니다. 

단점은 라인전단계에서 좋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콩콩이가 훨씬 쎄죠. 
흠, 유성은 그렇게 큰 단점이 없긴하네여 그래도.

빙결 = 유성 > 콩콩이   뭐 이런식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주도적으로 하는 플레이를 좋아합니다. 

모르가나의 역할 

총 2가지라 생각됩니다. 

서포팅형 미드라이너 
어그로 미드라이너 

여기서 어그로는 어그레시브, 즉 공격적인 미드라이너를 뜻합니다. 


서포팅형은 말그대로 포킹식으로 플레이하며 아군에게 타이밍 블쉴을 줘 상황을 뒤집는 모르가나입니다.

서포팅형의 장점은 유리할때 승리를 굳히기 쉽다는점에 있습니다. 
타워를 압박하는 대치단계에서 엄청난 이득을 취할 수 있죠.
제라스처럼 플레이하시면됩니다.

단점은 불리할때 노딜처럼 느껴질것이란것과 역전이 불가능하다란 점입니다. 
왜 노딜처럼 느껴지느냐~ 하면 템이 비싸거든요. 

일단 루덴 3200원 합니다. 
킬 못먹고 cs만 먹으면 그거 하나 뽑는거 최소 15분 걸립니다. 
그럼 20분에 주문력 150~180 정도입니다. 룬 어케 드냐에 따라 달라요. 150 주문력 Q 날려봐야 빈사상태까지 가진 않습니다. 


그리고 역전이 불가능하다~ 란 말은
일단 뭐, 역전할 수 있는 판도 있겟죠. 다만 그 확률은 적 원딜의 성장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단 서포팅형 몰가는 적 원딜이 5킬이상 먹게되면 겜 뒤집는게 불가능합니다.(적 원딜러가 생각이 없으면 모르지만 뭉쳐있는 원딜을 끊기는 상당히 힘들죠.)

5킬이상 먹은원딜 있는판에 왜 역전이 불가능하냐~ 하면 
미드라이너지만 원딜러1:1 집니다. 
몸이 못버텨요. 
루덴을 가버리면 체력 1400정도라 생각하면되요. 한 4방 5방이면 녹습니다. 
아니면 몰가 Q 빗나가거나 궁 끊겨도 죽습니다. 



존야가 있을경우? 

서포팅형 몰가는 서포토(혹은 제라스) 처럼 플레이하기에 몸이 약합니다. 
존야가 나온다가 의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적에게 qw를 쓰고 들어가서 존야 땅~

뭐 좋습니다만 좀더 길게 생각합시다. 

전 아까부터 말하지만 불리할때 역전하는 루트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한 20분쯤이라 생각하시구 대치상황입니다. 

적은 스플릿을 돌리구 있구 미드에 5:4대치중입니다. 

여기서 걸고 싶습니다. 
Q가 맞았습니다. 
들어가서 존야 딱! 씁니다. 

오~ 5분 벌었습니다. 


25분입니다. 

아까처럼 하고 싶습니다. 
운좋게 적 원딜에게 Q가 맞았습니다. 
우리아군도 반응하여 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수은이나 미카엘이 반응합니다. 

아군이 후퇴합니다. 
시간을 벌어야합니다. 판을 바꿔야합니다. 

Q를 한방 더 쏠것이냐 들어가서 궁존야를 할것이냐. 

Q를 쏩니다. 빗맞습니다. 맞더라도 의미없는 데미지입니다. (불리한 상황 주문력 25분인데 대략 200미만 정도)

들어가서 궁존야를 씁니다. 
적은 이미 궁 범위를 벗어나 있습니다. 
풀리고 즉사당합니다. 


뭐 대략적으로 설명해서 그렇지만 

존야라는 함정에 하위티어 여러분은 대부분에 걸려듭니다. 
결코 이상황과 같은 상황이 아니더라도 
제가 말하고 싶은것은 모르가나와 존야의 시너지가 함정인 경우를 파악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서포팅형 모르가나는 절대!!!로 들어가면 안됩니다. 
Q를 3번 4번 쓰고 아군 다 죽더라도 살아남아야합니다. 

궁존야를 애초에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궁 자체도 추노할때 1인궁 2인궁 느낌으로 쓰셔야합니다. 

절대 3인 이상이 있을때 진입하여 궁쓰시면 안되요. 

이걸 알아야합니다. 
초보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자기가 죽을 딜계산을 못한다는 겁니다. 


보통 템트리를 루덴을 선으로 가기때문에 콩콩이와 유성등으로 초반 라인전 딜교 이득을 취할 수 있지만 

거기서 아무것도 못한다면.. 레벨차이 cs차이를 못낸다면 그 판은 미드차이입니다. 
여기서 cs 차이의 의미는 적을 먼저 집에 보낸다는 의미입니다.
상당히 공격적인 딜교를 통해 초반 적이 먼저 집을가게 한다면 미드 경험치부분에서 살짝 앞서고 잘하면 레벨차를 낼 수 있습니다.
다만 그 경우 도주기가 딱히 없는 모르가나로서는 맵리딩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제가 말하고 싶은 말은
모르가나 챔프자체의 사기성은 그리 높지 않다는 것입니다. 
제약이 있기 때문이죠.
반반 성장시 불리합니다. 
몸이 약할시 궁극기가 봉인됩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유리할땐 이 만큼 좋은픽이 없습니다. 
아군 불리할때 cs밀고 뭉쳐서 타워에 들어오는 적 Q못맞춰요. 

절대로.

적 미드라이너가 제드 탈론 피즈 카사딘 등의 챔프일때, 스플릿 감당 못합니다. 



뭐 제 개인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위험도로 따지면 선루덴이 상당히 나쁜결과가 있다고 말하고 싶을 뿐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룬 설명할게요., 

Electrocute(감전) 감전입니다. 순간폭딜 그리고 맞딜떄문에 듭니다.


TasteOfBlood(피의 맛) 얘 있고 없고 라인전차이 엄청큽니다. 필수룬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 갠 취향인데 전 이게 젤 빨리모을수 있어서 이거갑니다.

4번째룬은 본인이 가장 잘맞는걸 하시면됩니다.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로밍위주 플레이 혹은 미드 cs 경험치를 최대한 안놓치며 성장형 플레이를 하고싶으시면 이게 최곱니다.
라인 복귀만 빨라져도 레벨차를 낼 수 있습니다.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요즘 들고 있는건데 정화 카운터도 되고 바람용 2개만 먹으면 쿨감 30퍼기준 궁쿨이 40초라 암살용으로 가장 적합합니다.
6렙이후 교전시 가장 좋은 룬입니다.
다만 스플릿구도에서 약간 밀릴수도 있습니다.
한타위주로 플레이하시려면 이 룬을 들어주세요.

IngeniousHunter(영리한 사냥꾼) 한때 애용했던 룬입니다.
본격적으로 라인클리어에 벨트를 써도 5스택 기준 24초 벨트는 라인 한번오기도 전에 충전이 완료되있어서 마나가 없어도 라인에 붙어있을 수 있습니다.

이제 벨트에 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벨트를 가는이유는 2가지입니다.
1. 딜교
2. 라인클리어

딜교방법은 벨트가 빨리뜨면 7분 늦게떠도 11분에 뜰것입니다.

W 벨트 평  감전 =  일방적인 딜교입니다.
왜 일방적이냐?  Q와 R을 아껴놓을 수 있기떄문입니다.
왠만한 적들은 7렙~9렙 사이 이 콤보한번에 체력 40퍼센트가 깍입니다.
저의 마나소모량은 W 밖에없죠.
2번만 이 콤보 먹이면 적은 포션도 없고 체력도 없어서 킬각잡기가 쉬워집니다.

진짜 라인전만을 보시면 영리한 사냥꾼을 추천드립니다.

2. 라인클리어
여러분은 모르가나가 라클이 빠르다 생각하시는데 제 생각엔 아닙니다.
초반 안정적으로 밀수 있으나 후반갈수록 원콤에 라인을 밀어버리는애들 상대로 라인밀기가 애매해집니다.

이유는 W의 범위때문인데여.
적이 빅토르고 만약에 원콤에 밀었다고 칩시다.
그럼 몸을 대서 미니언이 둥근원안에 들어가는 라인을 만드실것이고 그 순간 빅토르 한테 노출되죠.
어쩔수 없이 타워까지 후퇴.
마나는 1~2번소모 = 먼저 집귀환

이것으로 인해 성장에 제약을 받습니다.

그래서 7렙이후 안정적인 클리어를 위해 벨트를 가게 되었습니다.

클리어 방법은 2개
1. 적이 있을때  W 원거리미니언 위에 뿌리고 근거리 벨트로 정리

= 이것으로 1초만에 라클이 가능하며 바로 로밍 혹은 시야잡기 역시 가능합니다.
롤은 시야를 잡는순간 게임의 80%를 먹습니다.

2. 적이 없을때는 적과 아군 미니언 교차시 원거리 미니언과 근거리미니언 사이에 빈틈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원]        [근]
[거]        [거]
[리}        [리]  
       ㅅ
       ㅣ
    이 틈 부분이여. 이해되세여? ㅋㅋㅋ
  이 빈틈부분에서 벨트 쓰시면 원콤 앵간하면되더라구요.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없으면 초반부터 끝까지 손해가 큼. 
   
AbsoluteFocus(절대 집중) 초반 딜로스 최대한 줄여야함. 라인클리어 때문에
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을 들어서 쿨감을 줄입시다.

본인 취향대로 깨달음 혹은 절대집중 가시면됩니다.
마순팔은 고정입니다.
    

일단 이렇게 갑니다. 

라인전 최적화 및 암살 최적화입니다. 



라인절을 이겻을때 상황 유리하게 굳힐때는 서포터나 원딜을 잘라주는게 best입니다. 











점화 점멸 저는 고정으로 씁니다. 
맞딜에서 절대 안질려구요. 
다만 팀적인 부분에서 이득을 취하고 싶으시다면 텔을 추천드립니다.
 
걍 텔들어서 맘편하게 하시구 후반에 뭘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다 싶으시면 사이드가서 라인밀고 빠지고 반복하세요
왜 밀고 빠지고를 반복하느냐~
레벨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다만 모르가나에겐 도주기가 없으므로 적 위치가 파악된시점에서 밀어주시길 바라구 적이 나와도 확실하게 죽일 자신없으시면 궁을 아껴주시길 바랍니다.



이건 개인의 취향 존중

그리고 텔을 초반에 써야하나 말아야하나 말씀드리자면
초반 5렙 전에 한번 쓰세요 그냥.
왜냐~

이건 좀 중요한건데 모르가나가 1:1 풀피 킬각을 잡을수 있는 경우는 최소 조건이 2개가 필요합니다.


1. 최소 레벨 9
왜 9냐~  하면 Q가 3렙찍히는 시점에서 Q 맞추자마자 R을 쓰면 적이 어떤 도주기를 쓰던 궁이 안끊깁니다.
2.5초 Q 스턴 
R은 3초의 대기시간.

하지만 0.5초는 진짜 점멸키를 아무리 눌리고 있어도 어거지로 들어갑니다.

그래서 최소 레벨 9입니다.
이건 경험의 근거입니다.

2. 레벨

상대와 같은 레벨에선 절대로 풀피킬각이 안됩니다.
상대가 저보다 레벨이 높아도 안됩니다.
무조건 레벨차가 1이라도 나야 이깁니다.

이 점만 라인전에서 계속 생각하세요.


영혼 흡수 (Soul Siphon)
모르가나가 스킬로 챔피언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15/20/25/30/35/40%(1/4/7/10/13/16레벨에서)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어둠의 속박 (Dark Binding)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어둠의 에너지를 발사하여명중한 대상을 2/2.25/2.5/2.75/3초 동안 속박하고 80/135/190/245/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175)
고통의 그림자 (Tormented Shadow)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5초 동안 대상 지역을 불태워 안에 있는 적에게 매 초 12/24/36/48/60 (+0.1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70%까지 증가합니다.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칠흑의 방패 (Black Shield)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6/24/22/20/18초
아군 챔피언에게 칠흑의 방패를 쳐 60/120/180/240/300 (+0.7AP)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종류의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영혼의 족쇄 (Soul Shack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주변 적 챔피언에게 어둠의 사슬을 걸어150/22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0% 늦춥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은 추가로 150/22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5/30/55%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첫째로 W는 4렙까지만 찍고 그다음 Q 선마합시다. 

W가 4렙이상이어야지만 라인클리어가 수월하고 
그 뒤로 Q를 찍는이유는 Q가 3렙이면 Q 쓰고 R 쓰면 상대가 속박 풀리더라도 궁극기에 타격을 입기 떄문에 최대한 빨리 눌러주는것입니다.



스킬 콤보로는 감전을 터뜨리는 콤보인데 


W 벨트 점화
W 벨트 평타

벨트 W 점화 (최고 중요)

등이 있는데 여기서 요점은 점화도 한틱으로 친다는 것입니다. 

이걸 응용하는건




이 동영상에서 설명하고 싶은데(처음이라 쑥스럽네요.)

이즈 카르마를 예시지만 1초안에 3타를 때려 감전을 터뜨리는 콤보입니다. 
주의깊게 보셔야할것은 딜계산입니다. 
이즈리얼이 죽은건 평타때문이긴 하지만 체력이 남았어도 감전때문에 죽었을 것입니다. 
점화가 있었다면 그걸로도 죽일 수 있었구요. 

그럼 바로 한타때 그럼 점화가 있을시 어떤식으로 써야하냐=  이것은 진입했을때 가장 체력이 낮은적에게 점화를 걸어 순삭시키는 역할입니다. 

생각해보세요. 

점멸 후 벨트 (1틱)
         궁  (2틱)
 
그럼 만약 적 5명 사이에 점멸 벨트 궁을 하였다 칩시다. 
감전을 원하는 사람에게 터뜨리고 싶으시다면 점화를 그 사람에게 걸면 감전딜까지 들어갑니다. 
보통 딸피 즉사시킬 때 씁니다. 

평타를 쓸경우 한번 정지를 하여 궁이 끊길 수도 있습니다. 


뭐 일단 벨트 가는 이유는 저런식으로 순간진입후 빠르게 판단하여 감전을 터뜨리려고 갑니다.



아이템


1. 벨트
2. 라바돈
3. 신발(마관1순위 아이오니아 2순위)

글 길어져서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위 3개의 템은 빠르게 뽑아야하며
우선순위는 

벨트> 라바돈 > 신발 입니다. 
이 우선순위의 의미는 벨트 라바돈이 돈이된다면 똥신조차 안가도 된다는  뜻입니다. 

돈이 된다의 의미는 하위코어가 나올 돈이되면 하위코어부터 뽑아란 말이에요. 

저는 벨트갈때는 최대한 빠르게 뽑는걸 선호해서 벨트 다음에 똥신갑니다. 

근데 1250원이 모였다?
큰지팡이 바로 올립니다. 
이해되십니까?

이속보다 딜입니다. 



자 이제 템을 왜 이렇게 가느냐~

제가 진짜 연구 많이 했거든요.

2번째 템 존야든 모렐이든 가면이든 

근데 이런 템들 가버리면 모르가나 유통기한이 와버립니다. 
이 유통기한이 적이 조금이라도 비비면 몰가가 딜이 안나와요. 
포킹으로 루덴가도 마찬가지에요 진짜 미드 느낌이 안나요. 적이 힐 들고 있으면 원딜도 못딸수도 있어요. 

그래서 라바돈을 갑니다 무조건 2코어로. 
라바돈을 안가면 모르가나는 2코어에서 게임 터진겁니다. 





동영상을 좀 올릴건데 점멸 벨트 관련으로 이니시가 왜 중요한지 설명하겠습니다.

영상을 보실때 주의깊게 보실것은 상황입니다.
제가 1초 2초안에 반피가 되서 얻어 쳐맞고도 전진하는 기준점을 보셔야합니다.
이 각을 볼줄만 아시면 뽕맛에서 헤어나올수가 없습니다.
가끔 뭐 던져지는 플레이도 있습니다.

그러나 단 한번.. 뽕맛을 즐기시면됩니다.
 







1. 벨트점멸 영상 
거리 줄이는 거 보세요. 연습하면 금방해요

2. 암살 
잘컷을때 렌즈 들고다니면서 적부쉬 대기하다가 qw 벨트만해도 죽어요 .




가장 중요한 영상인데 
역전하는 그림 만드는거에요. 
상대 cc 무시하면서 진입 => 적이 들어올때 진입

가장중요합니다. 
적이 들어올떄 진입해야합니다. 
바론 먹은 8천골 차이 역전 발판입니다. 

적 도주기 없는 챔프 스펠도 빼주면서 스킬, 평타 어그로 다 끌어도 안죽습니다. 왜냐? 적이 너무 깊게 들어왔거든요. 
모르가나 치다가 전멸합니다. 

쓰레쉬는 이미 모르가나의 뒤편에 위치해 있으므로 죽음 확정, 그러므로 적을 쫒아갑니다. 
체력이 반정도 되면 살짝 사려줍니다. 


★참고로 점화를 피오라에게 썻는데 이 영상에서 위에 설명처럼 체력이 가장 낮은적에게 써야 감전까지 터집니다. 
다만 위 영상에선 감전이 케틀한테 터졌습니다. 

이유는 W를 밟고 있었끼 때문입니다. 

일단 뭐 이런식으로 점화를 쓰는법을 설명하였습니다. 
점화걸었어도 피오라는 안죽었겠지만 전투참여는 불가입니다.






모르가나의 포지션을 이 영상으로 설명하려고 합니다. 

감전 벨트몰가는 어그레시브 어그로입니다. 
딜에 미친 관종느낌으로 가야합니다. 

적의 시선과 스킬을 모르가나에게로만 향하게 하며 공간을 분산시켜야합니다. 

적의 중앙에 파고들면 적이 사방으로 퍼지겟죠? 
근데 퍼지려는 방향에 아군이 있으면? 

한명 다굴맞는겁니다. 그 다굴때릴 시간을 번다고 생각해야합니다. 
바론먹은 상대는 특히 모르가나가 활약을 합니다. 
들어오는 상대!!! 의 허리를 콲!!! 끊어버립시다.


3번쨰 템 부턴 자유로 가도됩니다. 
저는 공허나 존야중 하나를 갑니다. 

공허 모렐로는 순서가 어찌됫든 필수로 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벨트 뜨고 나서 공략입니다.

벨트쿨감 30초 정도 밖에 안되므로 W 원거리 미니언에 뿌리시고 바로 앞에 근거리는 벨트로 정리 후 돌아다니세여. 시야 잡는것도 방법이고 몰래 각을 보고 있는것도 방법입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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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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