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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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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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9% (3표)
카시오페아, 독사의 포옹
Cassiopeia, The Serpent's Embr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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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판 승률81%)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 카시백과사전(2020-06-30, 조회수: 55731)

카시오페아 자세한 라인전 공략

(이 공략글은 어느정도 숙련도가있는 카시오페아 유저들을 대상으로한 공략글입니다 그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카시오페아는 룬을 상대 챔피언이나 플레이스타일 한타조합에 따라 유동적으로 바꿔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제가 생각하는 카시오페아는 카운터가 없습니다.(있는거 같습니다..) 챔프 상성 차이는 있겠지만 잘 받아들이신다면 모든 챔피언을 상대하실 수 있습니다.

카시오페아 하실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일경우 챔피언 찾아서 라인전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Conqueror(정복자)   Electrocute(감전)   PhaseRush(난입)
세가지로 나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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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queror(정복자) 일반적인 모든 경우 사용합니다.
          상대 챔피언이 근접챔프ㆍ탱커일경우, 상대가 돌진기가 있거나 
          길게 싸울 경우 혹은 후반을 보는 경우

Garen(가렌)Galio(갈리오)Gangplank(갱플랭크)Graves(그레이브즈)Gnar(나르)Nasus(나서스)Nautilus(노틸러스)Nocturne(녹턴)Nidalee(니달리)Darius(다리우스)Diana(다이애나)Draven(드레이븐)Ryze(라이즈)Rumble(럼블)Renekton(레넥톤)Rengar(렝가)Lucian(루시안)LeBlanc(르블랑)Riven(리븐)Lissandra(리산드라)Master Yi(마스터 이)Maokai(마오카이)Malzahar(말자하)Malphite(말파이트)Mordekaiser(모데카이저)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Vladimir(블라디미르)Poppy(뽀삐)Sion(사이온)Sylas(사일러스)Sejuani(세주아니)Sett(세트)Shen(쉔)Shyvana(쉬바나)Syndra(신드라)Singed(신지드)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Azir(아지르)Aatrox(아트록스)Yasuo(야스오)Ekko(에코)Wukong(오공)Ornn(오른)Olaf(올라프)Yorick(요릭)Urgot(우르곳)Irelia(이렐리아)Illaoi(일라오이)Jax(잭스)Zed(제드)Jayce(제이스)Cho'Gath(초가스)Camille(카밀)Kassadin(카사딘)Karthus(카서스)Katarina(카타리나)Kalista(칼리스타)Kennen(케넨)Kayn(케인)Kayle(케일)Corki(코르키)Quinn(퀸)Kled(클레드)Qiyana(키아나)Talon(탈론)Tahm Kench(탐 켄치)Trundle(트런들)Tristana(트리스타나)Tryndamere(트린다미어)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Teemo(티모)Pyke(파이크)Pantheon(판테온)Fiora(피오라)Heimerdinger(하이머딩거)Hecarim(헤카림)

정복자 카시는 가장 기본적인 룬이므로 어려운 상대가 아니거나 어려운 상대지만 우리팀을 믿지 못해 혼자 게임을 해야 할 경우에 사용합니다.




PhaseRush(난입) 상대가 난입을 드는 챔피언이거나 
         사거리 차이나는 포킹챔프 상대로 사용합니다.

Neeko(니코)Darius(다리우스)Lux(럭스)Rumble(럼블)Malzahar(말자하)Malphite(말파이트)Morgana(모르가나)Veigar(베이가)Vel'Koz(벨코즈)Brand(브랜드)Viktor(빅토르)Swain(스웨인)Ahri(아리)Akali(아칼리)Aatrox(아트록스)Anivia(애니비아)Orianna(오리아나)Ezreal(이즈리얼)Xerath(제라스)Zoe(조이)Ziggs(직스)Zilean(질리언)Karma(카르마)Karthus(카서스)Taliyah(탈리야)Teemo(티모)Pantheon(판테온)

위 챔피언 중에서 정복자감전에 중복된 챔피언을 제외하고는 난입이 아닌 다른 룬을 사용하면, 상대가 거리 조절을 잘 할 경우 라인전 내내 맞기만 합니다.






Electrocute(감전) 상대가 감전을 드는 챔피언중 일부이거나 치고 빠지는 챔피언인경우,
         혹은 한턴에 잡아야 할 경우 사용합니다.

Nidalee(니달리)Ryze(라이즈)LeBlanc(르블랑)Vladimir(블라디미르)Akali(아칼리)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Fizz(피즈)

감전은 초반에 라인 주도권을 확실히 가져오고 싶을때 사용합니다.
자신없을 경우 감전보다는 정복자가 더 좋습니다.




중요

카시 픽률이 증가하면서 무조건 정복자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정복자만 고집하기보단 다른 룬도 고려해보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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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복자 룬 -

Conqueror(정복자)고정

PresenceOfMind(침착)고정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CC 有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CC 無

CutDown(체력차 극복)탱커 LastStand(최후의 저항)그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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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난입 룬 -

PhaseRush(난입)고정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상대AP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상대AD

Transcendence(깨달음)고정

Scorch(주문 작열)초반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후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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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전 룬 -

Electrocute(감전)고정

TasteOfBlood(피의 맛)고정

GhostPoro(유령 포로)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취향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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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조 룬 -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Transcendence(깨달음) 상대 AP 암살자
ex)Galio(갈리오)Diana(다이애나)LeBlanc(르블랑)Vel'Koz(벨코즈)Veigar(베이가)Syndra(신드라)Akali(아칼리)
+barrier(방어막)와 같이 쓸경우 시너지 좋음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후반 바라볼 때
ex)Ryze(라이즈)Vladimir(블라디미르)Azir(아지르)




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 오버쿨감은 챙기고싶고
          초반도 챙기고 싶을 때





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카시랑 잘맞음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초반 딜교에 좋음
(가장 무난하면서 애용하는 룬)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 견제AP 챔프일 때
ex)Neeko(니코)Lux(럭스)Vel'Koz(벨코즈)Lissandra(리산드라)Syndra(신드라)Ahri(아리)Orianna(오리아나)Xerath(제라스)Zoe(조이)Karma(카르마)
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사용시엔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고정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라인클리어 빠른 챔프일 때
ex)Ryze(라이즈)Malzahar(말자하)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Ahri(아리)Ekko(에코)Orianna(오리아나)Talon(탈론)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 상대폭딜 씹어야 할 때
ex)Garen(가렌)Zed(제드)Camille(카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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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복자 쓰실때는 탱으로 가는게 무조건 좋습니다.
딜보단 탱을 우선시 해줍시다.
2:2 3:3 정글싸움 무조건 이길 수 있고
피지컬 좋으시면 2:1 5:1 가능합니다.

카시오페아라면 거리조절 하면서 카이팅 해야하지만
정복자는 탱두르고 상대한테 붙는 플레이에 좋습니다.
탱이라고 절대 약하지 않습니다!

카시오페아는 DPS가 높은 챔피언이기때문에
유지력이 좋아진다면

체력+방마저 = 유지력Conqueror(정복자)= 무적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X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O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선템 거의 고정(중요)

라인전 마나관리 7~80퍼 유지 = 솔킬가능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Doran's Ring(도란의 반지)X 집가기전, 8렙전까지 솔킬 마나 부족합니다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상대 사거리긴 포킹챔프

상대가 거리를 주지 않는다면 솔킬 따려고 무리하지 맙시다.
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들고 맞으면서 돈모으고 집가서 마저템 사옵니다.





1.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or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


∴여눈보다 양피지나 빙하의 장막을 먼저 하나 산 후 여눈을 산다


ex)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 →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 Kindlegem(점화석)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orSpectre's Cowl(망령의 두건) → Kindlegem(점화석)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2코어를 동시에 올린다는 느낌으로



2.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 ?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 ?

상대 AD = 얼심, AP = 정령or적응형



3.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내가 잘컸고 상대 AD AP딜을 버텨야할 때
이때 오버쿨감 50%+10%Transcendence(깨달음) 주문력도 받아 유지력 딜이 쌔다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마찬가지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or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정령or얼심을 간 후 3코어에 치감이 절실 한 경우
상대가 이동기가 많은경우



나머지는 상대방 챔피언, 조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올리시면 됩니다.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나머지템 자유
( 상대 조합이 ad,ap + 잘큰 자야or진 )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나머지템 자유
( 상대 조합이 ad + 상대 이동기가 많을 때 )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상대 조합이 올ad + 개잘컸을 때 )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daptive Helm(적응형 투구)Abyssal Mask(심연의 가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상대 조합이 올ap + 개잘컸을 때 )




*주의*
Transcendence(깨달음)오버쿨감으로 탱과 딜을 같이 챙기는 템트리입니다. 보조룬으로 다른 룬을 찍었을 시에는 쿨감40% 까지만 탱템을 맞추시고 딜을 올리시는게 맞습니다.




잘크지 못했을 경우 뒤늦게 탱을 올려도 효율이 안좋으므로
망했을 시엔 딜만 꾸준히 올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정리]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필수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상대 AP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상대 AD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상대 AP누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상대 이동기 많을 때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상대 치유 많을 때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상대 자야or진 컸을 때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체력깡패 많을 때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상대 마방 높을 때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추노 할 때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상대 확정 CC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Thornmail(가시 갑옷)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Abyssal Mask(심연의 가면)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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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별 상대법]








난이도★
Yasuo(야스오)  추천룬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FLEX(유연)FLEX(유연)DEFENSE(방어)
         스펠 Exhaust(탈진),barrier(방어막) 시작템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추천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룬스펠 설명: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쿨감40% 상대에 AP가 있다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쿨감10%+Transcendence(깨달음)10%
(주문력40) 따라서 이 주문력40이 아깝다면 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 (추천)
아니다 그래도 라인전을 더 쌔게 하고싶다 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추천드립니다. 
Exhaust(탈진) 정글피해 야스오랑 1:1을 확실히 이기겠다. barrier(방어막) 정글와도 2:1 이기겠다.


①. 야스오가 미니언 막타칠 때 Noxious Blast(맹독 폭발)  도트뎀이기 때문에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야스오 패시브 빠짐과 동시에 딜도 같이 계속 들어갑니다. 

②. 패시브가 빠졌다고 가정할 시 마나 80% 유지한채 Noxious Blast(맹독 폭발)  평타Twin Fang(쌍독니)로만 견제

③. 3레벨에는 Miasma(독기의 늪)보단 Twin Fang(쌍독니)를 두번 찍는게 더 좋습니다.
(초반에 마나가 부족하기 때문에 Miasma(독기의 늪)보다 Twin Fang(쌍독니)한번 더 쓰는게 효율이 좋음)

④. 야스오가Sweeping Blade(질풍검) 먼저 쓰는걸 본 후에 도착지점에 Noxious Blast(맹독 폭발) 가장좋은건 평타Twin Fang(쌍독니)로 견제하다 나한테 확실히 들어올 때 본인 캐릭터 바닥에 Noxious Blast(맹독 폭발)

⑤. Wind Wall(바람 장막)장막에 Miasma(독기의 늪)Twin Fang(쌍독니)는 막히지만  Noxious Blast(맹독 폭발)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은 막히지 않습니다.

⑥. Miasma(독기의 늪)늪으로 Sweeping Blade(질풍검)질풍검과 Last Breath(최후의 숨결)궁극기를 못쓰게 할 수 있습니다.

⑦. 따라서 Wind Wall(바람 장막)장막에 Miasma(독기의 늪)Twin Fang(쌍독니)막히지 않게 Miasma(독기의 늪)늪으로 Sweeping Blade(질풍검)Last Breath(최후의 숨결) 못쓰게하시면 됩니다.

⑧. 회오리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는 자신 바닥에Miasma(독기의 늪)깔게되면 Last Breath(최후의 숨결)궁극기를 쓰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⑨. 회오리Steel Tempest(강철 폭풍)는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극기로 받아치시면 됩니다. 카시는 공중에 뜨고 야스오는 석화, 석화가 풀릴 땐 이미 카시가 공중에서 내려왔고 Noxious Blast(맹독 폭발)맞추고 맞딜하시면 쉽게 이기실 수 있습니다.

⑩. Exhaust(탈진)탈진은 Last Breath(최후의 숨결)야스오궁극기 쓰기 직전에 barrier(방어막)배리어는 다맞고 피30%이하에서
     LastStand(최후의 저항)룬효과 받으면서 쓰시면 됩니다.

⑪. 위에 내용 각설하고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심뜨면 질 수가 없습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상황) Wind Wall(바람 장막)장막이 너무잘들어갔고 위험한 상황에서는 장막에 막히지 않는Noxious Blast(맹독 폭발)만 맞추고 받은 이속으로 무빙만 하다가 야스오의 회오리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 혹은 회오리Steel Tempest(강철 폭풍)타이밍에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으로 받아쳐주시면 됩니다. 얼심을 가기때문에 Wind Wall(바람 장막)시간동안 안때리고 맞기만 하더라도 문제가 없습니다. 당황해서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을 먼저 쓴다던가 Wind Wall(바람 장막)장막에 막히는 다른 스킬[Miasma(독기의 늪)Twin Fang(쌍독니)]들을 쓰지만 않으시면 됩니다.









난이도★☆☆
Sylas(사일러스) 추천룬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Transcendence(깨달음)NullifyingOrb(무효화 구체)/FLEX(유연)FLEX(유연)DEFENSE(방어)
         스펠 barrier(방어막) 시작템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추천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Adaptive Helm(적응형 투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룬스펠 설명: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Adaptive Helm(적응형 투구)=쿨감30% +Transcendence(깨달음)10% 이대로 40%만 맞추고 딜을 올리거나 AD가 있을경우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등 오버쿨감으로 주문력을 챙기고 싶다면 Transcendence(깨달음)NullifyingOrb(무효화 구체)(추천)
아니다 그래도 라인전을 더 쌔게 하고싶다 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추천드립니다. 


①. 3레벨에는 Miasma(독기의 늪)보단 Twin Fang(쌍독니)를 두번 찍는게 더 좋습니다.
(초반에 마나가 부족하기 때문에 Miasma(독기의 늪)보다 Twin Fang(쌍독니)한번 더 쓰는게 효율이 좋음) 

②.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Abscond / Abduct(도주 / 억압)사슬을 피하면 좋지만 Noxious Blast(맹독 폭발)Miasma(독기의 늪)는 예약스킬로 사슬에 맞더라도 스킬이 나갑니다

③. 따라서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Abscond / Abduct(도주 / 억압)사슬은 Noxious Blast(맹독 폭발)Miasma(독기의 늪)로 받아치시되 Sweeping Blade(질풍검)야스오 질풍검 Bladesurge(칼날 쇄도)칼날 쇄도 처럼 내챔피언에 겹치거나 뒤로가는것이 아닌 날아오는 방향 앞에서 멈추기 때문에 Miasma(독기의 늪)늪을 내챔피언 앞에 깔거나 상대 챔피언 살짝 뒤쪽에 깔아주시면 좋습니다. (도주로차단)

④. 6레벨 부터는 절대로 Miasma(독기의 늪)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같은 모션이큰 스킬은 먼저 쓰지 않습니다.

⑤. Noxious Blast(맹독 폭발)Q나 Twin Fang(쌍독니)E한번정도, 평타만 치면서 간을 보시고 [Hijack(강탈)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극기를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극기로 받아치신 후 스턴이 풀릴 때쯤 Miasma(독기의 늪)늪을깔고 딜을 하시면 됩니다.

⑥. 주의※ 궁을 궁으로 받아칠 때 너무 빨리쓰시면 같이 석화에 걸립니다.

⑦. !매우중요! 초반에 마나가 70%이하일 경우 솔킬 겨우 따거나 못냅니다. 이하일 경우 마나가 모일 때까지 CS만 드시거나 집에다녀오거나 평타견제만 하시면됩니다. 












난이도★
Zed(제드) 추천룬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FLEX(유연)FLEX(유연)DEFENSE(방어)
       스펠 barrier(방어막),Exhaust(탈진) 시작템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추천템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룬스펠 설명: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쿨감40% 상대에 AP가 있다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쿨감10%+Transcendence(깨달음)10%
(주문력40) 따라서 이 주문력40이 아깝다면 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 
표창을 피할자신이 없다하시면 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추천)
Exhaust(탈진) 취향차이 barrier(방어막)


①. 이동기가 있더라도 3레벨에는 Miasma(독기의 늪)보단 Twin Fang(쌍독니)를 두번 찍는게 더 좋습니다
(초반에 마나가 부족하기 때문에 Miasma(독기의 늪)보다 Twin Fang(쌍독니)한번 더 쓰는게 효율이 좋음) 

②. 6레벨전에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Electrocute(감전)콤보를 최대한 안맞아 주시면 됩니다.
(자신이 없다면 BonePlating(뼈 방패)뼈방패들고 딜을 최대한 버텨주세요)

③. 만약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콤보가 빗나갔거나 혹은 맞았더라도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쿨타임이 돌때동안 제드는 할게 없으므로 겁먹지말고 앞무빙으로 압박해 줍니다.

④.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쿨타임은 어느정도 알고있으면 좋습니다

⑤. 제드Death Mark(죽음의 표식)궁극기는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뒷궁이나 Miasma(독기의 늪)늪으로 카운터 칩니다. (타이밍이 정확해야함)

⑥. 잘하는 제드는 뒤돌아서 나오기도 합니다.

⑦.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는 가지않습니다.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⑧. !매우중요! 초반에 마나가 70%이하일 경우 솔킬 겨우 따거나 못냅니다. 이하일 경우 마나가 모일 때까지 CS만 드시거나 집에다녀오거나 평타견제만 하시면됩니다. 









난이도★
Vladimir(블라디미르)  추천룬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FLEX(유연)FLEX(유연)DEFENSE(방어)
         스펠 barrier(방어막) 시작템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추천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룬스펠 설명: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Spirit Visage(정령의 형상)+Transcendence(깨달음)=40% 상대에 AD가 있다면+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오버쿨감(+주문력)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추천
상대와 라인전을 더 쌔게 하고싶다 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추천드립니다. 
barrier(방어막) 배리어로 체력30% 이하에서 끌어들이는 플레이에 적합


①. 블라디가 미니언 막타칠 때 최대사거리에서 Noxious Blast(맹독 폭발)  (마나 90%이상 유지)

②. 블라디와 초반에 딜교 아무리 해봤자 블라디는 피가 차기때문에 딜교 무의미합니다.

③. 따라서 미니언 먹는데에 집중하고 미니언 어그로에 안끌리는 Noxious Blast(맹독 폭발) 견제만 해줍니다.

④. 블라디 Transfusion(수혈) 사거리가 짧기때문에 간혹 미니언 먹을때 킬각이나오는걸 잘 캐치해줍시다.

⑤. 잘하는 Vladimir(블라디미르)는 죽어라 파밍만 합니다 싸워주지도 않고 거리조절 잘하고

⑥.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Adaptive Helm(적응형 투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혹은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만 나와도 초반부터 후반까지 지는타이밍이 없을정도로 쉽습니다.

⑦. 초반 = 원래이김, 블라디사림 > 중반 = 그래도 카시가이김 > 후반 = 템차이로 카시가이김 이런 느낌으로 조급해하지 않고 무리하지 않는선에서 받아쳐줍시다 

[입딜교]

Noxious Blast(맹독 폭발) 맞추고 Twin Fang(쌍독니)Twin Fang(쌍독니)Twin Fang(쌍독니) 동시에 블라디는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Hemoplague(혈사병)Transfusion(수혈)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평타섞으면서 Transfusion(수혈),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쿨타임 기다리면서 딜교, 저 딜을 barrier(방어막)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Adaptive Helm(적응형 투구)로 씹으면서 절대 Miasma(독기의 늪)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 쓰지않고 블라디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빠진 타이밍에 Miasma(독기의 늪)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 쓰면서 추노하면 됩니다. (+팁 barrier(방어막)배리어랑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대천사는 같이쓰지 않 하나씩 천천히 써주셔야합니다 그래야 상대가Vladimir(블라디미르) 도망가지않고 싸워줌)












난이도★
Irelia(이렐리아)  추천룬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FLEX(유연)FLEX(유연)DEFENSE(방어)
         스펠 barrier(방어막) 시작템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추천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룬스펠 설명: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쿨감40% 상대에 AP가 있다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쿨감10%+Transcendence(깨달음)10%
(주문력40) 따라서 이 주문력40이 아깝다면 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 (추천) barrier(방어막) 고정


①. 1렙 절대 싸우지 않고 Bladesurge(칼날 쇄도)거리 주지않고 Ionian Fervor(아이오니아의 열정)생각하면서 2렙까지 파밍

②. 2렙부터는 Flawless Duet(쌍검협무)스턴만 피한다는 가정하에 이김

③. Flawless Duet(쌍검협무)스턴에 맞을 거 같으면 Miasma(독기의 늪) 예약스킬로 챔피언 바로위에 사용 Bladesurge(칼날 쇄도)두 번 사용을 막기 위함 사실상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뜨기전에는 Flawless Duet(쌍검협무)맞고 시작하면 대부분 짐

④. 따라서 선템으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눈을 가지않고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심 뽑으면 이긴다는 생각으로 파밍

⑤.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극기는 Flawless Duet(쌍검협무)스턴이나 Vanguard's Edge(선봉진격검)Bladesurge(칼날 쇄도) RQ 콤보 를 맞았다고 해도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바로쓰면 Bladesurge(칼날 쇄도)돌진 속도가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극기 시전속도보다 빨라서 Cassiopeia(카시오페아)뒤로 가지기 때문에 궁극기가 씹힘

⑥. 따라서 Flawless Duet(쌍검협무)스턴이나 Vanguard's Edge(선봉진격검)Bladesurge(칼날 쇄도) 콤보가 들어올 거 같으면 Cassiopeia(카시오페아)챔피언 바로 위에나 살짝 뒤쪽에 Miasma(독기의 늪)늪을 깔아서 Bladesurge(칼날 쇄도)돌진을 최대한 씹어주면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barrier(방어막)버티면서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극기 아끼다가 마무리용으로 쓴다는 느낌으로 싸워주시면 됩니다.











난이도★
Talon(탈론) 추천룬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LastStand(최후의 저항)/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or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FLEX(유연)FLEX(유연)DEFENSE(방어)
       추천룬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or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FLEX(유연)FLEX(유연)OFFENSE(공격) 
         스펠barrier(방어막) 시작템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추천템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탈론상대법도 두가지로 나뉩니다.Conqueror(정복자)다맞고 다때리겠다Electrocute(감전)나만 때리겠다
Conqueror(정복자)는 3레벨때 일부러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거리를 줍니다 물론 그전에 피도 조금 깎아놓고 평타로 정복자 1.2스택 미리 쌓아두셔야 합니다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로 들어오면Noxious Blast(맹독 폭발)도 확정으로 받아칠 수 있습니다. 서로 스킬 교환한 뒤 탈론이 앞으로Rake(갈퀴손)쓰면 피하면 좋겠지만 맞았어도 정복자 스택 천천히 쌓아주면서 싸워줍니다 Blade's End(검의 최후)터지면서 점화걸면 그때barrier(방어막)써주시면서 Conqueror(정복자)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LastStand(최후의 저항)싸워주시면 이길 수 있습니다. barrier(방어막)보단Exhaust(탈진)걸고 싸우는게 더 확실하지만 탈론이 선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을 쓴다면 Exhaust(탈진)걸지 못하고 딜을 다 받기 때문에 barrier(방어막)>Exhaust(탈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지 않습니다.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탈론 라인클리어에 밀리지 않기 위해 들어줍시다. Talon(탈론)을 사이드 못가게하고 잡아두는 카시가 잘하는Cassiopeia(카시오페아)입니다. Electrocute(감전)은 탈론과 카시는 상성이 9:1 입니다. 탈론 스킬구성 자체가 카시보다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거리조절만 조금 하신다면 굳이Conqueror(정복자)들지 않아도 Electrocute(감전)으로 라인전 잡으실 수 있습니다. Electrocute(감전)을 드실때는 솔킬을 낸다기보단 피깎아서 사이드 못가게 해야한다는 마인드로 임하시면 되겠습니다. 탈론입장에서는 Rake(갈퀴손)만 깨작깨작 날리는게 전부입니다. 부쉬 벽 옆 항상 조심해야합니다 barrier(방어막)없을때 탈론 사라졌다고 따라 내려가시면 죽습니다. 깜짝 킬각만 주위하신다면 Talon(탈론)도 충분히 이기실 수 있습니다.








난이도★
Ahri(아리) 추천룬PhaseRush(난입)NullifyingOrb(무효화 구체)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FLEX(유연)FLEX(유연)OFFENSE(공격)
    스펠Ignite(점화)Cleanse(정화) 시작템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추천템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PhaseRush(난입)고정입니다. 아리상대로는 아리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바뀝니다 1렙부터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강하게 미는방법 평타로만 미니언을 치고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는 딜교하는 방법인데 맞춰주시면 됩니다. 아리가 밀면 나도밀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딜교하려하면 Noxious Blast(맹독 폭발)로 받아치고 AP상대로는 스킬로 깨작깨작 딜교가 잦기때문에 시작템으로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추천드립니다 아리와의 라인전은 정말 단순한데 Charm(매혹)피하면 이기고 못피하면 집가야합니다 죽진 않습니다.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Noxious Blast(맹독 폭발) 서로 교환한 후 Noxious Blast(맹독 폭발)이동속도 받은 후 아리를 따라가면 평타한대를 칠 수 있는데 그거 때리시면Charm(매혹)맞습니다 Noxious Blast(맹독 폭발)맞추고 따라가다 매혹을 보고피하지 마시고 쓰기 전에 미리 옆무빙을 피해주면 아리는Charm(매혹)스킬을 썼기 때문에 뒤로가다 잠시 멈추고 카시도 옆으로 한번 무빙을 썼기때문에 그때 다시 앞으로 가셔서 평Twin Fang(쌍독니)하시면 PhaseRush(난입)받고 잡아내기 쉽습니다. 확실히 나는Charm(매혹)을 잘피할 수 있다 하시면Ignite(점화) 그렇지 않다 혹시 모르는거다 하시면Cleanse(정화)추천드립니다. 아리깜짝Charm(매혹)Flash(점멸)조심 해주시고 아리Spirit Rush(혼령 질주)없는데 Cleanse(정화)있다하시면Noxious Blast(맹독 폭발)맞춰둔 상태로 일부러Charm(매혹)맞으시고PhaseRush(난입)받고 잡으시면 쉽습니다.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현란하게 움직여도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쓰려고 할때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받아치시면 되겠습니다.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아리 라인클리어에 뒤쳐지지 않게 항상 백업 생각해두시고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은 우리팀 갱호응 및 한타를 제외하면 먼저쓰지말고 아끼시다 확실 할 때 써주시고 그게 아니시라면 딜 마무리용으로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난이도★
Fizz(피즈) 추천룬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NullifyingOrb(무효화 구체)Transcendence(깨달음)/FLEX(유연)FLEX(유연)DEFENSE(방어)
    스펠barrier(방어막)Exhaust(탈진) 시작템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추천템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피즈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재간둥이)는 누른순간 예약스킬 이기 때문에Miasma(독기의 늪)가 날아가는 도중에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피할 수 있습니다 Noxious Blast(맹독 폭발)마찬가지입니다 피즈와 라인전은 절대Noxious Blast(맹독 폭발)Miasma(독기의 늪)먼저 쓰지마세요 바닥에 Miasma(독기의 늪)깔아두고 평타와Twin Fang(쌍독니)만 계속 날려서 딜교해주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빠짐과 동시에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맞춰서Noxious Blast(맹독 폭발)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Noxious Blast(맹독 폭발)먼저쓰시면 무조건 집니다 상대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안쓴다면 똑같이 안쓰시면 됩니다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먹고 싸우시면 밀리지 않을겁니다 스킬은 스킬로 피할 수 있으니 아끼자 이건 기본으로 깔고 가시고 피즈는 6렙전에는 두가지 콤보가 있습니다.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Urchin Strike(성게 찌르기)그리고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만약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들어오면 착지지점에Miasma(독기의 늪) 쓰시면Urchin Strike(성게 찌르기) 못쓰기 때문에 쉽게 이깁니다 하지만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Electrocute(감전)맞으시면 Noxious Blast(맹독 폭발)Miasma(독기의 늪)맞추지도 못하고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도망가 버립니다. 절대절대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거리 주지마세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들어오는 실수하는 피즈만 잘 캐치하시고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거리 안주고 안싸우고 cs만먹으시면서 피즈 점점 말리시면 됩니다. 동성장시 카시오페아가 훨씬 유리합니다 솔킬 따려고 하지 마세요 9분 10분쯤 늦어도 12분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다음으로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or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Kindlegem(점화석)뜨면 미드라인전 끝입니다 이후론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Urchin Strike(성게 찌르기)풀콤보 맞아도 barrier(방어막)NullifyingOrb(무효화 구체)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Spectre's Cowl(망령의 두건)절대 안죽습니다 다맞은 후 싸운다는 느낌으로 하시면 됩니다 마저템만 둘렀는데 딜이 나오냐 라는 솔랭의견이 많았었습니다 절대 약하지 않습니다 해보시면 압니다 그리고 죽는거보다 낫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절대 가지 않습니다 피즈는 AP이기때문에 * 예외 정글이Nocturne(녹턴)Hecarim(헤카림)일경우



탑 일단 간단하게 정리해둡니다

Garen(가렌)Camille(카밀)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 (중요)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스펠 Exhaust(탈진)

Gangplank(갱플랭크)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스펠 barrier(방어막)

Nasus(나서스)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CutDown(체력차 극복)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스펠 Exhaust(탈진)

Nidalee(니달리)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OR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astStand(최후의 저항) 스펠 Exhaust(탈진) 1렙부터 조심

Darius(다리우스)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CutDown(체력차 극복)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체력차극복 필수, 스펠 barrier(방어막)

Ryze(라이즈) PhaseRush(난입)NullifyingOrb(무효화 구체)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OR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스펠 Exhaust(탈진)

Rumble(럼블) Conqueror(정복자)(지속싸움) ORElectrocute(감전)(치고빠지기) ORPhaseRush(난입)(추노하기) 취향, 스펠 Exhaust(탈진)

Renekton(레넥톤)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스펠 Cleanse(정화)

Rengar(렝가)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스펠 Exhaust(탈진) 1렙부터 조심

Lucian(루시안)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astStand(최후의 저항)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스펠 Exhaust(탈진)

Riven(리븐)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OR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스펠 Exhaust(탈진)

Master Yi(마스터 이)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astStand(최후의 저항)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OR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스펠 Exhaust(탈진) 1렙조심

Maokai(마오카이)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CutDown(체력차 극복)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스펠 barrier(방어막)

Malzahar(말자하) PhaseRush(난입)NullifyingOrb(무효화 구체)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스펠 Ignite(점화)

Malphite(말파이트) PhaseRush(난입)NullifyingOrb(무효화 구체)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 스펠 barrier(방어막)

Mordekaiser(모데카이저)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스펠 Exhaust(탈진)

Dr. Mundo(문도 박사)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CutDown(체력차 극복)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스펠 Ignite(점화)

Vayne(베인)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astStand(최후의 저항)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Exhaust(탈진)

Vladimir(블라디미르)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astStand(최후의 저항)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OR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Ignite(점화)

Poppy(뽀삐)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CutDown(체력차 극복)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barrier(방어막)

Sion(사이온)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CutDown(체력차 극복)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 barrier(방어막)

Shen(쉔)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CutDown(체력차 극복)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barrier(방어막)

Shyvana(쉬바나)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astStand(최후의 저항)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Exhaust(탈진)

Volibear(볼리베어)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CutDown(체력차 극복)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Exhaust(탈진)

Singed(신지드)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Exhaust(탈진)

Akali(아칼리)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Transcendence(깨달음) Ignite(점화)ORbarrier(방어막) E거리 주면 안댐

Aatrox(아트록스)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CutDown(체력차 극복)ORLastStand(최후의 저항)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Exhaust(탈진)

Yasuo(야스오)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astStand(최후의 저항)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Exhaust(탈진)

Ornn(오른)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CutDown(체력차 극복)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barrier(방어막)

Wukong(오공)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astStand(최후의 저항)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Exhaust(탈진) 1렙킬각 조심

Olaf(올라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astStand(최후의 저항)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Exhaust(탈진)

Yorick(요릭)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astStand(최후의 저항)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OR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작은좀비 E한번에 정리가능Exhaust(탈진)

Urgot(우르곳) 안나옴

Irelia(이렐리아)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궁맞았어도 바닥에 Miasma(독기의 늪)

Illaoi(일라오이)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astStand(최후의 저항)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OR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문어다리 지우면서 플레이

Jax(잭스)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OR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날아올 때 Miasma(독기의 늪)

Jayce(제이스)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날아올 때 Miasma(독기의 늪)챔피언 뒤쪽에 깔아두고 추노

Cho'Gath(초가스) 일단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CutDown(체력차 극복)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체극력차복 찍어도 못잡음

Kennen(케넨) Electrocute(감전)ORConqueror(정복자)ORPhaseRush(난입) 취향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Exhaust(탈진)

Kayle(케일)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astStand(최후의 저항)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Exhaust(탈진) (후반) or PhaseRush(난입)NullifyingOrb(무효화 구체)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PresenceOfMind(침착)LastStand(최후의 저항)(초반)

Quinn(퀸)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 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 Exhaust(탈진)

Kled(클레드)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CutDown(체력차 극복) 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 Exhaust(탈진) 체력차극복 중요 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맞기전에 탈진, 맞은 후 탈진 X

Tryndamere(트린다미어)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astStand(최후의 저항)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barrier(방어막)  트린이 궁쓰기전까지 궁아꼈다가 끝날때쯤 사용 선궁X

Teemo(티모) 뭘들어도 이김 Ignite(점화)

Pantheon(판테온) PhaseRush(난입)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Ignite(점화)  붙어서 딜교하다 판테 E쓸때 난입으로 뒤로가서 점화걸고 킬

Fiora(피오라)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astStand(최후의 저항) Transcendence(깨달음)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Exhaust(탈진)선궁 절때 X 응수 썼을 때 끝날때쯤 맞궁 응수안쓰면 궁도X

Heimerdinger(하이머딩거) 포탑지워가면서 플레이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Exhaust(탈진)
 




정복자 카시는 상대가 안싸워줄 경우, 치고 바로 빠지는 경우에 단점이 드러납니다. 
교전시 어느정도 맞아주면서 상대가 이길수있겠다는 생각을 심어주는 느낌으로 교전을 유도하여 한번에 딜을 넣거나 무효화구체,배리어,대천사로 낚시 플레이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카시오페아, 독사의 포옹
소환사 주문 표식 총명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4) 2398 마나 350 (+40.0) 1030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47 (+1.68%) 0.832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7) 97.9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28.0 328 사정 거리 550.0 550.0
독사의 품격 (Serpentine Grace)
카시오페아가 4의 이동속도를 얻습니다.(레벨당 4 증가)

카시오페아는 장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맹독 폭발 (Noxious Blast)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카시오페아가 지정한 곳에 잠시 후 독을 풀어놓습니다. 독구름 속의 적들은 중독되어 3초에 걸쳐 75/110/145/180/215(+0.9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맹독 폭발로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카시오페아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상승합니다.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지속 시간동안 점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850, 범위: 75)
독기의 늪 (Miasma)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카시오페아가 정면에 맹독을 내뿜어 5초동안 지속되는 독구름을 남깁니다.
독구름 속의 적은 이동 속도가 40/50/60/70/80% 느려지고 늪에 빠져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둔화 효과는 점차 사라집니다.)
매 초 20/25/30/35/40(+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100-175)
쌍독니 (Twin Fang)
마나 소모: 50/48/46/44/42
재사용 대기시간: 0.75초
대상에게 52(+레벨당 4)(+0.1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쌍독니로 대상을 처치하거나 대상이 도주 중 처치되면 6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중독된 대상에게는 20/40/60/80/100(+0.6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카시오페아의 체력이 주문력의 10/11.5/13/14.5/16%만큼 회복됩니다.

미니언 및 소형 몬스터를 중독시켰을 때 적용되는 체력 회복 효과가 7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석화의 응시 (Petrifying Gaz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카시오페아가 정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시오페아를 향하고 있는 적은 2초 동안 기절하며, 카시오페아를 등진 적은 이동 속도가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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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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