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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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아나, 원소의 여왕
Qiyana, Empress of the Ele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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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큐 너프먹었는데도 칼날비안씀?

- 뷁힠(2019-11-14, 조회수: 8772)

11/10   키아나가 마지막 너프 당시에 큐너프를 먹었었는데 이 딜을 칼날비로 보충하면될 듯 
         난 이 공략을 쓸 당시에 무조건 칼날비만 쓰려 했는데 칼날비도 상대에 따라 드는게 현명할 것 같음. 이 부분은 룬에서 설명함















이거 무조건 뜹니다

근데 잘하려면 많은 연습이 필요하니까 열심히 하셈.


1. 2% 모자란 딜. 

 키아나 좀 해봤으면 e r q w q 평 해도 한 평타가 모자라서 
다음 평타까지 기다리다가 때려서 잡거나 그것때문에 상대가
도망쳐서 못 잡은 경험이 있을 거임. 

하지만 ? 칼날비를 들면 평타를 2대나 더 때릴 수 있게 되는
이게 엄청 큼. 심지어 감전보다 쿨도 짧음.
 
즉 칼날비를 들게되면 e r q w 평 평 q (평) 하면 벽 큐를 쓸 때 쯤 
죽어 있을 거임. 안죽는다면 평타 한대를 더 때리면 되고.

이 중에 핵심은 바로 w 쓴후 바로 q를 쓰지 않는 다는 거임.
만약 q를 바로 쓰게 된다면 w의 평타버프를 못 받기 때문에 무조건 ! w가 켜져 있을때 칼날비를 발동 시키도록 하자.

2. 완벽한 3렙 솔킬각.

보통 감전 키아나도 3렙때 솔킬각을 보게 될거임. 근데 보통 3렙전까지 원거리 한테는 키아나가 딜교를 하기 쉽지 않고 하지 않음. 그래서 보통 상대 미드가 원거리이면 3렙 때 적도 풀피란 듯임. 근데 풀피때 들어간다해도 3렙때는 궁이 없기때문에 원콤을 내지 못함. 근데 ! 칼날비를 들면 무조건 상대가 놀라서 플을 빼거나 킬을 따게 되있음.

예시) 상대는 미드 오리아나임.    현재 라인을 당긴 상태이고 w가 얼음 상태임.


 3렙 되고 오리아나가 거리를 줘서 미니언에 e를 타든 오리아나한테 e를 타든 접근해서 q 를 맞췄다 .
그 다음 바로 벽에 w타서 (상대 포탑쪽으로) 평타 3대를 때려주게 되면 진짜 딜 어마무시함. 만약 감전이였다면 e q w q 평 하고 나오거나 평타를 때리면 상대 오리아나한테 빼면서 더 맞아서 딜교를 손해 봤을 꺼임.


만약 이걸 다 읽었다면 이걸 약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거임.  진짜 이거 무조건 뜰거 같으니 쓰세요.




칼날비

모데는 체력템을 가고 암살이 어렵지만 초반에 칼날비를 통해서 라인전 주도권을 잡고 후에 이 스노우볼을 굴려서 겜을 이기게 됨
 3렙 각 맞춰서 얼음 q 들고 벽원소 가지고 (점화) 평타 추가딜 넣으면서 마지막 큐로 마무리
 부패 못 먹는거 불편 ㅈㅅ 부패 2번인줄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90) 2120 마나 320 (+50) 1170
공격력 64 (+3.1) 116.7 공격 속도 0.625 (+2.1%) 0.848
5초당 체력회복 8.5 (+0.8) 22.1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28 (+3.5) 87.5 마법 저항력 32.1 (+1.25) 53.3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적응형에서 공속 들어도 ㄱㅊ 꽤 재밌음
보조룬은 취향. 승전보 최후의 일격도 좋음 근데 만약 칼날비 3렙 딜교로 솔킬 따려면 시간 왜곡 물약이 더 좋을듯?










감전 드는상대) 견제가 심하고 접근도 어렵고 붙어서 칼날비로 딜할 각도 안나온다.  ex) 조이 ( 붙으면 수면맞음)



칼날비 드는 상대) 붙어서 때리기 쉽다. or 붙을 수 있다.  

 이거는 추가 공략법에서 다알려드림
왕가의 특권 (Royal Privilege)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적에 대한 첫 번째 공격 또는 기본 스킬이 15~82 (+0.55 추가AD) (+0.3 AP)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별로 2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지창조 [W] 스킬을 사용해 무기에 다른 원소의 힘을 부여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원소의 분노 / 이쉬탈의 칼날 (Elemental Wrath / Edge of Ixtal)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원소의 분노: 무기에 흡수된 원소의 힘을 소모해 지정한 방향으로 발사합니다. 발사된 투사체는 폭발하며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원소에 따라 추가 효과를 줍니다.
얼음의 힘: 적중한 적들을 잠시 속박한 다음 이동 속도를 1초 동안 20%만큼 감소시킵니다.
바위의 힘: 체력이 50%보다 낮은 적에게 51/63/75/87/99 (+0.9 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야생의 힘: 은신할 수 있고 이동 속도가 20% 상승하는 영역을 생성합니다. 영역에서 공격하거나, 밖으로 나가거나, 3.5초가 지나면 영역이 사라집니다.

이슈탈의 칼날: 무기에 원소의 힘이 없으면 지정한 방향으로 무기를 휘두르며 좁은 영역에 80/100/120/140/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지창조 (Terrashap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용 시: 강, 벽 또는 수풀을 대상으로 스킬을 사용하면 해당 방향으로 돌진하며 지형으로부터 원소의 힘을 흡수해 무기에 부여하고, 원소의 분노[Q]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무기에 원소의 힘이 흡수된 상태에서는 공격 속도가 20%증가하고 기본 공격과 기본 스킬이 8/16/24/32/40 (+0.3AP) (+0.2 추가AD)의 추가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전투에서 벗어나 힘을 흡수한 지형 근처에 있으면 이동 속도가 5/6.25/7.5/8.75/10%증가합니다.
대담무쌍 (Audacity)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대상을 향해 일정 거리만큼 돌진해 적들을 통과하며 60/95/130/165/200 (+0.7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만약 도중에 원소의 분노 / 이쉬탈의 칼날 [Q] 스킬을 사용하면 돌진 대상을 향해 스킬을 사용합니다.
여왕의 진가 (Supreme Display of Talen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피해를 주지 않는 충격파를 발사합니다. 충격파는 적을 뒤로 밀어내며 벽에 닿으면 멈춥니다. 그리고 벽 전체가 폭발하며 주변 적들을 1초 동안 기절시키고 100/170/240 (+1.7 추가AD) + 최대 체력의 1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 지점에서 멀어질수록 기절 시간은 0.5초까지 줄어듭니다.

충격파가 통과하는 강이나 수풀도 잠시 후 폭발하며 적들에게 같은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폭발이 겹치는 영역에 있어도 피해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이거 읽으면 키아나 끝 (스킬은 유튜브에 많이 설명되있으니 전제로 깝니다.)

1렙 : q로 근거리 3개 다먹자 사이드로 때리면 됨

2렙: 우리팀 정글이 갱호응이 좋다면 얼음원소 얻고 대기 or 댕기면 벽원소로 cs 최대한 받아먹음 단 이때 무리하게 먹으려다 피달지 마셈. 우린 3렙때 솔킬 나옴.

3렙: e를 상대가 거리를 준다면 미니언에 타거나 상대한테 타서 얼음큐로 속박 + 슬로우 걸어준다.

 물몸일 경우 얼음원소로 e q평 w(벽) 점화  평평 ..때리면서 간보다가 상대플쓰기전이나 쓸때 q날려서 마무리. 아니면 스킬샷에 자신없으면 그냥 q플 이나 점멸평타로 마무리. 이게 칼날비가 터져서 상대가 감을 못잡을거임.

 탱탱이면 얼음 q w(벽) q 로 피 살살 빼주다가 6~70% 일때 위처럼 풀콤보. 

4 5  공통

6렙: 6렙되면 물몸이면 풀피여도 얼음 e r(벽에다가) q w(벽) q 평 히드라  / 점화있으면 점화 섞으셈 
 이거당하면 바로 전챗으로 ? 소리 나온다 


라인밀면서 얼음원소나 벽원소얻어서 빨리  로밍가주자

스킬 활용 팁

 우선 얼음 원소 넣어놓으셈 e - r ( e로 날라가면서 ) - q(얼음) - w (벽) - q (벽) -평 - 히드라    이러면 1킬임 

 그냥 반반 가다가 점화 있을때 이렇게하면 무조건 잡음

 물론 궁은 벽에다가 박게끔. 잘 컷으면 일케 하셈 무난하면 q를 아끼고 칼날비 평타를 때리는게 더 나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제 부패가더 좋은듯 

신발은 ap와 cc가 많다. 헤르메스

       ad가 많다 닌탑
    
      상대에 뚜벅이가 많고 로밍가기에 우리팀 갱호응이 좋다. 기동력 또는 상대 뚜벅이 원딜에 내가 잘커서 짜를 수있으면 ㄱㄱ


    사실 티아멧 드락사르 요우무 블클 나오면 거의 겜 끝날때라 히드라까지 올린적이없음.\

가끔 상대 정글하고 미드가 ap 이고 둘중 하나가 잘크면 주포 올려도 괜찮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얘는 항상 필밴함
아지르
견제 ㅈㄴ 빡셈 근데 별로 안나옴. 밴할 필요는 x
키아나 카운터는 접근이 어렵고 사거리가 길며 견제가 심한 챔프들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장막에 막혀서 어려울 꺼라 하지만 이게 q는 장막으로 막기 되게 어려움. 그리고 물몸이라 컨트롤만 된다면 찢을 수있음. 근데 erq 하면 궁 막힐수도 있으니 조심하자. 쉬운건 또 아닌듯.
거의 모든 미드챔들은 원콤가능


라인 / 정글 운영법

 칼날비 ㄹㅇ 무조건 뜸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내가 자주 상대해본 것만 적겠음. 그리고 미드에 자주 나오는 챔들.

Yasuo(야스오) 칼



Zed(제드) 칼



Orianna(오리아나) 칼



Katarina(카타리나) 칼



Talon(탈론) 칼



Akali(아칼리) 감



Azir(아지르) 칼 or 감 ( 티어 높으면 감전 드셈)



Ahri(아리) 컬 ( 매혹 w로 피할 자신 있으면 칼 없으면 감)




LeBlanc(르블랑) 감 ( 분신 패시브떄문에 평타떄리기 힘들 수 있음.



Diana(다이애나) 감 ( 붙어서 때려도 우리가 짐 q w q 견제 하다가 감전으로 잡자)

Ryze(라이즈)  라이즈는 e를 쓰고 w를 쓰면 속박이 걸리는데 이게 평타 때리는데 지장이됨. 자신이 노빠꾸 상남자라면 칼 째째하게 딜교할거면 감전


Malzahar(말자하)  초반에 압살할 자신있으면 칼 없으면 감


Lissandra(리산드라)  감 ( 리산 w 속박)


Sylas(사일러스)  자신 있으면 칼 ( 요즘 많이 너프먹어서 할만함)


Aatrox(아트록스)  초반 압살할 자신있으면 칼

Irelia(이렐리아) 초반 압살할 자신있으면 칼

Jayce(제이스)  초반 압살할 자신있으면 칼

Fizz(피즈)   감 ( 피즈 e스킬 때문에 칼날비 때리다가 역관광 당할 수도 있음.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가 잘하면 거리를 안주는데 내 티어대에선 거리 준다 ->칼 안주면 감

Pantheon(판테온) 칼 ( 접근해서 살짝 간보다가 방패키면 w나 e를 통해서 때려주는게 좋음.)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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