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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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번, 자연의 아버지
Ivern, The Green Fat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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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 고추

- Deckofcard(2020-02-14, 조회수: 11957)


딱 필요한 내용만 적겠습니다.


닉네임 : 2019 10 09 제대 → 나무 고추


2019. 06. 23. 작성


시즌9 P2 116게임 KDA 7.91 승률 65.51
19. 11. 22. 프리시즌 다이아 승급

20. 1. 13. 시즌 10 골드1 배치

20. 1. 23. 플레티넘 승급 11게임 KDA 5.21 승률 73

20. 2. 14. P2 45게임 KDA 5.65 승률 67




예전에는 Rootcaller(덩굴뿌리)챔피언 상대 돌진거리를 조절할 수 있었지만 아이번의 평타가 475로 고정되는 패치를 받으면서

돌진거리가 무조건 125로 고정되도록 바뀌었기때문에 속박시킨후 평타를 넣기 위험해졌습니다.


똥챔.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5 (+95) 2200 마나 450 (+60.0) 1470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6.9 (+0.85) 21.35 5초당 마나회복 6.2 (+0.75) 18.95
방어력 27 (+3.5) 86.5 마법 저항력 32 (+1.25) 53.2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75 475


숲의 친구 (Friend of the Forest)
아이번은 에픽 몬스터가 아닌 몬스터들에게는 공격하지 않습니다. 정글 몬스터를 클릭할 시 2.5초의 시전시간 후, 40~30 (1~6레벨에서), 27~15 (7~11레벨에서), 11~3 (12~14레벨에서), 1 (15레벨 이상에서)초에 걸쳐서 자라나는 수풀을 창조합니다. 각 수풀은 아이번의 레벨에 따라 체력과 마나를 소모합니다.

수풀이 완전히 자라면, 몬스터들을 클릭하여 그들을 자유롭게 만들어주고 해당 캠프의 골드와 경험치를 받습니다. 수풀에 강타를 사용하면 몬스터들을 바로 자유롭게 만들어줍니다.

5레벨 이상일때, 아이번이 버프 몬스터를 자유롭게 만들어주면 아이번의 아군에게 추가 버프가 생성됩니다. 만약 아군이 버프 몬스터를 처치했다면 버프는 아이번에게서 떠나버립니다.
덩굴뿌리 (Rootcaller)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아이번이 마법 피해를 입히는 밧줄 모양의 뿌리를 던져 첫 번째로 적중한 적에 80/125/170/215/260(+0.7AP)만큼 피해를 입히고 1.2/1.4/1.6/1.8/2초 만큼 제자리에 묶습니다.

묶인 상대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는 아군은 공격 범위 내로 자동 돌진합니다. 아이번은 덩굴 뿌리를 한 번 더 시전해도 돌진합니다.
수풀 가꾸기 (Brushmak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40/36/32/28/24초
기본 지속 효과: 아이번이 수풀 속에 숨은 채 기본 공격을 가하면 30/37.5/45/52.5/60(+0.3AP)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수풀 밖에서도 3초동안 유지됩니다.

사용 시: 아이번이 30초간 지속되는 수풀을 자라나게 합니다. 자라나게 한 수풀의 근처 시야가 3초동안 밝혀집니다. 벽이나 다른 수풀이 근처에 있을 경우 수풀이 약간 크게 만들어집니다. 최대 3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000)
보호의 씨앗 (Triggerseed)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아이번이 자신이나 데이지, 혹은 아군 챔피언에 80/115/150/185/220(+0.8AP)만큼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2초가 지나면 씨앗이 폭발하면서 주변에 있는 모든 적의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늦추고 60/80/100/120/140(+0.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데이지! (Dais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아이번이1250/2500/3750의 체력을 가진 데이지를 소환합니다. 데이지는 60초 동안 활기차게 전장을 돌아다니며 적들에게 100/125/175(+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데이지가 상대 챔피언을 공격하면 스택이 쌓이며, 3스택을 쌓은 상태에 공격하면 상대를 띄우는 광역 공격을 가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데이지가 새로운 표적을 공격합니다. 데이지는 포옹에 대한 욕구가 완전히 충족되거나 체력이 소진되면 사라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스킬 마스터 순서는 R E Q W입니다.

W 4렙에 1포인트만 주고 나중에 몰아찍습니다. 상대팀에 Rengar(렝가)있으면 W 안배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보통은Oracle Alteration(예언자의 렌즈) 안전하게 가고싶으면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


첫 귀환때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을 뽑고 가셔야합니다.


900원 이하로 복귀하게 될 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과 성배 하위템 구매 후,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를 최우선적으로 뽑아줍니다.



Triggerseed(보호의 씨앗)보호막 계수가 0.8AP이기 때문에 Knight's Vow(기사의 맹세)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같은 서포팅 아이템 보다는 주문력을 올리는게 효울이 더 좋습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Ardent Censer(불타는 향로)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 이렇게 나오면 신발을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로 갈아 신어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상대하기도 까다롭고

픽률이 너무 높아서 밴
엘리스
고치 맞으면 회색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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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ushmaker(수풀 가꾸기) - 대치중 시야 가려서 지형장악


발밑에쓰는 평타강화기 (포탑에도 추뎀이들어감)


아군 포탑지킬때 쓰면 상대가 밀기 어려움


Caitlyn(케이틀린)발밑에깔면 Headshot(헤드샷)잘 터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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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sy!(데이지!) - 쿨타임 걱정하지말고 막써야함 쓸까말까하면 무조건 써야함


교전 / 포탑밀때 / 오브젝트칠때 / 시야 어두울때 먼저보내서 안전한지 확인 / 논 타게팅 스킬 방패

 

Daisy!(데이지!) 이속이 빠르기 때문에 추격시Daisy!(데이지!)에게Triggerseed(보호의 씨앗)달고 둔화시킬 수 있음

오브젝트 싸움할때 시야차단당하면 벽너머Daisy!(데이지!)Triggerseed(보호의 씨앗)소환해서 시야확보+압박


Daisy!(데이지!) 3타 에어본은 상대가 조금 멀리 있어도 사용하고 보기 때문에


에어본이 빗나갈꺼 같으면 데이지를 R로 이동시켜서 가까이 붙인후 공격시켜야 맞추기 쉬움


이걸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못먹을 포골 하나 더먹고 못챙길 오브젝트 하나를 더 챙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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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ggerseed(보호의 씨앗) 보호막 딜은 보호막 받은사람이 가한 판정.


아군에게 써도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안꺼지고 CS도 아군이 먹은 판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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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end of the Forest(숲의 친구) - 귀환하면서 강타써도 귀환 안끊김


Rootcaller(덩굴뿌리) - 정글동선 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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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편적인 갱킹방법


자신에게 Triggerseed(보호의 씨앗) 사용한채로 뛰어들어가서 둔화를 묻히고 평타딜 계속 넣다가


적 이동기, 아군 CC 빠지면 Rootcaller(덩굴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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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타 시 역할


Rootcaller(덩굴뿌리) 우리 딜러를 무는 적 딜러를 떼어냄

Daisy!(데이지!) 적 브루저들 진입을 막고 광역 에어본

Triggerseed(보호의 씨앗) 아군 보호 및 둔화 보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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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정 정글 루트


아군 상체와 적 상체를 비교했을때 1~2렙 주도권이 아군에게 있을경우


블루팀


아군 블루 (패시브)(물약) -아군 늑대 (패시브) - (렌즈) 적 레드 (강타) - 아군 블루 (수확) - 아군 늑대 (수확) -

아군 칼날부리 (패시브)(물약) - 아군 레드 (패시브) - 아군 작골 (패시브) - 바위게(강타) -

아군 칼날부리 (수확) - 아군 레드 (수확) - 아군 작골 (수확)


레드팀


아군 레드 (패시브)(물약) - 아군 칼날부리 (패시브) - 적 블루 (강타) - 아군 레드 (수확) -아군 칼날부리 (수확)-

아군 늑대 (패시브)(물약) - 아군 블루 (패시브) - 아군 두꺼비 (패시브) - 바위게(강타) -

아군 늑대 (수확) - 아군 블루 (수확) - 아군 두꺼비 (수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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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정 안가는 루트


아군 레드 (패시브)(물약)(와드) - 아군 칼날부리 (패시브) - 아군 늑대 (패시브)(물약) - 아군 블루 (강타) -

아군 두꺼비 (패시브) - 자유


두번째 강타는 꼭 바위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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