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스웨인, 전략의 대가
Swain, The Master Tactician
0
0
0
1/1
(9.14) 스웨인 서폿을 하면서 느낀점

- 뀨끄으(2019-08-05, 조회수: 11724)

스웨인 서폿을 하면서 느낀 장점, 단점 그리고 챔피언 상대하는 법을 위주로 작성함




스웨인 서풋의 장점.


1. 상대가 스웨인을 잘 모르는지 E 잘 맞아줘서 피 신나게 깎음


2. 스킬이 리메이크가 되면서 영혼조각을 수집하는 걸로 바뀌었는데 이 영혼조각을 수집하기 좋은 라인이 바텀임


3. 원딜을 못믿을 때 하는건데 그래도 E 맞춰서 딜교 걸면 못난 원딜이라도 같이 때리러 와줌 사실상 공격핑같은 느낌


4. 한타 때 궁 피흡에 존야에 잘 버팀.







스웨인 서풋의 단점.


1. 상대방이 포킹스킬이나 도주기가 있으면 너무 힘듬.


2. 우리 원딜이 이즈, 베인 등등 약한 원딜일 경우 딜교해도 되려 우리가 피가 더 까일 수 있음


3. 이니쉬를 열수 있는 챔이 아니기 때문에 게임이 질질 끌릴 가능성이 너무나도 농후함.


4. 망하면 이런 똥챔이 또 없음 원딜한테 욕 바가지로 먹음

스웨인, 전략의 대가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5 (+99) 2278 마나 468 (+28.5) 952.5
공격력 58 (+2.7) 103.9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7 (+0.65) 18.0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6 (+5.2) 114.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25 525

주 룬은 감전을 드는게 제일 좋음

리메이크 전이야 지금보단 딜이 좀 나와서 난입을 들든 상관은 없지만 지금은 너무나도 약하기 때문에 곱게 감전 들어줍시다 심지어 E맞추고 땡기고 평타만 쳐도 감전이 터진다구? ㅓㅜㅑ





 

 

비열한 한방이 그냥 좋음 피의 맛 찍을바에 비열한 한방이나 찍으삼 나중에 보면 감전보다 비열한 한방 데미지가 더 높을 때도 있음


 

시야수집을 찍든 좀비와드를 찍든 유령포로를 찍든 이건 자기 마음


 


가끔 보면 스웨인으로 굶주린 사냥꾼 찍는 사람이 있는데 스웨인은 궁쿨이 줜나 긴 편입니다 궁극의 사냥꾼 찍으세요


 

 

 

부특은 사실상 영감으로 고정인데, 이것도 초시계 키트 하나 때문에 그럼.

초시계 키트 들고있음 10분 뒤면 공짜 존야 하나에 사실상 1코어로 가는 존야 가격도 줄고, 재사용 대기시간 15% 줄어드는게 잴 중요함.

지배특성에서 궁극의 사냥꾼을 찍었기 때문에 궁쿨은 이미 다 돌았는데 존야는 아직도 쿨인 경우가 좀 허다함

여기서 완벽한 타이밍의 재사용 대기시간 쿨감으로 그나마 궁쿨이랑 엇비슷하게 돌아감

 

그 밖에 찍을것은 자유 비스킷을 찍든 우주적 통찰을 찍든 상관없음 난 개인적으로 그냥 포션같은 느낌으로 비스킷을 들 뿐 우주적 통찰도 매우 좋다 생각함


스펠은 점멸 점화 고정임
굶주린 새떼 (RAVENOUS FLOCK)
스웨인이 제국의 눈, 속박명령, 적 챔피언 사망을 통해 영혼 조각을 획득합니다. 영혼 조각을 모으면 최대 체력의 3/4/5/6%를 회복하고, 영구적으로 스웨인의 최대 체력이 12 증가합니다.
죽음의 손길 (DEATH'S HAND)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스웨인이 섬뜩한 번개를 방출해 65/85/105/125/14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번개가 여러 번 적중하면 두 번째 번개부터 번개당 15/25/35/45/55 (+0.1AP)씩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제국의 눈 (VISION OF EMPI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스웨인이 악마의 눈을 소환해 1.5초 동안 일정 지역을 드러낸 후 80/115/150/185/22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초 동안 25/35/45/55/65% 둔화시킵니다. 챔피언이 적중당하면 스웨인이 영혼 조각을 얻고 4초 동안 적중당한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미니언에 대한 피해량은 5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0/6,000/6,500/7,000/7,500)
속박명령 (NEVERMOV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웨인이 악마의 파동을 발사해 35/70/105/140/175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파동을 다시 돌아오게 해 처음으로 적에게 부딪히는 순간 폭발해 대상 지역에 있는 적에게 35/45/55/65/75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속박시킵니다. 악의 승천 사용 중에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속박명령이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해 속박명령에 적중한 모든 챔피언을 끌어당겨 챔피언 하나당 영혼 조각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악의 승천 (DEMONIC ASCENS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스웨인이 악을 끌어내 매초 20/40/6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피해를 입은 대상 하나당 체력을 15/27.5/40 (+0.18AP)씩 회복합니다. 악마의 기운은 시간이 지나면서 소진되며 적 챔피언을 흡수해 무한히 충전할 수 있습니다.

2초 후 스웨인이 악의 불길을 사용해 150/225/3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60%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적을 상대로는 회복되는 체력이 10%로 감소합니다.
5초 후 악마의 기운이 더 빨리 소진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야 뭐 E잘 던지고 바닥에 W깔고 Q 긁고 ㅌㅌ


1랩에는 E 맞추면 땡기고 평타치면 비열한 한방에 감전 다 터짐 대충 그렇게만 해도 상대 피 최소 20%는 깎음

중요한건 스웨인은 풀 콤보를 다 맞춰도 상대를 죽일수 있는 딜이 안나옵니다. 하지만 우리 원딜이 킬각 냄새 맞고 달려들면 이길수 있죠. 바텀은 언제나 나 혼자가 아닌 2vs2 싸움이란걸 꼭 숙지하도록 합시다.

스킬 활용 팁

 이게 스킬트리가 고정이 아님 E W Q하든 W E Q하든 둘 다 장단점이 있을 뿐임



E W Q의 장점



E 쿨이 줄어들어서 허공에 E 를 던져버려도 쿨이 빨리빨리 돔

지속적으로 싸울경우 E 쿨이 돌아 총 2번 던질 수도 있음



W E Q의 장점


E 를 맞았다는 가정하에 딜 자체는 W 선마가 더 좋음 슬로우도 점점 증가함



개인적으론 뭘 먼저 하든 상관은 없는거 같음 취향 차이임 그런데 다 필요없고 Q선마만 하지마삼

옛날 스웨인이면 Q 선마 해도 괜찮았지만 지금은 개 똥 버러지딜에 쿨타임도 다 마스터해봤자 김


그래도 Q 선마의 장점을 쓰자면 한타때 다른거 선마했다치면 Q 한번 쏘는데 Q 선마는 2번 긁는다 정도?

별로임 ㄹㅇ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사실상 중요한 아이템은 존야임

주문력에 방어력에 쿨감에 사용효과까지 버릴게 없기 때문임

웬만하면 존야를 1코어로 가는게 좋음


요즘 선 루덴이냐 선 존야냐 말이 많기는 한데, 난 루덴갈바에 GLP감


미드라면 라인클리어 때문에 루덴가는게 그렇다 쳐도 우린 서폿임. 서폿이 구지 딜 조금 더 늘릴 필요는 없고 또한 라인클리어도 구지 할 필요가 없음 그럴바에 GLP가서 한타 때 변수라도 만드는게 좋음


개인적으로는 영겁도 아직 좋다고 생각함 단, 이건 라인전 개 바르고 집 갔을 때 1100원 있어서 카탈이 바로 나온다 하면 그 때 가삼.

어중간하게 영겁 갈려고 하면 엄청 늦게 나오고 탬도 무진장 꼬임.

그래도 나오면 밥값은 하니깐 흥하면 가삼








1코어 존야 2코어 GLP 3코어 모렐 나오면 사실상 게임 거의다 끝남. 이 후로는 주문력 필요하면 라바돈, 이속 필요하다 하면 주문매듭 구슬, 채력이 좀 더 필요하다 하면 리안드리 혹은 라일라이 가면 끝

막코어는 유동적이게 가면 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시비르
루시안

사실상 난 챔피언 상성을 쓰기위해 공략을 작성함


챔 상성은 상대방이 포킹기 안가지고 있고, 원딜이 이동기 안가지고 있으면 할만함






일단 ㅈ같은 챔피언 부터 씀



노머고


이 새끼는 우리팀이든 상대팀이든 그냥 화남 곱게 밴합시다


일단 노머고가 우리팀일 경우를 가정

1. 노머고는 라인을 빨리 못 밈.

무슨말인가 하면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면 우리 라인을 포탑에 박고 집을 가야하는데 라인 미는 속도가 너무 느려서 세월아~ 네월아~  결국 겨우겨우 포탑에 밀어넣으면 상대팀 바텀 이미 도착해서 경험치 돈 다 먹음

되려 우리가 그 후에 집갔다 오면 상대가 라인을 밀어서 미니언이 포탑에 박힘 이 때 피꺼솟


2. 딜교 개 줫같이 함.

이즈리얼은 비전이동이라는 스킬이 있음 사람들은 이 스킬을 보고 다들 "S급 도주기다", "이거만한 도주스킬이 없다" 이러는데 대체 왜 도주용이라고만 생각함? 게이임?

스웨인이 EWQ긁으면 이즈리얼이 맞딜을 좀 해 줘야함. 하지만 죽어도 안 함.

흔히 봤던 케이스가 스웨인이 EWQ쓰면 우리 이즈는 저 멀리 뒤에서 W쓰고 미니언에 Q 박음 그리고 ㅌㅌㅌ

그냥 곱게 비전쓰고 Q 챔피언한테 맞추면 되는걸 그게 싫다고 도망감.

이것만 문제가 아니라 스웨인이 딜교를 걸었다는 건 상대 역시 반격을 한다는거임. 만약 우리 이즈가 난몰라라 하면 상대 바텀듀오의 모든 딜을 나 혼자 맞음 이득 보는 딜교도 지는 딜교가됨


3. 비전이동

그냥 이 스킬만으로 화남. 만약 상대방 정글이 갱을 왔다 하면 무조건 나만 뭄. 왜? 이즈는 비전이 있기때문에 못잡을거 같거든. 만약 갱오면 '아, 난 죽었구나' 이 생각이 먼져 들게 만듬

당연히 이즈는 비전으로 뒤로 빠지고 Q로 도벽 빨고 도망감

한타때는 앞비전해서 겜 다 말아먹음 후... 상상만 해도 ㅈ같네.




노머고가 상대팀일경우



1. 비전이동

우리 팀일 때와는 다르게 다른 의미로 화나는데

만약 스웨인이 E를 이즈리얼에게 맞춘다 하더라도 비전을 쓰면 안끌려오더라구 영혼조각도 갈취 못함

그래도 비전 쿨이 좀 기니깐 이즈를 상대하게되면 필히 EWQ선마를 하도록 하자


2. 신비한 화살

내 생각에는 서풋 스웨인의 약점은 포킹임 그런데 그 포킹기술을 원딜이 들고있다? ㅓㅜㅑ

다가가다가 맞고 어쩌다가 맞고.

최선의 플레이는 맞지 않는건데 그럴경우 무빙이 너무 한정적이게 됨

심지어 이 스킬은 쿨도 짧고 사거리도 길어서 여차하면 저 뒤에서 Q로 파밍하는 구도가 자주 나오는데 이럴땐 스웨인은 손가락만 쪽쪽 빨고 있어야함






피자배달부


다들 알겠지만 얘는 그냥 마나 쉴드가 좀 빡쌔다. E 던져봐야 "노력은 ㅇㅈ해주지" 이러면서 마나를 쪽 빼먹으니깐. 하지만 생각외로 시비르는 E를 잘 맞아줘서 끌려온다 무슨 말이나 하면, 스웨인의 E 는 아리 Q마냥 갔다가 돌아온다.

여기서 스웨인이 E첫타를 마나쉴드로 막을 경우 돌아오는 E 에 맞아버리고 속박되어 끌어올수 있다. 하지만 이건 시비르의 역량에 딸린것 운이니깐 시비르가 못하길 빌자.

얘는 라인도 빨리빨리밀기에 초반에 승기를 잡도록 하자. 안그러면 나중에 우리 원딜이랑 남은 라인 정리하느라 바빠서 딜교할 타이밍도 안나올수있다.





흑인



미쳤다. 이 소리밖에 안나온다.

못하는 루시안을 만날경우 영혼조각을 주는 봉이다. 하지만 그런 애들은 루시안 안하고 이즈리얼한다 게이니깐.

잘하는 루시안은 스웨인이 E를 던지면 되려 앞대쉬를 하면서 딜을 넣는다. 우리 원딜이 뒤늦게 인식하고 맞딜을 하려 하지만 벌서 내 피는 거덜남. 왠만하면 루시안 나오면 스웨인 안하는게 좋다.








ㄹㅇ 게이



얘는 뚜벅이라 쉽다. 말이 쉽다는 소리다.

스웨인의 약점인 포킹을 가지고 있는 원딜중 한명이다.

만약 바루스가 스웨인만 노리고 Q를 쏜다면 미친다. 짜증난다.

저번에 서폿 제라스에 원딜 바루스 만났는데 지옥도 그런 지옥이 없다.

그래도 뚜벅이니깐 거리만 잘 되면 E 잘 맞춰서 혼내주자.




다른 나머지 원딜들 예를 들어 카이사, 징크스, 케이틀린 등 스웨인이 좋아하는 챔피언들이다 그렇기에 따로 적지는 않겠다.





서포터들






4코 괴물



레오나는 근접 챔이지만 천공에검 하나때문에 삐끗하면 뒤진다.

가령 E를 레오나에게 맞춰서 영혼을 갈취하기위해 땡겨온다면 레오나의 E 사정거리에도 들어오기에 신나게 두들겨 맞을수 있으니깐 주의하자. 만약 그런 각이 나온다면 절대 땡기지 말고 W로만 영혼을 빨아먹어주자. 천천히 야금야금 깍아 먹으면 레오나도 반피 이하가 되어서 쉽사리 접근하기가 힘들어진다. 그래도 6랩되면 피흡때문에 상대가 들어와도 할만하다.





와! 센즈!


스웨인은 포킹챔에게 너무나도 취약한데 제라스를 만난다? 홀리 쉣이다.

거리는 절대 주지 않으면서 지는 줜나 때린다. 대쳐법이 없다.

포킹 맞기 싫어서 무빙 열심히 하다보면 내가 롤을 하는건지 슈팅게임을 하는건지 분간이 안갈정도다.

그래서 화난다고 막 들어가면 또 안된다. 제라스 스턴 맞고 뒤질수도 있기 때문이다.

만약 노린다면 제라스를 노리지말고 원딜을 노리도록 하자.

만약에 상대가 서폿 스웨인이다 하면 제라스 꺼내서 신나게 패주자.

스트레스 받기 싫으면 그냥 닷지하고, 아니면 갱 열심히 부르도록 하자.





여자흑인


"싸 엘라 싸 티티비"

이 소리 들리면 내 피가 훅 까여있다.

카르마의 Q는 생각보다 사정거리가 짧은 편이다. 그래서 일반 Q를 나에게 쏠 때면 스웨인 역시 E를 맞출 사정거리라는 뜻이다. 하지만 이건 못하는 카르마 이야기. 잘하는 카르마는 미니언에 맞춰서 주변 스플데미지로 피를 깎는다. 거기다가 쉴드때문에 딜교를 해도 되려 내 피가 더 까여있는 광경을 볼 수 있다.

그래도 사정거리가 짧다는 단점때문에 스웨인 쪽에서 승기를 잡아 밀고가는 그림이 될 경우 카르마는 E 를 잘 맞아주게 된다. 하지만 역으로 스웨인쪽이 밀리는 그림이 될 경우 스웨인은 끌지못하고 카르마만 포킹을 신나게 쏘는 그림이 된다




.


윾미


윾미는 상대방 원딜에 따라 달라진다. 상대 원딜이 시비르, 이즈다? 죽었다 깨어나면 라인전 이길수 있다.

하지만 징크스, 카이사같은 뚜벅이다? 1+1이 따로없다. 짜증나고 귀찮지만 상대 원딜만 잘 노린다면 쉽게 이길수 있다.





트레쉬


쓰레쉬는 어려워서 넣은게 아닌 쉬워서 넣은거다. 만약 상대 서폿이 쓰레쉬를 선택했다 하면 바로 스웨인 해도 좋다.

사정거리 자체도 스웨인이 월등하고 선공권도 스웨인이 가지고 있다. 이와 비슷한 챔피언 블츠 역시 6랩만 된다면 내가 끌려도 되려 킬을 딸 수 있는 상황까지 나온다. 개싸움에는 스웨인이 더 좋으니깐.




그리고 각종 혜지 서폿들



나미, 룰루, 잔나, 소나 등등 다 스웨인의 E를 맞으면 좋아 죽는다. 거기다가 이동기까지 없으니 이리 쉬울수가 또 없다.

혜지서풋에게 진다면 잠깐 고민을 하도록 하자. 대체 왜 졌을까. 어떻게 하면 이겼을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이야 뭐 그냥 라인전 지지만 않는다는 마인드로 임하면서 최소 반반이라도 합시다.


중반 운영법


와드쟁이답게 잘 와드하고 핑와 잘 사시고요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 열리면 궁을 쓴 뒤 내가 왠만한 딜을 다 맞고 존야로 버틴다. 이게 배스트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스웨인 서폿 좋음

연습은 그렇게 안해도 되는 챔이라서 초보자가 하기에도 좋음



마치며

글 못읽는 친구들을 위해 3줄 요약.

1. 스웨인은 절대 선픽을 하면 안된다. 선픽베인같은거임


2. 상대가 포킹, 원딜이 이동기 없는 원딜 나왔을때 뽑도록하자


3. 루덴갈바에 GLP가삼 ㅇㅋ?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